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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세미
작성일 2011-02-15 12:10:17 KST 조회 6,152
제목
퍼센트 방어력 만들기 +

아 수정누른다는게 지워버림


난이도: 초급(노가다로 치면 상급)

분류: 데이터


0. 퍼센트 방어력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제가 워3을 해보질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워3이랑은 조금 다릅니다.(워3은 아머수치랑 실감소량 단위가 다른걸로 알고있어요;; 아머2라고 2%감소가 아니고 머 이런거..)



1. 피해 효과 수정

*맵에 나오는 모든 유닛의 피해효과를 수정해줘야합니다.

효과 - 피해의 전투 - 방어력 감소 부분을 수정해줍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피해량*0.01/공격횟수

ex) 광전사의 공격력이 20에 공격횟수가 2

총피해량: 40, 공격횟수: 2

대입-> 40*0.01/2 = 0.2


전부 이런식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2.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를 할 때에도 업그레이드 공격력 분만큼 전투 - 방어력 감소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ex) 해병의 공격력 1단계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1

1*0.01/1 = 0.01

따라서 공1업한 해병의 전투 - 방어력 감소의 양은 0.07 (0.06+0.01)

오타있어서 수정;;


3. 동작 강화효과로 인한 증댐의 경우 방어력 선감소인지 아닌지는 전 잘 모릅니다..



4. 응용

방어무시 공격을 만들고싶어요

->전투 - 방어력 감소 0


던파의 고댐+퍼댐을 응용해서 고뎀(업글영향X 고정)+방어무시데미지(업글시 증가)를 만들고싶어요

->무기에 효과 - 모음을 연결하여 고정뎀과 방무뎀 효과를 각각 따로만들어 효과 - 모음에 추가

고정뎀은 방어력 수치 알아서 정하고 방무뎀 방어력감소를 0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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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2-15 12:15:10 KST) - 121.133.xxx.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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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이 100이면, 감소량은 1
그럼 공격력-방어력 기본 수치네요

원래 스타 공식인듯
(2011-02-15 12:15:43 KST) - 121.133.xxx.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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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부분을 쓰는게 좋지 않을까요
근대 노가다가 심할거같은데
카탈로그로 불러서 값을 변경하지 않는 한은
김세미 (2011-02-15 12:1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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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100-> 100의 1%=1, 따라서 1 감소
방어력=감소량 퍼센테이지

그리고 동작으로 퍼센테이지 까는건 제가 알기로 복리적용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2011-02-15 12:18:07 KST) - 121.133.xxx.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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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1당 1%에요??
대충 한번 공식대로 해봤는데요

공격력100, 감소량1로 떄려봤는데
맞는놈 방어력이 60이고, 피해량은 40이에요
풍선대마왕 (2011-02-15 12:1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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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동작으로 노가다했는데
김세미 (2011-02-15 12:1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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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60% 대미지 감소니까 40%들어가는게 맞지영;;
아이콘 크루아 (2011-02-15 12:2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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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을 100으로 잡으니까 방어력 1에 1% 까면 1까지니 그대로인 것 같죠...공격력 200에 방어력 1이니 1%까면 2까집니다. 결국 퍼센트는 공격력이 높으면 더까게 되어있음
풍선대마왕 (2011-02-15 12:2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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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팁이군요, 근대 워크처럼 일정방어력마다 감소는 힘들겠군요
아이콘 크루아 (2011-02-15 12:2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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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200에 방어력 50이면 50%깍으니까 100들어가겠죠. 150이 아니구
아이콘 크루아 (2011-02-15 12:2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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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같은 방어력 시스템은 원채 이상해가지고 ㅋ
ggtoss (2011-02-15 18:15:22 KST) - 203.251.xxx.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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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1당 체력의 6% 증가효과가 있습니다. 체력 100, 방어력 5인 유닛은 물리공격만 따졌을때 체력 130, 방어 0 의 유닛과 사실상 같죠.

근데 이거 방어 100 넘기면 어떻게 되나요?
풍선대마왕 (2011-02-15 19:0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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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100이면 받는 데미지 0임 그 이상도 0
적당히 100까지 잘 써야할듯
아이콘 ReDash (2011-03-14 19:3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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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처렴 할려면 엑셀로 계산해서 집어넣으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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