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맑은공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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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22 22:40:17 KST | 조회 | 5,360 |
제목 |
벙커관련 한줄짜리 뻘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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벙커 안에 있는 유닛에게 효과를 걸때, 벙커의 상태를 체크하려면 유효성 검사기에서 [외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끗.
p.s. 이거 찾으려고 유효성 검사기 다 뒤지고 별의 별짓다했는데.. 설마 [외부]일줄은 꿈에도 몰랐네요ㅠ
2. 동작의 요구사항을 삭제해줌으로써 까치날개포탑을 상요하시는 분들께..
만약 싱글에서는 너무너무너무너무 정상적으로 잘만 작동하다가, 게시하고 배넷에서 테스트만 하면 막 멈춰있는 포탑이 하나 더 있다든가, 벙커를 제거한 후에도 포탑은 덩그러니 남아서 먼산을 바라본다든가..하는 어이없는 일이 일어나면.. 아예 새로 만들어주세요ㅋㅋㅋ
아마 결정적인 해결은, [ShrikeTurretPlaceHolder]라는 행위자에서 모델을 제거해준 것같지만.. 일단 제가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쓴 방법은.(전제 : 기본적으로 까치날개포탑을 장착한 상태로 건설됨)
1) 벙커 행위자에서 까치날개 관련 모든 행위자 이벤트를 삭제한다.
2) [까치날개포탑] 행위자에서 -유닛생성.벙커-에 만들기를 넣어주시고, 기타 모든 내용들을 벙커에서의 signal과 관계없이 작동하게 바꿔줍니다.
3) 그리고 [ShrikeTurretPlaceHolder]에 있는 모델을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하니.. 게시 후에도 정상적으로 까치날개포탑이 작동하고 파괴시 깔끔하게 사라지더라구요ㅠ
대체 뭐가 문제여서 지도시험때는 잘되던게 게시 후 배넷에서 테스트시엔 잘안되는지 모르겠네요ㄷㄷ 저같은 이상한 일이 없으시면 정말 다행이시구요~ 저처럼 이상한 일이 발생하면, 위에 처럼 해보세요~ 아마 잘될듯싶어요ㅋㅋ
갤디터 개꺢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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