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멜로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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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20 18:12:00 KST | 조회 | 4,366 |
제목 |
파괴 가능한 나무 만들기.(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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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단순히 파괴 가능한 무언가를 만드는 것 자체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했던 파괴 가능하면서도 온갖 기능을 다 가진 나무(카오스의나무처럼) 를 만드는 것은
무지 어려웠죠.. 결국 인투더맵 구텔페르님(?)의 도움덕에 성공하였습니다~
단, 이 방법에는 딱 한가지 단점이 있어요. 바로 나무가 파괴되는 모션을 가진 것이
불타는 모션을 제외하면 코랄 - 나무 뿐이더군요. (더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모델을 "아그리아 나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파괴될 때 색이 조금 다른 나무의 이펙트가 발생합니다.
그래도 나무들이 생긴게 거기서 거기라서 별 생각 없이 지나치게 되니 너무 걱정은 마십시오.
첫 단계는 평소에 새로운 유닛을 만들때와 똑같습니다.
제가 쓰는 방식에 따르면 우선 유닛탭에 가서 "코랄 - 나무" 를 복제합니다.
(체크는 기본체크만 된 상태로.)
그리고 행위자 탭에 가셔서
tree 로 검색하시면 "DestructibleKorhalTree (이름 없음)" 가 나올겁니다.
이걸 또 복제해 주시구요.(기본체크만~) 이름은 알아서 지으십시오.
전 나무를 총 7종류 만들어야 했으므로 이 과정을 7회 반복했습니다...
이제 행위자와 유닛 연결해주시구요, 모델중에
"그래픽 - 모델" 딱 요렇게 된 것만 원하시는 나무 모델과 연결해 주시구요
(검색해보시면 벨시르 나무, 아그리아 나무 라는 이름으로 된 모델들입니다. 장식물 모델쓰시면 안돼요~!!)
나머지는 DestructibleKorhalTree (이름 없음) 과 같게 맞춰주세요. 사운드까지요.
이렇게 하면 이제 껍데기는 완전히 생성되었습니다.
맵에 배치해 보시면 파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녀석이 파괴가 된 후에 사라지질 않습니다 -_-
이에 대한 해결책은 제가 인투더맵 게시판에 올려둔 글의 답글을 통해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의 체력바가 뜨는걸 막기위해서 (보기 안 좋음.)
유닛 탭에 가신후에 필드값에서 "표시줄" 로 검색하신 후 표시줄 4형제를 모두 0,1,1,0 으로 맞춥니다.
(그냥 다 0 넣으면 저렇게 될거에요~) 이제 체력바는 안 보일 겁니다.
자,그럼 이제 많이 왔네요. 다음부턴 선택사항입니다.
이녀석 시야를 차폐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위의 강좌를 보시면 알겠지만 완전 소멸될때까지
통과와 건설이 안 돼죠.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발자국입니다.
유닛 탭에 가신 후 "이동 경로 발자국" 을 발자국 1x1(장식물 가시선 차단) 으로 골라줍니다.
이 참에 나무를 2x2 발자국 넣어주고 크기 키우고 싶으신분들은 뭐 맘대로 하시구요,
그대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동 경로 발자국 - 소멸됨" 입니다.
이걸 (없음)으로 설정하시면 파괴 직후부터 바로 통과와 건설이 가능합니다.
다르게 하고 싶은 의도가 있으시면 그렇게 하심 되구요~
그 다음에 선택사항이긴 한데요
미니맵상에 나무들이 표시되지 않을 겁니다. 이게 좋으시면 그대로 두시고,
미니맵상에 표시되게 하고 싶으시면 유닛탭에서 "미니맵 반경"을 0.3으로 해 줍시다.(1x1기준)
이제 미니맵에 설치하고 테스트 해 보시면 그럴듯한 파괴가능한 나무가 보일 겁니다.
※유닛 탭에서 유닛-특성 : 중장갑 제거해주셔요 ~!! 그대로 두시려면 그대로 두시구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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