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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Ethan_Ahn
작성일 2011-01-28 20:08:44 KST 조회 28,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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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드워, 사용자 Mod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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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드워, 사용자 Mod로 재탄생?

 

 

해외의 한 유저가 사용자 지정 Mod로 제작한 스타크래프트2: 브루드워가 큰 이목을 끌고 있다.

 

팀 리퀴드(www.teamliquid.net)에서 활동 중인 'BrTarolg' 란 유저는 스타크래프트2의 전작 확장팩인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를 스타크래프트2 Mod로 제작된 영상을 공개했다. BrTarolg는 자체 테스트 영상 3개를 공개하며 매일 저녁 스트리밍을 통해 검증받을 계획을 밝혔고 sc2bw란 채널을 개설해 함께 즐겨볼 것을 권유하기도 했다.

 

공개된 3개의 영상에는 완벽에 가까운 공중 유닛 움직임과 저그와 테란 교전 영상과 마지막으로 프로토스 종족의 전작 유닛인 리버와 아비터, 드라군의 전투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영상을 본 많은 유저들은 '완성도에 놀랍다, 차후 업데이트가 기대된다', '믿을 수 없다, 상상했던 일이 벌어졌다'며 감탄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영상에 사용된 mod인 스타크래프트2: 브루드워는 MavercK이란 사용자가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래는 관련 영상.

 

 

▲ 공중 유닛 움직임 

 

 

 

▲ 저그와 테란 전투 영상 

 

 

 

▲ 스타크래프트1 프로토스 유닛 전투 영상

 

 

(c)Play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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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1-28 20:1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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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왘 아비터!!
아이콘 노버 (2011-01-28 20:1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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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꼴들이 원하던 그것이...
아이콘 INTcChaIN (2011-01-28 20:1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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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유즈맵은좋네요 ㅋㅋㅋ부르드워가 완벽하게 구현됌 ㅋㅋ
아이콘 헤헤헤헤헤1 (2011-01-28 20:1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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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밋어 보인다;
Superior.622 (2011-01-28 20:1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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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잠슈함 (2011-01-28 20:1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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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일러(파멸충)의 굴욕
고위전사 (2011-01-28 20:1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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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캐럽의 바보지능까지 재현해내다니
아이콘 잉여불곰 (2011-01-28 20:1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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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리티가 좋네요 +_+
아이콘 MRU (2011-01-28 20:1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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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는 분명 드라군의 헛걸음과 리버의 스캐럽 삑살 구현에 최선을 다햇음이 분명하다
아이콘 잉여력발산 (2011-01-28 20:1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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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기병 인공지능은 여전함?
역전의메타몽 (2011-01-28 20:2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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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더 재미있어보여...음악이랑 사운드랑 부르드워것이 훨 나은것 같아
아이콘 비비듀 (2011-01-28 20:2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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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처럼 유닛이 잘 퍼치며다님?
아이콘 Celcious[XP] (2011-01-28 20:2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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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좋은데요?
아이콘 비비듀 (2011-01-28 20:2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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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도 스1맵ㅋ
아이콘 성유리 (2011-01-28 20:2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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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스타2 보다 더 재밌을 확률: 100%]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사막오징어 (2011-01-28 20:2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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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기본능 쩌네
아이콘 풍부한광물 (2011-01-28 20:3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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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화질좋은 스타1
아이콘 비비듀 (2011-01-28 20:3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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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은 좋은데 인기도 시스템때매 똥망할확률 : 몇?

