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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불곰자리
작성일 2010-11-14 18:26:44 KST 조회 1,280
제목
생산건물을 왜 한 키로 몰아야 하나요?

저는 커맨드 3 배럭 4 팩토리 5 스타 6으로 지정하는데요


아직 뉴비라 좀 맘이 급해지면 탭으로 돌리다가 헷갈릴것 같아 저렇게 하는데


혹시 그래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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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저격없는유령 (2010-11-14 18:2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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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그래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그렇게 탭키를 쓸수 있고 한층더 여유로운 키운영을 할수가 있죠 저도 배럭은 3 나머지건물은 5로 몰아둡니다
불곰자리 (2010-11-14 18:3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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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아놓으면 랠리포인트가 한곳으로 묶이지 않나요?
탭으로 돌리면 별개로 되나
아이콘 염화수은 (2010-11-14 18:31: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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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건물을 한키로 몰아주는 이유는 유닛을 좀더 민첩하게 컨트롤 하기 위해서죠.

생각해보세요.
맹독충 20마리를 한키로 몰아서 어택땅 하는것과, 4키로 나눠서 병력 운용을 하는것. 어느게 상대 병력을 쌈싸먹기 편할까요?
마찬가지로 맹독충 다수가 몰려오는데 해병30기를 한 방향으로 쭉 빼는것과 4부대로 나뉘어서 빠지는것. 어느게 더 해병이 많이 살아남을가요?
불곰자리 (2010-11-14 18:3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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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브레기는 그저 어택땅 ㅠㅠ
미리 습관좀 바꿔야겠네요. 그럼 1,2,3 유닛컨 4건물은 어떨까요?
아이콘 저격없는유령 (2010-11-14 18:3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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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허세로 6키 까지 써봤는데요 솔직히 한개로 뒤쪽키로 밀어버리는게 좋습니다 랠리는 쉬프트 랠리로도 움직일수 있고요 1234 유닛컨 추천드려요 전 3번이 a d 가까워서 3번병영 쓰긴해요
아이콘 염화수은 (2010-11-14 18:4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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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극초반에는 사령부 4로 두고, 생산건물을 3으로 묶어줍니다. 유닛 대량으로 컨트롤 해야 할때쯤에는 생산건물9에 궤도사령부0으로 묶어주고요.
스1할때 컴셋을 8~0으로 묶어두던 습관이 있다면 쉽게 적응됩니다. 생산건물은 Tab키 눌러서 건물 바꿔가면서 유닛 뽑아주고요.
랠리 뭉치는건 다수의 유닛이 섞여있는 부대에서 Shift+마우스 왼쪽클릭을 해주면 해당 유닛만 골라진다는걸 응용해서 병영 따로, 군수공장 따로, 우주공항 따로 랠리 찍어줍니다.
...그런데 Shift+마우스 왼쪽클릭이 맞던가. Ctrl+왼쪽클릭이랑 했갈리네..
아이콘 SongOMG (2010-11-14 21:4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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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괜찮더라고요. 탭 키가 딱히 꼬이지도 않고요.

생산 건물의 갯수와 부속건물의 종류, 특히 병영에 대해 잘 기억하고 계시면 삑사리 날 일 없습니다.
반응로 병영 3개 기술실 병영 7개 기술실 군수공장 2개 반응로 기술실 우주공항 각각 하나씩이면
aaaaaadddddgg tap sss tap ddd 어렵지 않습니다. 뒷쪽으로 갈 수록 단순하고 갯수도 적고 자주 눌러줄 필요도 없고요.
아이콘 SG하메건 (2010-11-14 21:5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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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력병력 2 탱크or고스트 3 바이킹or토르 4 고스트or밴시 5 밤까 6 생산건물 7게릴라 8~0사령부 전 이렇게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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