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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sOsOOsm
작성일 2011-12-26 22:46:25 KST 조회 3,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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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멘델라 강변 (Ver.3) - 2차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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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젼3도 망맵스멜..

 

원 맵크기 176 : 176

--------------1차수정 - 스크린샷 삭제

 

1. 맵크기 : 비록 한단계 밖에 안되지만 최대한으로 줄이긴 줄여봄ㅠㅠ.

2. 중앙멀티 : 쿼터플먹고 테란이 어서옵쇼하면 저그가 힘들다는 점에서 중앙에 바위를 추가, 중앙멀티를 좀더 본진이랑 띄워놓음

3. 입구 늘렸어요 적어도 3벙으론 안막히게끔..

 

위 3문제는 뭐 제 눈에는 그럭저럭 잘 해결된걸로 보이네요.

 

아래 두 문제는 제가 좀 걱정되는게

4. 바위는 없앴으나 일꾼서치가 너무 안쪽으로 꼬라박진 않을지 걱정되네요. 그리고 바위를 놓아 수비하는 입장에서 불필요하면 부수고, 오히려 수비에 도움이 되면 안부수는 형식으로 이용하는것도 좋을듯함

5. 트리플 앞 언덕은 의도임. 밴시,뮤탈,불사조로 빠르게 자원먹는 사람을 상대로 견제식 플레이에 힘을 주고 싶었는데 너무 문제되면 없애는것도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언덕위에 있는 공중유닛이라도 그 유닛이 공격하면 그 유닛 언덕아래에서도 보이는걸로 알고있음

 

 

------- 2차 수정

6. 맵 지형 전체적으로 수정, 바위 다시 추가

7. 맵 크기가 줄어들어 원 감시탑 위치에 두면 반대 위치까지 시야가 닿는다는점, 그래서 탱크가 극대화 됨. 그리하여 감시탑 시야를 줄였습니다. (17)

 

2차수정 맵 크기 168 : 168

위 개선점들을 모두 도입해서 다시 맵을 풀로 완성시켰습니다. 텍스쳐질은 아직 안했구요, 밸런스 지적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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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RieSe (2011-12-26 22:5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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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요미 맵이네요 제점수는요^^
아이콘 Ovalient (2011-12-26 23:0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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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아쉽다..
OsOsOOsm (2011-12-26 23:1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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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멀티가 너무 꽁꽁 뭉쳐있다 해서 중앙 멀티들을 조금씩 바깥쪽으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12-26 23:2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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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 필요 이상으로 너무 큰 것 같아요. 본진과 옆의 제3멀티 사이 간격을 줄인다면 저절로 중앙도 깔끔하게 정리될 것 같아요.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12-26 23:2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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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맵크기 30%는 줄어들 것 같아염
SmartJolie (2011-12-27 01:4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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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구성요소는 좋네 진짜

맵만 조금 줄어들면 딱맞겠다
아이콘 Ovalient (2011-12-27 04:2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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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 지형들이라도 조금 줄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 앞마당에서 센터쪽으로 가는 길도 좁은데 우회해서 오려면 바위까지 깨야되네요..

앞마당 입구는 안티가 조선소 만큼이라도 늘여주시면 좋겠네요 ^^

구성은 좋으니 정말 최적화만 시키면 좋은 맵 될거 같습니다~
아이콘 Ovalient (2011-12-27 04:2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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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멀티가 지금 언덕 뒤에 있는데요. 저러면 밴시등 공중유닛의 견제에 매우 취약합니다.
포탑이나 포촉이 있어도 언덕 뒤에 숨으면 안 보이니까요.
OsOsOOsm (2011-12-27 16:1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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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수정 완료됬습니다~ 참고로 1번에 맵 줄였다는 소리 이해 못하신분들은 남자의 위엄님의 말씀을 읽어보시면 되실거임.
아이콘 StNi (2011-12-27 16:3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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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전에 똑같은걸로 수정했는데
앞마당 입구 너무 먼 거 수정하셔야 할 거 같아요
작성자 (2011-12-27 18:02:55 KST) - 112.184.xxx.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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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마당 입구가 먼게 뭐가 문제가 될런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날빌이 꽂히기엔 맵이 충분히 크다보구요..
han1331 (2011-12-27 23:41:20 KST) - 119.149.xxx.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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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 언덕아래 공성전차 배치되면 저그 운지
OsOsOOsm (2011-12-27 23:5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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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로 돌아갈 길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OsOsOOsm (2011-12-28 00:0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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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수정

여러분 피드백 열심히 주세여~
OsOsOOsm (2011-12-28 00:1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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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벨/ 광물을 뒤로 빼시란 거였다면 내일 당장 빼야될듯...ㅋ 보니까 광물뒤에 광자포 하나밖에 들어가지가 않네여
아이콘 ATTx (2011-12-28 12:35: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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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마당 입구가 멀면 저그가 초반 날빌을 막는데너무 힘이듭니다.
예를들어 불사조나 밴시가 온다치면 저그는 퀸+포촉 조합으로 막는게 기본인데

앞마당-본진간의 거리가 멀면 퀸이 그 중간을 갈때 이속이 급격히 느려지겠죠?
게다가 초반 타이밍이라 벌레 생산하는 퀸이 중간에 다 잡혀버리면 저그는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보기엔 지금 점막종양 3번정도 해야 앞마당이랑 닿을거같은데
적어도 1번정도 해서 닿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본진자원타격은 좀 심각하네요
애초에 견제에 취약한 저그인데 공성전차 박아두고 해병 의료선 날라주면 정말 힘들거같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맵에 언덕지형이 많아서 지상유닛은 시야차폐가 되는데
이것 역시 테란에게 이점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테란은 항상 의료선을 끌고다니기때문에 시야문제가 거의없다고 보는데
저그같은경우 감시군주를 끌고다니는경우는 거의 없잖아요? ㅎㅎ
따라서 언덕뒤에서 때리는 공성에 진출도못하고 점점 조이기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콘 ATTx (2011-12-28 12:3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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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형 복사+붙이기를 하신거같은데
아래 사진에서 4방향으로 선이 그어져있는게 확실하게 보이네요..
저런건 잘 무마해주시길 ㅎㅎ
OsOsOOsm (2011-12-28 13:0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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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x/본진-앞마당간의 거리는 수정하겠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본진 지형을 어떻게 처리할까 걱정되네요. 본진지형을 아예 젤나가처럼 바꿀생각. 그러면 탱크 의료선에 의한 뼈저린 자원타격도 없어지겠다 봅니다.
2차수정된 맵에서는 의료선으로 이득을 취할만한 길거나 두터운 언덕은 왠만해서 다 수정했습니다. 시야가 문제가 될 부분이 젤나가 탱크정도인데, 위에서 말했듯 문제가 되어 젤나가감시탑의 범위를 줄였습니다.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충고해주실수 있으면 첨부하겠음

그리고 아래사진은 말했듯 "지형만 완성하고 텍스쳐질은 하지 않았습니다"ㅎ

한 가지 더 제가 궁금한게, 앞마당-앞마당입구와의 거리가 조금 되는데, 이도 문제가 될까 걱정이됨
OsOsOOsm (2011-12-28 13:0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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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충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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