다좋은데 딱하나 오점이있네. 스1처럼 유닛이 잘 퍼져서다니지 않음., 인공지능조절해야할듯
아이콘 [히카루칸] (2011-01-28 20:3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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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에든다 ㅋㅋㅋ
아이콘 바람z (2011-01-28 20:3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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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래더 안 뛰고 이것만 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아이콘 임페리얼정 (2011-01-28 20:3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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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도 시스템이 구리다지만 솔직히 재밌는맵은 다 올라오게 되있음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20:3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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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거 진짜 짱이네 추천
아이콘 eNRAGE (2011-01-28 20:3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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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진심으로 구림 --;;
아이콘 BullDoZer (2011-01-28 20:3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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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리티진짜짱이닷! 오히려 기존 스1유저에게도 반감두 별루안사고 현재스2유저도 쉽게 적응해서 할수있을듯... 무엇보다 지금 스2 병맛밸런싱에; 이거 사용자지정 나오면 대박 인기끌듯 한데 ㅎㅎㅎ
아이콘 빗살 (2011-01-28 20:4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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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드라군이 똑똑해보이는데;;;
앤젤릭맹덕 (2011-01-28 20:4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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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게임스피드만 늘리면재밌겠네요
아이콘 여왕의이름으로 (2011-01-28 20:4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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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거 쩐다;;;;;;;;;;;;;;;
아이콘 [히카루칸] (2011-01-28 20:4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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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다크스웜 너무 진하네 ㅇㅇ
아이콘 DogDRAKE (2011-01-28 20:5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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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이랑 러커 가시가 잘 보이지 않는 점이랑.. 일부 미세 조정만 하면 정말 쩔듯 ㅋㅋㅋㅋ
아이콘 DAVO (2011-01-28 20:57: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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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영상인 TvsZ 전투영상은 매치포인트 맵을 스2 용으로 컨버젼 한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콘 PureuMireu (2011-01-28 21:06: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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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비스무레한 유즈맵 배넷에 SC2BW라고 올라와 있는데ㅋ
아이콘 PrayForyou (2011-01-28 21:0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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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스타1 유닛들의 공격표현이 간단하고 멋지다는 ㅋㅋㅋ
아이콘 초보템플러 (2011-01-28 21:27: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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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섭에도 올라와있는 유즈맵 sc2bw이랑 같은 맵인가? 드라군 모델이 다르긴 한데...
아이콘 나엘개간지 (2011-01-28 21:2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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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보이는 효과가 좀 덜 화려한건 어쩔 수 없남
아이콘 ShinningNova (2011-01-28 21:3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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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스2의 밸런스 맞춰질때까지 이거하면 잼잇을듯 ㅋ 드라군이 점멸된다면 ㅋ
아이콘 아잉놀자 (2011-01-28 21:3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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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보고싶은데 ㅋ
라그나로크가간다 (2011-01-28 21:3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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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모드하실분 채널sc2bw로오세요 ㅎㅎ
아이콘 DL각오하세요 (2011-01-28 21:4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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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겠네
라그나로크가간다 (2011-01-28 21:4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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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하실분없나요? 쪽지주세요 ㅠㅠ
아이콘 재어니 (2011-01-28 21:4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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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로 스2는 사양길로 접어드는데....
아이콘 Qubric (2011-01-28 21:5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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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군하고 리버 크기봐라ㅋㅋㅋ
현재 해병하고 불곰크기보면 진짜 크기크다
아이콘 ShinningNova (2011-01-28 21:5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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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벳 너무 안죽네 글고 토스는 외면ㅠㅠㅠ 이레디에이트 사기인듯
아이콘 어서오세요 (2011-01-28 22:0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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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C2-Forever (2011-01-28 22:2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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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족오33 (2011-01-28 22:3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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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 내가 원하던거
공성파괴단 (2011-01-28 22:3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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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해봣는데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8 22:3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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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거 국내게시를 맡고 있는데;;; 한글화도 제가 직접 다 했어요

