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215 / 23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5-03 19:36:56 KST 조회 11,000
제목
KeSPA, 프로게임단과 스타2 공동 대응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조기행)는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2’의 지식재산권 관련 협상을 일방적으로 중지한 데 반발, 협상과정의 불합리한 조항들을 공개했다.

 

기사 전문 읽기: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5030285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검은예술   |     |   아이콘 골고   |   달까마귀   |   아이콘 Adriel   |   아이콘 The_Rainbow   |   Coren   |   아이콘 삶의지혜
베플 (2010-05-03 20:06:49 KST) - 175.119.xxx.177
48↑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계감사권이라면 사실상 케스파를 장악하겟다는것

---------------
왜이게 추천되어서 맨위에 당당히 있지?
그럼 저댓글 단사람,추천한사람은 이판국에서 조차 케스파를 옹호하겠다는건가?
그냥 블자가 만든 스타2를 케스파가 다해먹겠다는건데,,조작이 일어나든
수입으로 인한 돈을 어디에 사용한지 조차 모르는데 다 참견하지말라는
케스파는 제정신인감..... 쉬발 케스파 개병신들 ㅈ나가 디져라
베플 아이콘 TaurenDruid (2010-05-03 19:51:31 KST)
8↑ ↓0
센스 이미지
회계감사권이라면 사실상 케스파를 장악하겟다는것
베플 lzaby (2010-05-03 20:00:36 KST)
6↑ ↓0
센스 이미지
케스파에서 불가능한 조항이라고 내놓은걸 보면
블리자드는 아무래도 케스파에 대해 원하는건 리그운영의 노하우뿐이고
그외에는 딱히 케스파의 존재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는게 느껴지네영
물론 블리자드측의 말도 같이 들어봐야 어느정도 확신이 서겠지만요

블리자드는 e스포츠를 통해 생기는 수익은 모두 e스포츠의 발전과 활성화에 재투자 되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을겁니다. 협상결렬 되면서 밝혔듯이요.
(물론 주제는 좀 달랐습니다만)
뭐 거기엔 e스포츠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도 그렇겠습니다만, 그렇게 재투자되어 e스포츠 판이 커진다면 세계e스포츠를 주도하는 블리자드의 수익과 그 영향력이 더 커질건 자명하니까요
블리자드가 회계감사권 요구하는건 케스파가 e스포츠로 생성되는 수익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의심,판단하고 있다는 말일거고, 그건 지금까지 케스파의 행보가 그런 방향들과는 거리가 멀었음에 대한 강력한 일침이 아닐까요
pyron (2010-05-03 19:41:4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번엔 어찌될려누??
Avec (2010-05-03 19:43: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저 기사의 말이 사실이라면 블리자드쪽에서도 말도 안되는 조건을 내걸었군요.

다른건 다 이해한다고 쳐도 회계감사 권한이라니...이건 좀 오버인듯...
(2010-05-03 19:44:18 KST) - 128.250.xxx.24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게임단은 이스포츠 만들고 스타1 인기 쩔게 해줬으니까 대응하는거는 이해가 가도 케스파는 몰 했다고 ㅈㄹ
lzaby (2010-05-03 19:46:19 KST)
0↑ ↓0
센스 이미지
협회족에서 불가능다고 하는 조항을 보니까 게임사용기간 제한과 협회의대한 회계감사권 빼고는 충분히 이해가 가는부분이라 생각되는데 말임당

뭐 문제가 된다는 조건들만 봤을때는 블리자드는 협회의 리그운영 노하우만 얻겠다는 생각이 느껴집니다만, 블리자드 측의 말도 같이 들어봐야 확신할수 있을듯요
??? (2010-05-03 19:46:49 KST) - 121.64.xxx.3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회에 대한 회계감사 권한??????????????????????? 자기가 뭔데 협회 감사 권한을 달라 그러지????
아이콘 진유온 (2010-05-03 19:47:52 KST) JinYuOn@Kalimdor (Lv.0)
0↑ ↓0
센스 이미지
갈수록 코메디가 되어간다...
lzaby (2010-05-03 19:47:56 KST)
0↑ ↓0
센스 이미지
Avec // 아마 협회를 믿지 못한다는거겠죠. 자기들이 만든게임으로 돈을 벌었으면 당연히 이스포츠의 활성화에 재투자 되야되는데 괜히 다른데 쓰거나하지 않을까 하며 의심하고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이콘 EE. (2010-05-03 19:49: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도 아깝긴한가보네 협상좆까이러더니 이제와서저러는거보니
ㅋㅋㅋ (2010-05-03 19:49:11 KST) - 128.250.xxx.246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만 협회가 스타2 죽이기 프로젝트에 돌입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건가...협회가 하는말 왜이리 믿기 힘들지..
디ㅜㅁ (2010-05-03 19:51:01 KST) - 221.140.xxx.8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와 케스파... 블리자드도 병신같지만 케스파는 개병신!
아이콘 TaurenDruid (2010-05-03 19:51:31 KST)
8↑ ↓0
센스 이미지
회계감사권이라면 사실상 케스파를 장악하겟다는것
아이콘 너는펫 (2010-05-03 19:51:41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번에 조작게임설도 있으니 감사정도는 크게 무리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특정 프로게이머 밀어주기 위해 특정종족 유리한 맵을 한다던가
여러 편법이 있었지요
CatPunch (2010-05-03 19:53:58 KST)
2↑ ↓0
센스 이미지
내 말대로 되는군 블리자드 놈들 너무 무리한 조건을 걸어서 넘어뜨리고
한국시장 그냥 독식 배나 빵빵하게 불리는 단기이익을 노리고 있군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5-03 19:5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 말도 들어봐야하고 , 조작드립이 너무 흥해서 회계감사권도 애매하달까.
아이콘 CoLLapSar (2010-05-03 19:57: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
lzaby (2010-05-03 20:00:36 KST)
6↑ ↓0
센스 이미지
케스파에서 불가능한 조항이라고 내놓은걸 보면
블리자드는 아무래도 케스파에 대해 원하는건 리그운영의 노하우뿐이고
그외에는 딱히 케스파의 존재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는게 느껴지네영
물론 블리자드측의 말도 같이 들어봐야 어느정도 확신이 서겠지만요

블리자드는 e스포츠를 통해 생기는 수익은 모두 e스포츠의 발전과 활성화에 재투자 되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을겁니다. 협상결렬 되면서 밝혔듯이요.
(물론 주제는 좀 달랐습니다만)
뭐 거기엔 e스포츠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도 그렇겠습니다만, 그렇게 재투자되어 e스포츠 판이 커진다면 세계e스포츠를 주도하는 블리자드의 수익과 그 영향력이 더 커질건 자명하니까요
블리자드가 회계감사권 요구하는건 케스파가 e스포츠로 생성되는 수익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의심,판단하고 있다는 말일거고, 그건 지금까지 케스파의 행보가 그런 방향들과는 거리가 멀었음에 대한 강력한 일침이 아닐까요
lzaby (2010-05-03 20:02:08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뭐 걍 이래저래 생각하면서 써본 소설이고
따로 뒷받침할 확실하고 객관적인 그런 근거같은건 별로 없음당
(2010-05-03 20:06:49 KST) - 175.119.xxx.177
48↑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계감사권이라면 사실상 케스파를 장악하겟다는것

---------------
왜이게 추천되어서 맨위에 당당히 있지?
그럼 저댓글 단사람,추천한사람은 이판국에서 조차 케스파를 옹호하겠다는건가?
그냥 블자가 만든 스타2를 케스파가 다해먹겠다는건데,,조작이 일어나든
수입으로 인한 돈을 어디에 사용한지 조차 모르는데 다 참견하지말라는
케스파는 제정신인감..... 쉬발 케스파 개병신들 ㅈ나가 디져라
아이콘 Celcious[XP] (2010-05-03 20:07:19 KST)
1↑ ↓0
센스 이미지
어차피 협상내용을 자세히 모르면 모든 추측이 다 소설

하지만 정확한 내용을 가르쳐줄리 없지..
아이콘 pjang (2010-05-03 20:09:1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우리가 모르는 몬가를 블리자드가 알고 있는거 같다.승부조작이 있는지 몰랐듯이.안그럼 블리자드에서 저럴까.
아이콘 Roach (2010-05-03 20:10:30 KST)
0↑ ↓0
센스 이미지
회계 감사권은 오히려 좋아 보이는군요. 썩어빠진 협회라는 시스템에 저런 자정기능이 있으면 좋겠네요. 반대로 리그 운용 사전 승인 및 컨테츠 소유권은 정말 말도 안되는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둘다 양보 할 부분이 있는듯 ㅎㅎ
아이콘 Garona (2010-05-03 20:11:23 KST)
0↑ ↓0
센스 이미지
뭔가 프로게임단과 협회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블리자드에 저항한다는 뉘앙스를
펼치고 싶은건지는 모르겠는데.. 프로게임단 = 협회임
협회 자체가 프로게임단간의 소통과 단일화를 위해 만든게 케스파고
프로게임단 구단장들은 전부 케스파 이사로 등재되어 있음
노사로 치면 프로게이머들이 노고, 구단이 사, 케스파는 사의 통합창구

결론 개뻘짓
아이콘 dr.evil (2010-05-03 20:18:4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다고 nda sign한 내용을 언론에 공개하다니 흠.
아즈라앨 (2010-05-03 20:22:4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 정치적인 수작질이군요. 나에게 불리한 계약만 들춰내서 여론을 몬다음 다시 협상 테이블에 앉히겠다는 건가요?
당췌, 쌍방간에 비밀유지협약을 맺고 거래를 중재하기로 했는데 그게 안된다고 거래 내역을 공개하는 건, 참으로 한국정치인적인 논리네요. 어짜피 망하는거 폭로해서 되면 좋고 안되도 잃을 게 없다는... 폭로해서 다시 협상 테이블에 앉게 되면 네티즌의 힘이지 kespa가 한 건 없고, 오지 않으면 거래할만한 계약서를 쌍방에서 준비하지 못한 탓이 클텐데요. 결국 또 피해는 아무 힘도 없는 일반인인 겁니까?
뭐, 어쨌든... 네티즌과 협회를 엮어서 다시 블리자드를 협상테이블에 앉히려는 kespa의 전략은 성공하지 못할 듯 보입니다. kespa가 폭로한 계약내용이 원안이든 최종안이든 이미 블리자드의 마음은 "너희완 죽어도 계약 안 해!"인 듯 합니다. 타우렌드루이드님 말씀처럼, 장악해두지 않으면 믿지 못하겠다는 거니까요.
그리고 상황이 어찌 되었든 계약 협정을 위반한 것은 더더욱 kespa를 믿을 수 없게 만드네요.
lzaby (2010-05-03 20:31:19 KST)
0↑ ↓0
센스 이미지
원래 여론전, 언론플레이는 이익단체들간의 싸움에서 존나 중요한거라서
불리한 입장인 협회로서는 당연한 선택일수 밖에 없는듯요ㅋ

지금 sbs의 중계권독점 문제에서 sbs가 쳐발리는 이유가
뉴스는 8시뉴스보다 9시, 뉴스데스크를 보는 국민이 더 많기 때문임여 ㅋ
(아 물론 sbs가 까일만한짓을 한건 확실하지만요)

결국 아무리 착한일을 해도 소문이 더럽게 나면 얄짤없이 나쁜놈 되는게 여론의 힘이라, 상대적으로 불리한 케스파로서는 지금 이 상황을 어떻게든 자기들에게 긍정적으로 타개하기 위해 여론의 힘을 끌어오는건 어쩔수 없고 당연한 일인듯
ㅁㄴㅇㄹ (2010-05-03 20:35:14 KST) - 123.109.xxx.208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한민국 4대 권력기관의 가장 강력한 축을 맡고있다 하는 국세청이 그간 정치논리로 세무감사 월권을 자행해온 기억이 사뭇 온 국민들에게 남아있어서 그런지, '회계 감사 권한'이란 말에 대단히 자극적으로 반응하고 거부감이 앞서게 되는 경향이 있죠. 그 거대한 다국적 기업들도 세무 회계에 벌벌 떠는데, 하물며 국가의 지원을 받으로 귀속된 산하 기관에서 재정 운영이 불투명해왔다면 반대측에서 꼬투리 잡기에 그만한게 없죠. 협회는 알다시피 프로게임단의 돈줄이 되는 기업스폰서팀들이 가입해 있는 스폰서조합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회원사들이 매년 1억 상당의 회비를 지불한다는 사실 외에는 프로리그 스폰서쉽을 유치하고, 대회를 운영하며 벌어들이거나 나가게 되는 연단위 재정 운용 계획에 대하여 그 어떤 것도 투명하게 밝혀진바가 없이 몇년간을 지내왔으니까요. 그점에서 협회의 윤리적 운영 의지를 의심하고, 블리자드는 재정의 투명성을 담보로 한듯 보입니다. 문제가 되는건 두번째 조항이겠군요. 두번째 조항도 사실 모르고 지나쳤지만, 우리가 즐기고 있는 블리자드 게임들을 설치할시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부분입니다만... '2차 저작물'이라는 말에 포함되는 것들이 워낙 광범위하고 추상적인 개념인지라, 자칫 시장 독점 행위로 여겨질 수도 있다는것이 문제겠지요.
결론 (2010-05-03 20:37:42 KST) - 123.215.xxx.8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까지 잘해쳐먹엇고 앞으로 해쳐먹고 싶은데 태클거니 지랄하는거
지금 조항들 보면 결국은 다 투명성에 관련된것들 구린짓 힘들어지니
걔네들은 어짜피 e스포츠의 존망보다 돈이 중요하니깐
알렉스발세척만행 (2010-05-03 20:39:00 KST) - 112.159.xxx.2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스파가 급하긴 급했나 보네!!!ㅋㅋ
seeker (2010-05-03 20:39:41 KST) - 112.146.xxx.93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계감사권이 왜 오버인가요?
일반유저들도 협회의 돈 사용처를 믿지못하는데 블자드는 오죽할까?
seeker (2010-05-03 20:41:19 KST) - 112.146.xxx.93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차 저작권은 말도 안되는거라고 보지만 국내협회에 대한 회계감사는 오히려 쌍수를 들고 환영할 부분임
오소리 (2010-05-03 20:41:20 KST) - 115.86.xxx.2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무 케스파를 까는 것 아닙니까? 회계 감사도 감사지만, 모든 리그 운영활동에 사전승인, 제 2차 가공물 컨텐츠 소유권... 막강하네요.
참.. 게임 사용기간 1년이라 함은 이하 조건들의 수명이 1년이라는 건가요?
그리고 아무리 케스파가 썩었다고 이런식으로 운영 사전승인 및 회계감사권은 너무한것 같네요....;; 아무리 정치가 썩었다고 미국한테 신탁통치해주세요. 정치 바로잡아주세요 이럴수는 없잖아요..;; 우리 스스로 해야하는 것이지..
이것만 보면 블리자드가 오버한 것.... 케스파의 조건을 보고 싶네요..
seeker (2010-05-03 20:41:45 KST) - 112.146.xxx.93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항목만 보더라도 블자드가 얼마나 빡돌았는지 알수 있다. ㅋㅋㅋㅋ
aprilwindy (2010-05-03 20:42:2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풋~~ 블리자드가 무슨 기부천사인가? e스포츠에서 생긴 이익금을 왜 재투자하지? 기업은 이익추구~ 고로 이익금 생기면 한입에 쏙~ 먹고 입 닦으면 그만! 과장봉지에 이익금은 기부한다고 크게 붙여놓고 0.1% 기부하는거랑 같은 시츄에이션~.
여론몰이? 풋~~, 블리자드가 대한민국정부인가? 기업이 여론몰이한다고 여론에 휩쓸리는 경우를 봤나??? 그것도 딴나라 기업이?
이 무슨 순진한~~
우리가 무슨 블리자드 당선되게 표라도 찍어주나?
단순하게 블리자드가 1차 판매이익먹고, 2차 프로리그 게임사용료, 스폰서,중계권 이익 먹고, 3차 리그 제작물등 파생이익금 또 먹고~, 4차~ 케스파,방송사등은 블리자드 꼭두각시~ 빵셔틀되고~ㅋ
꿩먹고~ 알먹고~ 알부화시켜 길러서 또 꿩먹고~ㅋㅋ
ㅁㄴㅇㅁ (2010-05-03 20:43:55 KST) - 122.38.xxx.7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는펫/ 검증 안된 특정맵 밀어주기는 뭔 헛소리인지 그리고 협회 뿐 아니라 방송 ,맵 제작진 그리고 최종적으로 맵 테스트해서 점수 먹인 테스트 게이머들 다 포함되서 조작이라는거임?ㅉ
seeker (2010-05-03 20:45:06 KST) - 112.146.xxx.93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스파 드립치지 마요.
애초에 지들맘대로 중계권을 방송사에 팔아 쳐먹었을때부터 존재해서는 안되는 넘들입니다.
결국 블자드를 빡치게 만들고 실력행사를 하게 한 계기.
lzaby (2010-05-03 20:45:15 KST)
1↑ ↓0
센스 이미지
당연히 2차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1차 저작권자도 가지는거 아닌가요?
모든 경기의 리플레이와 유즈맵의 권리가 블리자드가 가지듯
방송경기의 vod도 당연히 블리자드가 가지는것 아닌가요?
블리자드는 케스파보고 이걸 인정하라고 요구하는것 같은뎅..
오소리 (2010-05-03 20:47:42 KST) - 115.86.xxx.2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이 조항(게임 사용기간 1년으로 제한)의 유효기간이 블리자드가 게임에 대한 사용권이 1년이라면, 1년 이후 모든 것이 말소되고 케스파는 그후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즉, 블리자드는 단시간안에 뽕을 뽑자는 거고..

