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 스타2 e스포츠 방송 파트너십은 항상 열려있다
곰TV는 21일(월)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대원방송㈜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화하며 이에 대한 이해관계와 오해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항간에는 이번 계약으로 인해 ‘기존의 곰TV 온라인 방송과 IPTV 방송이 중단되는 것 아니냐’는 것과 ‘스타크래프트2 리그의 방송을 타 방송사가 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루머가 일어나기도 했다. 하지만, 곰TV는 이번 대원방송㈜와의 독점 계약은 ‘곰TV에서 제작하는 2011 GSL 프로그램의 생방송에 대한 독점권’이며 ‘스타크래프트2의 e스포츠 방송 파트너십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 같은 계약은 e스포츠 팬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GSL을 접근할 수 있게 하기 위함으로 기존 곰TV와 olleh TV(舊 쿡TV)를 통한 중계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계속 되는 것으로 전해 졌다.
한편, 대원방송㈜의 파트너십은 2011년 말까지 유효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래는 관련 Q&A.
---------- 아 래 ----------
▲ 이번 계약은 독점 계약인가?
-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대원방송㈜가 곰TV에서 제작하는 2011 GSL 프로그램의 생방송에 대한 독점 계약이다. 보다 많은 e스포츠 팬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GSL을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므로,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방송 파트너십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 애니박스가 GSL을 방송하는 유일한 채널인가?
-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곰TV와 대원방송(주) 간에 체결된 것이다. 대원방송㈜는 다수의 채널을 가지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애니박스는 2월 22일부터 GSL Mar. 시즌 Code S 경기들을 생방송할 예정이다. 기존 곰TV와 쿡TV를 통한 GSL 방송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계속된다. 이제 시청자들은 2011 GSL을 온라인(곰TV), IPTV(olleh TV), 케이블 TV, 위성방송 그리고 위성DMB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된다.
▲ 대원방송의 독점권은 곰TV가 더 이상 GSL의 온라인 방송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인가?
- 기존 곰TV와 쿡TV를 통한 GSL 방송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계속된다. 이제 시청자들은 2011 GSL을 온라인(곰TV), IPTV(olleh TV), 케이블 TV, 위성방송 그리고 위성DMB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곰TV에서 제작하는 2011 GSL 프로그램을 생방송 하는 것에 대한 독점이다.
▲ 이번 파트너십은 언제까지 유효한가?
- 이번 계약은 2011년까지 유효하다.
글: 안영훈(ethan@playxp.com)
(c)Play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