근데 제작자 BrTarolg 아닙니다. 저도 팀리퀴드에서 피드백 넣고 있는데 저분은 그냥 영상배포 맡으셨을 뿐이고 실제 제작자는 오스트레일리아의 MavercK님입니다. 수정 바래요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8 22:3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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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맵제 SC2BW 맞아요
아이콘 Ethan_Ahn (2011-01-28 22:3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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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dbehdslrni // MavercK이 제작한 것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을 했습니다만, 본 기사는 영상과 관련된 내용이라 BrTarolg만 기입했습니다. 차후 내용에선 MavercK의 이름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내 게시와 관련된 이슈 공유가 가능하면 메일로 내용 부탁드릴게요 ^^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8 22:5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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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감사합니다
제가 군대가 얼마 안남아서 시간은 없지만...;;
아이콘 붐스타 (2011-01-28 23:5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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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엔진 특유의 유닛 뭉치기 효율땜에
리버 스캐럽 다 불발이네..
뭉치기좀 약화시켜야 테란 바이오닉이 좀 약해지고
순삭조루겜도 줄어들고 근거리 유닛이 죽기전에 달라붙을건데
아이콘 dasamo (2011-01-28 23:5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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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캐럽 바보는 여전한...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00:0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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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사람vs사람으로 붙어보신들이 많은지는 모르겠네요;; 스캐럽 인공지능(과거 이 맵에서 스캐럽을 쏘는대로 다 맞추도록 했었는데 리버는 엄청난 사기유닛이었습니다 )이라던가 공중유닛 11+1로 뭉치는 등등의 것도 전부 의도적으로 구현한 플레이입니다. 유닛들도 인공지능을 의도적으로 낮추거나 해서 생각보다 잘 안뭉치는 등 스1에 대한 구현이 무척 충실합니다. 게임플레이에 관한 회의가 있으신 분들은 직접 플레이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ㅎㅎㅎ
블랙제이 (2011-01-29 00:02: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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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뭉치는 거 없애고 스피드만 살짝 낮추면 완벽해지겠네요
스타2 래더보다 재밌을듯 ㅋㅋ
전부짱 (2011-01-29 00:1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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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인기도의 넘사벽...ㅠ.ㅠ;;
suchanx7 (2011-01-29 00:1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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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흥미로 한두번 해 보고 다시 래더 들어갈듯...
겨울나그네 (2011-01-29 00:3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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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시스템 그대로에 스2의 그래픽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라닠ㅋㅋ 짱이닷 ㅋㅋ
키라아마도 (2011-01-29 00:4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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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구려보이네..리버..프레임 끊기는건가? 아님 원래저거로 표현하나..드라군은 불멸자에서 바지만 따다그린듯...아..왜 스1유닛이 나와야하는거지? 난 그냥 새로운유닛이 나왔음좋겠다..
드라군이 아니라 그냥 드래곤 어때? 저그껄로...
체이스필드 (2011-01-29 00:47: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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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캐럽이 스1보다 더 병신같아보이는데 기분탓?
해병곰 (2011-01-29 00:4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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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좋은데요? ㅎㅎ
아이콘 Mr_Overlord (2011-01-29 01:0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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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좀 대박인데요? ㅋㅋ
아이콘 저그어려워 (2011-01-29 01:1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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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대단하네요
아이콘 학생밥이적은가 (2011-01-29 01:1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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쩐닼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뮤짤 ㅠㅠ 뮤짤이 너무 그리워
아이콘 학생밥이적은가 (2011-01-29 01:1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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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도 다 부르드워네.......
Busterz_ (2011-01-29 01:4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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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헌터버젼을 해봤는데 저그 럴커개발이 없습니다;
아이콘 멍- (2011-01-29 02:0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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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한국섭에 있나요??
아이콘 자연을벗삼아.267 (2011-01-29 02:1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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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전쟁화에서 제일 눈길이 가는 맵이로군요...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02:4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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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몇판 했는데 인기도 많이 올라갔네요 ㅋ_ㅋ
이제 섬멸전란에서 한번만 더 보기 누르면 바로 보일수준
라그나로크가간다 (2011-01-29 02:4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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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베틀넷에 올라온매치포인트맵해봤는데 히드라가 좀느려진거같아 좀안타깝고
러커가 중복버로우가되서 아무마음에듭니다
근데 여전히 커세어가 오버로드까면 죽는소리가안들리네요
유닛 생성되면 왼쪽에 알림표시뜨는거없애버리고
미니맵에 스1처럼 표시됐으면 좋겠네요 이것에대한 피드백은 이거말고도 엄청많은데
어디에다 문의하면될까요?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03:0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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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teamliquid.net/forum/viewmessage.php?topic_id=145316

