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이응 (203.227.xxx.168)
작성일 2011-01-08 05:38:46 KST 조회 540
제목
징징투표를 그냥 현재의 벨런스라고 봐도 될까요?

징징랭킹을 보면 초기엔 저그와 프로토스가 비등하게 많다가

중기에 저그가 압도적으로 많아지고

현재는 프로토스가 가장 많으며

테란은 항상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비율을 차지하고있네요

 

뭐 특정 종족을 선택하는 사람들만 불만이 매우 많은사람들일리는 없고

익명성까지 보장된 투표이니

현재 벨런스가   테란 >>저그 > 플토  순이라고 단순하게 해석해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다른변수가 있나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dd (2011-01-08 06:37:00 KST) - 59.30.xxx.5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라는 것이 상당히 논하기 어려운 주제인데요. 일단 맵에서도 많이 갈리게 되는데 테란>저그>토스>테란 순으로 상성이 맞물린다고 하는 스1에서도 이미 제작사의 패치보다는 맵 디자인을 통해(러시거리, 자원배치, 주요전장 디자인 등등) 밸런스를 맞추는데 주력한지 꽤 오래됐죠. 스2에서도 요즘 저그가 무난히 중후반 가면 테란에게 강하다지만 밀림분지, 사쿠가로 등등 러시거리가 가깝게 걸리면 다른 양상도 많이 보이는만큼 일단 기본적으로 밸런스에는 기본적으로 종종끼리 갖고 있는 상성관계 외에 맵(당시에 쓰이는 맵)도 꽤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상위권 유저 및 선수들의 정세를 살필 수 있는 리그경기의 성적이나 래더랭킹 등도 유저들의 판단에 제법 적지않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되고요.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대체로 어떻게 생각하는가'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ㅇㅇ;
Luv_Soju (2011-01-08 09:30:4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얼추 글쓴이가 생각하는 밸런스가 맞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