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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runch
작성일 2015-02-04 09:52:29 KST 조회 5,420
제목
워크래프트3 형식 방어력 간단 설정 방법

지금까지 팁게시판에 나온 워3형 방어력 방식처럼

 

동작이나 피해량을 편법으로 이용하는 것과 다르게

 

워3와 똑같이 직접적으로 구현 가능합니다.

 

 

 

데이터 편집기 - 유닛을 눌러보면

 

파일포켓 이미지

 

유닛의 항목중 방어력 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1.방어력 배수 : 기존의 스타2 형식 방어력을 뻥튀기 해주는 부분.

 

(방어력이 1인 유닛)(피해량 100에 방어력 당 피해감소가 1)인 피해효과를 받으면

 

정상적이라면 99의 피해를 받아야 하지만, 여기다 30을 적으면 방어력이 1로 나오지만 실질적으로

 

1 x 30 = 30 으로 방어력이 계산되어 30 피해가 감소, 남은 70 피해만 받게 됩니다.

 

 

 

2.피해 비율 : 이 부분이 바로 워3 형식 퍼센트 방어력.

 

0.01로 둘 경우 마치 체력이 1% 증가하는 효과를 봄.

 

예를 들어 이 부분을 0.01로 해두면

 

(체력 1000, 방어력이 10인 유닛)(피해량 100에 방어력 당 피해감소가 1)인 피해 효과를 받으면

 

체력 1000의 1% = 10 -> 가상의 체력 = (실질 기본 체력 1000) + (1%에 해당하는 체력 10 x 유닛 방어력 10) = 1100

 

받은 피해 => (가상 체력 1100) - 100 = (남은 가상 체력1000) => 비율로 변환시 1000/1100 = 약 0.909 , 90.9%

 

따라서 0.909 * 실제 체력 1000 = 909의 체력이 피해를 받으면 남음.

 

 

 

- 결론

 

그렇기에 방어력 1 = 기본 최대 체력의 6%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1로 되어있는 양의 방어력 배수를 0으로 만들어 1씩 감소하는 부분을 없애주고,

 

0으로 되어있는 양의 피해 비율을 0.06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이 때 피해 효과는 방어력 감소가 1로 설정되어 있어야 피해 비율이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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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upslab (2015-02-05 15:34:10 KST) - 211.178.xxx.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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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항목에서 뭔소린가... 하고 3번읽어서 이해했네요...
돌머리인가 ㅠㅠ.
아이콘 crunch (2015-02-05 18:5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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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upslab / 그럴수밖에 없는게 워3때도 ㅈㄴ 괴상한 방식의 공식이라고 말들이 많았음...
아이콘 하얀한숨 (2015-02-07 12:5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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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 맵을 모티브로 만들 때 유용하겠네요
근데 구지 망 방어력 공식으로 유명한 방식이라..
아이콘 crunch (2015-02-07 17:0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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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한숨 / 다음 패치때 워3 리뉴얼 모델들이 풀리니 도움이...되겠죠? 아마도.
iuprime (2015-02-08 14:58:20 KST) - 121.64.xxx.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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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lol도 이방식인데 상관없죠
아이콘 Ashley (2015-05-29 07:4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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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한마디로 요약해서 피해비율을 0.01로 하면 방어력/(방어력+100)%만큼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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