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CIILiberty.5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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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0 16:31:35 KST | 조회 | 5,416 |
제목 |
트리거에디터 알아보기 - 순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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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맵을 만들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4가지의 요소를 모두 알아봤습니다.
실습도 거쳤으니 왼만한 맵은 만들수 있겠지요?
오늘은 순위표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순위표 만들기를 하면
행 과 열 이 나오는데요
이부분을 햇갈려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행은 가로로 칸을 몃개 만들지
예를들어 3 하면
ㅁㅁㅁ 이렇게 되는거죠.
열은 아시겠죠?
행3 열2 하면
ㅁㅁㅁ
ㅁㅁㅁ
이렇게 되는겁니다.
제목은 다들 아실거고
그다음 반드시 변수로 저장해주는거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변수로 저장을 안하면 지금
사용중인 트리거 빼고 모두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자 그다음 게임을 켜면!!
뭐임? 내용이 없네 ㅡㅡ
자 이번에는 안에 내용을 작성해 보시겠습니다.
순위표에 보면 순위표에 아이템텍스트 설정 이라는 함수가 있을겁니다.
그 함수를 추가해주신다음 1열 1행 은 말그대로 이겁니다.
★☆
☆☆
☆☆
☆☆
☆☆
☆☆
☆☆
☆☆
이쪽에 원하는 아이템텍스트를 추가하는 거죠
아이템 텍스트는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넣던지(이미지는 매우 어려움), 정수를 텍스트로 변환하여 넣던지(실수도 가능), 그냥 텍스트를 넣던지
왼만하면 다른 함수는 안건드리고 아이템 텍스트로 거의 다하는게 좋습니다만...
이미지를 넣는건 어렵기 때문에 이미지만 다른 함수를 이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다음 멜로군님이 고생하시는 점수판 이동, 점수판 숨기기 등 말인데요
순위표 옴기기는 쉽습니다.
그냥 오프셋 오른쪽 위라 생각하고 찍어서 적당한 위치 맞추면 됩니다.
문제는 점수판 숨기기 인데요.....
제목을 표시하고싶으시다면
순위표 상태 사용/사용 안함에서
상태 = 제목 사용/사용안함 = 사용 안함
이렇게 해서 제목 오프셋을 숨긴뒤 버튼도 지워주시고
점수표 숨기기를 해주면 됩니다.
다시 표시하고 싶으면
모두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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