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월광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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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2-22 16:42:10 KST | 조회 | 3,991 |
제목 |
뉴비가 쓰는 에디터 야매 가이드 - 유닛에 닿으면 죽게 하기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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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써보는 가이드인데요,
저는 에디터를 잘 쓰지 못하는 늅뉴비이지만 그래도 이 정보를 구하시는 분이 계시지 않을까 해서 올립니다.
주의
이 글의 내용은 뉴비가 쓰는 글로써, 도움이 되지 않거나
성능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써본 적 없어 가독성이 떨어지거나
이해가 안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이용해 유닛에 유닛이 닿으면 닿은 유닛이 죽게 만들건데요,
마치 유즈맵 중 횡단보도 피하기의 적 유닛 같은 것이죠.
바로 시작해 봅시다.
일단 동작 탭에 들어가서, 유형이 강화 효과인 동작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접두사는 편의를 위한 것이니 꼭 붙일 필요는 없어요.
이렇게 동작이 만들어졌죠?
그 동작의 주기를 0.1초로 설정해 줍니다.
여기서 주기란?
주기는 말 그대로 주기적 효과가 어느 주기로 실행될 것인지 설정하는 겁니다.
주기를 1로 설정하면 1초마다 주기 효과가 실행 되고,
주기를 0.6으로 설정하면 0.6초마다 주기 효과가 실행 됩니다.
주기적 효과는 밑에 가서 설명합니다.
그리고 나서 효과 탭으로 넘어와,
피해 효과 하나와 영역검색 효과 하나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피해 효과의 피해랑을 설정해줍니다. 저는 100으로 설정했습니다.
다시 영역검색으로 넘어와서, 반경을 설정해 줍니다.
일단 사진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1. 반경
말 그대로 어느 반경에 영역검색이 실행될 것인지 정하는 겁니다.
2. 효과
영역검색 후 영역 안에 있는 유닛에게 어떤 효과를 넣을 것인지 정하는 겁니다.
그리고 다시 동작으로 넘어와서 주기적 효과에 영역검색을 넣어 줍니다.
주기적 효과는 말 그대로 주기적으로 실행되는 효과입니다.
주기를 0.1로 설정했으니 0.1초마다 영역검색 효과가 실행되겠죠?
동작을 넣을 유닛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시프트 쿠페인가? 어쩌구저쩌구 쿠페를 사용했습니다.
그러고 유닛에 동작을 넣기 전에 잠깐!
영역검색 효과로 넘어와, 검색 필터를 이렇게 설정해줍니다.
닿은 유닛을 처치할 것이기 때문에 자신도 배제해 줍니다.
그리고 이제 만든 유닛에 동작을 적용시켜 줍니다.
짜잔
이제 인게임 테스트를 해봅시다. 희생양 파수기와 동작을 적용시킨 자동차가 있습니다.
사진을 못찍었지만 파수기가 차에 치여 하늘나라 갔습니다.
잘 적용이 된거죠?
동작을 적용시킨 유닛을 이동시키면 이렇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사진이라 잘 보이지 않지만 지금 이 자동차는 계속 좌우로 움직이는 중입니다.
이로써 강좌끝! 안녕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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