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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Zeft
작성일 2012-02-14 10:44:04 KST 조회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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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불사조 사거리 2 업글해서 난린데 차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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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개발중이였을때 공개된 시연영상에서 보여준 불사조 스킬 있지않음?


막 범위로 경장갑 공중유닛한테 큰 데미지주는 대신에 쓰고난 뒤에 과부화되서 위험노출되는거 있잖아요.


차라리 불사조한테 그 스킬줘서 업글을 함대신호소로 하고 마나요구치는 나오자마자 쓰지못할정도로 하면


후반에 뮤탈한테 강해지긴 하지만 위험도는여전히 있고 타락귀같은 유닛을 무빙컨으로 사거리 이용해서


유린하는 일도 없지않을까요? 어차피 그 스킬은 중장갑 공중유닛한테 별로 데미지를 못줬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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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DogDRAKE (2012-02-14 12:2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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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요 저거 화력이 너무 장난아니었어요. 그래서 뮤탈이 접근도 못했거든요. 쓴 후 과부화 무력화된다고 해도, 수소로 나눠서 번갈아가면서 쓰면 접근 불가인데다가..
그렇다고 위력을 낮추면, 사거리 업보다 효율이 떨어진다는 애매한 점이 있었고 말이죠;;

그리고 저 과부화의 최대 난점은 뮤탈, 밴시같은 경장갑 뿐만 아니라 중장갑 유닛들도 다 때려잡았다는 점이죠. 전순이나 우모는 체력이 워낙 높으니 제외한다고 해도, 타락귀나 공허포격기, 바이킹도 때려잡았던 게 문제였어요. 특히 바이킹을 잡아족치는 게 문재가 되죠.

바이킹 자체가 뮤탈과 체력이 비슷해서, 위력을 낮춰서 바이킹이 버틸 수 있게 한다면, 뮤탈도 버티게 되어, 상성유닛으로서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고, 그렇다고 뮤탈을 잡을 수 있게 해놓으면 상성 유닛인 바이킹도 녹아버리는 문제 생기는 데다가, 바이킹의 사거리로 대응할 수 있게, 불사조의 이속을 떨어뜨리면 뮤탈에게 대응할 수 없게 되는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서;;

밸런스 맞추기도 어렵고 너무 변수가 많아 없애버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차라리 사거리나 능력치 조절이 밸런스 조절이 더 쉽죠.
아이콘 DogDRAKE (2012-02-14 12:2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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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나 뭐다를 떠나서 저 기술이 없는 게 블리자드 입장에서 밸런스 맞추기 편했기 때문에 삭제된 감이 없지 않아 있어요. 저 기술은 변수를 너무 많이 가지고 있거든요;
아이콘 클로버세탁소 (2012-02-14 13:2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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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생기면 테란전 거사조부활 백프로일듯
바이킹다씹어먹는다는데 ㅋㅋ
아이콘 testidn1 (2012-02-14 13:2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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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있으면 모선 소용돌이-> 나오면서 부왘부왘!!!
대 스카이 토스의 시대 ㅋㅋㅋ
아이콘 라그나매 (2012-02-14 13:2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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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킹 불사조가 이기는데 ..
아이콘 라그나매 (2012-02-14 13:3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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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킹은 중장갑인 공허나 우모 잘잡지 불사조 잘잡는건 못본듯... 밑에 해병있다면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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