이 맵 제작자의 스레드입니다. 플레이하면서 피드백 넣고싶은게 있으시다면 이쪽으로 넣어주세요. 아 팀리퀴드 가입하고 영어로 쓰셔야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좀더 구체적으로 건의사항을 항목화해서 제게 알려주시면 제가 알려드릴게요
아이콘 엔젤리스 (2011-01-29 03:3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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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운 아비터...모선빼구 아비터줘잉
아이콘 Mannoroth_ (2011-01-29 03:3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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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dbehdslrni//
플토 테란은 생산건물을 한꺼번에 부대지정햇을때 마린을 한번 누르면 한마리씩 생산되는거에 비해 저그는 모든 라바를 골랏을경우 저글링을 한번 누르면 모든 라바에서 저글링이 생산되는게 좀 아닌거같네요.. 저그도 한마리씩 생산되게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이동속도 같은게 안맞는게 많은듯.. 저글링(노업)이 일꾼보다 빠르네요 드라군도 좀 빠른거같고..
글고 단축키는 사용자 손맛에 맞게 바꾸지 못하나요 ㅠㅠ 자꾸 햇갈려서.. 이건 개인적인 희망사항입니다 ㅎㅎ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03:5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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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같은경우는 원래 스1이 그렇죠... 라바여러개가 동시에 변태되는건 스1재현땜에 개인적인 불편함의 선에서 넘어가야할거같고;;
이동속도는 제가 방금 실험해본 바로는 다 맞습니다. 스1 노발업저글링이 일꾼보다 빠르고 드라군도 일꾼보다 미세하게 빠른 수준입니다. 저도 이동속도 관련 피드백을 해본적이 있는데 혹시 다른 이동속도 차이를 찾으셨다면 제보부탁드려요 ㅋ
단축키는 예전에도 말이 나왔는데 수정가능하게 바꾸려고 고치는 중이라네요
아이콘 이안스터커[P] (2011-01-29 04:0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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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스타2의 타격감과 효과음이 스타1에 비해 얼마나 시망인지 느껴지네요.
라그나로크가간다 (2011-01-29 04:0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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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sc2 bw를꽤 여러판해봤는데 이게 꽤 여러버전이있는듯해서 제가말한내용중엔
이미 수정이된것들이 많이있을수도있습니다 쪽지를보내는법을몰라서 그냥 여기에 몇가지 피드백을넣어보자면 우선 저그 제가 저그유저이기때문에 저그를가장많이해봤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스탠다드일때와 하드코어일때는 스탠다드시엔 스2처럼 라바 변신하나씩들어가고건물 복수부대지정되야하는게 맞고 하드코어모드시엔 복수지정이안되는대신 라바다수선택해서 한번누르면 일괄변태 식으로되는게 옳은듯합니다 제가알기론 양쪽모드전부 원클릭변신으로알고있습니다
유닛의 스킨이나 공격이펙트같은건 차차 나아질것이라 생각하고있기에 그런건 접어두고 게임내적으로 저그의문제를꼽아보라면 오늘제가플레이해본버전에서 히드라속업이끝나면 히드라가빨라지지않고 그냥 속업이완료됐다고나오는 버그스러운게있었다는점만 빼면 별 문제가없어보였습니다 예전에 플레이헤본버전에서 토스와 테란의 게임내적문제는 토스같은경우 질럿이 스2의인공지능을가지고 싸우다보니 지나치게 테란의메카닉부대에 강한모습을보인듯하며 스파이더마인이 다크템플러에 반응하지않는다는거랑 커세어가 오버로드를죽일때 저그유저는 경고음을 듣질 못했습니다 이정도가 게임내적인 문제들이었고 유닛의외형을좀 적어보자면 디파일러는 유닛 스킨부터 스킬이펙트가 좀더 개선이필요해보이고 디바우러역시 마찬가지며 프로토스의 커세어의 공격모션을 좀더 커세어로부터 광선이나오고있다는느낌을받게 커세어본체의 무기부분이
번쩍거린다던가했으면좋겠고 캐리어도 뭔가 좀더 개선의 여지가보입니다 리버 셔틀 드라군 커세어의 모습은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라그나로크가간다 (2011-01-29 04:1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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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스킨같은경우 3d레볼루션의것과 대단히 비슷해보이는데 이게 아예 그걸 그대로가져온건지
스2내에서 만든건지 이게 어떤식으로제작되는건지 알수가없어서 말하기좀그렇지만 스2분위기에 위화감이 들지않게끔 스킨이 바뀌었으면합니다 블리자드에서직접만든 스카웃 러커 레이스 베슬 스커지를보면 정말 멋집니다 드라군 리버 아비터 커세어까지도 나쁘진않았구요 ㅎㅎ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04:2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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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다드 하드코어는 세분화 선택으로 나눠진지가 옛날이니 구버전 플레이해보신듯 하네요.
라바같은경우는 건의해보겠습니다. 확실히 불합리함이 느껴지긴 하죠
인공지능은 잘 모르겠네요 지금 인공지능도 스타2에비해 나름 많이 둔화시킨겁니다. 길을 잘 못찾아가고 일렬로 가는 일이 잦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좀 수정하기 난감한 사항같고...
마인은 현재는 은폐에 반응합니다. 그런데 마인의 경우 신버전에서 또 이상한 버그가 있어서;; 제가 제보해서 다음에 수정될듯 하구요
커세어 경보음 듣지못하는건 제보하겠습니다.

