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철 VS 박성준, GSL March 결승전!
작성자: 키쵸
- 우승자 및 스코어 예상에 참여해 보세요! 추첨을 통해 우승자가 결승전에서 직접 사용한 마우스, 블리자드 가방 등의 상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장민철의 프로토스, 그리고 박성준의 저그
이미 지난 오픈 시즌 3에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바 있는 장민철의 프로토스, 그의 플레이는 이번 GSL March에서도 견고하고 빈틈이 없어 보입니다. 게다가 대 저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왔던 최근의 흐름상, 일반적인 저그를 만나게 되었다면 아마 많은 분들이 장민철 선수의 우승에 조금 더 손을 들어 주었을지도 모르지요. 그러나 상대는 박성준! 멈추지 않는 공격 본능을 앞세워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는 바로 그 투신의 저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최고의 대진이 눈앞에 펼쳐지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 선수, 결승전을 이야기 하다.
3월 16일 오전, 결승전을 3일 남겨둔 상황에서 두 선수를 만나 여러 이야기를 들어 보았는데요. 두 선수의 출사표를 함께 들어볼까요?
장민철(프로토스): 올해 열리는 대회 중 8번 정도는 우승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번 GSL March의 결승전도 그 중 하나일 뿐이다. 박성준 선수의 공격 본능은 자신이 다소 유리한 상황에서는 큰 장점이 되겠지만, 이것이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 될 수도 있다. 만약 다른 선수를 만났다면 4대0으로 이길 수 있었을 텐데, 상대가 박성준 선수이기 때문에 4대1 정도의 스코어를 예상하고 있으며, 첫 GSL 2회 우승자가 되고 싶다.
박성준(저그): 최초라는 말을 좋아한다. 최초로 전작과 스타크래프트 II에서 모두 우승을 하는 선수로 기록 되었으면 좋겠다. 장민철 선수가 쉽지 않은 상대이긴 하나, 많은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보여 줄 것이다. 특히 수 많은 결승전 무대의 경험은 나의 가장 큰 장점이며, 결승전 무대에서 직접 장민철 선수를 보게 된다면 내 자신감은 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결승전 안내
- 일시: 2011년 3월 19일 토요일 오후 3시
- 장소: 대전 CMB 엑스포아트홀
- 현장 관람은 2시부터 선착순 무료 입장이며, 약도는 여기를 참고 하세요.
- 시청 방법
- 인터넷 – 곰TV 생중계(http://esports.gomtv.com/gsl/)
- 케이블TV – 애니박스
- IPTV – ollehTV
- 진행 방식
- 7전 4선승제
- 지도: 금속도시, 크레바스, 종착역, 십자포화SE, 샤쿠라스 고원, 고철 처리장, 젤나가 동굴
우승자 및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
자신이 최고의 스타크래프트 II 선수임을 증명하며 우승을 차지할 선수는 과연 누가 될까요? 여러분들이 예상하는 우승자와 경기 스코어를 덧글로 이야기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이 함께 합니다.
- 참여 기간: 2011년 3월 19일 오후 3시(결승전 직전까지)
- 참여 방법: 예상하는 우승자의 이름, 스코어를 포함해 응원 메시지를 덧글로 남기기
- 예1) 장민철 선수가 4:1 정도로 이기고 우승할 것 같아요! 파이팅!
- 예2) 4:3 박성준 선수의 승! 유일한 저그는 항상 GSL에서 우승을 해 왔죠~
- 상품
- 우승자가 결승전에서 사용한, 친필 사인이 된 마우스 (1명)
- 블리자드 로고가 새겨진 가방 (3명)
※ 당첨자는 3월 22일 오후에 발표될 예정이며, 참가자의 Battle.net 계정 메일 주소로 당첨 확인 및 배송 등 자세한 사항이 안내될 예정입니다.
출처: http://kr.battle.net/sc2/ko/blog/690212#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