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CIILiberty.5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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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16 18:34:53 KST | 조회 | 4,712 |
제목 |
트리거에디터 알아보기 - 변수의 배열(Array of Vari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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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의 배열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변수 1이 있다 치면
변수 1의 배열을 8개로 설정하면
변수 1이 불어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변수 1[0], 변수 1[1], 변수 1[2], 변수 1[3], 변수 1[4], 변수 1[5], 변수 1[6], 변수 1[7], 변수 1[8]
변수는 이렇게 이용하는겁니다.
변수의 배열은 최대 4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배열을 4개로 늘리면
변수 1[0][0], 변수 1[0][1], 변수 1[0][2]
이런식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변수의 배열은 for 문이 아니면 거의 쓸모 없습니다. *for 문이란 for 문 강좌 보러 가기
이벤트를 유닛 - 아무 유닛 소멸 로 한다음
역시 이전강좌처럼 변수에 +1을 해줍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배열이 있습니다.
변수 - 킬수[(처치하는 플레이어)] 수정: + 1
킬수 는 변수이고 [(처치하는 플레이어)]는 배열입니다.
배열을 정수가 아닌 함수로 설정한거죠
만약에 유닛 - 아무유닛소멸로 했을떄
처치하는 플레이어가 1이라면?
그렇다면 트리거의 행동은 이렇게 바뀌겠죠(실제로 바뀌지는 않죠)
변수 - 킬수[(처치하는 플레이어 = 1)] 수정: +1
그렇다면 플레이어마다 따로따로 킬수를 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게 따로따로 킬수를 설정해줘야만 되겠죠?
그다음은 for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중을 확인하는법을 예로들어보겠습니다.
보시죠. *if then else 란? = 강좌 보러 가기
플레이어가 게임 중이라는 변수를 만들고 부울로 설정했습니다.
부울은 true(참), false(참 아님) 이 2가지값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게임중? 을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for 문을 이용해서 Player가 게임중일경우 변수 플레이어 게임 중[Player]의 값을 true로 바꾸고
else를 이용하여 게임중이 아닐경우 변수 플레이어 게임 중[Player]의 값을 false로 바꾸는겁니다.(기본값이 false긴 하지만)
이런식으로 배열은 여러가지로 이용이 많이 됩니다.
특히 변수 1개로 플레이어 모두를 나타낼때 많이 이용되죠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배열 하나하나당 기본값을 정하지 못합니다. 배열 하나하나당 기본값을 정하려면
트리거로 조종을 해야하죠.
자 다음은 기다렸던 for문을 해보겠습니다.(기다리긴개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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