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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runch
작성일 2014-05-26 16:39:41 KST 조회 3,148
제목
팀 별 플레이어와 지점 선언 사이 버그

조금 복잡한 내용입니다.

 

보통 팀1의 플레이어 1,2,3,4... 이거는 방에서 팀을 나누었을 대

 

각 팀의 자리에 있는 플레이어를 그대로 순서대로 옮긴 것으로

 

보통 들어온 순서로 나뉘는 [플레이어 1,2,3,4] 의 문제로 팀이 엉망이 되는걸 막기 위해 종종 쓰는데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잘 됩니다.

 

팀1의 플레이어 1을 방장으로 한다던지, 팀 2의 플레이어 3가 가지고 있는 영웅을 특정 지점으로 한다던지.

 

 

그런데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점 변수를 설정 할 때 인데요,

 

맵에 찍어 놓은 특정 지점이 있다고 칩시다.

 

이 지점은 1팀의 플레이어 3이 만드는 유닛들 소환 할 지점이라고 예시를 든다면

 

지점 변수를 선언할 때

 

유닛 즉시 이동 에서 이동 지점을 정할 때,

 

변수 선언으로 소환지점 [ 팀1의 플레이어3 ] = 맵에 찍어 놓은 특정 지점 이 되어있고

(소환지점은 지점변수의 이름이고, 의미는 맵에 찍어 놓은 특정 지점을 팀1의 플레이어3의 소환 지점으로 변수 할당)

 

유닛 즉시 이동 - 이동 지점: 소환지점[팀1의 플레이어3]

 

이렇게 변수를 직접 이용하시면 트리거가 멈춰버립니다.

 

자체 에러 입니다. 오류도 안뜨고 그냥 그 상태에서 벙 찌고 가만히 있습니다. 

 

6시간동안 삽질 한 결과 특정 팀과 지점을 직접 연결한 변수 자체는 작동이 안됩니다.

 

근데 또 이것이 항상 안되는 것도 아니고 플레이어 사이에 컴퓨터가 들어가 있을 때 그럽니다.  .

 

아마도 컴퓨터까 끼면서 팀 자체를 인식 못하게 하는 듯한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우회 법으로 위의 소환 지점 예를 고치려면 변수 설정을 하지 않고 직접 그 지점을 사용해야 합니다.

ex) 유닛 즉시 이동 , 이동 지점 = 맵에 찍어놓은 특정 지점.

 

변수를 거치지 말고 직접 해야합니다.

 

정확한 조건은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대충 저런상황이고 저렇게 우회를 해야합니다.

 

저장소 초기 선언시 for문으로 선언하면 인식 안되고

 

일일히 수동으로 해줘야 인식하는 버그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약 : 컴퓨터가 사용할 지점 변수 선언시 (팀의 플레이어) 랑은 직접적으로 연관 시키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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