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자치령친위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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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2-27 18:46:40 KST | 조회 | 87,7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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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봇저글링의핵서바이벌, 유령눈치게임 올립니다(2020.10.11기준 최종완성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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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 수정해서 올리려는데 아이디가 기억이 안나서 새로 글을 써서 올리게 됐습니다. 최종 완성버전입니다. 혹시 이 맵 구조 보고싶으시다면 다운받으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옛날에 올린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과 현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의 차이점
1.신규이벤트, 저장소, 강퇴투표, 카메라 거리조절 등 여러가지 추가
2.난이도 조절 및 선택가능하도록 설정
3.게임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대기실 플레이어 번호 꼬임에 따른 순위표 누락 등 포함)
4.트리거 구조 대폭적인 개선(초간략화 작업)
※옛날에 올린 '고스트 눈치게임'과 새로 올린 '유령 눈치게임'의 차이점
1. 저장소 추가
2. 대기실에서 인공지능 추가하여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함
3. 게임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대기실 플레이어 번호 꼬임에 따른 순위표 누락 등 포함)
4. 트리거 구조 대폭적인 개선(초간략화 작업)
특히 4번의 트리거의 대폭적인 개선은 옛날에 올린 버전과 비교했을 때 트리거 스크립트 양이 55%이상 감소하였습니다. 트리거 스크립트를 간단하게 만들지 못해 정말 노가다로 하나하나 했었는데 이게 새로운 걸 구현하면서 기존의 노가다 스크립트를 다시 하나하나 건드리다 보니 오류도 잦고 힘이 들어서 거의 다 뜯어서 아예 구조 자체를 새로 고쳤습니다. 옛날 트리거랑 비교하시면 "예전꺼랑 비교하면 봐줄만 한 수준은 됐네"라 생각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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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이 여러가지 기능 추가하면서 용량이 5M가 되서 그런지 업로드가 안되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공개맵이므로 갤럭시 에디터에 접속해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옛날에 '아이어 공방전 : 폭풍의 눈'이란 맵 만들었었는데 그때는 첫 맵이고 맵 제작 실력이 형편도 없는데 스케일은 크게 해가지고 욕 엄청 많이 먹었었네요. 그 뒤로 간단한 미니게임 형식으로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을 만들었고, 마지막으로 '유령 눈치게임'을 만들었네요.
맵을 만들고 계속 패치를 하다보니 그래도 서당개 삼 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아이어 공방전 : 폭풍의 눈'에 비하면 '카봇저글링의 핵 서바이벌'이나 '유령 눈치게임'은 깔끔하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여전히 맵제작 장인분들이 만든 거에 비해선 문제점이 많은 트리거들이지만 그래도 초보 맵제작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만든 맵이 초보 맵제작자 분들이 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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