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5-17 16:42:32 KST 조회 2,746
제목
보호막/체력을 모두 가진 경우 방어력은 이중 연산 됩니다.

워크 형식의 %방어력을 적용하면서 테스트하는 내용입니다.

https://www.playxp.com/sc2/maps/tip/view.php?article_id=5181916&search=1&search_pos=&q=#!6 

 

위 링크를 참고해서 만들고 있으며

간단하게 말하면 피해비율을 0.01로 하면 방어력/(방어력+100)%만큼 피해량이 감소 한다는 공식이 나오게 됩니다.

 

 

이 방식으로 퍼센트 방어력을 만들어서 하던 중 의문이 생겼습니다.

 

만약 보호막이 100이고

체력이 1000일때

 

보호막의 방어력이 20%

체력력의 방어력이 10%이면

 

1000의 피해를 받으면 어떻게 적용될까 입니다.

 

결과는 20%의 피해감소가 적용되어서

 

1000의 피해 - 20%가 된 다음 보호막과 부딪치면서 남은 피해량은 700이 됩니다.

 

그리고 남은 피해량이 체력이 부딪치게 되면

700의 피해 -10%가 된 다음 체력과 부딪치면서 계산이 됩니다.

 

그리고 이후 보호막이 0인 경우에 1000의 피해를 받으면

1000의 피해 -10%가 되어 체력과 부딪치면서 계산이 됩니다.

 

 

보호막과 부딪친 남은 피해량이 체력에 전달되는 경우

보호막 방어력, 체력방어력을 두번 계산하게 되면서 피해량이 순간 급감하게 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Ashley (2017-07-12 01:07:18 KST)
0↑ ↓0
센스 이미지
꿀팁 ㅊㅊ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