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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rozenLich
작성일 2011-01-18 01:15:56 KST 조회 832
제목
1900 플레기 여러가지 질문입니다.

제가 1900 플레기인데 여러가지 질문 할게 있습니다

 

1. 저그전 상대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저그가 앞마당 먹으면 나도 포지짓고 먹든가 아니면 넥서스를 따라가든가 하는데 포토 숫자가 애매해서 바퀴푸쉬에 밀리는 경우도 많고, 불사조를 뽑고 거신을 뽑으려 하면 거신나오기 전에 히드라 푸쉬를 막기 정말로 힘드네여. 사거리 업이 안되어 있으면 추적자로 마린잡듯 농간 가능하긴한데 솔직히 그것도 한순간이고 바보가 아닌 이상에야 올 때는 사거리 업해서 오니까; 막기가 정말 힘듭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저그전 상대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4차관을 하려고 하면 역시 바퀴푸쉬가 오든가 아니면

저글링이 메뚜기같이 우수수 오니;; 제가 4차관을 잘 안해서 연습중이기때문에 병진짓좀 하는게 있습니다만 4차관 운영도 좀 미묘해서 하기가 힘들구요. 4차관이든 선포지 멀티든 확실한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2. 플토전에서 4차관 막기가 쉽지가 않네요. 역장을 치고 상대 유닛을 끊어먹는건 어느정도 하는데 이게 뭐랄까; 유닛수가 딸리게 됩니다. 상대가 4차관가면 전 보통 3차관 로보틱스 가는데 불멸자 한기 나올때쯤에 뚫리는 경우도 있고, 유닛수가 제가 많이 딸리게 되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할까요?

 

3. 플토전 거신전에서 상당히 두렵습니다. 게이트 유닛하고 거신하고 적절히 조합을 해야하는데 한쪽으로 자꾸 쏠린다고 해야할까요; 어느정도 비율로 맞춰야할 지 궁금하고 컨트롤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4. 테란 1/1/1 해병 밤까 탱크 밴쉬;; 이거 정말로 골때리는데 어떻게 막아야하나요? 멀티먹으면 거의 필패하는거같고 ㅠㅠㅠ

 

이정도 질문이 있는데 좀 횡설수설한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 저그부분. 제가 골드까지는 저그 승률이 90퍼였는데 플래티넘 넘어올 때 쯤 되니까 확실히 저그분들이 두려워집니다. 그래서 징징거리는 질문을 올렸어여

 

많은 분들이 질문에 대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당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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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깝서방 (2011-01-18 01:27: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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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비슷한 점수대시네요.
1. 포지 더블 or 3차관 파수기 멀티는 러쉬거리가 가까울 경우 바퀴에 휘둘릴 가능성이
많습니다. 차라리 공허더블을 하시는건 어떠신지요? 공허 더블은 멀티 타이밍은 조금 늦지만
바퀴를 막기가 쉽고 불사조때문에 저그에게 히드라 태크를 강요할 수 있습니다.

2. 4차관을 막을때는 언덕 입구 바로 아래 역장을 쳐서 아얘 시야가 안들어 오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성급하게 로보에서 불멸자를 뽑는것보다 3차관에서 파수기를 늘려
계속 못올라오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무리한 불멸자는 역장 실수로 훅 밀리거나
아니면 4차관 이후 점멸로 훅 올라와 버리면 1~2기의 불멸자로는 그냥 뚫리기 쉽죠.

3. 거신 싸움은 제가 별로 안좋아해서 패스.

4. 저 같은 경우 가까운 거리라면 멀티를 안먹고 3차관+1로보나 2차관+1로보+1우관으로
한타 막고 멀티합니다. 거리가 멀다면 멀티 먹고 거신보다는 다수의 관문으로
압도해버리고요. 1/1/1의 경우 러쉬속도가 느리기에 내 본진쪽보다는 상대 본진쪽에서
싸움을 이끄는게 좋습니다. 국방쓰면 바로 빼버리고 탱크로 조이는 타입이라면
조이는 속도를 늦출수 있으니깐요.
아이콘 Addiction (2011-01-18 01:3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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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래서 공허 한기 뽑은 후 멀티를 많이 합니다. 광전사만 어느정도숫자 맞춰주면 저글링 바퀴류의 러쉬는 일단 수비가 가능하고 주변의 대군주 몇개도 짤라줄수있습니다. 이후 불사조를 뽑아서 저그 테크를 확인하죠. 그리고 원래 퀴드라 약간 갖춰졌고 내 거신 뽑는중일때가 가장 취약할타이밍이라 그타이밍은 어떻게든 지상군과 역장으로 버티면서 2거신나올때까지 버텨야합니다. 퀴드라상대로 2로보가셔야하는건 아시죠? 1로보가시다간 밀림ㅠ

