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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작성일 2012-12-29 21:13:14 KST 조회 3,871
제목
(4) Game Theory



Game Theory
4인용

1:1 - 가로 방향으로는 걸리지 않습니다.

2:2 - 위 vs 아래

 

플레이 가능 : 150×120

 

심리전을 유발할 수 있는 장치들을 많이 만들어 봤습니다.



본진에서 앞마당으로 내려가는 길목입니다. 적대 관계의 보급고와 공성 전차가 있어서 내려갈 때 포격 한 방 맞습니다. 상대의 앞마당을 확인하러 들어가는 일꾼은 살아나오기 어렵습니다.





센터는 두 겹의 광물(자원량 5)로 막혀있습니다. 초반에 일꾼이 이 곳을 지나 정찰하려면 양쪽에서 일꾼 한 기씩 보내던지, 한쪽에서 일꾼 두 기를 보내야합니다. 젤나가 감시탑을 통해 맞은편 광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물을 캐지 않고 센터를 지나려면 중립 모선을 파괴하거나 탐지기를 확보하여 바위를 파괴해야 합니다.







센터를 거치지 않고 맞은편 본진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길목은 바위와 적대 감지탑으로 막혀있습니다. 감지탑은 바위에 비해 체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금방 부술 수 있으나 그 정보가 상대에게 노출됩니다.









라인전을 노리고 만들었는데 뭔가 실험맵에 가깝게 되버렸네요 아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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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닉네임이없다 (2012-12-30 14:4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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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어..쿨라스협곡이다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2-12-30 14:5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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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rux_ATTx (2012-12-30 19:24: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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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라스 협곡은 아닌듯 하네요
맵 안에 정말 많은 요소를 넣으셨는데 그게 좀 악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스2는 상성이 강한 게임이듯 변수가 많으면 너무 일방적인 전투가 나올수도 있을듯 하네요

예를들어 중립 모선은 좋은 아이디어지만 맵 제작자들이 사용을 안하는 이유가
저그의 빨대꽃는 플레이때문에 그렇거든요 그냥 감염충 하나 숨겨놓고 모선만 계속 먹어버리면.. 저그에게 소용돌이가 몇번이 생기는거죠? ㅠㅠ

벨런스적인 측면을 좀더 고려하시면 상당히 좋을듯 합니다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2-12-31 13:0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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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확실히 일꾼 정찰이 힘들수록 초반 올인이 강하게 먹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밸런스를 해치지 않으면서 전략적인 변수를 추가하는게 관건이군요

이건 여담이지만 다행히도 신경 기생충은 적대 유닛에게는 꽂히고 중립 유닛에게는 꽂히지 않는답니다
아이콘 새턴아이 (2012-12-31 23:0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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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엄청 참신합니다 b
아이콘 카르크 (2013-01-03 15:2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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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노바를 보는거같음..
저런맵 비슷한게 많았는데..
아이콘 모선나강 (2013-01-11 14:1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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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하네요 특히 감지탑이 맘에들어요
아이콘 kotetsu (2013-01-13 18:1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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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 해봤는데 재미있네요.

다만 너무 좁아서 탱크가 넘 좋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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