만약 이것이 케스파가 스타2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라면, 1년 후에 케스파는 블리자드와 다시 계약을 해야하는데 그때가 되면 케스파는 엄청 불리해지죠...
스타2가 흥하면 케스파는 불리하고, 블리자드는 유리하죠. 어짜피 계약은 말소됬고 대체자는 많으니까요. 그리고 스타2가 망했더라도 이미 1년동안 뽕을 뽑았으니 괜찮고요...ㅡㅡ;; 솔찍이 이것만보면 케스파가 장기적으로 엄청나게 불리하네요..;;
위에 (2010-05-03 20:49:05 KST) - 218.154.xxx.24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딱보니 알바스멜
seeker (2010-05-03 20:49:09 KST) - 112.146.xxx.9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lzaby/ 물론 가지고 있지요. 중계에 대한 권리 당연히 블자에게 있고요.
하지만 2차저작물은 엄청나게 광범위해서 문제가 복잡합니다. 권리행사는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원작자들은 그냥 봐주죠.
ㅁㄴㅇㄹ (2010-05-03 20:49:42 KST) - 123.109.xxx.20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론적으로는 그럴 만한 권리/권한를 가진 계약상의 '갑'이 내거는 다분히 '원론적'이고 '단호한' 주장을 있는 그대로 열거하는듯 하지만, 그러면서 자신들을 알음알음 계약상의 약자인 '을'의 위치에 대입시켜 공정하고 타당한 법적 권한 주장이지만, 이건 좀 심하지 않느냐며 동정여론을 등에 업고 감정전으로 이끌고 가려하는 협회측의 의중이 비치는군요. 협회는 아무런 권한도 없지만, 게이머들과 이스포츠 시장의 돈줄이 되주는 스폰서들의 집합이라는 무시못할 위상과, 이스포츠 종사자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너무나도 이 판과 선수들의 땀방울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충성심 높은 팬층이 있기에 감정적으로 다가갈수록 블리자드는 분명 옳고 정당한 주장을 했음에도 맹목적인 비난 여론의 역풍을 맞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중계권 파동, 개인리그 선택과 집중, 리그 보이콧 사건 등 과거 행적만 보더라도 과연 어느 쪽이 진정 선수들과 종사자들이 땀흘려 일궈온 이 판을 존손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그나마 도움이 될런지는 알수 있을텐데... 이번에도 맘대로 안된다고, 죄없는 선수들을 볼모로 잡아 이스포츠 시장의 존폐위기를 자초하는 최악의 경우만큼은 없이 잘 타협했으면 좋겠군요
seeker (2010-05-03 20:51:46 KST) - 112.146.xxx.93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원작자로써 절대적인 힘을 가진 블자가 제대로 빡치고 e스포츠를 장악하려 하지만
협회는 제대로 삽질만 하고 있음...
오소리 (2010-05-03 20:53:42 KST) - 115.86.xxx.2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 전 전제가 "글만보면"입니다. 알바는 무슨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seeker (2010-05-03 20:54:15 KST) - 112.146.xxx.9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계감사권은 한마디로 Kespa따위 인정 안하는겁니다.
근데 저도 인정안함. 시망 해라.
오소리 (2010-05-03 20:55:14 KST) - 115.86.xxx.2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바라고 하기 이전에... 이글 외적 상황을 저한테 알려줘야지 비난하기 바쁘시네요.
위에님
저의 전제는 이글만 보고 판단한것이였습니다. 글도 분명 그러한 뉘앙스로 적었고요.
;;;;; (2010-05-03 20:59:00 KST) - 59.20.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의 입장 기사가 뜨고나서 판단을내려도 충분한데 사리분간못하는 어린애들은 협회는 우리나라꺼니 무조건 옹호하는 애들이 많군요 ^^
아이콘 크루시스 (2010-05-03 21:02:02 KST)
5↑ ↓0
센스 이미지
회계감사하는 이유는 대충 이해가갈것같은데요.
결국 e스포츠협회가 말그대로 e스포츠를 위해서 존재하는 협회이기에
e스포츠의 이익을 위해 금액이 많이 쓰여야하는데....
솔직히 현재까지 제가 보아온 협회는... 자기들이 원하는대로 e스포츠판을
쥐었다 폈다 하려고만하지.... 정말 e스포츠판을 위해 공헌을 하였다는건 본적없는것
같거든요.... 게임방송사들이 기를쓰고 키워놓은거... 뺏어다가...
선수 보이코트에 중계권내놔라 하면서 자기들의 배를 채우면서....
스타외의 타종목이.. 자리를 잡으려 하는건.. 해당분야에 전문가도 없으면서 공인료네 어쩌내 하면서.. 여러가지 제한들을 걸어두어 진입을 막아버리고 종목선정은.. 많은 진짜 수많은 게이머들이 즐기는 것을 위주로 키워보는게 아니라.. 결국 자기 회원사 게임밀어주기식으로 판을 만들어가는것같고.... 어찌되었든...
스타나 스포 등 프로게임단이 운영되고 있는 현실은 정말 괜찮으면서도....

Kespa에대한 불신은... 게임의 저작권을 가진 제작사나 다른 게임스폰서를 떠나
팬들에게서부터 이미 크리라고 봅니다.
어짜피 모두 기업게임단 스폰서들 돌아가면서 챙기는 자리인게 뻔한데....말이죠ㅎ

우리만 즐거운 e스포츠도 좋지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e스포츠를 만들려면
과거의 최초어쩌고 이런타이틀 다버리고.. 올림픽처럼.. 다양한종목 활성화와
소수 게이머들을 배려하는 것을 생각해주면좋겠네요.
lzaby (2010-05-03 21:06:1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저도 거기에 크게 동감...
더불어 그런 e스포츠의 질적/양적 발전이 세계e스포츠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블리자드에게 장기적으로 더 큰 이득을 가져다 줄거니까요
(2010-05-03 21:13:18 KST) - 116.37.xxx.23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블리자드가 와우서비스하면서 보인행보는
한국인들은 블리자드의 노예 혹은 봉으로 생각하는 수준의 서비스만 보여주었거든요
케스파 비리를 척결하고 블리자드에서 공정하게 e스포츠를 운영할거란
생각도 안드네요
솔직히 까고말해서 블리자드에선 한국유저 입장은 귓등으로 듣고
북미프로리그만 신경쓰면서 돈만 타갈거같음
(2010-05-03 21:15:22 KST) - 116.37.xxx.23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 코리아 전화상담받으려면 최소 몇주정도 전화를 수백통을 해야 통화가 될정도였고 직접 상담 방문하려고 하면 주소도 비밀. 어느분은 수소문해서 본사 찾아갔는데 2평되는 작은방에 경비원 2명동행하고 앉혀놓고 거기서 전화로 상담하라고
했다는건 유명한 일화.
(2010-05-03 21:16:43 KST) - 116.37.xxx.23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물며 미국본사에 클레임거는건 불가능에 가깝죠.
블코직원들이 수준이 진짜 최악임. 엔씨 서비스가 훨씬 좋다고 느껴질정도임.
(2010-05-03 21:19:32 KST) - 116.37.xxx.23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케스파랑 블리자드랑 그냥 바이바이하고
블리자드는 아마추어 리그나 워3형식처럼 스타2 운영하는게 좋아보이네요.
케스파도 한국 e스포츠 시장 먹는데만 신경쓰지만
블리자드도 똑같을거임 블코가 못된것만 잘배워서 말이죠.
게스파 (2010-05-03 21:29:16 KST) - 59.20.xxx.15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단회사에 회계감사권원하는 정도면 게스파가 얼마나 썩었는지 블쟈도 알고있는거군 ㅋㅋㅋㅋㅋㅋㅋㅋ 조작설덮고 중계권지들맘대로 방송사에 팔아처먹고
블리자드는 인터뷰에서보듯 E스포츠로번돈은 다시 발전을위해 재투자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게스파는 더러운 똥배만 불리고있으니 감사권원할만하다
개스파 (2010-05-03 21:30:06 KST) - 210.111.xxx.2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쪽글만 보고는 판단하지 말아야합니다. 블리자드 의견도 봐야겠지요. 개스파의 여태 행보를보면 정이안갑니다. 섣부른판단은 하지맙시다.
사실상 (2010-05-03 21:32:07 KST) - 211.176.xxx.19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늅늅들은 케스파 욕만하는군

아는 사람이 보면 저게 얼마나 무리한 요구인지 안다

특히 회계 감사권 모르는 늅늅들은 블리자드가 회계감사하면

투명해질꺼라고 생각하는군 ㅋㅋㅋㅋㅋ

한가지만 이야기 하자면 회계라는게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다. 결국 케스파 장악하겠다는거다

이말은 아는 사람은 다안다. 협회가 투명한거랑은

다른거야.. 이 늅늅들아
아이콘 Lili (2010-05-03 21:35:27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에서 케스파가 차려놓은 판에 숟가락 대겠다는 걸로 보이네..
요구야 당연한 거겠지만, 요구사항을 봤을 때, 케스파 의견도 수긍되는게 많음.
블리자드가 케스파에 월급주는거 아니면은, 케스파에서 기본의 수입에서 적어지기 때문에 협회도 줄어야 하고, 문제가 많은듯. 양 글을 봤을 때, 블리자드는 자기 입장만 좀 내세우는 경향이 있음.
결론적으로 스타1이랑 스타2랑 따로갈거 같음. 우리나라에서 스타2 대회를 방송에서 못볼수도 있 는거고.
ㅋㅋㅋ (2010-05-03 21:37:11 KST) - 59.20.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님 더러운 게스파도 양방송사가 다키워놓은 판에 숟가락얹어서 중계권파동일으킨거 모르냐요? 지금 게스파는 자기들 밥통뺏길까봐 발동동구르는게 훤히보이는데요
그리고 (2010-05-03 21:40:07 KST) - 59.20.xxx.15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외국에서도 다 저렇게 합니다 외국도 다 저렇게하는데 한국만 달라야한다는건 도대체 무슨 배때기부른심보인줄 모르겠네요

원저작자의 권리와 포쓰는 절대적인겁니다 저따위 2차저작권자정도되는 협회따위가 원저작자의앞을 절때 막을수없는게 외국인데 거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vec (2010-05-03 21:48: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계감사건만 놓고 봤을때...
블리자드가 회계감사하면 케스파가 과연 투명해질까요?
회계감사 자료 블리자드가 공개 안한다면?
결국 똑같은 겁니다.
저 조항을 만족하려면 블리자드가 하든 다른 어디가 하든
감사자료가 오픈된다는 내용이 있어야될듯합니다.

어차피 블리자드도 이익을 추구하는 회사일 뿐입니다.
한국에서 돈이 안된다면 과연 스타2를 현지화 했을까요? 어불성설이죠.
Murasaki (2010-05-03 21:4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무슨 판타지.
까놓고 말해서 e-sports 활성화 노래를 부르는데
실질적으로 뭐가 e-sports 발전인가요? 그냥 국내시장에서 스타판만 존나 키운거지.
그 발전시켰다는 e-sports 로 과연 국제적으로 뭘했나요?
실상은 그냥 지젹재산권은 밥말아먹고 거의 멋대로 도용해서 자국 시장만 키운건데 무슨 합리화인가요?

반대로 예를 들면, 한국 기업이 기술 존나 개발하니 외국에서 "그 기술로 세계의 발전과 평화를 이루기 위해" 같은 소리 하면서 기술 존나 도용해간 후, 자국 기업만 존나 키운다면 멋지겠나요? 옹호하겠나요?

저작권자가, 2차 저작물에 대한 권한은 지극히 당연할 뿐더러, 그상황에서 그 저작권자가 그걸로 실질적으로 어떻게 햇는지 회계 감사는 하면 안된다는 건 뭔가요? 로얄티를 받아야 하는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어떻게 되었는지는 분명히 알 권리가 있을텐데요.

윗분 말처럼, 외국도 다하는 것이라면 한국만 안된다는건 뭔가요?
Murasaki (2010-05-03 21:51: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vec // 투명해야 하니 감사를 한다는 것이지
감사해도 어짜피 투명하게 안할꺼니 감사를 하면 안된다는 건.............................

이득이 있는건 사실인데, 이득만을 보려는 것은 아니겠죠.
득이 있더라도 권한적으로 싫으면 안해도 되는것 아닌가요. 싫어도 해야하는 건 아닌것 같습니다.
아이콘 크루시스 (2010-05-03 21:52:49 KST)
0↑ ↓0
센스 이미지
와우가 봉이네 어쩌네 하시는데요..
제가알기론.. 와우 초반 가격측정가는 정말 낮았습니다.
다만.. 국내 게임계를 보호하기위해서 적절한 수준으로 조정한걸로 압니다.;;
그리고... 블코는.. 단지 현지화를 위한 기관일뿐...
그렇기에.. 많은사항이 블리자드에 전달만될뿐...적용은 극히 어렵죠..
아무리 스타 디아2가 한국에서 많은사랑을 받고 팔렸더라도...
그건 전체적으로 볼땐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고.... 머랄까요.. 그렇다고해서
한국인입맛에만 맞는 게임이 과연 경쟁력이 있는걸까요?
세계적인 추세에 맞춰만든게임이 더 경쟁력이 있는걸까요?

