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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12-19 15:52:35 KST 조회 2,537
첨부
제목
[02]동작을 사용하지 않는 체인 라이트닝 (2018.06.18 업뎃)
2018.06.18
--------------
변경 사항
1. 예제맵 (사용자) 변경

위 이미지와 같이 체인 라이트닝의 구조 단순화 및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정
User Data 효과에서 인증 최대를 설정하면, 그 횟수 만큼 라이트닝이 반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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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fa_b님의 도움으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요한 원리는
체인 라이트닝이 사용되는 능력(무기)의 표시기(marker)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비슷한 개념을 확인한다면 가시지옥과 화염차의 무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체인 라이트닝의 번개가 전이되는 횟수를 조정하려면
지속 효과 생성 효과, 피해 효과, 영역 검색 효과, 광선 행위자, 행동 행위자, 자리 행위자
이 6가지를 조절 해야 합니다.

검색되는 모든 적에게 전이되게 만들고 싶다면
지속 효과 -> 피해 -> 검색 -> 지속효과 2 -> 피해 2-> 검색 2 -> .... 이런 구조를
지속 효과 -> 피해 -> 검색 -> 지속효과 2 -> 피해2 -> 검색 이렇게 해버리면 됩니다.


동작과 해당 동작의 유효성 검사기를 이용하면 쉽게 구성 할 수 있지만
동작을 이용하게 되면 동작의 지속시간 때문에 빠른 속도로 연사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 방식은 동작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연사속도가 아무리 빠르더라도
아무런 지장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첨부된 예제맵에서
지속 효과 생성에서 만료 지연을 길게 잡을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정확히 최대 얼마나 지연 할 수 있는지는 테스트 해보지 않았지만
1초 이후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효과에서 "사용자 지정 데이터"라는 개념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체인 라이트닝 같은 효과를 만들 수 있고
특히나 체인 라이트닝의 번개가 전이되는 횟수를 맘대로 조절 하기 쉽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이해를 못해서 잘 다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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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shley (2018-07-19 07:1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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