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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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8-01 17:06:02 KST | 조회 | 4,476 |
제목 |
[월간 팁] 2018.7월 디스코드에서 오간 잡팁과 예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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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cky님이 운영하는 스2맵퍼들의 소통 공간 입니다.
이곳에서 서로 질문과 답변, 연구내용을 공유하며 나오는 팁들을 정리했습니다.
디스코드 커뮤니티 소개글
https://www.playxp.com/sc2/galaxy/view.php?article_id=5481740&search=3&search_pos=&q=#!3
일부 팁들은 이미 게시물로 정리가 되거나, 질문과 답변글이 남아있어 링크로 대체합니다.
*팁 |
1. 동작으로 하는 공격력 상승 (모두 단리로 적용)
1. 공격력 배율 0.5
-> 100 (+ 50)
-> 기본 공격력의 50% 증가
2. 공격력 (배율 조정됨) 50
-> (100+50)
-> 표기는 100+(50)이라 되나
-> 이후 공격력 배율이 추가로 연산 된다고 하면 (100+50) 상태에 공격력 배율이 연산됨
3. 공격력 (배율 조정 안됨) 50
-> 100+(50)
-> 그냥 입력한 수치 만큼 추가 공격력이 발생함
-> 이후 공격력 배율이 추가로 연산 된다고 하면 100에 공격력 배율이 연산되고 +50이 됨
2. 효과를 사용하여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1) 효과:유닛수정: 충격 대상에서 시전자로 지정
2) 효과:유닛수정: 비용에서 다음과 같이 지정하면 1초만큼 빠짐
3) (없음)탭에 들어가서 재사용 대기시간 연산 "추가"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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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F2로 군대 선택 시 유닛이 선택 되지 않는 경우
1) 유닛 -> 특성 -> "구조물" 제외
2) 유닛 -> 플래그 -> "군대 선택 "체크
3) 해당 유닛의 모델 데이터를 삭제 -> F2로 선택 되는 다를 모델 데이터를 복제 해와서 m3파일을 변경해서 활용
4. 드래그로 선택 시 유닛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1) 해당 유닛의 모델 데이터 -> 선택 레이어 확인
- 선택 레이어가 같은 유닛 끼리만 드래그로 선택 가능
2) 유닛 -> 특성 -> "구조물" 제외
3) 그래도 안되는 경우 m3파일의 문제, 드래그 부착이 있어야 함
- https://cafe.naver.com/star2model/2594
5. 행위자의 소유자를 지정하는 법
1) 행위자 메시지 "Set Player ID (플레이어 ID 설정)"을 이용
6. 히오스 정크렛 Q 처럼 한번에 충전 개수를 모두 충전하는 방법
1) 비용 - 충전에서 충전 시간 대기열 등록 가능 e_charge....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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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연결된 의존 관계를 간편하게 지우는 방법
1) 링크 : https://cafe.naver.com/purple9aq2h/4821
8. 스2 맵 언프로텍트/해킹 하는 방법
1) 링크 : https://blog.naver.com/fanminger/221289374428
- 해당 언프로텍트 방법은 이미 5~6년 전부터 있던 내용임
- 한글로 없었을 뿐 영어로 계속 존재 했던 내용
- 일부 유저가 해당 방법을 공개하지 않고 혼자 정보를 가진 기만이라 비난하기에 공개함
- 언프로텍트는 현재 막을 방법이 없으니 맵 제작을 할때 어떻게 할지 미리 생각하기 바람
- 저장소 : 언제든지 해킹 및 조작 가능
- 커스텀 Assets : 언제든지 해킹 및 도용 가능
9. 대규모 교전 맵이나, 유닛이 전투를 많이 하는 맵을 만들때, 렉을 줄이는 방법
1) 무기 데이터를 보면 "00 공격"이라는 행위자 수정
00공격 행위자는 "행동" 유형의 행위자 |
- 발사와 관련된 데이터 이외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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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리: 충격 물리
- 부착: 컨테이너 자산
- 이벤트: 발사 관련 이벤트 이외 모두 제거
- 전투: 충격 부착 질의
- 전투: 충격 지도
2) 별도의 충격 행위자 제작
이와 같이 별도의 충격 모델 행위자/충격 소리 행위자를 제작 |
- 해당 행위자에서 자리 연산을 통해 자연스러움을 구축
3) 충격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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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의 플래그에서 "무시 가능" 체크
- 이 경우 동시에 많은 모델이 생성 될 때 일부 생략 하는 기능 임
10. 이벤트에서 "변수"를 사용 하는 방법
*) 그 동안 이벤트에서 변수가 사용되는건 타이머를 제외한 몇몇 이벤트 뿐이라 알려졌는데 그건 아님
