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
작성일 | 2010-03-10 23:53:41 KST | 조회 | 4,215 |
제목 |
토론 - 토르의 역할에서 찾아낸 진정한 개선안
|
짐내려놔님의 글입니다:
게임내 정식 메뉴얼에서도 토르는 거신이나 울트라리스크에게 강함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게임에서 테란이 플토의 거신에게 아무리 휘둘리고, 해병이 녹아내려도 토르를 뽑을 생각을 못합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개발진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을 찾아내어 수정하면 무리해서라도 뽑을 이유가 생기지 않을까요?
그 헛점을 지금 찾아봅시다.
1. 250mm 포의 개선토르가 거신이나 울트라에게 강함으로 표기된 이유는 아마 이 스킬이 존재하기 때문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6초 동안 대상을 기절시키고 500의 피해를 준다" (사거리 : 7)
지금의 스킬효과입니다. 토르 자신도 같이 6초 동안 꼼짝 못하기 때문에 실제 전투에서는 다굴 맞아서 제대로 사용도 못해보고 침묵할때가 많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발 공격으로 대상을 2초동안 기절시키고, 300의 피해를 준다" (사거리 : 11)
포를 전개하는 시간은 지금과 같이 걸리지만, 공격을 일제발사 한발로 단축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사거리를 늘려줘서 두 진영이 충돌하기 직전에 저격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데미지도 줄이고, 마나소모도 100에서 75로 줄여서. 필살공격 보다는 여러번 난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2. 기본 사거리 수정
유닛끼리 상성관계가 있지만, 실제 전투에선 다른 유닛들과 어울려서 싸운다는 것을 간과해선 안됩니다. 실전에서 테란이 토르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질럿+추적자+거신+(불멸자) vs 해병+불곰+토르+(유령) 양상이 나올 것 입니다. 제작진에서 의도했던 것과는 다르게 토르가 맥없이 무너지는 이유는 거신을 공격하기 이전에 질럿과 추적자에게 다굴 맞아서 먼저 산화하기 때문입니다. 그 사이 사거리를 앞세운 거신이 뒤에서 해병을 녹이고 있으면 더 이상 테란은 방법이 없죠.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토르의 기본 사거리를 7에서 8로 상향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최대한 뒤에서 오래 살아남아 거신을 견제해줘야 하니까요.
3. 생산 시간 단축(or 시간증폭 소폭 하향)사실 1번과 2번 수정안 없이 지금 그대로의 스펙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그것은 생산 시간의 단축입니다.
건물을 소환시키고 자원채취에 열중할 수 있는 플토의 특성, 시간증폭 때문에 일꾼이 더 빨리 충원되고, 유닛이 더 빨리 나온다는 점에서 플토는 테란보다 병력충원이나 테크올리는 속도면에서 앞설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전에서 재어보지 않았지만. 분명 테란은 토르가 한기나오면, 플토는 1.5~2마리가 나와있을 것 입니다. 250mm포가 발동만 한다면 거신을 확실하게 끝낼 수 있지만, 토르의 수가 부족하여 거신이 한기라도 자유롭게 레이져를 긁어댄다면 결과가 어떻게 나올까요?
바이오닉은 한마리의 자유로운 거신 때문에 괴멸하게 되고, 혼자 개인마크하던 토르는 나중에 각개격파 당할 것 입니다.토르는 플토 게이트유닛을 상대하는 것이 비효율적이지만, 거신은 테란의 바이오닉병력을 녹일 수 가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자리를 찾지 못하는 토르.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탱크와 골리앗 사이 애매모호한 관계속에서 떠돌뿐입니다.
ps. 저의 생각이 틀릴 수 있으니, 많은 분들과 토론하는 분위기로 글타래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
Masseffect님의 답글입니다:
아아 이거 좋아요
전체적으로 모든 추뎀을 마이나스 50퍼로 강등시키고 예) 불멸자 중장갑 추뎀 20+30 => 20+15토르도 이렇게 바뀌면 쓸만하겠네요
250mm포 모션은 싱글용으로 바꾸던지 해야겠군요
사정거리 올라가는 것도 좋네요
Kicho 님의 답변입니다:
토르에 대한 의견들은 이 곳에 모아 주시면 좋을 것 같군요!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3425771758&sid=5020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