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LotR]
작성일 2010-12-07 10:43:42 KST 조회 544
첨부
제목
다시금 리그 승격요소관련 질문[수정]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여기서 문제입니다

 

아랫글에서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것같은데요

 

친구와 동등한조건에서 팀을 먹고 했습니다. 3:3에서 세명모두 팀이아니니까 결국 서로 무작위로 들어가는것이죠

하지만 파티는유지가됩니다.

 

저는 친구와 함께 배치고사를 마무리하고 첫날을 같이 17승 1패로 마무리지었습니다.

 

둘째날은 23승 7패로 마무리지었고 저까지 승격됫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먼저 승격되고 그뒤에 제가 승격된겁니다.

 

계속 같이 파티를 하고있었으니 승패와 연관이있다면 같이 승격됫어야 하는게 맞지않나요?

 

수정된 내용입니다.

 2010년 12월 3일 첫째날 그림판 빨간색줄아래까지 달렸습니다.

다음접속이 빨간색 줄윗부분의 전적입니다.

 

친구

1:1 다이아

2:2 저랑 팀먹고 다이아

3:3 팀먹고 플래티넘 / 3:3 저랑만 팀해서 무작위 인정받아 다이아

4:4 전적 무

1:1 골드

2:2 친구랑팀먹고 다이아

3:3 팀먹고 플래티넘 / 3:3 친구랑만 팀해서 무작위 인정받아 다이아

4:4 골드 무작위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3:3 무작위 인정 파티는 12월 3일날부터 시작해서 한거구요

3:3 파티 무작위 인정 이것은 저와 같이 시작해서 제가 다이아 승격된것으로 끝냈습니다.

 

저와 같이 시작했는데 먼저 진입하고 점수는 저보다 낮더군요..

오묘한 배틀넷 시스템입니다 ㅠㅠ

 

결국 승패로만 승격사유가 되는건가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스트레이커 (2010-12-07 11:00:30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직접 실험한 사항도 아니고 친구분과의 팀플레이 시작시점에서의 상황을 모르니 어떻게 제대로 판단할 도리가 없습니다만... 팀플레이 래더시 승급에 관한 문제는 정말 복잡하군요
아이콘 스트레이커 (2010-12-07 11:02:03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생각되는 몇 가지 요소들은 [LotR]님의 팀플레이 시작시점을 정확히 알지 못해서 확신하지 못합니다만 몇가지의 가능성은 던져볼 수 있겠네요. 지금 떠오르는 생각으로는 다른 분야의 래더나 다른 팀과의 래더, 또는 무작위 래더 등의 가상평점 수준이 새로운 래더들에도 약간 영향을 끼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정도..
아이콘 스트레이커 (2010-12-07 11:04:10 KST)
0↑ ↓0
센스 이미지
[LotR]님과 친구분이 스타2 계정을 만들자 마자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른 래더 경험 없이 바로 두분이서 파티를 맺고 팀플레이 래더를 시작하셨다면 또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3:3 팀 래더를 할 때에 3:3 무작위 래더의 가상평점이 일부 반영된다던가... 앞의 경우에 비해 비교적 가능성은 낮습니다만 팀플레이 래더의 전적에 1:1 래더의 가상평점이 반영된다던가 하는 것 말이죠
아이콘 스트레이커 (2010-12-07 11:05:23 KST)
0↑ ↓0
센스 이미지
다른 요소가 개입된다고 해도 손빠르기나 자원활용 등의 요소가 아닌 다른 이유에 의해서 배치와 리그 조정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입니다... 저는 1대1로만 연구를 해서 팀플레이쪽은 모르겠습니다만, 손빠르기 때문에 승급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스트레이커 (2010-12-07 11:07:51 KST)
0↑ ↓0
센스 이미지
몇칸 밑의 테겸손님 댓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도 동일합니다. 애초에 모든 팀원이 팀 래더를 시작하기 전에 동등한 래더 기록을 가지고 있지는 않을 것 같은데, 한 가지의 래더 현황이 다른 분야의 래더 평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가정을 적용하면 같은 조건에서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것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스트레이커 (2010-12-07 11:09:55 KST)
0↑ ↓0
센스 이미지
물론 갑자기 생각한 것이라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다음 가능성으로는 팀플레이의 경우에 1:1과 다르게 개별적인 경기 내에서의 기여도를 평가하여 팀원간에 미묘한 차이를 두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어디까지나 정확한 것은 없고 오로지 즉흥적인 추측입니다만 이렇게 생각해도 결과는 설명이 됩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인위적으로 조절 가능한 손빠르기나 자원 활용도로 인해 승급한다는 논리는 거부하고 싶네요
아이콘 스트레이커 (2010-12-07 11:10:55 KST)
0↑ ↓0
센스 이미지
http://www.playxp.com/sc2/tip/view.php?article_id=2408038 // 1대1 래더의 경우에 대하여 제가 쓴 글입니다. 물론 정확하지는 않고 밝혀진 것도 없습니다만 기초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몇 가지 가정들을 제시한 것인데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아이콘 테겸손 (2010-12-07 14:23:08 KST)
0↑ ↓0
센스 이미지
'팀 기여도'라는 것은 상당히 주관적인 것이라서 승강의 기준이 되기 힘들거 같네요
예를들면 4:4에서 저는 소위 논개밴시로 상대방 유저들을 못 크게 해놓고
제 친구가 그 상황에서 패스트공허로 깃발을 꽂는 패턴이 자주 나오는데요
이런상황에서 팀 기여도는 깃발을 꽂은 패스트공허인지 그게 가능하게 한 논개밴시인지
아니면 저희 두명을 초반에 지켜준 다른 두명의 유저인지는 모두 생각이 다르겠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