잘생각해보세요.. 블리자드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블리자드에서 우리동네 NC 넥슨 등의 서비스를 기대하는것도 오버라고보네요.
핸드폰. 자동차. 책 등등등..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한다고해서..
한국용 한국인 절대복종 하는 외국계 기업 몇개 있나요? ... 없습니다.

단지 많이 애용해주는 고객일뿐.. 그이상 그이하도 안됩니다.
한국말안듣네 봉이네 어쩌네 하는분은.... 착각이 좀심하신듯....

기업은.. 봉사단체가아닙니다.
까놓고` (2010-05-03 21:53:06 KST) - 59.20.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딱까놓고말해서 게스파가이미한짓을 보시죠. 블리자드가 회계감사하면 개념을말아먹지는않아서 게스파보다는 투명할거라고 확신하네요
사실상 (2010-05-03 21:55:05 KST) - 211.176.xxx.19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효순이 미선이 알지 니들 미군이 사람 죽여놓구

노우노우 너님네 나라법 못믿음여 SOFA 드립치면서

자기네식으로 판결해서 작전중 사망 무죄판결 때리면서

웃으면서 미국으로 귀국한 그 미군 알지!! 그거랑 비슷해

kespa가 아무리 개망나니 협회라도 우리나라만의 회계 기준이 있는거여

근데 블리자드에서 노우노우 너님네 회계 못믿음여 하고 자기네 식으로

해석한다 이거여.. 회계라는게 되게 웃긴게.. 해석하기 나름이거덩

A가 회계하면 적자인 회사가 B가 회계하면 흑자가 되는게 회계야

말그대로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지

그럼 협회는 블리자드한테 끌려다닌다 이거지

이런 상황인데도 니네는 블리자드 써킹할때가 아니다 이거여

블리자드는 미쿡이고 미쿡 코쟁이들 회계는 선진국 회계라 틀려보여?

투명하고 깨끗할꺼 같어?

씨바라 미국법이 깨끗해서 효순이 미선이 사건이 무죄판결 나온거냐?

자기한테 유리하게 해석하게 되어있어 늅늅들아

이것도 마찬가지여.. 좀 알고도 드립쳐야지...

나도 블리자드 빠지만 저건 너무하자너 좀 실상좀 알고 드립치자 제발
Avec (2010-05-03 22:01: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urasaki // 감사를 하면 안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쓴 글에도 감사를 하지 말라는 말은 없습니다. 현재 게스파는 감사가 꼭 필요합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것은 블리자드가 아닌 타 기관이 한다거나 블리자드가 됐던 다른 기관이 됐던 감사를 한다면 감사결과를 오픈한다는 조건이 들어가야할것 같다는 말이었습니다.
사실상 (2010-05-03 22:02:52 KST) - 59.20.xxx.15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비교를 어디다 하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효순이 미순이의 사람목숨이걸린 문제와 이저작권문제와 비교대상인것인가 과연;; 사람목숨이걸린문제가 겨우 게임저작권문제와 비교되어야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상 (2010-05-03 22:04:41 KST) - 211.176.xxx.19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기가 유리한식으로 해석한다는게 말의 요점이야

국어못하는 티 내지마라 늅늅아
(2010-05-03 22:08:24 KST) - 59.20.xxx.15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게스파가 입장표명 1주일정도만에 급급히 해대면서 쑈를 하는거 보이냐?
이미 칼자루는 누가 가지고있는지 알겠지 ^^

그냥 한방에 정리해줄게 원저작권자 >>>>>>>>>>넘사벽 >>>>>>>>2차저작권자

원저작권자의 모든권리는 최우선된다는거만 알았으면좋겠고

2차저작권자가 이렇게 쳐나대는 나라는 한국이 특이한거라고 알면된다 .

외국은 다저렇게하는데 한국만 감히 원저작권자에게 2차저작권자가 나대고있는 꼴이지 국가망신이다
게스파 (2010-05-03 22:10:08 KST) - 59.20.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스파는 07년도쯤에 양방송사가다해놓은거에 배때기불리려고 돈냄새맏고와서 숟가락얹어서 밥통챙긴게 지금 빼앗기게생겼으니 똥줄타는거지 더러운새끼들

이미 돈냄새받고 영리이익을위해 개스파가 생겻을때부터 E스포츠는 망할길을 걸었던거지
(2010-05-03 22:12:46 KST) - 59.20.xxx.15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1이 영리목적으로 방송되지않았으면 블리자드가 솔직히 딴지를 걸지는 않았을꺼야 영리목적일때부터 이렇게 저작권요구가들어오게되는건 이미 예견되어있었던것
아이콘 wood37 (2010-05-03 22:13:12 KST)
0↑ ↓0
센스 이미지
하여튼 둘다 병신이게 드디어 인징이 됬군여
ㅁㄴㅇ (2010-05-03 22:15:19 KST) - 128.25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상조건이고 모고 케스파가 지금까지 한짓 생각하면 그냥 케스파 사라져라
아이콘 제시카픽 (2010-05-03 22:16:39 KST)
0↑ ↓0
센스 이미지
캐스파가 뭘하던 블리자드가 싫음 하면 죽는건 캐스파 밑의 프로게이머뿐...
asdf (2010-05-03 22:17:43 KST) - 113.30.xxx.7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스파는 방송국,프로게이머들이 밥상 차려논거 처먹은거 욕하면서
블리자드가 우리나라 e스포츠 통째로 먹는건 욀케 좋아할까;;
김블리자드 (2010-05-03 22:18:06 KST) - 118.38.xxx.1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이건 블리자드가 이길수밖에 없음. 지적재산권자가 블리자드고, 케스파는 무단도용하는 거여.
사실상 (2010-05-03 22:18:11 KST) - 211.176.xxx.190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국어 못하는놈 아뒤 바꿔가면서 고생한다

효순이 미선이 뜻 이해못해서 드립치다가 이제 원저작자로 바꿨군

형은 지금 회계에 대해 이야기 하자너

힘들게 이야기 했는데 원저작자가 왜 나오는겨

답답한 놈일세 그려

원저작자니깐 기타 협상조건들 받아들이자 이거냐

원저작자한테 개처럼 기어야 한다는거냐?

그럼 미군이 한국 주둔해서 한반도가 안정적이기 때문에

SOFA 이해하자랑 이거랑 뭐가 틀려 임마

나도 케스파가 싫지만 케스파가 싫은거랑 이건 틀린문제여... 정신차려...
lzaby (2010-05-03 22:20:43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는 배틀넷 2.0 같이 단순히 게임을 만드는것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거든요 ㅇㅇ;

케스파도 악덕 블리자드도 악덕이라고 한다면
저 같아도 케스파보다는 블리자드 편을 들어줄것 같네요

그리고 이게 현재 블리자드가 가진것중 가장 무서운 부분임요
ㅗㅗ (2010-05-03 22:21:08 KST) - 128.25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스파 어르신들은 이사이트의 존재도 모르고 있겠지?
블리자드가 워크랑 디아 만든거나 알까
아이콘 humanac (2010-05-03 22:21:38 KST)
0↑ ↓0
센스 이미지
미군 장갑차 사건은 살인이 아니라 작전 중 사고로 죽은 것이라 어떻게 처벌을 가할 수는 없었던 겁니다. 그리고 그 사고를 낸 장병들 자진해서 여중생들 부모 찾아가서 잘못을 빌었다던데.

뭐 저도 블리자드의 최근 형태가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비유를 들려면 조금 적절한 비유를 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건 사고이고 이건 협상이고.
(2010-05-03 22:22:15 KST) - 59.20.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단법인 회사에 회계권원하는게 존나 어이없다는거 다알고있거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대로생각하면 블리자드도 개스파가 얼마나 썩었는지 배때기만쳐불리고 있는지 알고있다는거 아냐? ㅋㅋㅋㅋㅋㅋㅋ

그정도면 개스파는 끝난거지 개스파는 E스포츠판이 이대로유지만 스타1이망할때까지하고 배때기만쳐불리고 쪽쪽빨아먹겠다는 심보가 협회의 존재이유지
아이콘 iNov)Star (2010-05-03 22:22:44 KST)
0↑ ↓0
센스 이미지
케이스파 병신들이 당연히 지불해야할 대가를 지불안하니 저러는거 아님 애초에 블리자드는 e-스포츠를 겨냥해서 스타2를 내노았는데 다른 게임들이나 다른 리그에서는 로얄티 다 받는데 우리나라만 안내보셈 그건 무슨 병신짓거리임?케이스파가 블리자드보다 밑이란걸 인정해야함 그리고 스타1 망하던말던 블리자드는 관심도 안가짐 그리고 돈에 눈멀엇다고들 하는데 와우 워3 스타1 디아2만해도 돈벌만큼 벌어놓고 왜 저러겟음?
lzaby (2010-05-03 22:24:38 KST)
0↑ ↓0
센스 이미지
애초에 블리자드가 돈에 눈이 멀었으면 스타2 를 내놓기보다는 와우만큼 벌수있는 MMORPG를 내놓았겠죠 ㅇㅇ;
아이콘 임요환군 (2010-05-03 22:2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계감사권 드립은 진짜 블리자드가 어처구니 없는게 맞습니다.

근데 왜 저런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블리자드가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면

그런데 이걸로 블리자드측에서 캐스파를 상당히 벼르고 있었던것을 알 수 있죠. 자기들 만든 게임이 마치 캐스파꺼인것처럼 행동해왔으니 ㅋㅋㅋㅋ
ㅇㅅㅇ (2010-05-03 22:25:30 KST) - 59.20.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자 2차저작권자가 원저작권자한테 이렇게 나대는나라는 처음보내 태어나서 다시는 못볼진경이다
아이콘 iNov)Star (2010-05-03 22:27:0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냥 블리자드가 스타서버 한달만닫고 원작자한테 개기는 개한민국 새기들땜시 영업종료한다라는식으로 살짝만 건들여도 블리자드 욕하는 사람보다 원작자를 인정안하는 우리나라를 수십개의 나라에서 보고 비웃을걸?ㅋㅋㅋ
lzaby (2010-05-03 22:27:24 KST)
0↑ ↓0
센스 이미지
회계감사권 요구가 케스파 입장에서는 확실히 절대 받아드릴수 없는 부분이겠죠
뭐 공정하고 깨끗하게 감사하고말고를 떠나서 협회의 운영에 직접적으로 막대한 영향력을 끼칠수 있는 수단이 될수 있으니까요
저 같아도 케스파입장이라면 회계감사권은 절대로 막을겁니다

하지만 케스파의 입장이 아니라 제3자의 입장으로서
블리자드의 회계감사권을 케스파가 받아들였을때 좋을지 나쁠지 예상하는건...
그건 개인의 자유죠 ㅇㅇ;
아이콘 임요환군 (2010-05-03 22:2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히려 블리자드측에서 협상결렬을 바랬을수도 있을거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몇년동안 캐스파가 스타1 갖고 우려먹는거 본 입장이니까요
아이콘 aboveNbeyond (2010-05-03 22:29:47 KST)
0↑ ↓0
센스 이미지
자기 무덤 파는 캐스파.
아이콘 aboveNbeyond (2010-05-03 22:31:16 KST)
0↑ ↓0
센스 이미지
워해머였으면 캐스파가 렐릭하고 gw 다 무시할 기세.
사실상 (2010-05-03 22:34:08 KST) - 211.176.xxx.19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umanac // 한미합동조사본부는 운전자 과실이 있다고 조사했음 근데 미군측이

안전사항 준수했고 무과실이었다로 주장하고 그게 받아들여져서 작전중 사망

무죄판결 나옴. 과연 우리가 힘이 있어서 판결했다면 무죄가 나왔을지 의문임

그리고 사고와 협상 좋은 지적임 근데 쉬운예를 찾다가 법과 회계가 주관적

요소가 많이 들어갔다는데 예를 그렇게 든거임... 법이란것도 귀에 걸면

귀걸이고 코에 걸면 코걸이라.. 수학처럼 딱딱 정답이 있는게 아니라 그런거임
ㅁㄴㅇ (2010-05-03 22:35:59 KST) - 128.25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상 결렬되고 스타2 인기 쩔고 스타1 안무도 안보고...스폰서 다 빠져나가고.. 협회는 모 방법이 없는거 아냐? 내가 협회면 지금부터 만약을 대비해 스타 2 죽이고 스타1으로 갈 방법을 모색하겠다.
아이콘 [닭별] (2010-05-03 22:4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용기간 1년은 너무 단기가 아닌가 싶고.
사용료/라이선스 비는 당연한거고
경기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은...음 이건 충분히 협상가능성 있어보이고
협회에 대한 회계감사건은.
시망 나도 E스포츠 협회 못믿겠는데 블리자드라고 오죽하리..
더군다나 요번에 승부조작사건도 터졌는데 할말있을려나..
그리고 (2010-05-03 22:42:58 KST) - 59.20.xxx.15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계감사권달라는건 더럽게썩은 개스파랑 이제더이상 협상안하겠다라는걸 돌려말한거와 같다고보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Celcious[XP] (2010-05-03 22:44:00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협회라면 지금부터 발 빼는 준비를 시작하겠음
아이콘 TaurenDruid (2010-05-03 22:50:04 KST)
0↑ ↓0
센스 이미지
계약기간을 1년으로 햇다는건 캐스파랑 다시는 협상할 생각이 없다는 것
ㅁㄴㅇ (2010-05-03 22:54:51 KST) - 125.182.xxx.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갠적으로 블쟈가 이걸 실시하는게 협회가 중간에서 빼돌리는걸 막기위해 넣었다고 보는데요
근데 이것때문에 협회가 발광하고 거품문다는건 이제것 빼먹었는데 앞으로 못하니까 위기감느껴서 발광하는거라고밖에 안보이네요.
그리고 사실 라이센스를 주는 블쟈가 받는 협회와 방송사에게 로얄티를 제대로 비율에 맞게 지불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회계감사권이 있어야는거 아닌가요?
회계감사하니까 거부감이 들어서 그러는데 언론 플레이에 놀아나는거라고봅니다.
스쿠알로 (2010-05-03 22:55: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스파도 김동수닮아가네....
내참 (2010-05-03 22:58:08 KST) - 59.20.xxx.15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국 E스포츠의 현실이다. 다른종목육성따윈 관심도없는 스타로만 쪽쪽빨아먹어보자는 돼지심보로인해서 고작 종목중하나인 스타1이 망할위기에처하니 온갖 개쑈를다하는게 한국E스포츠현실 종목도없어그냥 스타크래프트스포츠라고해
ㅁㄴㅇㄹ (2010-05-03 23:08:06 KST) - 58.233.xxx.2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스파도 로열티를 지불할 의사는 있습니다. 그보다 더한것을 요구해서 문제지요.
음.. (2010-05-03 23:11:42 KST) - 61.47.xxx.23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개스파는 회원사들이 요구하고 있는 회계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앞으로의 일을 진행하도록 하자.