유닛 모델제작의 경우 굉장히 힘든작업이기 때문에 함부로 피드백 넣기가 뭐합니다. 여왕과 새 캐리어 모델이 제작되고 있다는 점만 알려드릴수 있네요 ㅋ...
참고로 커세어,아비터,발키리는 프로젝트레볼루션에서 가져온 것 맞습니다. 다만 제작자도 이 모델들의 퀄리티가 엄청나게 낮기 때문에(그나마 쓸만한게 저거) 위화감이 없도록 수정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요청했고 또 실행하고 있으니, 시간만이 해결해줄 수 있을 듯 하네용...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04:4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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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발업은 제가 데이터 잘못건드려서 바뀐듯 하네요...;;; 급수정 했습니다.
샤쿠라스프로엑쓰 (2011-01-29 08:1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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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즈맵임?
아이콘 믱글믱글 (2011-01-29 08:1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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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dbehdslrni/테란건물 공중이동속도가 좀더 느려져야되지 않을까 싶네영 글고 드랍쉽 가속되는지두 체크점 글구 다크스웜 지못미

근데 리버 스케럽제작 자동으로 되게 할수있나봐염 조흔듯?
아이콘 진균감염충 (2011-01-29 08:3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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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촉 공격하는거 모드 바꿔서 성큰처럼한거 보임??
가촉이 촉수로 안때리고 바로앞에 땅에 박으면서 아래에서 가시나오는거까지
완벽하게 재연했네;;
아이콘 PrayForyou (2011-01-29 08:5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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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실분 채널 SC2BW 로 모입시다 ㅋㅋㅋ
하버마스 (2011-01-29 09:2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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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시간이 지나면 이것보다도 더 퀄리티가 향상되겠죠? 기대해 보겠습니다 . C&C 처럼 조잡해져서 망하진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ㅠㅜ

