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layXP 입니다.
지난 4월 9일(토) 진행된 2011 GSL 월드 챔피언쉽 서울 결승전 현장 관람 이벤트와 관련된 확인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 동안 곰TV측 요청에 따라 GSL 대회 개막전 및 결승전의 현장 관람 이벤트는 여러 차례를 진행을 해온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번 2011 GSL 월드 챔피언쉽 서울 결승전 현장 관람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께서 많은 불평.불만을 해 온 상황이고, 곰TV 측에 사실 여부 및 현장 관람 참가자 명단을 받기 위해 관련 절차를 내부적으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시간이 지나 이러한 관련 안내 및 공지를 하게 되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커뮤니티 당첨자 확인 마감 시간 2시 30분 누락 분
현장 관람 이벤트와 관련된 안내는 곰TV에서 보내준 자료를 인용하여 관련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2시 30분까지 커뮤니티 당첨자 분들의 체크를 받아야 한다라는 사항은 PlayXP 측에 전달된 안내 자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PlayXP에서도 관련 사실을 사전에 알지 못해 공지 사항에 별도로 안내가 나가지 않았습니다.
결승전 현장에 참석하셨던 당첨자 분들께서 이후 이와 관련하여 불평을 해 오셨으며, 곰TV 측에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PlayXP에 보내온 안내 자료에 관련 내용이 누락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2. 커뮤니티 당첨자 확인 부스 위치 건
현장을 찾아주신 분들께서 커뮤니티 당첨자 확인을 받기 위한 위치를 제대로 확인하기 어려웠다라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당첨자 확인 작업은 그 동안 곰TV에서 별도로 체크를 해주던 상황이었지만, 이번 결승전에서는 관련 확인을 받기 위한 부스의 확인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또, 2시 30분까지 체크를 받으라는 안내가 없어 2시 30분 이후에는 관련 체크 부스가 철수함에 따라 이후 오신 분들은 체크 부스 자체를 찾지 못하신 것으로 파악됩니다. 결론적으로는 2시 30분 시간 안내가 나가지 않아 발생한 탓이 큰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3. 현장 응모지에 "PlayXP" 기입시 출석으로 체크
곰TV에서는 현장 응모지에 커뮤니티 란에 "PlayXP"로 기입한 분들 중 이벤트 당첨자와 동일한 이름과 연락처 일 경우 당첨자로 체크하였다고 알려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응모지를 통해서도 현장에 왔음이 체크되지 않은 분들이 계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그 누락 인원 규모를 파악한 뒤에 다음 주 중으로 할 예정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지정석" 의미 퇴색
커뮤니티 당첨자 지정석으로 안내된 좌석이 일반적으로 앉을 수 있는 곳과 다르지 않았다는 지적이 많으셨습니다. 곰TV에서는 좌석 배정을 위해 임시로 착석 후 다시 앞 쪽 지정석으로 안내를 해주었다고 밝혔지만, 모든 인원을 대상으로 이러한 안내가 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정석" 관련 클레임 건은 PlayXP 뿐만 아니라 다른 커뮤니티에서 당첨되어 가신 분들께서도 공통으로 지적하신 사항이라 전반적인 지정석 관련 운영에 부족함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수 차례 이러한 현장 관람 이벤트를 진행해왔지만, 이번 결승전과 같이 많은 불평 사항이 올라온 적은 처음 인듯 합니다. 또, 이러한 원인에는 기본적으로 2시 30분까지 현장에서 확인을 받아야 한다라는 기본적인 안내가 없었다라는 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PlayXP에도 이러한 사실을 결승전 이후에 불평글들을 보고 알았을 정도로 곰TV에서 관련 안내가 부족했다고 생각되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현재 곰TV에서 현장 참석자 분들의 명단을 받은 상황이며, 이벤트 당첨자 분들께서 관련 확인을 하실 수 있도록 별도 페이지에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벤트 당첨자 분들께서는 아래 페이지에서 본인의 체크 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현장에 갔음에도 현장 참석자로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support@playxp.com 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playxp.com/sc2/events/gsl_open/
▲ 현장 참석이 확인된 분은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결과적으로 PlayXP를 통해 현장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가신 분들께 불편과 실망감을 남겨드리게 되어 저희 역시 죄송스러운 마음 뿐입니다. 향후 이러한 문제가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곰TV에 현장 이벤트 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써달라고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