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만들겁니다
일단 제가 만드는 모드인데 심심해서 만들었습니다.
유닛 갯수가 일정 갯수에 도달하면
기존에 있던 유닛을 처치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때 처치한 유닛 위치에 핵을 투하 합니다.
그리고 이번 가이드는
조건 : 트리거로 유닛 처치시
행동 : 처치된 유닛의 위치에 핵 투하(시전자 유닛 없음)
이게 전부 입니다.
그럼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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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트리거 작성
처치하는 플레이어가 16번으로 지저되있는데, 16번은 일반 플레이어가 아닙니다.
트리거로 유닛을 처치하고나 지시를 내리면 16번 플레이어로 작동 됩니다.
즉 16번 플레이어=트리거 입니다
여기에서 효과는 제가 이미 복제한걸 입력 했는데 그건 다음 스샷 참조
이걸 복제할겁니다.
이 효과가 유령이 핵 버튼을 눌러서 지점을 지정했을대 시작되는 효과 입니다
근데 복제할때 범위를 정해야겠네요
해당 효과를 선택한 상태에서
컨트롤 스페이스 하거나
그리고 나오는 탐색기가 있는데
대충 연관 관계도가 보이네요
이렇게 3개를 복제할겁니다.
"핵 (지속 효과)"만 복제해도 되는데 전 나중에 수정을 가할거라서 기왕 복제하는법까지 소개해드리져
그리고 각 효과의 카테고리값을 대충 분석하면
== 핵 (지속 효과) ==
8.75초를 대기하고
만료 효과인 "핵 (폭파) (지속 효과)" 작동
최종은 시전자 유닛이 죽었을때 핵이 도로 없어지게 하는 효과(로 추정)
== 핵 (폭파) (지속 효과) ==
핵이 착탄되는 과정
1.25초동안 핵이 낙하하고
낙하했을때 "핵 (공격력)" 효과 작동
8.25동안 이미지 표시로 추정
드디어 데미지(피해)가 실제로 들어가는 효과
그럼 실제로 효과를 복제할텐데 다시 이 스샷을 봅시다
빨간색을 선택했을때 좌우측이 흰색 테두리로 변합니다.
해당 빨간색의 효과를 복제할때 연관된 흰색 테두리의 행위자를 전부 복사해야합니다.
행위자가 효과와 소리등을 연결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아래 복사하시면 됍니다.
그러면 트리거가 바로 작동하는것처럼만 보입니다만
미사일만 날아오르고 끝납니다.
설정할게 하나가 더 있는데
유령이 핵 투하중에 죽으면 핵이 안날라 오잔아요?
그 설정 없애야 합니다.
"핵 (지속 효과)" 효과를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완성
트리거로 유닛 처치시에만 핵이 떨어지는 시스템 완성
[릴리의 지극히 개인적인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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