2. 본인이 컨이 좋은 편이 아닌이상 3차관 1로보로 4차관을 막기는 무리가 있죠. 딱 로보 지어질 타이밍 혹은 불멸자가 반쯤 생산됐을때 4차관이 들어오는데 3차관류로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추적자 2기를 뽑아서 프로브를 잡아 파일런 짓는걸 최대한 늦추는겁니다. 전 3차관류인데 제기지 주변 파일런 짓는걸 막지 못했을땐 일단 역장이랑 일꾼 2기 홀드로 일꾼역장 만들어서 어떻게든 수비하려고 노력하는데 꽤 힘듭니다. 언덕아래에서 파일런짓고 올리는것도 있고 그래서.. 보통4차관따라가는편임

3. 일단 컨은 거신이 상대 거신의 스플래시나 상대 추적자 광전사등에게 일점사를 당하지 않도록 컨을 해주셔야하구요 최대한 지상병들이 스플래시를 덜 맞도록 약간씩 퍼뜨려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광전사 한두기를 거신에게 붙여주면 상대 거신의 효율이 떨어짐. 근데 요즘은 워낙 제가 거신갈때까지 게임을 안끌어서 이젠 컨하는법도 까먹을지경이네요;
아이콘 Addiction (2011-01-18 01:3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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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탱밴밤까는 정말 막기 힘든 한방조합입니다. 병력 구성은 광전사 다수와 파수기3~4기, 불멸자와 불사조가 가장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밴시와 밤까마귀가 경장갑이라 불사조가 녹이고 광전사와 불멸자로 해탱을 상대하는거죠. 수호방패는 꼭 필수구요 해병 무빙샷을 막을 최소한의 역장은 필요합니다. 그리고 상대 오는걸 불사조나 젤나가감시탑 등으로 확인한뒤 내 앞마당쪽이 아닌 맵 중앙쯤에서 한번 싸우는척을 해서 국지방어기를 끌어내는게 가장 중요해요. 이렇게 말을 하고 다 알고있어도 사실 막기 힘든게 1/1/1임.. 까딱 컨실수 하나만 해도 밀려버리니; 1/1/1이라는 확신이 들면 빠르게 멀티하고 막을 수도 있습니다.
때국놈의멸망 (2011-01-18 01:5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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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관도 1가스냐 2가스냐에따라서 반응이좀달라지는데
1가스면 3차관1로공으론막는데 좀한계가있듬
우선 (2011-01-18 03:0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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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입니다~
1.-포지이후 선앞이면 광자포러쉬하면서 멀티 아니면 광자포깔면서 멀티

-2차관 파수기찍고 멀티 올리면서 추가로 2차관이나 1차관1포지를 앞마당에 심시티로 추가해서 4차관을올리셨으면 내가 앞마당하는걸 보여줬으므로 찔러도 되고 아님 그냥 파수기 추가하면서 멀티..
바퀴올인 오면 건물 뒤로 광자포 늘리면서 추적 추가요..[링이면 역장 잘치면되고 바퀴면 광자포과 완성된다면 바퀴 사거리이용해 역장+광자포로 막음 되고 아니면 추적 컨트롤..ㅋㅋ 컨트롤에 자신없다면 공허떠블가면되고요]

2.저는 그냥 2가스 올리고 4차관 가는게 좋다고 보고요..
상대가 뻘짓하면 밀어버려도 되고 운영도 되니 일석이조입니다..ㅎㅎ
굳이 3관문+1로보 가실거면 상대가 100% 4차관혹은 점멸자가 아니라는 확신이 있을때만 선관측선 가주시고 아닌경우 보통은 4차관이나 점멸자일 확률이 더 놓기때문에 선 멸자를 증폭으로 뽑아주시면.. 역장으로 한번만 시간 벌어주면 차원관문전에뽑은유닛+불멸자+추가3개유닛이 되면서 막으실수있습니다.[비율은 파수기에 멸자까지 뽑으므로 질럿 섞는게 좋음..]
하지만 저는 보통 4차관을좋아합니다