솔직히 협회가 e스포츠에 어떤 도움을 줬는지 의문이다. 차라리 중계권을 양 방송사에 돌려주고, 양방송사가 이 판을 이끌어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리고, 한마디 더하자면, 광고수입원이 있는 스타1 말고는 거들떠도 보지 않았던 니네들이 할말은 아닌듯 싶다.
ㅁㄴㅇㄹ (2010-05-03 23:18:59 KST) - 123.109.xxx.20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는 충분히 타당하며 예측가능한 권한 행사를 하고 있을뿐이고, 협회는 핵심권한을 인정한다는 공감대를 어느 정도는 깔고 협상에 돌입했어야 했지요. 어느 누구든 협상을 하다보면 갑이 되기도 하고 을이 되기도 하는 법. 그렇다고 '을'의 입장이 되서 무조건 불합리한 처사를 당하거나, 불공정 협상의 희생양이 되기만 하는것은 아니죠. 협상이란 양측의 입장 차이를 확인하고 이를 좁혀가면서 타협점을 찾아가는거지 더욱이 얼핏 부당하기까지해보이는 권한 행사에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협회는 스스로 약자의 처지만을 자칭하면서 지난 3년간 원저작권을 가진 막강한 협상 상대를 마주하고 조금이라도 상황을 개진하고, 의견격차를 좁히기 위해 과연 무엇을 했나?? 애초에 협상 의지 자체는 있었나 묻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회계감사 건은 한마디로 '쫄리면 뒈지시던지'입니다. 정식양해각서도 아니니 먼저 권한 행사를 제시한 블리자드 측에서 상세 협상 기준을 밝힐듯 싶고, 그게 싫다면 이제부터라도 베일에 가려져있던 자금의 출처와 경로, 재정운용 과정을 투명하게 밝히고 윤리적 협회 운영 의지를 피력하면 그만일뿐. 역공을 당하는건 도리어 블리자드이고, 협회의 공신력을 세우면서 유리한 방향으로 협상을 이끌어 갈수 있겠지요. 뭐 공개 못하겠다면 그를 지켜보는 제3자의 머리속에서는 어또떤 방향으로 상상력이 무럭무럭 꽃필테지만...
아이콘 흠아이 (2010-05-03 23:20:19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가 하는행동은 지극히 정상정인거 아닌가요?..
55 (2010-05-03 23:20:30 KST) - 114.199.xxx.15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 개색히들 한국을 봉으로 보고 있네...
ㅁㄴㅇ (2010-05-03 23:22:22 KST) - 119.64.xxx.16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럴때 필요한 조롱... 스타2도 승부조작하게?
아이콘 Silverbronze (2010-05-03 23:29:22 KST)
0↑ ↓0
센스 이미지
55//늦은시간에 알바하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ㅁㄴㅇ (2010-05-03 23:41:27 KST) - 128.250.xxx.24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추입이다 ㅋㅋ
사실상 (2010-05-03 23:49:30 KST) - 119.197.xxx.2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사람 위정척사파인듯
Mojawi)SoJu (2010-05-04 00:18:55 KST)
0↑ ↓0
센스 이미지
글쎄요...
아이콘 ★윈드-™ (2010-05-04 00:51: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효순이드립 치는 분은 이걸 무슨 반미정서에 기대서 말해보고 싶은 모양인데, 원작자는 절대적인겁니다. 개처럼 기라고 하면 2차권자는 개처럼 기는게 당연한거구요. 힘쎈나라가 힘약한 나라한테 압력넣고 이런 문제랑은 본질적으로 틀린이야기죠. 말도 안되는 개스파 옹호하려고 효순이 미선이 팔아먹지는 맙시다.
nam (2010-05-04 01:03:24 KST) - 112.162.xxx.1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구단들까지 나설수 밖에 없지... 자신들 밥줄이 걸려 있으니..

하지만 프로게이머들은.. 과연 프로구단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까?

또.. 개스파.. 이제 똥줄이 타는가 보네...

그렇게 자신있으면 스타2 협상이 마음에 만들면...

무대포 정신으로 포기 하면 될 것이지...

하지만 내가 볼때 개스프가 뒷 북 치고 있는 느낌이 들까?
프리스크 (2010-05-04 01:25: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노동자가 회사에 권리요구하는것도 아니고 뭘 불합리까지...
이익추구하는 협상이 다그렇듯 아쉬운쪽이 손해보는거지
아이콘 FanCy (2010-05-04 01:50:03 KST)
0↑ ↓0
센스 이미지
블자가 강하게 나오는군 ㅋ
과연 (2010-05-04 02:00:14 KST) - 58.142.xxx.1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가 처음부터 저정도의 압박을 가했을까의 문제가 아닐런지.
WOW에서 수많은 2차 저작권물이 나왔어도 특별히 거기에대한 로얄티를 요구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꽤나 긴시간 동안 협상했던걸로 아는데 둘 사이의 쟁점이 되는 부분이 중계권에 대한 이득분배 정도와 리그 운영에 대해 블자가 관여할 수 있는가의 여부가 아닐지.
아이콘 Confessional (2010-05-04 02:42:54 KST)
0↑ ↓0
센스 이미지
좋은 해결 보시길..
테일러 (2010-05-04 02:52:57 KST) - 118.218.xxx.15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스파망해도되 그렇다고 스타2안돌아가는거아니고
프로게이머? 좇까고...승부조작이니하는데지금 그경기를보고싶나?
소닉이랑다를게뭐여?
우왕ㅋ굳ㅋ (2010-05-04 03:18:02 KST) - 112.171.xxx.24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존나 잼있다ㅋ
솔직히 캐스파는 방송국 상대로 사기처먹던 새끼들이야
돈은 돈대로 다 처먹으면서 터트릴껀 다 터트리고 신용은 없고 ㅋㅋ
옹호 해줄 필요가 없어 그렇다고 블리자드도 마찬가지지만 ㅋㅋ
---------- 사기처먹던 캐스파 vs 약간 지나친 블리자드 --------
머가 더 나쁜놈이냐 ㅋㅋ
하얀사마귀 (2010-05-04 03:1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스파놈들 훼방놓지말고 꺼져라.. 지들이 이스포츠에 대해서 멀 안다고 권리를 요구해? 헛짓꺼리만 하는주제에
아이콘 Psychedelia (2010-05-04 03:20: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스파는 순전히 인간쓰레기들로 구성된 집단에불과하다
이번에 블쟈가 잘못한건없다
썩을 개스파놈들 역겹네 퉤!
아이콘 Psychedelia (2010-05-04 03:20: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개스파옹호하는 새끼들은 이명박 옹호하는 새끼들만큼이나 더럽다
우왕ㅋ굳ㅋ (2010-05-04 03:24:48 KST) - 112.171.xxx.24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기사 전문 일부
하지만 협회는 블리자드에 협상 재개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 협상 재개 의사를 내비쳤다.

캐스파 졸라 웃긴다 ㅋㅋ
방송국과 팬 상대로 개사기처먹더니 이번에도 협상조항 깨트리고 여론 몰아가네
블리자드는 캐스파랑 상대하기가 싫은거야
다른 스폰서 생기면 니들한테 건 조항보다 훨씬 간소화 되어있을꺼다
우왕ㅋ굳ㅋ (2010-05-04 03:33:00 KST) - 112.171.xxx.24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더 웃긴거 알려줄까? 이거 참고해봐라
니들이 알고 있는 캐스파는 사실 SK 계열사라고 보면 된다.
캐스파 협회장은 이미 E-스포츠와 전혀 관계없는 조기행이라는 님분인데
현 SK GMS 사장 님분이시지
기업가 출신한테 이용당하지마 한국인이라고 존나 캐스파 옹호하기 전에 말이지
DarkAnGEl_MiKaEl (2010-05-04 03:34:02 KST)
0↑ ↓0
센스 이미지
ㅡㅡ+
E스포츠가 애초에 근본부터 썩었으니 ㅡㅡ+
ㅂㅈㄷㅈㅂㄷ (2010-05-04 04:27:15 KST) - 58.238.xxx.15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이쪽에 지대한 관심을 갖지도, 이런 분야에 능통하지도 않은 한 네티즌입니다만
딱봐도 케스파의 행보가 잘못된것은 알겟네요.
일단 기사의 행위 (협상재개를 요청하면서 비밀로 하기로 한 내용을 공개하는등)자체도 잘못 되었을 뿐더러
케스파도 정작 E스포츠를 위해 공헌한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되고, (실제로 스타1말고 흥한 게임이 하나도 없죠)
최근 여러 안좋은 말까지 나오니...
기사대로만 본다면 블리자드도 너무 많은걸 원한건 맞지만, 저게 협상에서 한쪽만이 요구한 사항이라는점과 케스파가 해온 짓을 보아하면 이해가 안가는건 아닙니다.
하물며 갤디터로 베타부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스타2정도의 작품이라면, 더더욱이요.
아이콘 k2il (2010-05-04 04:28:30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타2는 재밌는 게임이다 / 프로게임단과 함께 맞서는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
당연히 지고 들어가야지 / 게임을 구실로 돈을 벌려는 단체가 / 구실로 삼는 게임을 존중해야지
123 (2010-05-04 04:36:06 KST) - 121.156.xxx.4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주 저작권을 개호구로보네 ㅋㅋㅋ

이러니깐 우리나라 문화컨텐츠시장 씨가 말라가지 ㅋㅋㅋㅋㅋㅋㅋ
nam (2010-05-04 04:56:51 KST) - 112.162.xxx.1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유저들의 대부분이 개스파를 인정 안하고..

안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

개스파 스스로가 가장 중요한 유저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언플로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고 싶다는 건가?

그럼 진작에 블리자드와 초반에 협상 할때 부터...

모든 협상 상황이나 정보등을 유저들에게 모든 내용을 공개해서 같이 이끌어가고

협상할 생각을 해야지...

개스파 자신들 스스로 얼마나 자신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스타1만 있으면 충분하다 장땡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나?)

유저들은 배제 시켜버린채... 협상해 실패하니..
(개등위 & 프로구단 & 방송사 & 언플 까지 모두 동원해서.)

이제 와서 아쉬우니까 협상 정보를 공개하고 (이것도 정확한 내용인지 모르겠고)

유저들을 찾는 건 멀까?

이번에 케스파가 완전 사라지고 새로운 협회나 단채가 나타나서

스타2의 운영이나 새로운 방식의 리그를 운영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1231 (2010-05-04 04:57:38 KST) - 203.234.xxx.4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작권자의 당연한요구가 아닐까싶네요
그리고 (2010-05-04 04:58:23 KST) - 203.234.xxx.4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비공개하기로 협상했으면 비공개해야지....... 근성나오네........ 에휴 쪽팔리다
캐스파필요없음 (2010-05-04 05:01:53 KST) - 112.173.xxx.14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는 이미 곰티비 스타리그를 통해 엠겜이나 온겜없이도 일정수준 이상의 대회를 진행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고 캐스파가 내세우는 선수 문제는 워3선수들이 스타2로 전향 하고 잇는 시점에서 구지 스타1 애들이 필요 없음 블리자드가 스타2대회를 우리나라에서만 진행 할려고 하지는 않을 꺼고 전세계적으로 진행할려고 할 껀데 그럼 스타1의 이영호나 이제동 보다는 장재호나 박준 같은 애들이 더 좋쵸

고로 블리자드는 캐스파랑 구지 잘안돼더라도 상관없죠
ㅇㅇ (2010-05-04 05:35:53 KST) - 114.206.xxx.20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누가보면 케스파가 스타키운줄알겠다 ㅡㅡ 블리자드는 자신의 당연한권리를행사하는거고 케스파가 한게도대체 뭐있다고? 케스파개입전엔 스타판이 막장으로보였나보냌ㅋㅋㅋ 나라를떠나서 저작권이라는걸 보호안해주는게 비정상적인거지
ㅇㅇ (2010-05-04 05:41:41 KST) - 114.206.xxx.20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좀 이거에 다른사건엮는새키는개념이있는거냐 그만좀해라진짜 가족들이 하지말라고해도 평생우려먹을새끼들이네 ㅡㅡ 스타가한국에서만들었어도 저작권개념은 다때려치우고 그냥하게냅뒀을거냐?하도표절해대니 저작권은 아무것도아닌거같냐
ㅇㅇ (2010-05-04 06:00:02 KST) - 114.206.xxx.20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쟈도심한감이 있는데 아무관계없는3자가 끼어들어서 이래라저래라하고 똥배짱부리는데 제대로함털려봐야한다 설마 스타1죽는다고 그렇게외치던 이스포츠가 무너져내리는건아니겠지ㅋㅋ
나가토유키 (2010-05-04 08:50:04 KST)
0↑ ↓0
센스 이미지
에헤이.. 이 사람들아. 협회가 아무리 밉상짓을 했어도 닥치고 까지마라. 협회 없었으면 퇴물 이윤열이나 임요환 진작 은퇴했어 임마. 연봉이 없는데 무슨 수로 게이머 생활 이어나가? 협회가 없었으면 프로리그 출범도 없었고 오로지 개인리그밖에 없어. 모든 프로게이머가 불안정속에서 상금헌터로밖에 활동할수가 없지. 지금처럼 안정적인 팀 소속으로 연봉받고 이 판의 파이가 커지는 일은 상상도 못해. 개인리그 우승 불가능한 시점의 게이머들은 죄다 은퇴했지. 협회 공로때문에 공군에이스 창단도 된거다. 그전까지는 E스포츠는 개뿔.. 그냥 전자오락이었지.
나가토유키 (2010-05-04 08:55:17 KST)
0↑ ↓0
센스 이미지
협회가 밉상짓을 했었어도, 그 공로는 인정해야지. 아무리 지들이 숟가락 그저얹고 한거 없이 수익을 얻었다고 해도 프로리그 운영비와 더불어, 이판의 규모를 키우고 프로게이머들이 연봉을 받게해준 장본인이다. 임요환이나 이윤열같은 퇴물들도 억대연봉 받으니까 게이머 생활 연명하지. 개인리그만 존재했어야 한다고? 연봉도 못받고 결승전까지 진출해야 밥벌이 되는 생활에서 어느 인간들이 프로게이머하겠냐? 방송국이 스타를 키웠든 간에, 대기업팀 창단과 프로게이머 연봉제는 협회가 도입한거다. 애초에 협회가 대기업팀들의 복합체니까. 지금의 이제동이나 이영호처럼 우승을 노릴수있을만한 특급에이스들이 아니면 겉쩌리들은 줄창 다 은퇴해야해. 방송국에서 연봉주는줄아냐? 출전수당 20만원만 받고 게이머 생활 누가하겠어? 지금은 개 쓰레기 양민급 게이머들도 최소 연봉 2천이상은 보장받고 공군에이스로 병역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건 협회의 덕분이었다. 나도 전자오락쟁이들 병역혜택받고 억대연봉받는거 기가 차지만, 적어도 너네들은 아닐걸. 니네들의 우상이 아직도 스타판에서 한딱까리 먹을수있는건 협회덕분이야. 그러니 지금에서는 방송국도 협회빠인거고. 방송국도 처음에는 협회 싫어했지만, 대기업팀 창단과 안정적인 프로게이머의 인식으로 더많은 사람들이 프로게이머로 데뷔하고 선수생활을 오래 이어나가니 지들도 좋을수밖에. 개인리그 열면서도 더 신이나지. 프로리그시청률도 나름 짭짤하고 말이야.
그리고나서 (2010-05-04 09:02:24 KST) - 147.46.xxx.8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모호한 수식구조를 가진 문장으로
단편적인 정보만 받아들이는 일반 대중들의 여론을 호도하려는 보도


대표적으로 위에 협회가 쓴 "감사"라는 단어는

④ 을은 기지급된 로열티 및 판매내역에 관한 정보 확인과 정산서류의 감사를 위하여
갑 또는 갑의 위임을 받은 자로 하여금 을의 회계장부에 접근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할 수 있다

이걸 무슨 국정원이나 감사원 조사받듯이
수직적인 조직에서의 통제감찰 수단으로 오해할만한 문장으로 표현해놓은
협회가 정말 불쌍하다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
ㅂㅂ (2010-05-04 09:04:53 KST) - 121.172.xxx.14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딱히 둘다 잘한건 없는것 같지만 나쁘다고만 하기도 뭐하네요. 협상이 좀 잘되서 유저한테 득이되길.............. 바라지만 현실은;;
그리고나서 (2010-05-04 09:10:50 KST) - 147.46.xxx.87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기업과 기업간 혹은 개인과 개인간의 라이센스 협정체결을
못해보신 학생분과 분야가 다른 분들은 참고하십시요

협회가 보도한 자료가 불공정 보도면
전세계 대부분의 라이센스 계약이 불공정이 됩니다.

