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rkdrnf | ||
---|---|---|---|
작성일 | 2010-06-21 11:42:46 KST | 조회 | 5,127 |
첨부 |
|
||
제목 |
[아주 간단한 팁]자연스러운 넉백을 위한 오프셋 설정.
|
아주 간단한 팁입니다..
실제에서 누군가를 밀친다고 하면 밀리다가 점점 느려져서 결국 멈추게 되죠?
넉백 오프셋을 이와 같이 자연스럽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넉백 효과의 프레임수 (permanent effect의 period count)를 n으로 설정해주세요.
또 한 프레임당 배분할 시간 (period duration을 t_0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러면 t_0 * n = T = 넉백이 작동하는 시간이죠? 또 k번째 프레임의 시간은 k*t_0=t로 둡시다.
그리고 초기 속도를 v1으로 설정해줍시다.
그리고 나면, 언젠가 배운 간단한 물리공식을 이용하여,
s(이동거리)=v1*t-1/2*a*t^2
여기서 a는 가속도인데, 마지막인 T초에서 멈춰야 하므로, v1/T=a로 잡읍시다.
그러면 위의 식에 모두 대입하면 우리가 구하는 오프셋 s가 나오겠죠..
엑셀로 하면 편합니다.
아래는 첨부..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