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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노양심 저징징 (112.187.xxx.159)
작성일 2015-12-30 10:56:54 KST 조회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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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플래티넘이 가고 싶습니다.

문제점 많이 지적해주고 팁좀 주세요 ㅠㅠ

(좀 못하는 골드는 그냥 이기는데 별골드 정도 만나면 깨지는거 같네요)

리플레이 파일 잘못올렷으면 얘기해주세요

 (부화장 취소한거 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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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ebill (2015-12-30 12:51:03 KST) - 14.52.xxx.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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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은 지금은 시간이 없어서 못 보구요. 저녁에 한번 보고 말씀드릴게요..
근데.. 저도 겨우 다이이아 달고 실력은 플레티넘도 잘 못이기는 정도지만..
골드시라면.... 제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골드이하는 저저전은 저글링 싸움을 못해서...
타 종족전은 기본적인 최적화가 안되서라고 생각합니다.
전진된 저글링과 대군주로 정찰을 하면서 테란 상대 2부화장 최적화, 프로토스상대 3부화장 최적화를
하는 연습을 하면 좀 더 나은 승률을 올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적화와 생산을 잘하신다면..... 패스해 주세요...
아이콘 Marine7 (2015-12-30 13:1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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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원밸런스가 안맞고 생산이 안되시는듯. 가스가 사용하는데도 없는데 너무빨리캐서 미네랄이 늦게모임.
2. 일벌레 찍는타이밍과 병력찍는타이밍의 엇박자와 대군주가 막혀 상대의 올인찌르기도 아닌 러쉬에 피해.
기본적으로 트리플만 먹고 일꾼최적화만 시키면 어느정도 생산과 교전이 됩니다. 상대러쉬를 막을정도로 적은 유닛을 유지한채 일꾼을 째는게 실력임..
3. 저같은 쇼부충이 아니면 저그는 상대종족에 따라 그때그때 맞춰나가는 종족이기 때문에 정찰과 생산이 중요함. 자원이 남는다면 생산기지와 여왕을 늘리시고 점막을 늘려 시야확보 및 교전시에 효과를 보게 하는게 좋을듯함.
아이콘 NewSunRises (2015-12-30 19:5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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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작성자입니다 그럼 일벌레 찍는 타이밍이랑 병력찍는 타이밍은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dfwsa (2015-12-30 20:4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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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벌레 쨀타이밍이랑 병력누를타이밍은 꾸준한 정찰로 파악하는수밖에없어요
상대가 가스 언제캐는질 알면 대략 어떤빌드인지 예측되고,링 두어마리로 정찰하면서 병력이 어느정도인지,인프라가 몇개인지,멀티 늘리는중인지...이정도 확인하면서
얼추 상대 병력 구성이나 숫자 예상하면서 그에 맞춰 유닛 종류와 숫자 찍고
이만하면 막겠다 싶으면 일벌레 더 째야죠
dfwsa (2015-12-30 20:45: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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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대군주 배주머니진화가 좀더 쓰기편해져서 링드랍으로 견제와 정찰 겸해서 쓰는게 정말좋은듯
shoebill (2015-12-30 23:04:34 KST) - 14.52.xxx.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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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생각보다 잘하셔서 놀랬구요.
특히 해처리 미리 늘려가면서 일꾼 뽑으시는거랑, 교전 컨트롤을 잘하셔서 제가 뭐라 할말이 없네요.

다만 아쉬운것은 왜 첫 대군주전 일꾼취소랑 해처리 취소같은 치명적 실수를 한 리플레이를 올리셨는지...
그게 좀 아쉽네요. 아무리 잘해도 같은 레벨에선 그정도 실수라면 이미 GG라고 생각합니다.

뭐 실수를 제외하라고 아쉬운 부분이 초반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긴장을 많이 하시는 편이 아닌가 합니다.
우선 대군주 정찰 위치가 좀 갈등만 많고 효과적이지 않은것 같습니다. 플토상대로는 우선 넥서스 먼저 갔는지를 우선 체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같은 경로는 그 체크가 늦어서 3해처리를 좀더 빨리 가져가는 기회를 노친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 두마리의 대군주를 다 보내는 것보다는 2번째 대군주는 앞마당 입구같은데 새워서 혹시 모를 수정탑이나 캐논 러쉬를 막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또 초반에 패착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첫 그리고 두번째 뽑은 저글링 수라고 생각합니다. 공격가서 끝낼수도 없고 정찰이라고 하기엔 많은 6~8기의 저글링을 뽑아서 일꾼최적화도 느려지고 별다른 타격도 주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정찰용2~4기 정도만 뽑아서 살리면서 적이 언제 밀고 나오는지 병력 구성이 뭔지를 알아보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중반에 일꾼 늘리는 거랑 교전은 잘하셔서 뭐 제가 배워야 할것 같구요.

특별히 초반 올인 전략(단기간에 등급을 올리기는 제일 좋다고 생각하지만요..)을 쓰지 않으신다면,
프로토스 상대로는 진다고 생각하시고, 3해처리를 먼저펴고 저글링을 2개만 뽑고 일꾼이 66개가 될때까지 일꾼만 뽑는 빌드를 손에 익히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연습하다보면 적의 초반 러쉬에 엄청 깨지는데.. 깨지면서 적이 언제 어떤 병력으로 밀고들어오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신경쓰는 버릇이 생기게됩니다.

그리고 운영은뭐 저처럼 극단적으로 수비지향적인 것에 대해 반대 의견이 있으실수도 있지만..
후반에 치명적인 실수 2개는 모든 분들이 동의하실것 같습니다.

중규모 병력으로 수정과 3개와 싸우는 위치선정은 누가봐도 해선 안될 교전이었습니다.
그리고 주병력을 뮤탈로 뽑을때의 전제 조건은 우선 상대가 우주공항이 없을때,
내가 상대보다 가스를 2개이상 더 캐고 있고 먼저 돌리고 있을때라는 전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주공항이 없는 상대를 상대로 초반에 견제용 뮤탈을 뽑을수는 있지만, 중반을 넘어선 경기에서 상대가가
나와 동일한 기지수를 가지고 있을때 (해처리 4개째 가져가셨지만 가스를 풀로 캐고 있지 않을때)
뮤탈을 뽑는것은 게임을 던지는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shoebill (2015-12-30 23:32:36 KST) - 14.52.xxx.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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쭉 저그 시선으로만 봤는데.. 상대 시야까지 켜니까.. 계속 찜찜했었던 제3멀티도 프로토스가 먼저가져갔네요.
가스도 먼저 캐고 있구요.
중반 이후에는 상대 멀티 예상지역에 대군주로 꼭 점막 펴주세요.
공허오면서 점막이 빨리 사라져서 저도 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하는게 남는것 같아요..
아이콘 NewSunRises (2015-12-31 11:3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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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들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된것 같네요 생각보다 고쳐야 될점이 많군요..
아이콘 조선누룽지 (2016-01-01 07:5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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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레나를 밴을 하셈 울레나 밴 안하니까 플래 못가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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