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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CIILiberty.555
작성일 2010-09-16 18:15:29 KST 조회 4,583
제목
트리거에디터 알아보기 - 변수(Variable)

찾아보니 제글이 없군요? 팁을 다시써야 할판임 ㅡㅡ 아놕

이왕 새로쓰는김에 제목을 밑에있는거랑 좀 비슷하게 써봤습니다만...

파해치기 라는 단어는 트리거쪽에서는 맞지 않는거 같군요...

그리고 파헤치기라는 단어가 들어갈많큼 강좌를 쉽게 쓸 생각도 없어서... 어쨋든 강좌 들어갑니다.

 

변수란... 원래 수학에서는 변수는 수를 저장하는 용도로만 쓰이게 됩니다.

하지만 트리거에디터에서는 다르죠. 게임상의 모든것을 이 변수로 저장할수 있게 됩니다.

유닛, 대화상자, 전송(Transmission) 등등 모든것을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 변수는 다양하게 이용됩니다. 예를들어 가장 많이 이용되는 킬수를 변수에 저장하는겁니다.

ex)파일포켓 이미지

이런식으로 유닛이 소멸할 경우 킬수 라는 변수에 +1을 해줍니다.

그리고 5000킬이 목표라면

유닛이 소멸할 떄마다 킬수가 +1씩 될테니 결국은 5000이 될테고

5000이 되면 게임이 끝나는거죠

그리고 가장 핵심인 for 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r문이란? for 문 강좌 보러 가기

변수는 매우 가지가지 이용됩니다. 변수가 없으면 게임을 만들수 없을 정도라해도 과장이 아닐 정도로

변수는 모든 맵의 기본입니다. 그러니 변수를 꼭 알아놔야겠죠?

다음에는 변수의 배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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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따윈없다 (2012-12-21 16:4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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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정작 변수의 이론만 설명하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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