협회는 지금 단어의 수식구조와 배치를 이상하게 함으로써
같은 내용으로 협회는 유리하게 블리자드는 파렴치하게 표현하고 있는겁니다.

정작 여러분들이 믿고계시는 협회의 그 모호한 수식어와 단어들이
의미하는 바가 사실이라면 불공정 협정에 준할텐데요
왜 협회는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지 않았을까요?

블까분들이 오해하시고 계시는 그 뉘앙스라면
블리자드의 앞마당인 북미법정에서도 협회가 이길수 있을정도로
불공정일텐데 말이죠
알페온 (2010-05-04 09:23: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번기회에 스타2가 1처럼 프로구단이 많이 생기고 거대해지는것 보다 그냥 많은 유저들이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네여. 돈싸움도 안발생하고....
ddd (2010-05-04 09:43:15 KST) - 118.129.xxx.13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 다 필요없다
게임을 자기네들 정치인의 배 불리는거 블쟈도 다 아는듯
블쟈 존내 빡돌았다
케스파 새끼들아 게임을 즐길수있게 냅둬라 니네 ㅂ ㅐ채우는데 사용하지말고
스쿠알로 (2010-05-04 10:2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ㄱㅌㅇㅋ는 개소리좀작작합니다
무슨 올드프로들이 지금까지있는게 또 협회덕이라고하지?
진짜 빅뱅빠순이만큼의 개념이구나
아예 마막장의 3.3사건은 협회의 거룩한 뜻이었다고하지그러니?ㅋㅎ
노스.슬 (2010-05-04 10:46:11 KST)
0↑ ↓0
센스 이미지
케스파는 지들이 뭔데 저러지 우리나라지만 존나 보기싫네
나가토유키 (2010-05-04 11:44:35 KST)
0↑ ↓0
센스 이미지
스쿠알로 개 십쓰레기색히야. 머리에 골비었냐? 퇴물급 올드들이 연봉 아니면 지금 무슨 수익으로 프로게이머하겠냐?니같으면 출전수당 20만원씩 방송사에서 받아가면서 그걸로 게임질하면서 살겠냐? 니미 십창아. 제발 머리에 생각좀하고 씨부려라. 쓰레기야.
나가토유키 (2010-05-04 11:46:28 KST)
0↑ ↓0
센스 이미지
협회창설 아니었으면 프로게이머 연봉제 도입안되었어 ㅄ아. 너가튼 쓰레기가 사회나가서 일을 해봐야 연봉의 개념을 알지. 임요환이나 이윤열같은 퇴물들이 리그에서 우승할 가능성 잇냐? 그런데 애네들이 어떻게 억대연봉 받으면서 안정적으로 살지? 연봉을 협회에서 주거든. ㅄ들아 대기업창단팀의 복합체가 협회야. 협회에서 주는 연봉 받아가면서 살아간단다. 방송사에서 돈주는줄 아냐? 블리자드에서 프로게이머 월급주냐? 협회에서 주는거란다 미친것아.
ㅁㄴㅇㅁ (2010-05-04 11:49:39 KST) - 119.204.xxx.24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굳이 워3까지 가지 않더라도 블리자드도 한때 와우 투기장 흥행시켜볼려고 마니 애썼는데 그떄 케스파는 무관심했었지. 외국에는 SK Gaming같은 프로게이머팀도 나오고 그랬는데 우리나라 출전팀은 아마추어 투기장 팀이었어. 우승은 하긴 했었지만.

이거만 봐도 스타1 저작권뿐만 아니더라도 블리자드가 케스파에 가진 불만을 잘 알수있지.
나가토유키 (2010-05-04 11:49:41 KST)
0↑ ↓0
센스 이미지
연봉 안주면? 프로게이머들 뭘해먹고 살겠나 이영호 승셔틀 노릇하면서 살겠냐? 출전수당 20만원 받아서 한달 먹고살겠냐 ㅋㅋ 그것도 리그진출이나 해야 받지. 초창기시절처럼 상금헌터로만 활동하는 식이었으면 진짜 잘하는 얘들 빼고는 모두다 다른직업으로 전환했지. 피시방 알바를 해도 그보다는 많이벌어. 결승전 진출할 기량아니면 은퇴하는게 낫지. 그런데 지금은? 프로리그때문에 팀소속되어서 연봉이라도 받을 수 있으니까 개인리그가 도리어 선수 개인 용돈벌이로 전락한거지. 협회가 아니었으면 선수들 연봉제 도입될것 같냐? 대기업들이 팀 창단했을것 같냐? 누누히말하지만 대기업창단팀 한명씩 간부를 뽑아가서 만든게 지금의 협회라고 돌대가리야. 개스파가 하는거없이 중계료만 챙기고 먹고자빠지는줄 아냐? 온게임넷과 엠겜에서 선수들 월급주는줄아는 ㅄ이 또 하나 있네
나가토유키 (2010-05-04 11:53:21 KST)
0↑ ↓0
센스 이미지
협회가 생겨서 사단법인 단체로 인정받고 그래서 이전자오락질이 E스포츠 간판을 단거란다. 그러니까 되도않은 병역혜택도 생겨난거고. 올드퇴물들이 은퇴안하고 억대연봉 받아가면서 팬들을 유지하는 거란다. 니같으면 우승말고는 돈을 벌수도 없는 불안한 판에 뛰어들겠냐? 아예 피시방알바를 하는게 더 안정적이란다 ㅋㅋ 상금헌터는 어디까지나 우승,준우승해서 상금만 챙기고 나머지 수익은 완전히 전무한 다른 게이머들을 말하는거야. 스타1이 협회덕에 연봉받고 퇴물들도 군생활 편하게 할 수있는 시스템은 협회덕이란다. 도리어 나는 협회가 처말아먹었으면 좋겠어. 오락쟁이들이 억대연봉받고 군대혜택까지 받는게 말이되냐? 그런데 너네들이 우상으로 섬기는 그 프로게이머들이 지금처럼 대접받는게 협회덕이란걸 잊지말아라. 첫시작은 온게임넷이 했어도 스타판을 키운건 협회란다. 블리자드는 도대체 뭘했지? 리그후원했냐? 선수연봉줬냐? 그냥 방관하면서 패치해준것밖에 없단다. 돌대가리색히야
나가토유키 (2010-05-04 12:00:25 KST)
1↑ ↓0
센스 이미지
협회 = 프로게임단 = 방송사 다 같은 족속들이란다. 방송사들의 입장을 나중에 함 봐봐라. 협회랑 완전 만장일치이니까. 처음에는 입장관계가 설명안되어서 협회와 방송사는 갈등을 빚어졌지만 결국 합쳐졌고 그들은 하나의 복합체가 된거야. 애초에 협회까는 것들은 방송사와 스타판 전체를 까는것과 똑같지. 프로게이머 한명씩 찾아가서 물어봐봐라. 협회 지지하는지.. 전부다 협회편이지 프로게이머들도. 지네들 연봉주는 직장인데 ㅉㅉ 그리고 그 대가리수많은 T1빠들은 협회를 왜 욕하지? 협회 이사장은 T1인데 ㅋㅋ 임요환 배출안시키고 연봉주면서 스타1리그 계속 꾸려나가는 협회다. 어차피 너네 스덕들은 협회의 노예이고 협회들이 만들어놓은 이 판에서 놀아나는 시청자들일뿐이야. 이건 마치 꼭 블리자드 게임하면서 블리자드 비난하는 색히들과 같은거지. 스타1리그 시청하는 넘들은 전부 협회까지마라 깔자격도 없다. 오로지 순수 게임만 하는 스덕들이나 까덩가. 머리에 생각없이 협회에서 주관하는 리그를 시청하며 프로게이머 후장이나 빠는것들이 협회를 까는건 도대체 뭐지? 협회가 싫으면 스타1 리그 컨텐츠 자체를 거부해야 하는거 아냐? 볼건 다보면서 , 지들이 나서서 프로게이머 보호와 안정성을 요구하는 것들이 오히려 협회를 까네? 진짜 라면만 처먹으면서 백수로 피시방에서 지돈 써가며 연습하던 그시절로 돌아가봐야 정신차리겠냐?
메로나 (2010-05-04 12:48:25 KST) - 218.49.xxx.8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가토유키 말이 맞다.
솔까말 게스파 졸라 욕 하지만 게스파가 한 일도 있는건데 현재 게스파에서 공개한 자료만 보면 블리자드는 1년동안 노하우만 빼먹고 버리겠다는 의민데 게스파가 가만 있겠냐. 이미 와우 한국 입성할 때 블리자드가 한 일로 봐선 블리자드도 똑같이 돈 독이 오른 애들일 뿐이야. 원저작권자로서의 권리가 있는 것은 알지만 그렇다고 착한 놈들은 아니라고. 게스파 까는 것은 좋지만 블리자드가 지고지순한 것처럼 후빨하는 것은 좀 아니지.

게스파 없으면 지금 스타1만큼 게임 수준이 높아지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본다.
amadotoss (2010-05-04 12:52: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케릭터 이름이 나가토 유키인가요?
케릭은 귀여운데 님 말투는 거치시네요. 너무 흥분하시는거 같구요.
ㅇㅇ (2010-05-04 12:59:43 KST) - 218.48.xxx.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죶같은 중2병 허세새끼가 지만 스타리그 보는줄 알고 설치는구나. 이 씹창년은 기본적으로 토론 소양 부터가 안된것 같으니 욕설 씨부려도 알아들어라 개새야. 99pko부터 시청하면서 이곳저곳 피시방을 전전하며, 하루 세끼도 못먹고 팬들이 보내주는 과자봉다리로 연명하던 배고픈 시절부터 팬질해온 인간들이 수두룩한데 더욱이 그렇게 배고픈 시절의 아마추어리즘 열정을 잘 안다는 새끼가 협회를 옹호해 시발?? 걱정할 수 있는 내일조차 없이 아무것도 없던 황무지에서 약물중독자를 바라보는 것처럼 멸시로 가득찬 세간의 편견에도 보란듯 이 바닥을 오늘날까기 이끌어온건 게임중독자 취급받아가며, 팀원들을 먹여살리기 위해 사비를 털어 팀을 운영하면서까지도 끝없는 애정으로 이판을 알리기 위해 오래도록 지켜온 1,2세대 프로게이머들과 팬들 때문이지 니미럴 무조건 남들 따라 받아들이기만 하던 입장에서 이제 막 세계 무대에서도 통할법한 파괴력을 지닌 컨텐츠를 전수하고 종주국으로서 위치할 수 있는 기회가 수차례 왔는데도, 그걸 죶도 못살리고 방만한 운영으로 중국 시장에 이스포츠 종주국 위치까지 빼앗기게 만든 새끼들이 뭘 한다구 시발아 응??협회가 기업팀들에 돈 대주는 스폰서 연합이라는 위상이므로 대안이 없다는 말을 하고 싶은가본데, 그렇게 열심히 시청한다면 곰클도 봤겠지. 협회가 주관한 리그도 아니고, 대회 출범 전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아 예전과 같이 협회 모든 회워사들의 집단 보이콧이 예견되었던 대회였지.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5회도 못간 대회였다지만, 회장사인 skt와 친협회 회원사 도합 투팀만 빼고 나머지 8~9개팀이 모두 참여 의사를 타진했고 대회는 그럭저럭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는 점 시사하는바가 많지. 이미 삼성, CJ는 기존 협회에 대한 불신감이 높아질 대로 높아져있는 상태이고, 온게임넷은 뿌리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CJ에 속해있어 향후 단독 행동조차 불투명한 상황. 협회에 소속되있는 회원사 스폰들이 그렇게 모두 같은 생각일까 과연???
amadotoss (2010-05-04 13:05: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찌되었든 스타1만으는 앞으로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말만 e스포츠이지 종목은 스타1이 대부분인것도 식상하구요.
고인물이 썩는다고 협회에 생서만 판을 쥐고 흔드는것도 문제이구요.
다양성을 위한 측면에서라도 블리쟈드가 독립적인 리그를 구축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나가토유키 (2010-05-04 13:05:44 KST)
0↑ ↓0
센스 이미지
218.48.xxx.2 니미 십창 욕처먹게 하는 십새끼야. 궤변을 줄구리장창 늘어놨는데 알맹이는 없구나 ㅋㅋ 하여간 ㅄ새키가 핏대올리며 짖어대봤자 결론은 안나오지 너같은 새키를 두고 하는 말이란다. 99PKo 들먹이지마라. 십새키야 너만 본줄 아냐? 하여간 여기서 지만 스타10년 본줄 아는 개뉴비색히 한마리 짖어대네 ㅋㅋ 야 이색히야. 협회가 중간에 밥숟가락 그저 언지고 중계료비에 회비 거두면서 미운털 박힌거 누가 모르냐? 올드세대들이 스타판 일군건 인정해 ^^ 이 쓰레기 새키야. 그런데 연봉제 누가 도입했지? 프로팀 누가 창단했지? 프로게이머들이 직업도 없이 피시방에서 라면먹어가면서 연습하고 온게임넷을 필두로 한 게임방송의 리그주최로 스타판이 시작된건 맞아 ^^ 쓰레기새키야. 그런데 그걸로 끝? 누누히 말하지만 리그 개최되고 상금이 사천만원 준우승은 1천이다. 쓰레기야. 너같으면 1년동안 연습에만 매진해서 불안정하게 직업도 없이 그렇게 연습해서 우승이라도 하면 그나마 괜찮아 상금이 크니까. 그런데 준우승? 4강 8강으로 그친다면? 수익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너같으면 프로게이머를 계속 할수 있을거라고 보냐? 쓰레기새키야. 그런데 이걸 누가 창단했지? 사단법인인 개스파에서 대기업팀 끌어와서 팀창단한거야. 졸지에 수익도 없는 게이머가 순식간에 억대연봉으로 거듭나고 수명이 짧은 이판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나이에 안정적인 수입을 얻게되었지 니미십색히야? 내말 틀렸냐? 그런데 너는 줄구리장창 개소리 짖어놓는데 이스포츠 종조국이고 머고 지껄이는데 내말에 반문이나 해봐라 쓰레기색히야. 협회가 못한것도 많고 미운털이 박혔어도 니가 후장빠는 게이머들이 일반인으로서가 아닌, 프로게이머로서 대기업 소속에서 연봉 받아가며 안정적으로 게임을 계속 하는것도, 티비 틀면 걔네들 얼굴 나오는것도 협회의 공로가 크단다. 그리고 너가튼 쓰레기는 꼭 보면 협회가 게이머 방송사를 분리해서 생각하더라. 방송사 = 협회란다. 이 ㅄ아. 제발좀 답답하게 짖어대지말고 머리에 생각이나 쳐해라 중2병 환자새키야
뭐야이건 (2010-05-04 13:06:41 KST) - 118.221.xxx.10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댓글들 골치아파진다 점점;; 스크롤 내릴수록 하나하나가 압박이 크다..ㅋ
걍 내 생각 한 마디 적으면..

