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해바라기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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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09 22:32:22 KST | 조회 | 3,698 |
제목 |
동작이 꺼진 순간을 트리거로 읽어들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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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를 통해 특정 동작이 사라지는 순간을 읽어들이는 방법입니다.
우선 동작탭에서 '특성'으로 임의의 더미 동작을 만듭니다. 숨김으로 플래그 설정해주시구요.
최대값은 1로 해 줍니다.
그 후 예를들어 5초간 공격력이 10 오르는 동작을 만들었다치면
특성변경에 앞서 만든 특성을 넣어주고 1을 더해줍니다.
그리고 그 동작을 가지게 될 유닛에게 특성동작은 미리 넣어줘야겠죠.
트리거에 가서 '유닛 특성 변경됨' <- 대략 이런 이름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 이벤트를 골라주신 후 조건에서 트리거발동 특성은 앞서 만든 특성으로, 트리거 발동 특성수치(?)는 0으로 조건을 짜 줍니다.
그러면 공격력 +10의 효과를 가진 강화효과 동작이 제거되는순간 특성이 변경되고 이를 트리거가 잡아내서 발동되게 됩니다.
이를 통해 0.1초마다 검사를 하거나 할 필요없이 단발형태로 동작이 사라지는 순간을 읽어들일 수 있죠.
기존에는 '동작' 능력을 통해 무기교체를 하다가 '효과-즉시'로 동작을 적용하는식의 기술을 만들다보니 종료시점을 읽어들일 수가 없어서 연구하다가 알아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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