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맵쟁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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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11 14:38:56 KST | 조회 | 9,820 |
제목 |
[초급강좌]게임 안에 음악(소리)를 넣고 재생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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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소리를 넣고 재생하는 것은 플레이xp의 여러 맵퍼분들껜 매우 쉬운일이시겠지만
갤럭시 에디터를 처음 접하시거나 정말 초보이신 분들을 위해 강좌를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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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넣기]
1. 준비하신 음악을 아무 폴더에다 넣어주세요
이유 : 배경화면에 음악 파일만 덩그런히 놓으신다면 에디터에서 그 음악파일을 인식하지 못 합니다.
2. 에디터의 상단을 보시면 [파일]-[편집]-[보기]-[랜더링]-[도구]-[데이터]-[지도]-[모듈]-[창]-[도움말]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그 중 모듈을 클릭하신 뒤 가져오기(I)를 눌러주세요.
3. 그러면 왼쪽에 문서파일, 오른쪽에 파일정보 탭이 있는 창이 하나 보이실 것입니다.
문서파일 목록(흰색 창)에 마우스를 올리시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신 뒤, 파일 가져오기를 클릭해주세요.
4. 파일 가져오기 창에서 준비하신 음악 파일을 가져 온뒤 확인을 누르시면 문서파일 목록에 정상적으로 음악이
추가된 걸 보실수 있으십니다.
5. 이제 맵을 한번 저장해주시고 데이터로 들어가 주세요.
6. 데이터에 들어오셨으면 소리로 가셔서 목록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뒤 소리 추가를 눌러주세요
7. 그럼 소리 속성 창이 뜨실텐데 거기서 이름이랑 ID만 본인이 원하시는 걸로 바꾸신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8. 본인이 만든 소리 개체를 눌러주시고 오른쪽 필드에서 (기본) 소리: 소리 자산 + 을 찾아주세요
찾으셨다면 그 옆의 창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신 뒤 값 수정(V) 를 눌르세요.
9. 파일 탭(흰색 창)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뒤 소리 추가를 눌러주세요.
소리 추가에서 준비하신 음악을 찾은뒤 확인을 눌르시면 창에 추가 됩니다.
10. 추가된 걸 확인하셨으면 확인을 누르시고 맵을 한 번 더 저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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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재생]
1. 소리 넣기 과정이 모두 끝나셨으면 트리거를 열어주세요.
2. 소리를 재생하기 위한 트리거를 짜주세요.
저같은 경우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기본 초기화
이벤트
게임 - 지도 초기화
지역 변수
조건
행동
소리 - (모든 플레이어)의 MyOwnMusic 재생 (100.0% 음량, 처음 0.0초는 건너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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