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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0-07-17 12:27:09 KST 조회 6,236
제목
스타크래프트2 개발비는 1억 달러 이상

GMCUSTOM님께서 스타크래프트2 게시판에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이번 Wall Street Journal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Activision Blizzard가 작품에 투입한 개발비는 무려 1억 달러 이상에 달하는 것 같습니다. 1억 달러라는 숫자는 마케팅 비용 등을 제외한 순수 개발 비용으로써 개발 비용 6,000 만 달러로 알려져있는 Gran Turismo 5를 상회, GTA IV와도 어깨를 나란히하는 규모입니다.

 

Activision Blizzard의 CEO Bobby Kotick 씨는 StarCraft 프랜차이즈를 자사를 지탱하는 7개의 기둥중 1개로 분류하며, Call of Duty, Guitar Hero, World of Warcraft, Diablo, Blizzard의 새로운 MMOG, Bungie의 새로운 IP과 함께 에 5억 달러에서 10억 달러의 수익 잠재력을 가진다고 생각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원문: http://gs.inside-games.jp/news/241/24150.html

 

※ 1억 달러 = 약 1200억 원

 

 

 

게시자 닉네임: GMCUSTOM

원본 게시물: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1989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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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Thanatos. (2010-07-17 12:4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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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에서 1억달라써서 만든 게임을 공공재라고 우기는 병신들은 누굴까
아이콘 미니스타힐 (2010-07-17 12:30: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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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나네요 ;;
아이콘 러시아매미 (2010-07-17 12:3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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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쏟아붓긴 했군 -_-
아이콘 라이아크 (2010-07-17 12:4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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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 벌려면 좀 빡셀텐데;
Thanatos. (2010-07-17 12:4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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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에서 1억달라써서 만든 게임을 공공재라고 우기는 병신들은 누굴까
아이콘 Garona (2010-07-17 12:4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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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개발비뿐 아니라 마케팅이나 부대비용 전부 포함한 금액일듯한데
그만큼 공을 많이 들였다는 얘기인거같네요
확실히 잘만들긴 잘만들었음.. 싱글이 기대됨
아이콘 Burningshot (2010-07-17 13:05:01 KST) Burningshot@Kalimdor (Lv.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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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돈쓰는것도 블리자드 스케일 ㅋ
Summerlight (2010-07-17 13:0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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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비용 제외하고 개발비만 1억 달러라는군요. 전 한 5000만 정도 아니었을까 생각했는데 제 생각을 훌쩍 뛰어넘는 비용이 들어갔군요.
아이콘 칼날여왕 (2010-07-17 13:15: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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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허....;; 장놘 아니네;;
아이콘 LeeForce (2010-07-17 13:2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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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비의 No.1이 인건비라는데..
아이콘 얼본좌 (2010-07-17 13:3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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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액수가 크니까 감도 안 오네 ㅋ
녹차부작용 (2010-07-17 13:3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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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만 생각해봐도 제작비만 1억달러가 들어갈 수준의 게임은 아닌데 ;
회식을 신나게 했나 아님 싱글플레이를 엄청난 수준으로 만들어 낸건가..
아이콘 해냄 (2010-07-17 13:3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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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넷2.0에 대부분 아님? 아니면 출시 미루느라 돈이 다깨졌거나

아님 정발 후 오오 이거슨 그 이상이야
Microtrend (2010-07-17 13:4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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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스케일~~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7-17 13:5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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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까지 만들어진 모든유닛이나 기술들을 생각해보면 될수도있겠죠.
지금 삭제된게 더 많은걸 고려해보면요.
아이콘 안녕하십니까 (2010-07-17 13:55: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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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의 디자인 수준이나 분위기, 컨셉, 세세한 인터페이스를 생각하면

꽤 타당한 비용 이야아아하아앙
Summerlight (2010-07-17 13:5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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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쪽은 개발자 연봉이 한국에 비해 훨씬 많습니다. 보통 회사들도 5만불 이상을 주니 블리자드 급이면 보통 7~8만 불에 PD나 팀장급이면 20만불은 주겠죠? 평균 잡아 10만불이라 치고 7년 개발했으니 맨먼스가 한 300~500가량 될테니 인건비만 300억~500억 나온다는 결론. 스타2 개발팀만이 아니라 시네매틱등 다른 부서들도 연계가 되었을테니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뛸거고요.
아이콘 아사달제1연대 (2010-07-17 14:0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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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대의 한국 수출액;;
스칸듐 (2010-07-17 14:2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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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엉청나네
김강건 (2010-07-17 14:4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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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징징 때문에 분위기가 어수선해서인지 플엑이 스타2 상당히 무시하는 분들 많은듯.
이정도 공들인 겜에 저정도 비용은 어찌보면 당연한 수준. 일단 개발기간만 떼놓고 봐도요
바나듐 (2010-07-17 14:5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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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4가 1억달러 들어 갔는데 PC용 전략시뮬이 이렇게 들어가니 대단하네
Slepnir (2010-07-17 15:5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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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뭐가 됬던간에 흔하면 대단한줄 모름
스타2 클베 개나소나 다하고 게임기사에 맨날나오니까 대단한지 모르지
아이콘 Kealize (2010-07-17 17:3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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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우드의 웬만한 대작 영화와 맞먹는 수준이군요...
아이콘 게장 (2010-07-17 21:3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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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정발도 안 했는데 1억 달러 들어갈 수준의 게임이 아니라고 하시면...
아이콘 Coldviolet (2010-07-18 01:4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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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가 처음 나올때 500억이었는데 훨씬 뛰어넘네요
두두리야 (2010-07-18 04:1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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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새로운 배넷 개발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갔을것이고....
싱글플레이도 상당한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으니 여기에도 상당한 금액이 들어갔을것이고
멀티는 사실 스타1과 비교해서 완전히 새로운 버전은 아니니
밸런스 맞추기 위해서 시간은 오래걸렸겠지만...
금액은 그닥 크지 않을듯...
아이콘 너굴이한마리 (2010-07-18 10:3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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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플레이가 대박일거같은데
아이콘 슈스이 (2010-07-18 16:3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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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에디터에 다 쏟아부은듯
NoS.Sle (2010-07-18 16:5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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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베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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