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Guetelper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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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6-09 00:03:32 KST | 조회 | 5,8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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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 처럼 오라효과 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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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발견하게 되면서 저는 정말 행위자의 세계는 넓고 깊구나라는걸 느꼈습니다.
스투에서 오라라는 개념이 없고 기껏해야 파수기의 수호방패나 모선의 은폐장 정돈데요,
때문에 새로운 오라를 만든다면 해당 오라의 효과를 다시 설장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워3와는 달리 오라의 종류별로 각각 다른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수호방패의 효과를 받으면 유닛이 반짝이게 하고 은폐장 효과를 받으면 바닥에 비콘이 생기게 할 수 있단거죠.
처음 발견하는건 힘들지만 따라하기는 쉽습니다. 해보죠.
행위자로 가서 모델-모델추가로 행위자를 새로 만듭니다.
저는 이름을 Aura Affected로 해봤습니다.
우선 어떤 모델을 추가할지 정해봅시다. 저는 Beacon_ProtossSmall로 해보겠습니다.
그런다음 이벤트 패밀리가 있는데요, 이벤트 - 대상을 더블클릭해주시면 또 창이 하나 뜰겁니다.
뭐라뭐라 이벤트가 세개 있을텐데 그냥 다 필요없고 이벤트를 하나 추가해줍시다.
메시지 유형 : 동작
출처 이름 : 파수기-수호방패
하위이름 : On
그 밑에 행동 부분에는,
대상 : _Unit
메시지 유형 : 생성
요렇게 만들어 줍니다.
이게 뭔말인고 하니, 파수기 수호방패라는 동작이 On되면 해당 유닛에 이 행위자를 생성한다는 얘깁니다.
그럼 이제 동작이 사라질때 파괴하는것만 추가하면 되겠군요?
다시 이벤트를 하나더 추가합시다.
이번에는 다 똑같이 하되, 이벤트의 하위이름을 Off로, 행동부분의 메시지 유형은 파괴로만 바꿔주면 됩니다.
자, 그럼 파수기와 질럿을 몇마리 통통 찍어놓고 실험을 해봅시다.
저처럼 되셨나요?
제 스샷과 달리 좀 크기가 커보이죠?
저는 크기가 너무 큰것같아 행위자 필드에서 자동 크기 조정인수를 0.5로 맞춰줬는데 딱 적절한것 같아요.
자! 이제 여러분도 오라를 표현할 수 있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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