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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군단의분쇄
작성일 2012-09-05 12:44:39 KST 조회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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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안쓰고 운영으로 토스잡는법?;

운영 대 운영으로 토스잡는게 쉽다는 분들이 계셔서 질문합니다 ㅠ

 

전 일단 플토전 이기는 패턴이

1. 내가 날빌을 쓴다(6못, 땅굴, 노발업 바링)

2. 플토가 7차관, 점멸자, 멸자찌르기 등 찌르기성 날빌을 쓰고 내가 영혼수비 성공해서 이긴다.

3. 플토가 2멀 먹었을 때 200바링이나 바감링으로 죽어라 찔러서 끝낸다.

4. 플토가 2멀먹었을 때 뮤탈 띄운 후 계속 뮤탈쌓아서 중반에 끝낸다(좀 무리해서라도 휘두르면서 가촉박으면 결국 플토가 빡쳐서 기어나옴 그때 빈집 ㄱㄱ)

 

이 네가진데.... 뮤탈 안쓰고 후반 쭉 가서 이길 방법있나요...?;

바감링 - 무군간다고들 하시는데...어떻게 그게 되는지 신기함...

 

바감링에서 바퀴 비중이 어느 정도 되면 가성비는 좀 괜찮아도 인성비 쓰레기인게 바퀴니까 안쳐들어가면 손해일텐데.... 플토가 2멀먹었다고는 해도 무군가기 전에 한번도 안찌르는것도 아닐테고... 바퀴 비중 높은 저그가 무군가기 전에 플토 쩔어주는 조합 병력을 막을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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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저사기 (2012-09-05 12:54: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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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추가생명이죠
뮤탈은 죽어라뽑지말고 한줄정도만해서 시간끌면서 무군뽑고어쩌꼬저쩌고하는겅미
사장님. (2012-09-05 13:1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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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님 7차관, 점멸자, 멸자찌르기는 날빌이 아니라 그냥 빌드입니다
아이콘 악당예리체리 (2012-09-05 13: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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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뮤링이 저는 더 편하던데 말이죠. 뮤링타면 토스들 멘붕하는지 잘못해요
다별까지는 걍 씹어먹는데 ㅎㅎㅎ
myrah (2012-09-05 13:4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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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인 설명을 하자면:

바퀴는 값이 싸고 인구수가 비싼 초중반 유닛입니다. 특히 프저전에서 바퀴는 후반에 버리는 유닛입니다.
뮤탈은 초중반 유닛으로 견제와 정찰을 동시에 하는 뛰어난 유닛으로 지도 장악권을 저그에게 줍니다. 하지만 프저전에서는 후반에 상대 유닛 조합에 따라서 주력 유닛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럼 질문에 답하자면:

뮤탈 안쓰고 후반 간다는 거는 바링으로 한두번 찔러주고 감충 무군 가는건데 시간적으로 보면 상대가 앞마당 먹는 타이밍은 저그가 올인하지 않으면 못막는거고 2멀을 가져갈때 막아야 하는거죠. 저글링하고 바퀴 비율은 상대편 유닛조합에 따라서 합니다.

상대편 병력이 주로 앞마당 - 멀티 사이에 있는데 바퀴를 멀티로 보내고 저글링을 상대 병력에 박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저그링은 몰살이 되어도 좋은데 바퀴는 절대로 몰살당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아까워서 그런게 아니라 역공이 오거든요. 꾸준히 상대편 멀티를 공격해 주면 자연히 지도의 반쪽이 저그의 영향권 아래로 옵니다. 그리고 그건 토스가 꾸준히 저그 기지 근처에서 점막을 죽이는걸 막아줍니다. 심리적으로 위축된 토스는 저그종양이 퍼지는걸 바라볼수 밖에 없죠.