개스파라는 조직 자체가 "블리자드 홍보부"라는 블리자드 소속 부서라면 저 ㅈㄹ을
떨어도 나는 별말 안한다.. 근데 지금은 뭐지? 걍 주워먹는거 아님? 솔직히 말해서
먹고살기 힘든 노모가 길에서 포장마차 열심히 해서 돈벌어먹으려고 할 때 나타나서는
자릿세 내라고 깽판치는 조폭이랑 비슷한거 아님?
amadotoss (2010-05-04 13:0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댓글들이.. 싸움판이 되었네요..; 두분이 메신저로 싸우시던지 전화로 싸우세요.
보는분들 눈살 찌푸리게 하지말고;
뭐야이건 (2010-05-04 13:11:00 KST) - 118.221.xxx.10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 스타1을 누가 키워줬다느니 하는 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은 그냥 도박꾼들 같다..
실제로 게이머라는 사람들은 게임 자체가 재밌어서 게임할 뿐이지.. 그런 ㅄ같은
도박꾼들처럼 겜 재미없든말든 돈되는 판이냐만 따지는 골빈 ㄸㄹㅇ들은 게임에
아는 척을 좀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솔직한 말로 스타1도 프로리그 상관없이 게임
자체만 가지고 즐기고 놀다가 방송 생기면서 방송 자체도 재밌어서 보기 시작했던
것이지 상업성 따위 노리고 보기 시작한건 아니다. 게임이 무슨 경마장화 되가는 것
같아서 드럽네; 이딴 식으로 게임을 도박(보다 재미는 없고 더러운 것)으로 만들거면
차라리 스타2 방송이나 리그 없는게 낫다. 국내 워3 현황처럼. 게임만 재밌게 즐기면
난 차라리 그게 만족스럽다. 게임나고 방송낫지 방송나고 게임낫냐. ㅉㅉ 속물들..
나가토유키 (2010-05-04 13:14:19 KST)
0↑ ↓0
센스 이미지
배고픈 시절의 라면먹던 아마추어리즘 ?? 그것을 탈피해준게 누구지? 임요환이 개인리그 뛰면서 개인리그 스폰을 동양오리온으로 구했지만 결국 재계약 없이 끝났어. 개인리그 선수 한명을 스폰해주는게 기업입장에서는 홍보효과가 없다고 판단한거니까. 라면만 먹으면서 사비로 숙소잡아가면서 진짜 수익 0인 상태에서 겨우 한명 우승하면 그 얼마안되는 상금으로 숙소 사람들 다 나눠서 분배하던 그 어려운 시절을, 오랜 예전의 눈물겹던 옛추억으로 만들어준 장본인이 누구지? 이 판 수명 짧지. 아무리 잘나가도 1년2년후면 징크스 찾아들면서 실력저하되고 개인리그 진출도 못하지. 수익 0인상태에서 니같으면 열정만으로 게이머하겠냐? 나이도 20대들어서 성인인데다가 군대문제도 걱정인데? 이 일말의 불안감들을 다 해소해준게 누구 덕이지? 협회가 국회에 의견을 개진하고 임요환까지 내세워가며 공군에이스 창단했단다 쓰레기색히야. 니가 후장빠는 프로게이머들이 병역혜택으로 군복무대신 스타연습을 할수있게 말이다. 기업팀이 제공해준 숙소에서 그들이 제공해준 숙식을 먹으면서, 정해진 일과에 연습을하고 프로리그에 출전을 하고 실력에 따라서 연봉이 삭감되기도, 상승되기도 하는 그야말로 프로축구든 야구든..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스포츠와 완전히 동일한 환경이 되었을때 비로소 프로게이머는 과거의 피시방폐인이 아니라 하나의 직업이 된거란다. 쓰레기색히야. 협회가 스타판에 해준게 아무것도 없다는 너같은 개쓰레기색히야. 너같은 새키가 주장하는대로 블리자드는 뭘해줬지? 오히려 방송사와 게이머들이 일군 스타판을 그냥 도둑심보로가져가겠다는 거지. 걔네들이 주도권을 가지면 협회처럼 우리나라 게이머들한테 억대연봉주면서 숙소제공해줄것 같냐? 군대 병역혜택 시켜줄 권리 있냐? 하여간 너가튼 씹버러지새키는 협회욕은 열라 하는데 , 욕하면서도 못느껴? 협회가 욕먹는데 도대체 왜 존재하지? 무슨 이유로 존재할까? 한번이라도 생각해봐라 ㅄ아
ㅇㅇ (2010-05-04 13:24:58 KST) - 118.47.xxx.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쌈이 안될거 같은데 ㅋㅋ
방송이 없다 ------> 블리자드가 겜 못팔아 굶어 죽을까?
스타2가 없다-------> 방송사 앞으로도 주구장창 스타1 방송

누가 이길지 뻔히 보이는데

케스파는 그냥 치킨게임으로 끌고 가고 싶은듯
나가토유키 (2010-05-04 13:25:45 KST)
0↑ ↓0
센스 이미지
저 협상요구 자체가 협회를 부정하고, 블리자드가 협회의 위치를 하겠다고 나선거다. 협회가 정신나가지 않은 이상 저요구를 들어줄까? 블리자드가 협회의 위치로 모든것을 주관하고 뭐 그러면 너네들이 말하는것처럼 조금은 투명한 경영이 되겠지. 적어도 블리자드가 비리로 연루될 일은 적어보이니까. 근데 그들도 오로지 이윤추구가 목적인 기업일뿐이야. 돈이 안되면 그냥 떠나갈 뿐이라고. 자국도 아닌 세계화를 노리는 블리자드가 고작 한국E스포츠를 위해서 협회가 해준것만큼의 백분의, 천분의 일이라도 프로게이머들 챙겨주겠냐? 뭐 저작권자인 블리자드에게 절대적인 유리함은 있지. 게임 자체를 그들이 만들었으니까. 애초에 스타리그고 게이머고간에 모든게 블리자드의 게임으로 파생된 2차물이니까. 그런데 쟤네들이 요구하는것은? 스타1리그의 모든 노하우와 컨텐츠에 관한 권한들이다. 그거가지고 개네들이 한국에서 주도할거라고 보냐? 아니 다른나라로 튀어버리지. 아무리 협회가 미운털이 박혔어도 협회가 없으면, 프로게이머는 수명 보장 못해. 그리고 방송사 입장에서도 자신들의 리그 경영 노하우와 장비기술을 그냥 블리자드에게 주겠냐? 게임을 만든건 그들이지만 리그를 이끌고 운영한건 방송사야. 저작권자라면 저작권의 권리만을 가져야지. 저것은 저작권리를 벗어난 월권행위지. 예를 들자면, 축구를 발명해낸놈이 저작권 로열티만 받으면 될것을 월드컵에 관한 모든 컨텐츠와 경영을 자신이 주도하겠다는거지. 포토샵 만든놈이 포토샵으로 제작한 모든 자료에 대한 이득을 가지겠다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기반으로 제작한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권리를 자기가 가지겠다고 나서것과 마찬가지란다. 당연히 협상의 여지가 없지. 도대체 세상에 어느 국가에서 공인받은 사단법인 단체가 일개의 기업에게 저런 요구를 받아줘야 하지? 블리자드는 기업이지만, 개스파는 국가공인 단체다. 비교할걸 비교해라. 개스파가 무슨 일개 중소기업이면 몰라도. 저런 요구는 당연히 받아줄수가 없는데 너같은 쓰레기는 무조건 협회부터 까고보지. 니라면 저 요구 받아들이겠냐?
아이콘 Psychedelia (2010-05-04 13:3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가토유키라는 포더윈터는 좀닥치면좋겠다;
중2병으로 xp에서인기타던놈이 지주제를 모르고깝치네
너 프로게이머 1세대는 누군지나 아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가토유키 (2010-05-04 13:34:21 KST)
0↑ ↓0
센스 이미지
야 위에놈 도대체 무슨 개소리를 하냐. 포더윈터는 머고 중2병에 XP는 머야? 얘가 밥을 잘못처먹고 헛소리를 허냐.. ㅉㅉ
ㅇㅇ (2010-05-04 13:34:39 KST) - 218.48.xxx.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또라이 새끼는 반박을 해줘도 논지를 못 알아쳐들으니 멋대로 하지도 않은 말을 만들고 왜곡해서 자의적 해석까지 하는 지경까지 이르렀구나 씹창년아. 당연히 그 점은 알아들을 거라 생각해서 '온게임넷도 위로 올라가다보면 CJ의 입김으로부터 자유로울수 없어 단독행동 가능성이 불투명하다'라고 적어줬더니만, 그 정도 했으면 말하는 이쪽에서 온게임넷, 엠비씨게임도 현재는 협회에 우호적으로 돌아선 상태기에 따로 떼어놓고 생각할 수는 없겠지만, CJ가 개입한다면 현 구도가 어떻게 변할지는 모른다 라고 알아들어야하는데 시발 꼭 저딴 년들은 인지부조화가 있는지 뇌내망상 소설까지 쓰고 앉았네 쓰레기년이. 어째 프빨 씹년들과 하던 병림픽 구도로 흘러가는것 같는데, 협회는 존재 자체로 여러면을 제도화하며 마련한 긍정적 영향력보다 이스포츠 시장의 존폐 위기를 초래한 패악질들이 일일히 나열하기 힘들만큼 많을 뿐더러, 이스포츠의 발전, 저변 확대, 종목육성 등등 본연의 의무를 너무 많은 부분 져버려 그나마 기업팀들의 적극 투자로 인한 이스포츠 시장 양성화의 공로를 가로채고도 도저히 용서가 안되는 지경이지. 제 2차 저작물에 대한 권한 건은 이미 블리자드 게임 설치할시 약관에 써있는 원론적인 표현이라고 저 위에 새끼가 써놨는데도 저 지롤이구나. 저건 완전히 다를 수는 없겠지만 협회를 통한 계약내용이고, 블리자드의 '요구사항'일뿐 계약내용도 아닌데 뭘그리 호들갑?? 협상 상대가 협상 의지조차 보이지 않을 때 미쿡 기업들 세게 뻥카 내지르는거 첨보나
나가토유키 (2010-05-04 13:38:25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ㅋ 씨발 유동닉 종자새키 짖어대는게 정말 한도 끝도 없이, 영원히 끝나지 않을 기세구나. 어디서 유입된 개종자 한마리가 궤변을 늘어놓는지 모르겠네. 미쿡기업들이 협상상대가 협상 의지조차 보이지 않는다... 그럴때 일부러 뻥카를 지른다고? 야이 시발개종자 새키야 대가리에 생각있냐? 저게 블리자드의 뻥카? 그래 뻥카라고 치자. 협상에 진지한 자세는 커녕 뻥카치르는건 잘한 짓이냐? 이색히가 블리자드 빨다가 이젠 무덤을 파는 짓까지 하네. 기업과 공인단체의 협상인데 뻥카 치는게 정상이냐? 협상이면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어른답게 해야지. 뻥카를 친단다 ㅋㅋㅋ 아놔 ㅋㅋ 그래 저게 블리자드의 뻥카라고 치고 협상 상대가 협상의지가 없어서 그랬다고? 걸뱅이 씹창년아 협상의지가 없는지 니가 참석해서 두눈으로 목격했냐? 어디서 과대해석하고 ㅈㄹ병이야 쓰레기 유입종자 새끼가. 아놔 진짜 말이 안통하니 도무지 이야기를 이어나갈 자신이 없네. ㅋㅋㅋ 하여간 미친색히 ㅋㅋ
나가토유키 (2010-05-04 13:43:26 KST)
0↑ ↓0
센스 이미지
니가 개스파 소속이냐? 블리자드 한국지사 직원이야? 니가 협상테이블에 앉아서 그 상황 두눈으로 목격했어? 니 개소리는 그냥 협회가 협상의지가 별로 없어서 블리자드가 일부러 너 개되봐라하고 뻥카를 친거라고? ㅅㅂ넘아 세계적인 대기업 게임 업체가 외국 단체와 협상하는데 진지한 자세는 커녕 뻥카치는건 제대로 된 개념이냐? 그럼 저런 뻥카를 치는 블리자드가 협상의 의지가 아예 없었다는거지 ㅅㅂ넘아 무슨 협회가 협상의 의지가 없어. ㅅㅂ놈아. 진지하게 협상할 여지가 있었으면 저런 요구를 했겠냐? 2차 저작물 권한 지껄이지마 ㅅㅂ넘아 협회와 방송사가 지켜야할 권리와, 개인 유저가 단순히 게임하는데 지켜야할 권리가 같냐? ㅅㅂ넘아. 방송사와 협회의 2차저작물이란것은 리그중계와 대회운영 모든것을 말하는거다. VOD수익부터 리그 개최 스폰비용까지 모든걸 블리자드가 주관하겠다는거지. ㅅㅂ넘아 이 돌대가리색히는 도대체 왜 개인유저가 게임할때 설치하는 약관과 저게 같다고 생각하는거지? ㅅㅂ넘아 개인유저가 게임할때 블리자드 게임 정품구매한것으로 끝내야지 그걸 불법으로 유포하고 복사하고, 그것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면 안되는거야. 그래서 2차저작권에 대한 권리를 블리자드가 못박은것이고 협회와 방송사는 블리자드 게임 정품으로 구매해서, 그에 순응하는 로열티를 지불하면 끝이다. 그리고 그 게임으로 리그를 주최하는건 자기들의 몫이야. 이것을 블리자드가 간섭해서 자기들도 끼어들겠다는데 협회와 방송사가 대가리에 총맞았냐? 그걸 허락하게? 이 ㅄ아. 제발좀 생각하고 씨부려라.
ㅇㅁㅇㅁㄴ (2010-05-04 13:44:31 KST) - 222.108.xxx.14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ㅄ도 아니고 외국기업이 우리쪽 협회 감사한다는데 좋다는 새끼들은 대가리에 생가이란게 있는 놈들이냐. 솔직히 회계감가 필요성은 인정한다. 그런데 그걸 외국기업한테 맞겨라 하는데 찬성하는 ㅄ들은 도대체 어느나라 병신이냐? 원작자 권리가 절대적? ㅄ들아 그러면 우리나라에서 리그 여는 모든 게임의 원작 회사가 회계 감사권 달라하고 경기 소유권까지 지네가 전부 싹쓸이 한다고 하면 니네는 그것도 찬성할래? 미친 블리자드 빠돌이 새키들은 무슨 블리자드는 천사표 기업인줄 아네. 그래서 지금 우리나라 이스포츠를 그냥 미국 블리자드에 갖다 바치자는건데 원작자 권리네 하면서 그거 옹호하는 놈들은 원작자 권리가 어디까지 인정되는 지는 알고 씨부리냐?
키젤 (2010-05-04 13:44: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회라면 자폭하는게 모두를 위한길임. 블리자드가 협회에게 저작권 요구한게 중계권으로 지랄했을때 시작된건데. 국가공인 개드립은 좀 캐안습인듯. 국가공인이라는 새끼들이 매년 10억에 중계료 쳐받고 회계도 안받는 새끼들인데 나가토유키는 그쪽 관계자인가? 이제 졸라 비리로 돈 벌다가 회계감사 크리 뜨니 여기서 개드립?
어느 ㅄ회사가 3년전에 지들이 만들걸로 하지말라는데 중계권 팔아먹은 새끼들에게 협상에서 여지를 남겨두나? 협상을 해준거 자체가 졸라 고마운줄 알아야지 못 받아들이겠으면 스타관련 리그 다 접으면 되는거지 왠 개드립인지 모르겠네. 하긴 그러면 싹 망하는건 아는가보네.. 그래도 그 생각은 했네 ㅋㅋㅋ 처음에 협상꼬리지보니 그생각도 못하는 줄 알았는데.
ㅄ가 많네여 (2010-05-04 13:45:56 KST) - 114.20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ㄱㅌㅇㅋ

세상에 협회를 싸고도는 개념없는 ㅄ도 있군여

그건 협회가 잘한게 아니고 손 걷어붙이고 앞으로 나선 1,2세대 올드게이머들이 조빠지게 고생한거지. 까놓고 그때 지가 급해서 뜯어보겠다고 나섰던 애들 없었으면 그렇게 씨브리는 스폰이고 병역이고 협회가 해결해줄거 같았어?