"유닛"의 경우도 변수를 활용 할 수 있으며
그게 안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우회 하여 사용 할 수 있음
*) 일단 이 부분은 지속적으로 변수를 이벤트에서 테스트 해봐야 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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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장식물, 지점의 위치를 나타내는 도우미 모델 제거
1) 아래 스크린샷에 표시되는 흰색 핀이 도우미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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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기 -> 도우미 모델 표시를 이용하면 on/off 할 수 있음
12. 에디터에서 셰이더 on/off
1) 렌더링 -> 셰이더 모드 표시 -> 원하는 셰이더 체크
좌: 확산 // 우: 표준 |
- 표준을 체크하면 게임내 최상급 옵션으로 보는 것과 가장 유사함
* 예제맵 |
1. 구)아트록스 Q 예제
*) 링크 :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64423801170427906/q.SC2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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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트리거를 이용한 사거리 표시
*) 링크 :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66531783593164800/65e3f9a914a45e06.SC2Map
1) 해당 플레이어에게만 사거리가 표시 됩니다.
2) 행위자의 필터, 플레이어 ID 설정 두 가지가 핵심입니다.
3. 플레이어의 종족 레벨 제한 예제
*) 링크 :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66580506671316993/2d53909129b10a69.SC2Map
1) 래더에서 플레이 했을 때 각 종족의 레벨 달성 보상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이용해 구별
4. 히오스 가즈로의 R2, 중력 폭탄 예제
*) 링크 :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68660323411558401/Example.SC2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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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효과
- 중력 폭탄 힘 적용 반복 : 주기를 짧게하고 주기의 횟수를 많게 할수록 더 강하게 끌어 당김.
- 중력 폭탄 힘 적용 : 음수면 안으로 끌어 다기고 양수면 밖으로 밀쳐냄
2) 원리
- 폭탄에 시한 생명 동작을 줘서 땅에 닿고 일정 시간 뒤에 터지도록 하는 연출을 만들고,
- 지속 효과를 통해 지연 더미 효과 다음에 폭발이 되도록 연계되는 원리
5. 유효성 검사기를 활용한 무기 성질 변경 예제
*) 링크 :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69292246219358219/563905ed94719e5a.SC2Map
-> 즉 상황에 따라 무기를 변경 할 수 있음
-> 유사한 예시로 히오스 "초"의 20레벨 특성 "크툰의 선물" -> 근접 공격을 원거리로 전환
6. wasd 슈팅 게임 예제
*) 링크 :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380008623708962817/472794959943041044/shooting.SC2Map
*아셋 |
1. 포켓몬스터 모델 001~082번
*) 링크 1: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427102881775091731/470430223977021450/Assets.egg
2. 포켓몬스터 모델 083~151번
*) 링크 2: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427102881775091731/470439285930328072/cc.egg
1) 부착
기본 부착 , 공격부착지점 오른쪽무기 , 왼쪽 무기로 되어있고, Vol_Target / HitTestTight / HitTestFuzzy 적용되어있습니다
2) 파일경로
- M3 파일: Assets\Model
- DDS 파일: Assets\Textures
3) 기타
- 파이리 , 날쌩마 , 고오스 등등도 파티클 넣어놓아서 불꽃 타오르는효과 되어있으니 사용해주세요
설명의 오류/오타가 있는 경우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간 중간 중복 자료나, 제가 이해하지 못해서 설명을 남길 수 없는 몇가지 팁들은 제외 되었거나
표기를 해도 저도 잘 몰라서 미흡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추후 실제 보강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공유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압도적인 감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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