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rollerL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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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2-26 21:39:57 KST | 조회 | 5,468 |
제목 |
여러가지 잡다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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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
1. 게임 링크와 문자열 사이의 변환
게임 링크는 기본적으로 모두 문자열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해병의 유닛 유형을 게임 링크 - 유닛 타입의 변수에 집어넣었다면 그 값은 Marine이 되겠죠.
그런데 GUI상에서는
변수 - (문자열 변수) = (게임 링크 변수) 설정
이런 트리거를 만들 수 없습니다. 중간에 변환하는 함수도 없구요. 정말 불편하죠.
하지만 스크립트 상으로는 같은 형태로 취급하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GUI상에서 만드는 지역 변수는 스크립트에서 lv_변수 이름 이 됩니다. 한글의 경우 영어와 숫자로 암호화되구요. 이를 이용하면
- 지역 변수
unit = Marine <문자열>
unit_unit = 게임 링크 없음 <게임 링크 - 유닛>
- 행동
변수 - unit_unit = lv_unit 설정
기본 방향을 바라보는 유닛 만들기(어쩌구,unit_unit,어쩌구)
이런게 가능하다는 겁니다.
2. switch
전 if then - else if를 안씁니다. 그런 상황이 거의 다 switch로 해결되거든요.
c언어의 switch와 달리 갤디터의 switch 구문은 모든 타입의 변수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화 상자 아이템 사용 이벤트에서도 switch에 사용된 대화 상자 아이템을 넣고 처리하고,
어떤 유닛을 생성하였을 때도 switch에 만든 유닛을 넣고 처리하고 그렇지요.
<데이터>
1. Ctrl+D
원본 데이터 보기입니다. 여기서 클릭하고 들어가서 수정하고 그런 복잡한 작업을 반복해야 할 경우에는 그냥 텍스트로 써 버립니다. 이쪽은 예시를 들기가 좀 그렇긴 한데 예를 들면 업그레이드 비용을 각자 내려야하는데 이럴 경우 더블클릭->더블클릭->스크롤->숫자 수정->닫고->더블클릭->스크롤->숫자 수정->반복
이 과정을 ct 카드 비용 수정할때 10번 반복해야하길래 빡쳐서 그냥 Ctrl+d를 누르고 비용 부분에서 수정했습니다. 이쪽이 확실히 더 편해요.
2.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 간편히 보기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의 접두사 맨 앞에 0,1,2 등의 숫자를 넣습니다. 그럼 목록의 맨 위로 올라와서 스크롤로 찾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정리할 때 매우 간단해지죠. 더 이상 작업할 필요가 없을 때 숫자를 빼버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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