조까고 있네. 협회가 밥숟갈 얹겠다고 설치면서 나타났을때부터 걔들은 그냥 이스포츠의 확장이나 게이머의 편의 이딴건 보이지도 않았어. 그냥 단물 통통하게 올라있는 스타리그 하나만 보이고 있었지. 어설프게 개스파 옹호하다가 유동닉보다 못한 고정닉종자 취급 안받으려면 옹호질도 생각하면서 하자. 응? 위에 블리자드 까는 사람들이 논리되게 리플 달아놓은거 많다.
ㅇㅇ (2010-05-04 13:47:13 KST) - 218.48.xxx.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동안 고만고만 묵인 하에 대회도 치르고, 돈맛도 보니까 당연한 권리 행사가 죤나리 우습게 보였나보구만. 알만하다 시팔년아. 아무런 권한도 없는 협회가 뜬금없이 중계권 개념을 도입해와서 자회사를 통해 돈을 받고 중계권을 되팔아서 상업적 이윤을 남기는 행위 자체가 월권행위야 시팔년아 월드컵이며 여타 굵직굵직한 국제대회 때마다 단독 중계로 욕 죤나리 쳐들어먹는 sbs 후레자식들도 주최사에게 천문학적인 금액을 정당하게 지불하고 중계권을 되팔던가 말던가 하는 권한을 갖지 월권행위한 새끼들이 더 그렇게 해서 부정한 방법으로 얻은 밥그릇 뺏길까봐 월권드립하면서 지롤하니 죤나 웃기죠. 또 저색히는 정신승리법 선언하네 ㅋㅋㅋㅋ
ㅇㅁㅇㅁㄴ (2010-05-04 13:47:59 KST) - 222.108.xxx.14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히 로열티나 마케팅 지원은 원작자가 가져야 할 권리 맞지. 그런데 지네가 뭔데 우리쪽 협회를 회계감사하고 파생된 2차 컨테츠물까지 지네가 다 먹겠다는 건데?그게 다 원작자 권리로 당연시 되는줄 아냐 ㅄ들아. 솔직히 아직 이런 판례가 없기 떄문에 법정까지 가면 블리자드도 장담못해 멍충이들아. 당연히 저걸 다 먹을줄 아나 본데 정신차려라 원작자의 권리가 무슨 뭐든 지맘대로 해도 되는지 아는 붑신들. 케스파 회계감사도 솔직히 블리자드 줄꺼면 우리나라 기업한테 주는게 낮지 무슨 외국기업게 처바치라는 소리를 하고 있냐 ㅄ들. 진짜 답답하네
아이콘 TaurenDruid (2010-05-04 13:49:04 KST)
0↑ ↓0
센스 이미지
극소수긴하지만 협회쪽 편을 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협회가 약화되거나 없어져버리게되면
협회와 연결되어잇는 프로게임구단과 게임방송사또한 일자리를 잃어버리게 되기에
사실상 우리나라 e스포츠가 역사속으로 사라질수도 잇음
나가토유키 (2010-05-04 13:50:26 KST)
0↑ ↓0
센스 이미지
개스파가 중간에 밥숟갈 얹은건 사실이지. 그걸로 끝났냐? 프로리그 개최에 협회가 쓰는 비용은 그냥 땅에서 솟아나냐? 대기업팀 누가 창단했지? 병역혜택 누가 만들었지? 연봉 누가주지? 이 개새키는 도대체 사람말을 안듣고, 지 짖어대는 말만 씨부리는구나. 일단 이것에 대해 대답이나 해봐. 니가 그렇게 사랑하고 아끼는 프로게이머들이 지금의 위치를 유지할수 있는게 누구덕이지? 설마 모든 프로게이머들이 대회에서 우승 돌아가면서 해가지고 그 수익으로 살아간다고 생각하냐? 이 개병신아? 우승못한 게이머는 전부다 은퇴했어야하네? 니가 돈줄거냐? 이 시발럼이 꼭 프로게이머에게 라면한그릇 사준적도 없을 새끼가 무작정 협회만 까고 있네. 축구협회든 빙상협회든 우리나라 협회는 무조건 까일수밖에 없는 위치이긴 하지. 그런데 왜 지금 현역으로 활동하는 모든 프로게이머와 방송사들은 친협회적인 성향일까? 이 시발럼아 니가 백날 짖어대면 멀해. 정작 니가 후장빨아주는 프로게이머들은 협회의 나팔수 노릇하기 바쁜데 시발럼아.
협회나블쟈나 (2010-05-04 13:55:43 KST) - 222.108.xxx.14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그냥 무작정 혀패 까는 새키들은 진심 블리자드가 위에 혀패가 언급한 권한 다 처먹고 우리나라 이스포츠를 아예 잠식한다음 지네 맛대로 운영하면 그거 반길거냐? 미친. 계속 원작자 권리나 빨아대면서 우리나라 이스포츠 시장을 블리자드에 다 갖다 바칠 기세네 블리자드 빠돌이 새키들. 원작자가 무슨 신인줄 알어. 모든 권리를 다 가져도 되냐?ㅋㅋㅋ 원작자가 분명 훨씬 유리한건 사실이지만 도를 넘게 권리행사하려는게 눈에 보이는구먼. 파생된 2차 컨텐츠물 전부 소유,회계감사권은 진짜 대표적인 횡포지.미친
답이 없다 (2010-05-04 13:55:58 KST) - 114.20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ㄱㅌㅇㅋ

협회가 그 모든 것들을 위해 희생한다는 식으로 말하지 마라

니가 말한 모든 것들에 협회가 들이는 비용 < 얻는 비용

그리고 그게 원저작권자의 권리를 무시하고 또 협회로서 기본적인 의무도 내버린 이상

개스파는 언제나 쓰레기일 뿐이다





이건 뭐 논리도 안되고 아가리는 더럽고 고정닉도 자부심이 있나여 시밤
키젤 (2010-05-04 13:56: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게임어 개드립하네. 프로게임어들이 어떻게 살던 뭔상관이야 승부조작한 애들에게 뭘 더 바라는거지? 연봉이고 지랄이고 게임단 싹 사라지고 다시 시작해야할 판이구만 애들에게 돈을 너무주니 다들 쳐 돌아가지고 승부조작이나하고 리플레이 가져다 팔고 ㅋㅋ 게임단 자체가 없어지고 모든 리플이 공개되면 이딴 개짓은 절대 못나올꺼다.
누가 승부조작한 애들 걱정을 한다고 ㅈㄹ 인지?
그리고 (2010-05-04 14:01:10 KST) - 114.20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차 저작권 문제는 블쟈가 여태까지 모든 게임에서 가지고 있었지만 그게 상업적이 아닌 이상 모두가 걱정하는 형태로 휘두른 적은 없었지? 물론 상업적으로 저작권을 쓴다면 원저작자한테 돈을 내는건 당연한 소리고

회계감사가 존나 시끄러운데, 원래 저런 식으로 돈이 오고 가면 블리자드는 돈을 받을 때 자신의 저작권이 언제 얼마나 어떻게 사용되어서 지금 몇달러 받았습니다, 라고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 게 맞다.

한국이란 나라가 회계감사하면 벌벌 떨어서 공포심이 하늘을 찌르는 모양인데, 그럼 저거 계약서에서 빼면 블쟈는 돈 주면 어떻게 썼는지 주는놈이 알려주는데로 넵감사 하고 쳐받으면 그만임?

생각좀 하고 살자
나가토유키 (2010-05-04 14:01:40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 말대로 개스파는 쓰레기라고 쳐. 그런데 진심으로 개스파가 사라지길 바라는건 아니겠지? 나야 오히려 그걸 바라지. 전자오락쟁이들이 억대연봉받으면서 군대혜택까지 받는게 아주 이상하거든..그런데 너네들은 그게 아니지. 선수들의 기본권익과 생명지속을 걱정하는 오지랖넓은 씹색히들이니까. 협회가 사라져봐.. 시발럼들아 그럼 너네가 선수연봉 주고 숙소도 잡아주고 연습실도 마련해줘라 시발럼들아. 물론 그럴 생각 없겠지. 그럼 프로게이머들은 은퇴해서 다른 직업찾는거야.~ 그럼 너네들은 또 쳐울겠지 ㅋㅋ 아 옛날이여~ 그분의 경기를 다시 한번 볼수있다면이라는 감성 자극문구의 글들을 써가면서 자위질이나 하겠지. 그럼 애초에 선수권익에 관심없고 난 오로지 스타만 하는 게임유저이고 프로게이머들 전부 꼴사납고 리그 망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언급한 뒤에 협회를 까도록 해라 앞으로는 이 씹버러지들아
Ride (2010-05-04 14:04:34 KST)
0↑ ↓0
센스 이미지
여기 답글들 중 싸이코패쓰 의심자가 있다는 것이 사실?
씹덕후색기 (2010-05-04 14:04:56 KST) - 118.47.xxx.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가리에 걸레를 처물었네 ㅋㅋㅋㅋㅋ
나가토유키 (2010-05-04 14:06:17 KST)
0↑ ↓0
센스 이미지
개스파는 일단 재협상의지가 남아있지요. 저런 무리한 요구가 아닌,
블리자드가 납득할만한 로열티 지급
리그 주최동안 블리자드 마케팅 최대한 지원 (대회 하면서 계속 블리자드 로고를 띄우는 식)
이정도로 협상해야 한다고 생각함다. 이것이야말로 원작자에게 해줄 수 있는 충분히 납득가능한, 최대한의 요구입니다. 그리고 스타2리그 주최하면 개스파와 방송사만 좋나요? 오히려 자사의 게임이 홍보되는 블리자드 입장도 좋죠. 생각해보지 않아도 알수있죠. 자사가 만든 게임으로 리그 주최하고 흥행하는 E스포츠가 되면 제작사야 박수치고 환영하죠. 오히려 그러고싶어도 종목으로 채택되지 못해서 안달난 제작사들도 수없이 많으니까요.
어이구 ㅄ야 (2010-05-04 14:09:09 KST) - 114.20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회는 사라져도 구단은 남지

구단은 스타판이 남아있다면 선수들한테 투자는 해야 할꺼고

지금 장재호가 받는 대우를 보면 실력있는 아해들은 살아남는다고 딱 알수있지 않나?

설마 협회가 1.5군 이하들 먹여살리는데 제도적으로 도움을 줬어요 이딴 개소리를 지껄이진 않을꺼고 ㅋㅋㅋ 내가 제일 웃기는게 협회가 무슨 선수연봉에 숙소에 연습실

