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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FreedomX
작성일 2015-01-13 04:07:44 KST 조회 1,429
제목
저그전 궁금한 게 있는데요
1. 상대가 바퀴 수비형인지, 바퀴류 올인인지, 패뮤인지, 트리플인지 갈리는 시간이 대략 언제인가요?
2. 사신 수에 따른 염차 트리플이랑, 염밴 트리플 특징 차이가 뭔가요?
3. 테저전 바이오닉 방업(또는 공업)이 느리면 교전에 큰 영향 미치나요?
4. 저그가 유리한 상황도 아닌데 본진 휘저을 땐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글쓰다 보니 질문이 너무 많아졌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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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치코리타] (2015-01-13 04:3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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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물다야라 제가 아는선에서만 답변해드리자면
1. 수비형 바퀴는 앞마당에 바퀴소굴과 함께 2진화장이 올라가며. 6분30초 이전에 트리플확장을 가져갑니다.
1/1업 바퀴 올인은 2진화장은 올라가지만, 트리플이 7분넘어서 올라갑니다, 노발업8분대 바링링의 경우 트리플도 6분이전에 올라가고, 바퀴소굴도 올라가지만 2진화장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1/1업 바퀴올인과 3발업 바링링의 경우엔 탱크를 3기까지 모아주시면 수월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1/1업바퀴의 경우 탱크를 무리하게 뽑다가 방패업이 늦어져 오히려 1탱크인데도 뚫려버리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염차와 사신으로 트리플을 계속 체크해주시면서 7분에 스캔한방 날려보시고 레어를 가는지, 레어를 간다면 바퀴소굴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단순 염차트리플은 반응로 군공에 넘겨주고 화염차 찍으면서 병영에 기술실달고 자극제업을 바로 해주고, 염벤트리플은 병영이 건설한 기술실로 바로 자극제를 개발하지 않고 우주공항에 넘겨줍니다, 따라서 염벤트리플의 경우엔 자극제업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허무하게 밴시가 잡혀버리면 그대로 게임은 기울죠, 이득을 많이 못봐도 밴시와 염차를 살리는게 중요합니다. 사신 수에 따른 차이는 1사신반응로의 경우 2해병으로 정찰대군주 차단이 가능하며 2사신반응로가 정석이고 3사신반응로는 컨트롤로 여왕 따줄 수 있고, 일벌레가 2방이기 때문에 여왕 무시하고 일벌레 직어잡는게 가능합니다, 다만 3사신의 경우엔 테크가 매우 늦기때문에 저그 올인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저그가 선발업이면 3사신 찍지 마세요.

3. 공방업의 영향이 굉장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무난한 게임양상에선 저그의 2/2업그레이드가 테란보다 20초가량 빠르기 때문에 저그의 2/2업타이밍이 테란의 한차례 고비라 할 수 있고 테란이 2/2업 타이밍에 진출하는 이유도 최소한 저그에게 업그레이드가 밀리지 않은 상태에서 교전을 펼치기 위함이죠. 3/3 업그레이드는 무조건 테란이 빠릅니다. 3/3업타이밍에 테란들이200교전으로 게임을 끝내려 하는 이유가 업그레이드의 우위를 바탕으로 유리한 교전을 펼칠 수 있는 타이밍이기 때문이죠

4. 심시티 확실히 하고 지뢰 박아두고 정면 압박 계속하면 저그가 할게 없을거같네요
아이콘 메신젤라또 (2015-01-13 09:5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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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윗분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하나 덧붙이자면 염차로한번 스윽 훑으면서 스캔한번뿌리면 대충 감잡을수있어요.

2. 밴시를 찍는만큼 노밴시에 비해 인프라가 늦습니다.

3. 업딸리면 이길교전도 못이김
저그 22 테란 11이면 링이 깡패가 됩니다.

4. 링링은 보급고벙커심시티
뮤탈소수면 뮤탈한번빠졌을때 진출하면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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