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거신 배제플레이를하면서 저그전 해법이 보이기 시작해서 질문드립니다. 제 플레이 스탈에 맞아서 좋은건지 진짜 좋은건지 모르겠어서... 거신플레이를하면 온리 바퀴 타락귀의 회전력에 지더군요 항상 그게 아니더라도 뮤링링가면 방어만하다 지고요. 그래서 요즘 쓰는게 질템입니다. 상대가 링링일것을 배제하거나 정찰로 저글링이 변태하는거 보면 점추자 파수기 거신가고요. 일단 질럿템플러로 바퀴상대가 괜찮게 견적이 나옵니다. 단 바퀴가 스톰 잘피하기 때문에 질럿은 템플러 보호용으로정도만 쓰면서 상대기지까지 갑니다. 돌진해서 때린다음 뒤로 빠지고 하는식으로 전진하거나하고요. 그래서 끝낼수 있으면 좋고요. 그 체제가 좋은게 일단 템플러가 쌓이면 바퀴링링을 스톰으로 잡을수 있습니다 다가오기전에요 바퀴 히드라도 템플러 있으니 히드라 상대가 되고요, 바퀴많으면 로보 늘려서 멸자 뽑습니다. 경험상 거신보단 멸자가 좋더군요.바퀴상대로는요. 최종 체제는 질럿 템플러 아칸 불멸자 (초반에 살려놓았으면 파수기)가 되고요. 게이트가 회전력이 좋으니 전투에서 잘 밀리지 않는게 장점입니다 거신 잡히면 그냥 지는건데 이전략은 자원만 되면 질럿만 계속 찍으면 되니까요 소모되는게 거의 질럿이라. 약점은 맹독드랍인데 애초에 저그가 바드라 가다가 맹독가는게 최근 트렌드라서. 그 맹독 바꾸는사이를 찌르는게 맹점인건데 이대로 계속 쓸만한 전략인가요? 아님 쓸데없이 연구한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