3.거신싸움은 어느게 정답이다 이게없어서 뭐라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예를들면 비슷한 상황에 내가 먼저 찌를거면 거신을 꾸준히 찍어주면서 관문을추가하고
찌르기전 마지막거신추가되었을때 거신은 그만찍고 관문 한바퀴 돌리고 증폭해서 다시 한바퀴 돌린뒤 들어갑니다.이러면 상대는 거신을 꾸준히 누르기에 저보다 같은거신인데 병력에서 차이가 있겟죠?
먼저 안들어갈경우엔 상대적인거니까..상대편 로보숫자보고 같은숫자 맞춰서 뽑습니다.
개인적으로 컨트롤에 자신이 있어서..그런것이기도..
컨트롤같은경우엔.. 거신이3~4기이면 내병력은 최대한 살리면서 상대편 병력을 긁어주는것이 좋고 선빵으로 상대편 구석탱이부터 긁어주는게 좋더라고요..내거신이 체력이 다빠질때쯤 병력을 밀어넣으면서 살려주면 됩니다..거신이 초다수일경우엔.. 관문유닛이 녹어버려서 그럴땐 상대편 보다 로보숫자를 한개더 늘려줘서 지키는게 좋습니다.이럴경우엔 선빵날리는쪽이 지는경우가 상당히 많아요..이럴경우 거신이 10기이상인데.. 길에 자리잡고 있겟죠..? 라인따라 멀티 하나씩 먼저 늘려주시면 됩니다.뭐 들어오거나 따라오겟죠..그럼 상대편보다 로보 늘려서 멀티하나더 ㅋㅋ 이런식으로 해주면됩니다.

4.1/1/1밤까러쉬올때는.. 개인적으로는 배럭에 반응로를 본다거나 벙커가 있겟죠?ㅋ[보통테크를 탄다는것을 느끼는것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는 불곰의숫자로 파악하는편..불곰이적거나 없다면 테크일 확률이 높고 ]
이럴경우에 저는 우관을 많이 선택해주는편이고, 불사조하나로 정찰하면서
그냥 마린+탱크면 관문추가하면서 다수불사조로 들어주면서 질추파로 막으면되고..
우주공항이있다면 로보를 추가하고 상대가 벤시면 관측선 밤까면 불멸자를 눌러 줍니다.
이런상태가 되면 상대 해밴탱밤까러쉬를 질추파멸자불사조로 막는데..
이전보다 막는게 수월할거에요..막는건 순전히 컨트롤잘하는쪽이 이김..
[불사조를 본다면 선밤까보단 선바이킹으로 바꿀확률이 높고 1:1은 안되지만 5:5 이렇게 되면 은근 불사조가 바이킹 잘 녹이기때문에 빠른이속으로 밤까를 끊던 일꾼을 끊던 추가병력을 끊던 밤까를 잡던..해주시면 되고 마무리는 중력자로 탱크 들어올려서 밀어버리면 됩니다..[멀티는 못막겟으면 막고하시고 뒷마당이있으면 그냥 하면서 막으시면되고 적당한 시기에 해주고 만약 멀티가 돌아가면 관문을 5~6개 늘려서 몇바퀴만 돌리면 필승..]
아이콘 김약골 (2011-01-18 12:52: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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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허 멀티
2. 맞 4차관
3.둘다 4차관이니 거의 나올일없음 ... 나오면 거신쌈이니 거신 점사 ... 컨실력비슷하면 관문유닛줄이기
4.1/1/1 가까우면 못막고 멀면 막음...자리빨....고로 가까우면 먼저 치는게 속편함
마더니스불곰 (2011-01-18 12:5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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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저그전 빌드는 선우관이 필수인듯 공허로 바퀴러쉬 늦출수 있고 우관을 보유하기때문에 뮤탈 대처도 좀 쉽고요. 러쉬를 안한다면 앞멀해서 한방을 잘 해야죠. 이동안 정찰을 잘해서 병력조합을 파악하고 테크를 선택해야합니다. 이런 흐름을 숙지하고 고수리플레이를 보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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