그런 건 스타판이 올바른 방식으로 커지고 구단이 제대로 된 방식으로 선수 육성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자기들 돈을 쳐발라서 들이게 되 있다. 선수들의 기본권익과 생명지속은 협회가 설칠 일이 아니고 임[]같이 생각박힌 선수들이 나서야 할 일이고
만두피 (2010-05-04 14:09:25 KST) - 203.249.xxx.15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회계 감사는 투명하게 밝혀야 할거 같네요.
게스파를 사람들이 믿지 못하는 이유가 너무나도 불투명 해서인데, 블쟈라고 그걸 모르진 않겠죠.
그리고 원작자가 2차 저작물에 거의 절대적인 권한을 같는 건 맞는거 같구요.
근데 게임 사용기간 1년이란게 대체;
나가토유키 (2010-05-04 14:10:59 KST)
0↑ ↓0
센스 이미지
국내 게임인 스폐셜포스는 흥행 좆망의 리그라도, 자사의 게임이 종목으로 채택되어 프로리그를 개최할수있다는 기쁨에 전액의 후원금과 선수 숙소, 게이머들에게 참가비를 지원합니다. 우승상금도 당연히 걔네들이 주지요. 이처럼 자신들이 제작한 게임이 E스포츠 종목으로 채택되기를 바라면서, 보아주는 팬 얼마 없어도 이 기쁨에 그것을 자처하려고 나서는 회사들은 부지기수입니다. 블리자드의 입장은 다르지요. 스타1리그로 성공 가능성을 타진했고, 워낙 거물급 세계적인 게임회사이고 스타2 리그에 대한 자신감이 아주 충만하니까요. 그들이 스타2를 E스포츠로 뿌리내리려는것은 어디까지나 한국에서의 스타1리그 흥행과 10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보았기 때문에 뛰어든겁니다. 게임은 자신들이 만들었지만, 결국 리그를 개최하고 유지시키고 흥행시킨건 게이머들과 방송사의 노력이죠. 그런데 이제 블리자드는 스타2에 관해서 저런 불합리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요구조건을 내세운겁니다. 그런데도 미친 블리자드빠는 무작정 블리자드를 옹호하네요. 아주 식민지 노예근성 그 자체죠.
ㅇㅁㄴㅇㅁㄴ (2010-05-04 14:12:28 KST) - 222.108.xxx.14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친 그니까 회계감사가 당연하다는 거냐 이에 병신은? 그럼 우리나라 이스포츠판에서 운영하는 모든 게임의 원제작자한테 전부 회계감사 받아야 겠다 ㅄ아? 말이되냐.똥 된장도 구분 못하네 저 병신은. 뭐가 회계감사가 당연해 병신같은 놈이 외국 기업이 우니라라 협회 회계감사를 하겠다는데 얼씨구 하고 갖다 바치라네 저 병신은.....감사를 해도 우니나라 쪽에서 해야지 그걸 외국기업 보고 하라는거는 도대체 무슨 생각이냐. 설마 블쟈는 천사표 기업이라서 졸라 투명하게 해줄것 같냐? 뭐 이런......
나가토유키 (2010-05-04 14:13:27 KST)
0↑ ↓0
센스 이미지
114.200.xxx.245 // 제발 했던 말 반복하게 하지말고 이제 끝내자.. 협회 = 기업창단팀 동일한 존재라고 몇번을 처말했냐.. 협회 홈피가서 임원들이 누구로 구성되어있는지 확인이나 하고 씨부리자.. 아 이제 지쳤다 진짜. 기업창단팀들이 대표로 내세운 인물들로 구성한 복합체가 협회라고 -_- ㅗ
ㅇㅁㄴㅇ (2010-05-04 14:14:23 KST) - 222.108.xxx.14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노예근성 개쩌네....우리나라가 10년동안 일궈낸 노하우와 시스템을 그냥 원작자란 이유 하나로 외국에 갖다 바치라는데 도대체 그걸 옹호하는 새키는 뭐냐. 그래도 협회는 우니라측 협회다. ㅅㅂ 맘에 안들어도 협회를 갈궈서 바꿀 생각을 해야지 그냥 외국 기업에 그걸 갖다 바치고 회계감사까지 받으라는 거는 진짜 노예근성이라고 밖엔 말이 안ㄴ온다.
ㅇㅇ (2010-05-04 14:16:19 KST) - 218.48.xxx.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안하다 너무 격정적으로 반박글들을 달다보니 실수했다. 협회녀석들이 중계권을 되팔아 먹는 행위는 월권 행위조차 아니다. 생각해보니 권리가 없는 놈들한테는 월권 자격조차 없다는걸 뒤늦게 인지했거든. 이 모든게 다 자업자득이다. 각종 제도를 정비하고, 스포츠의 위상에서 국가의 지원을 끌어낸 것까지는 비록 앞선 그것들이 젊은 연령층 속에서 이스포츠 시장의 잠재력과 메리트를 체감하고 적극 투자를 약속하며 나섰던 기업들로 인해 몸둥이가 불려진 판에서 새어나오는 꿀물 냄새를 기막히게 맡고 제대로 포식하려는 윗대가리들의 고약한 심성탓이었다고는 해도, 협회를 반대하는 측에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절대불변의 영향력이었을 것이었겠지. 하지만 뭐 알다시피 3년전 중계권 파동으로 그간 그나마 쌓아올린 손톱만큼의 공과론도, 신뢰도도, 협회 존립의 의의마저도 송두리채 협회는 스스로 부정해버렸다. 자꾸 귀에 딱지가 앉을정도로 말해서 거슬릴테지만 그만큼 중계권 파동은 그간 잠잠히 묵인하며 있던 블리자드에게 아주 좋은 빌미를 갖다바친거나 다름없는 심각한 사건이었지. 선수권익을 보호하고 선수생활의 질을 높여주겠다고 등장한 놈들이 대회에 출전해야 돈이 나오고, 명성이 올라가고 출전의지도 충만한 한창 나이의 선수들을 볼모로 잡아 자유로운 대회 출전 권리를 박탈했다라 음 아름다운데?? 지금쯤 협회는 그때 그 일을 후회하기라도 하고 있을까
나가토유키 (2010-05-04 14:16:20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누누히 말했지만 축구 처음으로 발명한 놈은 막대한 로열티와 원작자에 대한 충분한 존중만을 받으면 되는거다. 그런데 지가 나서서 EPL 프리메라리가, 세리에리그부터 국내 K리그 그리고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에 관한 모든 컨텐츠와 중계관련까지 자기가 주관하겠다는데 어느 미친넘들이 이런 요구를 받아들이지? 그냥 개최를 안하고 말지. 내가 피파협회면 그냥 협회 철폐하고 때려치우지 저 요구 받아들이지는 않는다.
ㅁㄴㅇㅁㄴㅇ (2010-05-04 14:16:51 KST) - 222.108.xxx.14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협회쪽에서는 블리자드에게 로열티 충분히 지급하고 마케팅 지원,리그 개최할때 블리자드의 승인정도만 대우해준다면 원작자에게 할 대우는 충분히 해주는 거라고 본다. 그 이상은 무리한 요구다 솔까. 2차 컨테츠는 협상할 여지가 있어 보이고 나머지는 좇까 병신들
Disky (2010-05-04 14:18:37 KST) - 121.170.xxx.9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상 잘되면 우린 지금처럼 편히 스타2 볼 수 있는거고 여차하면 관람하러 갈 수 있고 한건데 왜 사람들은 극도로 부정적으로 보는지 모르겠네요.
먼지 털어서 안나오는 사람 있습니까? 그건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리자드라고 투명할 것 같나요? 어차피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인데 말이죠.
결국 협상 결렬되고 블리자드가 유도하는 대로 되면 우리한테 좋은게 뭐 있나요?
전 진심으로 묻고 싶네요.
ㅇㅁㅇ (2010-05-04 14:21:10 KST) - 222.108.xxx.14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블쟈가 어느정도 협회를 감시는 할수 있어야 한다고 저도 봅니다만 협회에 대한 전반적인 회계 감사가 되버린다면 그건 월권이죠.....이건 밸런스를 맞추기 어려우니 일터지면 블쟈가 강도높은 개입을 할수 있다라는 정도에서 합의 봐야 되는 겁니다.
나가토유키 (2010-05-04 14:21:38 KST)
0↑ ↓0
센스 이미지
회계감사권한은 솔직히 협회측에서 거부할 이유보다는 기분이 나쁜겁니다. 국가로부터 공인받은 그래도 아무리 전자오락 스타판이라 할지라도 사단법인 단체입니다. 국가 단체가 생각을 해보십시오. 그래도 의미가 있는데 아무리 스타1에 목매달고 그것밖에 없다고는 해도 국가 공인 단체가 일개의 미국 게임 회사에게 자신들의 지출과 모든 수익내역을 일일히 감사받아야한다는것은 아주 기분이 더러운 문제지요. 이 모든것을 협회가 뒷돈을 만들지 않을것이냐.... 라는 블리자드의 협회에 관한 불신감에서 시작된 조건입니다. 하지만 협회측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애초에 나를 불신하는 파트너와는 협상을 하고싶은 마음은 도저히 생기질 않는거지요.
어이구 (2010-05-04 14:22:14 KST) - 114.200.xxx.24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회가 날아가도 블쟈가 돌리는 스타2 판때기가 먹음직스러워보이면

분명히 선수는 뛰어들고 그게 진행되면 구단도 뛰어들겠지

좀 헷갈리게 쓴거 같은데 내가 한 말은 그 소리임.


/ㅇㅁㄴ

덤으로 노예근성 씨브리기 전에 내가 무슨소리 했는지나 다시 읽고 와라

회계감사 이전에 저건 상호간 계약의 문제라고. ㅄ야

한국기업이 외국기업에 저작권을 빌려줘도 저렇게 관련부분은 확인을 해야해

안그러면? 상대기업이 돈 주는대로 받을래? 중간에 사용내역 빼먹고 덜 줬는지도 모르는데? 감사원에서 하는 회계감사 같은게 아니고 블쟈와 함께 계약하는 건에 대한 회계감사겠지. 2차 저작권 사용에 대해서


그리고 10년동안 일궈낸 노하우와 시스템은 그대로 갖고 있겠지. 그건 블리자드가 가져가는게 아니고
ㅇㅇ (2010-05-04 14:31:35 KST) - 218.48.xxx.2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건 국세청 개색히들이 권력비호기관으로 일임하면서 워낙 패악질을 많이 한게 다들 머릿속에 남아있어서 그런거야 '회계 감사'란 말만 들어도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움찔하고 볼 수밖에 없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라면 협상 내용을 상세히 밝히는 것으로 본 협상 테이블에서 블리자드가 제시하고 협상 파트너와 적정선에서 조율해나가겠지.
P.S.: 네 그점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에게 대단히 죄송합니다. 너무 격정적으로 토론이 벌어지다 보니 흥분해서 비속어가 앞선던 것 같습니다.
나가토유키 (2010-05-04 14:34:18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그런데 5번에 해당되는 그 회계감사건이 이번 협상결렬의 모든 원인이라고는 볼수 없습니다. 일단 게임사용기간 1년 제한이라면 1년마다 재계약을 해야함을 의미하며, 그것이 결렬되면 리그 철폐입니다만.. 만약 이럴경우에는 어느 대기업이 팀을 창단해서 선수들을 연봉지급하겠습니까? 미래가 불안정하고 1년후면 끝날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그리고 방송사도 기술도입하고 장비까지 들여가며 리그 주최할 이유가 없어지죠. 1년후면 리그가 안열릴지도 모르는데, 고작 1년 바라보고 뛰어들기에는 미래가 불안정하다는겁니다. 말그대로 비정규직 용역과 비슷한겁니다. 1년후면 짤릴지도 모르는.. 그상황.. 먹고살게 그것뿐이라면 그일을 하겠지만, 다른 일을 찾아나설 것입니다.
2차저작물인 컨텐츠의 경우 해석하기에 따라 달라지나, 게임을 만든건 블리자드이지만 그들에게 로열티를 지불하면 끝입니다. 그것으로 리그를 주최하고 방송경기를 만들고 후에 VOD서비스로 돈을 벌든, 리그 시작전에 광고로 돈을 벌든 그것은 방송사의 몫인데 그 컨텐츠에 관한 것까지 블리자드가 요구를 하는것이지요. 말그대로 그 돈도 자기들이 일부 가져가겠다고 하는겁니다. 로열티를 지불했으면 그만인데도요. 로열티를 지불했겠다, 자기들 게임 주최해서 자기들 스타2도 홍보되고 (당연히 스타1도 스타리그 개최후에 판매량이 급증한 통계가 있습니다. 불법복제가 만연한 이나라에서 300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올렸으니까요. 개인 사용자들의 구매에 적잖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런데 방송사와 프로게이머들의 노력인 2차 컨텐츠에 관한것까지 잡수시려고 한다면 방송사가 성질낼만도 하다는겁니다. 차라리 스타말고 다른 종목을 채택해서 그 게임을 개최하지, 성공할지 안할지도 미지수인 스타2리그를 1년 계약으로 2차 컨텐츠까지 블리자드가 간섭한다면 방송사들은 머리에 총맞지 않는 이상 절대 스타2리그를 개최안하죠. 스타1리그를 줄창 고집하든가, 다른 게임을 키우겠지요. 협회와 같이.
나가토유키 (2010-05-04 14:40:28 KST)
0↑ ↓0
센스 이미지
더이상 저도 싸우기 지치고 핏대 올리기 지쳤습니다. 가보렵니다. 아무튼 이번 협상이 잘 마무리짓기를 바랄 뿐이죠.
Inertia (2010-05-04 14:46:48 KST)
0↑ ↓0
센스 이미지
리플들 쭉 읽어보니깐 관심이 뜸했지만 거진 이해가 될듯하고
기사로 봐선 협회가 퇴각할 준비를 하는걸로 보이는데, 저대로 끝나면
파급력을 생각하면 완전히 사라지진 않겠지만,
열정은 있지만 돈때문에 사라진 xp리그를 안타깝게 여기는 사람으로서
만약의 대안이라는게 어떻게 될건지 의문. 일단은 여기까지.
(2010-05-04 14:55:41 KST) - 59.20.xxx.156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뿌리부터 썩어빠진 협회라는게 없었을 때도 E스포츠는 잘만돌아갔는데,
더러운 이권단체인 썩어문들어진 협회가 숟가락 얹고 나서부터 E스포츠가 개병신이 되어가고있다는걸 니들도 알고 있을거야
메로나 (2010-05-04 16:06:01 KST) - 222.109.xxx.6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년 제한은 까놓고 말하면 국내 프로리그 운영 노하우만 싹 다 가져가겠다는 소리임. 지들이 직접 운영하면 돈을 더 벌 수 있는데 블리자드가 1년이 지난 뒤에 재계약을 해줄까? 말도 안되는 소리지.
아이콘 쟈쥬 (2010-05-04 16:21:26 KST)
0↑ ↓0
센스 이미지
어차피 블리자드 입장에서는 지금 스타1은 스타2 경쟁작으로 보일테고 스타2의 흥행과 수익을 극대화 시키기위해서는 전작인 스타1을 죽여야할것은 뻔할거고 스타2 출시하고 스타1 대회, 방송 중지 시키지 않을까요? 자사 게임이 자사 게임을 좀먹는 상황인데 가만히 놔두는게 더 이상할것 같은데요. 제 예상 시나리오는 파트너사 구해서 파트너사에게 중계권 저작권 일임하고 스타1은 서서히 죽여가면서 스타2를 띄울듯 싶네요. 스타1 팬들의 반발을 우려해서 한번에 죽이지는 않고 서서히 죽이면서 스타2로 옮겨가게 할것 같습니다. 결론은 케스파 젓댔음
ㅗㅗ (2010-05-04 17:25:32 KST) - 121.55.xxx.3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회가 얼마나 미운 털이 박혔으면... 그런데 이건 객관적으로 블리자드가 미친짓한것임. 아무리 협회가 싫어도 과거 협회처럼 행동하려는 블리자드를 옹호하는 것들은 무슨 생각이야? 그건 그것이고 분리해서 생각해야지. 지금은 블리자드가 미친것. 그런데 당하는 입장이 협회라서 협회 잘못한것만 까대는데 블리자드의 미친짓도 결코 정당화 될수없지. 블리자드빠들 너무많은거 아닌가 이사이트는?... 스갤 포모스 피지알 가봐도 전부 이번만큼은 그래도 블리자드가 잘못했다는 비방의견이 많은데.. 하긴 여기는 리그시청자보다 단독 게임위주의 플레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프로게이머 선수생명이나 이런거에 관심이 덜하니..
아이콘 다크니스 (2010-05-04 17:25:44 KST)
0↑ ↓0
센스 이미지
어느쪽이 유리하건 이런 협상에서 노이즈를 풍기는건 양쪽 입장에선 좋지 않은 영향인데... 블리자드의 의도가 궁금하네요. 이번 계기로 성장판이자 눈엣가시였던 한국을 토사구팽 할런지...
ㅗㅗ (2010-05-04 17:28:56 KST) - 121.55.xxx.3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성장판이긴 했지만, 눈엣가시이기도 했죠. 블리자드는 E스포츠 종주국을 중국으로 제한한 상태니깐요. 적어도 한국의 스타판을 죽이거나 축소시킬 필요가 있어요. 물론 저런 미친요구를 중국이나 다른나라에서는 안할겁니다. 이순간만큼은 우리나라를 봉으로 본것이고 내치겠다는 것이죠. XP유저들은 게임유저들이 압도적이라서 그런지 대부분 블리자드편만 드는데 지네들이 좋아하는 스타크래프트가 리그도 활발히 열리고 프로게이머들도 활동하고 그럼 얼마나 좋아. 스타2는 우리나라에서 리그 개최안하면 진짜 스타1 인기 십분의 일도 못따라가죠. 곧 시들해져서 잊혀질듯. 난 앗싸리 스타2의 장수를 위해서 리그개최는 꼭 열리길 비는데, 정작 블리자드는 중국시장만을 염두하고 중국앞에서는 굽신굽신모드인데 이나라 협회한테는 저런 미친요구를 하니 비난이나 싸당하죠.
[1][2]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