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lIiE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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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9 02:14:51 KST | 조회 | 5,8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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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부활을 쉽게 사용해봅시다. (현재 스텟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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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영웅 부활을 하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처음으로 접한게 저장소에 스탯을 저장하고 유닛 복구로 부활시키는 방법을 보았죠..
거의 모든 RPG맵이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트리거 함수목록에는 없는 함수가 하나 있었느니.
그거슨 바로 "UnitRevive(unit)"!!
말 그대로 유닛을 부활시킵니다. 현재 유닛의 상태를 유지하죠.
그것도 단 한줄의 스크립트로..ㄷㄷ
위에 첨부한 그림처럼 유닛이 죽을때 일정 시간후에 이 함수를 사용하고,
유닛이 부활할때의 이벤트에서 부활된 후에 행동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선 "데이터 - 유닛 - 해당 유닛의 속성"에서 "능력치 - 소멸 시간"을 "-1"로 해줘야합니다..
정해진 시간후에는 부활을 못하게 하려면 일정한 시간을 넣으시면 되는데,
"-1"로 하면 언제건 부활이 가능하게 됩니다.
*PS : 카운트를 반대로 넣었네요..ㅋ
*PS2 : 인벤토리가 있는 유닛의 경우 죽을때 가지고 있던 모든 아이템을 드랍하게 됩니다.
부활할때 다시 아이템을 가지고 있게 만들려면
부활 이벤트에서 플래이어 소유 아이템을 해당 유닛에 다시 넣어주면 됩니다.
예제 맵을 보시면 이런 부분을 구현해 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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