제로아워 때 이 유닛 저 유닛 막 만들어내다가
결국 땅집고 헤엄치는 항공모함을 보고 기겁했던 1인으로서 ㅋㅋㅋㅋㅋ

어쨌든 이런거 만든 분은 못보겠지만, 보급해 주신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1-29 09:3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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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어젠 동영상 못봤는데
지금보니까 신상문표 레이스 짤짤이도 되네;;
posega (2011-01-29 10:1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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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더보다 뭔가 박진감이 있네여.. 역시 사운드에 문제가 잇었넴
Trx (2011-01-29 10:2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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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동영상에서 타격음 정말 전장 느낌 나네요.
끝없는 폭발 소리와 전사하는 질럿들 비명, 사이오닉 검 교차하는 소리에..
아이콘 딸기마왕 (2011-01-29 11:2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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쩐다 .... 아직 미완성이 이정도라는 점에서 정말 기대되네요
블랙제이 (2011-01-29 12:2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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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사운드는 스1이 넘사벽인듯...
배달기우스 (2011-01-29 12:2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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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일러는왜모델이 가제모양이지--- 충분히만들수도있을텐데 워3처럼 아이콘 못바꾸나여?
아이콘 세일링 (2011-01-29 13:0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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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보고싶네
아이콘 존슨바 (2011-01-29 13:5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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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뱃 크기가 큼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15:2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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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기우스// 물론 모델이 만들어져 있다면 적용시키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만 3D모델을 직접 렌더링하고 노멀맵핑 입히고 하는건 절대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디파일러 모델을 많이 지적했고(저도 그랬습니다), 제작자분도 모델링 해줄 분을 구해서 어떻게든 새로 만들려 하고 계시니 유닛 모델에 관한 지적은 자제해 주셨으면...ㅠ
블랙제이 (2011-01-29 16:2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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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dbehdslrni//궁금한 게 있습니다만
1. 아이콘은 스1의 그것을 넣은 듯 싶은데 새로 만들 수는 없는 건가요?
2. 세번째 동영상에서 리버의 초상화가 안나오던데 만들지 않은 건가요?
블리자드가 스1유닛 리모델링 하면서 초상화도 넣었을 텐데...흠;;
아이콘 SunShine_No.1 (2011-01-29 16:3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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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스타2하고 차이가 없어보이는건 나뿐인가..? 이 영상을 보니 스1과 스2의 가장 큰 이질감은 내용물이 아니라 그래픽인듯 싶네요.
브롤러 (2011-01-29 16:3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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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이 사운드가 좋죠. 드라군아이스크림되는것도 손맛있고 스타2도 군단심장나오면 전면 재개편해야됩니다. 사운드만바꿔줘도 굉장히 다른데
브롤러 (2011-01-29 16:4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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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스팀팩효괴음 스타1꺼로 대체해줌 참좋을건데 왜 이런걸안하는지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17:0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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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제이//
1.아이콘의 경우에는 일부 없는 것만 스1의 것이고(스캐럽 등), 전부 새로 만들거나 기존 스2에 있는 것들을 사용했습니다. 차후로도 유닛이나 기타등등의 아이콘, 와이어프레임은 수정될 예정이겠죠
2.네... 리버는 애초에 블리자드 손으로 만들어지지도 않았을텐데요??(에디터 뜯어보면 발로만든 수준의 리버가 있습니다만 그나마도 초상화도 프로브로 되있음)
아이콘 LeViaThanM (2011-01-29 18:4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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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건물의 크기가 심각하게 크네요;;; 크기는 수정이 안됩니까?? 맵이 너무 좁아진게 큰 결점같아욤
아이콘 타우렌먹자 (2011-01-29 20:5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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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에서 mod 가 무슨 의미로 쓰인건지 모르겠네요
mod 는 일반적으로 모듈러 (법) 의 의미인데 ;; mode 가 맞는것 아닌지
아이콘 망했다(R) (2011-01-29 21:0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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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스1모드
카스 좀비모드
아이콘 드라군의위엄 (2011-01-29 21:0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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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우렌먹자//mod는 modification의 줄임말입니당 ㅋ; 옳은 표현임.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29 21:1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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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iaThanM//
브루드워 "시야각" 설정을 한 상태입니다. 화면넓이를 좁히고 가깝게 한 설정에서 찍은거라 저래요
건물크기의 경우는 스1과 같은 4x3, 3x2사이즈로 전부 교체해서 그렇습니다.
아이콘 타우렌먹자 (2011-01-29 21:1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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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군의위엄// 지적 감사합니다.
젖은 (2011-01-29 22:1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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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1 미션을 스타2 모드로 좀 해봤으면 좋겠으요..한글이면 더 좋고요..
아이콘 [미_칠_추_적_자] (2011-01-29 22:4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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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김택용,박정석:껌밟은건 여전하네 드라군!! 난이만 너랑 떠나야겠어 난추촛차를 쓸래...임요한의 햇!병아리 컨트롤을 추촛컨트롤로 끝네버리겠어 ...
용기군씨:앙대...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1-01-29 22:4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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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스커지 인공지능 구현 안한듯
사베있으면 어택땅해도 사베 전멸 우왕 ㅋ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30 00:3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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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구현 잘 되있습니다. 아까 스커지 4마리가 커세어 1마리한테 전부 박은걸 눈으로 보고 왔어요 ㅋ
lOsER_pLaYER (2011-01-30 04:3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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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잘 만들어졌네요 ㅎㅎ
아이콘 무덤지기RS (2011-01-30 06:2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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쩌네 근데 리버가 꾸물 꾸물거리는게 1보다 빨라보이는건 눈의 착각?
아이콘 겜맥 (2011-01-30 13:0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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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동안 해보면서 고쳐야 할점들 목록입니다
이거 건의해주시면 좋으실듯...ㅁㄴㅇㄹ
..뭐 유닛 모델은 알아서 해결해주실거라 믿고영



1.이건 개인적일지 모르겠지만요..현재 스타1 질럿 사운드는 스타2질럿공격모션과 너무 안어울립니다
이건 스타2 사운드 그대로 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스타1 질럿은 찌르는 모션이라 어울렸는데 지금은 좀 이상하네요..

