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nife_Lor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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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26 22:42:25 KST | 조회 | 5,680 |
제목 |
스타2, 영웅에게 아이템을 주자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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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의 1부의 연속적인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영웅의 기본적인 생성및 가방 사용시 필요한 옵션태그등을 설명 드릴까 합니다.
경험치 관련한 레벨 변경트리는 아래쪽의 강좌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영웅의 기본 생성
이번에는 직접 영웅을 하나 만들면서 해보겠습니다.
화염차의 영웅격 유닛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녀석에게 가방능력을 주어놓고 다음편 까지 이녀석으로 해보겠습니다.
일단 데이터 - 유닛 텝으로 이동 합니다.
자, 화염차를 찾았습니다 이녀석을 복제 해서 사용 해야 하므로 우클릭후 복제를 시전 합니다.
개체 복제 창이 뜨는군요. 해당개체를 처음 복사 할땐 행위자와 모델을 체크하여 복사 하여야 합니다. 안그러면 처음 복제되는 개체는 지도상에 배치를 하여도 실제로는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하지만, 한번 복사한후에는 2차적으로는 필요가 없게 됩니다.(2회부턴 컨트롤C ->컨트롤V로도 가능)
이제 이녀석을 영웅으로 만들기 위한 기본 작업을 시작 합니다. 복제된녀석을 다시 우클릭 하여 개체수정을 위와 같이 진행 합니다.(건드릴건 이름, ID, 범주뿐이겠지요)
자, 이제 화염차 영웅이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는 우측에 있는 몇개의 필드값을 바꾸어야 합니다.
아래쪽으로 내리면서 "특성" 과 "플래그" 부분에 "영웅"이라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둘다 체크 합니다.
이제는 가방의 능력을 적용 해야 합니다. Abilites - 능력 부분을 수정하여, 다음과 같이 인벤토리를 추가 합니다. 1부에서 만들었던 가방능력을 추가 하는것입니다.
여기서
이렇게 추가한다.
이부분은 나름 과정을 알면 하기 간단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유닛의 스텟부분을 건드릴수 있으나, 이번 목적은 "영웅에게 아이템을 주자" 입니다. 그 이상의 내용을 원하시면, 다른분의 강의도 봐주시고, 저또한 다른분들에게 배우는 입장입니다.(덤으로 댓글은 힘을 줍니다.)
이번 내용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영웅이나 유닛을 만드는건 기본이 된 듯 합니다.(다만 이부분을 설명한것은, 아이템을 영웅에게 적용시키는 과정이 간단하다는것을 보여줌)
이제 3부에서는본격적으로 아이템 생성과 능력등의 적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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