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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astleSaber
작성일 2010-11-06 20:36:50 KST 조회 1,243
제목
테테전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1700 다이아 유저인데 리그를 올라오고서부터 테테전 하기가 정말 두려워집니다.

 

[밴시]

1~2병영 더블을 갔을 때, 확인되는 순간 해병을 늘리면서 공학연구소 짓고 본진에 3개 앞마당에 3개를 박습니다.

그런데 해병의 숫자조절을 못한 탓인지 후속으로 오는 탱크에 밀려버립니다.

1/1/1을 갔을 경우에는 더 암담합니다. 밴시 확인후 바이킹을 생산하면서 스캔 마나를 모읍니다. 그런데 번갈아 날아오는 은폐벤시 때문에 좌절합니다. 바이킹이 아닌 밤까마귀를 섞어야 할까요?

 

[의료선]

바이킹을 뽑아도 꾸역꾸역 어떻게 틈을 찾아서 날아옵니다. 병력은 나가서 상대방을 조이느라 드랍하는 병력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나오는 병력으로 어떻게든 꾸역꾸역 막지만 이미 건설로봇은 빈사상태... 스캔뿌려서 의료선인지 바이킹인지 벤시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의료선인줄 알고 본진에 병력 배치 시켜두었더니 되려 자신이 조이기 당하는 것이 일상 다반사입니다. 소수 탱크를 본진에 배치시킬까? 하면 전진 배치된 탱크들에 되려 조임당하고...

 

 

 

 

 

다이아로 진급한 후 운영으로 테란 전을 이긴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멀티를 먼저 먹고 초반 푸쉬를 막아도 운영능력이 뒷받쳐주지 않아 중후반에 답이 없습니다.

테테전의 마인드와 운영이나 병력구성(상성), 팁 아시는 모든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추신 : 쓰고나니 진짜 암담하네... 테테전 리플레이 참고할 만한 것이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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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peakfin (2010-11-06 20:3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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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테테전 밴쉬 눈치챘을때 우주공항에서 바이킹 하나뽑고 기술실 스왑해서 밤까 추가해줍니다 그게 정신건강에 좋던
아이콘 CastleSaber (2010-11-06 20:4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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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akfin 추가로 흔들릴 염려는 없겠네요... 왜 스캔으로만 막을려고 생각했던 걸까요 ㅜ-ㅜ;
아이콘 CasualTerran (2010-11-06 21:0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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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쉬 눈치챘을땐 밤까마귀 1 바이킹 하나 이상은 뽑는게 좋고요..
추가적으로 계속 하나씩 찌르는 귀찮은 타입이 상대라면 미네랄 양쪽에 터렛 하나씩 2개만 박는게 전 좋더라구
아이콘 CastleSaber (2010-11-06 21:1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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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ualTerran 감사합니다! 이제 지긋지긋한 밴시 견제에서 탈출할 희망이 보이네요.
잡지는맥심 (2010-11-06 21:19:27 KST) - 61.76.xxx.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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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비에 자신없다면 그냥 님이 밴시 가세요;;

몇개나올지도 모르는 밴시막을려고 터렛6개짓을바엔 그냥 멀티안하는게 나을꺼란 생각드네요
아이콘 CastleSaber (2010-11-06 21:3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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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는맥심// 최근에 역으로 찔러본다는 생각은 못해봤네요... 벤시로 찌른다면 이곳저곳 나눠서 찌르면 될련지요..
마시드 (2010-11-06 21:3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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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터렛 박아여 ;;
아이콘 CastleSaber (2010-11-06 21:4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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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드나 운영은 역시 오랜 경기 수에서 비롯된다는 건가... 운영능력에 대해 언급해주시는 분은 없나요 ㅜ-ㅜ;
비켜줄래 (2010-11-06 21:5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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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테전은 주도권 싸움인것 같아요 초반 해병 3기+일꾼 한기로 찔러부는것도 괜찮고 화염차 한기 뽑아서 찔러 보는것도 좋아요 저는 111일때 밤까를 먼저 뽑고 시작하는데 밤까 국지방어기는 바이킹 싸움할때도 좋고 밴쉬 방어도 괜찮구요
아이콘 CastleSaber (2010-11-06 21:5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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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켜줄래// 밤까마귀 뽑았을 때 상대방이 바이킹 체제이면 아 말렸구나 생각했는데 그렇게 활용이 가능했었군요...; 왜 국지방어기는 불곰하고 추적자 막는 용도로만 인식되있던 걸까...
lutedia (2010-11-06 22:0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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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시떳을때 3터렛은 너무 자원낭비 인듯.. 차라리 터렛 1~2개만 짓고 디텍팅 확보용으로

생각 하시고 해병 스팀업된뒤 하나하나 정리해 주는게 싸게 먹힙니다,
아이콘 저격없는유령 (2010-11-06 22:5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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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시 떴을때 밤까가 젤 효율적인거 같습니다..
1/1/1 대 1/1/1 이 붙으면 나는 3염차 상대는 밴시
3염차 떨어지고 밴시가 날아오는순간 밤까에 막힙니다
CastleSaber (2010-11-07 10:21:58 KST) - 211.108.xxx.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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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tedia// 터렛을 디텍팅 용도로 쓰면 되는군요... 터렛으로만 막을 생각을 해서 항상 병력에서 밀렸던 거였구나..
CastleSaber (2010-11-07 10:23:32 KST) - 211.108.xxx.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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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격없는유령// 3화염차라는 것은 팩토리 띄워서 찌르는건가요 아니면 의료선 드랍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 벤시니까 대공은 문제가 없겠구나... 이윤열과 임요환 경기의 그 화염차 드랍을 생각하면 될까요?
아이콘 ThisisZero (2010-11-07 13:5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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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그냥 2공항 바밴시 체제로 가셔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하나는 기술실에서 밴시 하나 뽑고 은폐갈 돈으로 밤까 가고 그 후에 다시 밴시, 하나는 반응로 달고 바이킹 ㄱ. 상대가 밴시간다고 하면 제법 유용한 빌드라고 생각됩니다. 문제는 상대가 아예 공중 안가고 해병전차나 토르전차 가면....
아이콘 ThisisZero (2010-11-07 13:5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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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역으로 우주공항을 배제하고 터렛 한두개만 광물 주변에 지어놓고 해병토르를 가시는 것도? 소모 자원은 2배지만 생산속도는 토르랑 밴시랑 같으니까요. 빠르게 가면 밴시가 올 타이밍에 토르도 충분히 나올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경장갑인 밴시는 토르한테 매우 약하죠. 그리고 패스트 밴시라면 지상 병력도 그렇게 센 편이 아니니 일꾼 몇개 붙여서 나가면 밀 수도 있을 듯.
CastleSaber (2010-11-07 17:56:15 KST) - 211.108.xxx.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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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isZero// 감사합니다. 테테전은 정말 변수들이 많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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