2.리버 움직임이 ㅠㅠ;;; 막 끈키는군요??;;;

3.커세어 공격모션이 업는게 이상하네요... 그리고 바로 생산될떄 커세어 모습으로 안나오고 왜 불사조로 잠시 있다가 바뀌나요 ㅠㅠ;;

4.공중유닛 움직임은 좋으나 지상유닛 움직임도 수정해야 할것 같네요

5.이왕이면 미니맵은 걍 스타2처럼 다 나오게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굳이 밸런스에 영향도 안주니깐 말이죠

6.러커 가시가 너무 작음 ㅠㅠ 이거 고치면 좋을듯

7.음.. 생각나면 더 말해드림
posega (2011-01-30 13:4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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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겨우 1시간 가지고 왠 문제점 지적.... 20판 넘게 해본 나도 가만히 있는데ㅋㅋ
아이콘 슈퍼맨2 (2011-01-30 16:3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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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 완성도라면....완성시키는데 매우 오랜 기간이 소요된다는건 다알텐데....
아이콘 슈퍼맨2 (2011-01-30 16:3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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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가 정말 완벽주의자인듯.....움직임도 조절가능하구나 스2에디터는 정말 엔진이내
xsdenied (2011-01-30 21:59: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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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이크3가 나오고나서 얼마 있다가
Generations 였나 비슷한 이름의 모드가 나왔었지요
울펜슈타인-둠-둠2-퀘이크-퀘이크2 등 기존의 id 게임에서 나온
캐릭터, 무기, 맵 등을 재현했던 모드였었는데
한동안 인기를 끌다가 사라졌었죠
이유는 id에서 저작권 어쩌고저쩌고.. ㅡ_ㅡ
당시 맵컨버터도 나오고해서 꽤 흥미로웠었는데 결국은 ㅠㅠ
이번 같은 경우도 블리자드에서 무대응으로 일관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라그나로크가간다 (2011-01-30 22:3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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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회사게임인데 그럴라구요 ㅋ
아이콘 청년정신 (2011-01-31 06:1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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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훌륭합니다. -_-;
leawind (2011-01-31 17:5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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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댓글달려고 가입까지 했네요,, 영상을 보니깐 저그 점막이 없어지면 스2와 같이 저그건물체력이 줄어들더군요,, 이거 처리가 가능하나요? 플레이를 해볼 수가 없어서 그것밖에 건의 못드리겠네요
아이콘 좌본좌 (2011-01-31 18:01: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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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해봤었는데.. 신기하고 재밌긴 하더라고요..
저그로 했었었는데, 뮤탈 뭉치는것도 되고.. 근데 뭉쳐서 숫자가 20마리였었나?여튼 뮤탈 숫자 좀 늘어나서 뭉치면 뮤탈이 고장남.. 스타 1에서 발키리 고장나서 공격 않하는 것처럼.. 공격을 안해요 . 여튼 참신했음.
꼬마링크 (2011-01-31 19:0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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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dbehdslrni//피드백점 전해주세요. 드라군 공격이팩트 사이즈 줄이고 덜 눈부시게 했으면. 서플은 크기 유지하고 보기좋은 각도로 만들었으면. 넥서스가 좀 찌그러져보임. 히드라의 침은 짧게 바꾸었으면,, 너무 레이저 같음. 가디언 모델링은 사람들 반응이 안좋아서 날개부분은 줄였으면.
아이콘 빌리와심영 (2011-01-31 20:2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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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아이콘 Adriel (2011-01-31 22:0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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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고를 없고를 떠나서 잘 만들었네요 올ㅋ
아이콘 Kjdbehdslrni (2011-01-31 23:41: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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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wind//구버전을 해보셨군요 ㅋㅋ 신버전에선 수정됐습니다.
꼬마링크//시각적인 부분은 피드백하기 좀 그런데;; 일단 저도 공감하는 사항 몇개는 전해드리겠습니다.
아이콘 Mannoroth_ (2011-02-01 11:0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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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dbehdslrni/ 테란 사운드중에 한글인게 잇네요.. 광물이 모자랍니다 라고 나오는데
아이콘 PrayForyou (2011-02-01 12:5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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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맥 // 5번의 미니맵은 스타2로 하다니요?

나머지는 모두 스타1의 전작을 충실히 이행하길 바라면서

미니맵만은 스타2로 해달라는건, 너무 통일성이 없어보이는데요.

잡게임이 되버림. 스타1으로 할꺼면 완전히 스타1으로 하던가,

그냥 스타2 브루드워를 새로 만들라고 하시는게 더 좋겟네요.
야혀 (2011-02-01 17:46: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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