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Jacky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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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4-24 17:15:59 KST | 조회 | 4,221 |
제목 |
(2) 프로스트바이트_0.92 [2016.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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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제목 : 프로스트바이트 (Frostbite)
▶플레이 크기 : 112 x 160
▶시작 위치 : 2인용 - 5시, 11시
▶게시 이름 : [Official] Frostbite
▶지원하는 공식 확장모드 : KeSPA 프로리그 로비 모드 / WCS GameHeart
▶컨셉
난전형 힘싸움맵으로 중앙 확장지역을 거점으로 보다 쉬운 방어와 공격을 다양하게 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기본적인 맵구조를 유지하면서 재미와 밸런스를 안정적으로 함에 중점을 두어 보다 운영경기가 가능하도록 초점을 맞췄다.
프로스트바이트는 '동상' 이란 뜻의 테마와 함께, EA DICE에서 개발한 게임 엔진으로 유명한 '프로스트바이트 엔진' 처럼 멋진 그래픽에서 최적화된 플레이가 가능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징
① 2016 시즌2 래더맵 구성과는 다르게 좀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② 다른 맵과 다르게 중앙 멀티를 확보해도 맵 장악력이 높지 않지만 이 거점을 통해 원활한 수비를 할 수 있다.
③ 맵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가시선 방해물(bush)는 저지선 역할을 하여 플레이어간의 긴장을 유발하기위해 배치되었다.
- 바위탑을 파괴하면 중앙 길을 막을 수 있으며, 중앙 바위탑 중 하나만 공격해도 반대편 바위탑에도 공격이 가해진다.
- 상대가 젤나가 감시탑을 차지하려면 이중으로 막아진 가시선 방해물을 지나야 확보 할 수 있다.
▶이전버전 (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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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맵제작자 잭키입니다.
GSL과 스타리그, 프로리그를 통해 신규 맵이나 옵저버 UI 제작으로 알게 모르게 활동했었는데, 플엑 맵 자료실에는 4년만에 맵을 올려봅니다.
요즘처럼 컨셉맵에 치중하는 것보다는, 기본적인 맵구조를 유지하면서 최소한의 독특한 구조를 통해 재미와 밸런스를 둘다 가져가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맵에 쉽게 적응 할 수 있기 위함이기도 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보다는 원활한 수비를 통해 운영형 경기가 가능 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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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내역
Version 0.92
- 전반적인 맵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 공격자 입장에서 유리한 점을 줄이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 제 2멀티의 자원배치 변경과 함께 비탈길 위치를 변경함에 따라 앞마당과의 거리가 줄었습니다. 좀 더 수비가 쉽도록 한 구성을 통해 플레이어는 수비가 쉽다고 느낄 것입니다.
- 3시, 9시 멀티의 비탈길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센터 동선을 거치지 않고 풍부한 광물 확장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맵 구성 변경에 따라 기존의 감시탑 위치가 공격자에게 너무나 좋은 요소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변경이 필요했으며 이제 견제루트인 외곽언덕에 배치되었습니다.
- 맵 가장자리 공중경로가 넓어졌습니다. 기존 구성에 비해 공중유닛을 통해 원활한 견제가 가능합니다.
- 군단의 심장 이전 자원량으로 되돌리는 확장모드를 이용하면 정상적으로 변경됩니다.
▶세부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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