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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테크놀로지
작성일 2015-10-20 18:27:13 KST 조회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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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질문 몇가지 드려요

조금 길어질거 같아요


1) 스타2에서 가장 중요한게 최적화라던데 최적화가 무슨말인가요?

2) 빌드오더 라는게 대충 10분정도 까지의 지표? 라고하던데 그 뒤는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건가요?

3) 테란 병력생산 건물의 경우 얼마나 많이 지어야되나요?

4) 궤도사령부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던데 전부 지게로봇에 투자하는게 좋은가요? 스캔을 어떤상황에 써야할지를 잘 모르겟어요.

5) 테란은 보통 일꾼정찰을 가지 않는것으로 아는데 어떤식으로 정찰을 하는건가요?

정성스런 답변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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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BlackstarDL (2015-10-20 18:4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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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유저지만 답변해드릴수 있는게 있으니 끄적여봅니다.

1. 최적화는 멀티당 미네랄에 일꾼16기, 가스 각각 3기 총 22기로 자원채취하는 것을 "멀티 최적화"라고 부릅니다. "빌드 최적화" 에서의 최적화라면 빌드오더가 미네랄/가스/인구수가 딱딱, 가장 빠르고 효율적이게 짜여진 상태를 일컫습니다. "스2에서 중요한건 최적화다" 라는 말은 이 두 구문에 해당할것같네요.

2. 빌드오더의 뒤는, 플레이어의 재량입니다. 테란의 경우 드랍을 가든, 정면을 압박하든, 멀티를 늘리며 수비를 굳히든 간에 상대의 대응에 맞춰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플레이를 하시면 되겟습니다. 게임이라는 것이 무조건 같은 상황만 반복되는건 아니니까요!

3. 스킵. 다른 테란분이 알려주시겟죠.

4. 스캔은 역시 공짜정찰+디텍팅의 역할과 시야확보의 역할이 크죠. 메카닉으로 가셧을 경우 사거리가 긴 탱크를 100% 활용하기 위해 탱크 주위에 스캔을 뿌리기도 하고, 상대의 본진에 스캔을 긁음으로서 상대의 테크, 병력상황을 체크하시는 것이 주요입니다. 지게로봇에 투자하는 것은 단연 좋지만, 스캔을 위해 아껴두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5. 테란은 일꾼정찰을 하지 않는 경우, 기동성이 뛰어나고 언덕도 오르내릴 수 있는 사신으로 정찰을 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작전보급소 같은 곳에 "사신더블 빌드" 찾아보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되실듯합니다.
아이콘 흑키라 (2015-10-20 22:0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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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은 제가 알기론 앞마당 5병영 2반응 3기술로 알고 있어요
4번같은 경우 후반~극후반가면 일꾼은 인구수 잡아먹는 불필요한 존재가 됩니다. 불필요한 일꾼 던지고 그 자리를 지게로봇이 채움과 동시에 상대방 병력 위치, 동선등을 알아서 대처하기 위함이예요
아이콘 흑키라 (2015-10-20 22:0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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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경우 궤사는 한 10대정도 지어서 꾸준한 스캔으로 위치 파악해요
이옹오앙어 (2015-10-20 23:4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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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건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지어줘야 하지만
앞마당 먹고 돌리기에는 5병영정도가 맞습니다.
이터늄녹턴 (2015-10-21 09:0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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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맨윗분이 정말 잘 설명해주셧음
2번은 그게 티어차이 결정요소중 하나죠 공격적 혹은 방어적으로 할껀지 내가 겜을 리드중인지 아니면 끌려가는 중인지 판단하셔서 플레이하는게 좋겟죠
3번 보통 테저전에서는 앞마당때 5병영 4반응로1기술실 가는편이고 테프전에서는 3기술실 2반응로정도 가는편이에요 앞마당까지 최적화하고 돌리면 테프전에서 2우주공항 6병영까지 돌아가고 자원아주 살짝씩 쌓여요 이빌드는 치즈러쉬할때 4의료선찍고 바이킹하고 22업되는타이밍에 쓰는빌드(유행은좀 지난감이 있어요)
4번 5번은 일꾼정찰은 저그같은경우에는 정찰보냇는데 가스를 100이상 계속파고 트리픗이없다 혹은 앞마당에 일벌레가 별로 안붙어 있다면 바퀴혹은 링링올인 생각해보시면 되고 토스같은경우는 몰래건물 짓는경우도 있겟지만 왠만해선 점추일듯해요 의심가시고 확인할때 한번 스캔뿌려주시는게 좋을듯 궤도에서는 지게 계속떨궈주시는게 좋아요 저그전에서는 저그가 병력소모할때마다 부화장 두개정도에 스캔투자하셔서 뭐나오는지 보시면서 맞춰가시면 되요
테란이 정찰 잘안간단 소리는 사신때문인거같은데 사신은 오래살려두시는게 좋겟죠?아침이라 조금 횡설수설하게 쓴거같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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