그리고 감충하고 무군 타이밍은 "이건 이거다" 라고 딱히 말하기 어려운것이 지상유닛 업글 양 차이나 타이밍, 초중반을 보내는 과정, 상대 유닛 조합 등등 여러가지 변수가 있어서 상당히 복잡합니다. 뭐 일단 가야할 상황이고 보통보통한 전개라면 바링으로 견제하는 사이 염충 5-7기 정도 뽑아서 놀립니다...(이건 제 취향) 최대한 에너지 모아주고(물론 상대가 공격해도 아끼라는건 아니구요) 방어 건물로 인구수좀 비워서 응원기 나오면 그때그때 무군으로 바꿔줍니다. 여기서 살살 바링을 버려야 되는데 상대 조합에 꼴아박지 말고 여기저기 나눠서 최대한 피해를 줍니다. 자연적으로 지도 장악권이 토스에게 넘어가면 상대가 점막 잡으러 나오는데 무군하고 병력 전부 대려가서 상대 병력을 소모해 줍니다.

프로들 하는거 보면 (특히 임재덕선수) 무군 변태 다 끝나고 200/200 을 완벽한 조합으로 채워서 가는데 저는 성격이 급해서 그냥 계속 몰아치는게 좋더군요.
아이콘 hushrain (2012-09-05 15:2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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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파노 하는거 보세요.
아이콘 군단의분쇄 (2012-09-05 18:5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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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감사요~ 음.... 윗윗분 설명에 따르면 역시 플토가 2멀먹을때 뭔가 이득보지 않고서는 힘들다는 거네요...;; 멸자파수기 트리플상대로 바링으로 피해주기가 좀 힘들던데...노력해볼게요~

음...그리고 7차관, 점멸자, 멸자찌르기가...날빌아닌가요...? 전 막히고 나면 답없는건 날빌이라고 생각했는데...?
D_Doctor (2012-09-06 11:0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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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날빌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요 ㅋㅋ
6못, 11/11, 88관문등은 모두가 인정하는 날빌이지만
6못만해도 피지컬 자신있는분들이 6~8링만으로 최대한 휘두르면서
배째는 6못운영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ㅎ
서로 1베이스로 출발해서 운영실력을 겨뤄보자 하는 식이라
실제로 잘하시는분들은 겁나 무섭구요 ㄷㄷ

여튼 토스 2베이스 차관류로 돌아가면 고인빌드도 포함해서
2가스 공1업4차관(여기서 올인해도 되고 연타콤보로 4가스 6차관멸자올인도 가능)
,2가스 분광기4차관,mc류 1가스7차관, 4가스 공방1업8차관,
3가스 공2업점추7차관, 공허 7차관 등등 제가아는것만해도 굉장히 많고
섞어쓰시는분들도 제법 되구요.
이러한 빌드들중 4가스를 안파고가는 올인은 실제로 대부분 뒤가 없습니다.
하지만 날빌이라고 하기까진 어감이 좀 거시기하구요;;;
상대의 6789못, 2베이스 올인, 2베이스 운영이 아닌경우에만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했을때
배째는 상대로 같이 배째는경우와 올인공격을 감행하는것중
후자를 선택했다고 생각해주세요ㅎ

참고로 6자관 멸자올인이 사기라고 불리는이유는 화력이 겁나 쎈것도있지만
훼이크를 걸었을때 트리플인지 올인인지 감을잡기가 정말 힘들다는점이 컸죠ㅋㅋ
D_Doctor (2012-09-06 11:1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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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멸자파수기로 버티면서 트리플을 가는경우에는
정면 시밤쾅ㅋ이 아니라 양방으로 흔들면서 빈틈을 노려주세요~
테프전에서 2료선,4료선타이밍에 병력을 잘못나눈 토스가 흔들리다 지는것처럼
바링으로 양방치기하다가 병력이 좀 적다싶은쪽을 헤집어놓고 나오시면 됩니다ㅋㅋ

인구수는 180정도 유지하면서 열심히 헤집다 토스가 흔들리면 이기는거고
안흔들리면 공수전환해서 8가스먹으시고 감충+가촉으로 수비+드랍업으로 시간끌기로
무리군주 준비하시면 됩니다ㅎ
토스전 후반운영이 어렵다고 하시는분들은 주로 토스가 트리플먹고 공수전환해서
2~3거신타이밍에 시밤쾅ㅋ하는걸 정면으로 맞고 산화하셔서 그러더라구요 ㅋㅋ
이거막고 8가스에 무군띄우면 저그가 무리하지 않는이상 질수가 없습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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