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3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Ethan_Ahn
작성일 2011-04-26 14:24:18 KST 조회 24,499
제목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 패치 1.3.3 PTR #1

파일포켓 이미지

 

1.3.3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안내

 

오늘부터 테스트가 시작된 1.3.3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입니다.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의 경우 테스트 진행 상황에 따라 중도에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또한 아쉽게도 현재로써는 북미 서버 플레이어만 테스트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차후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가 변경되는 경우 토론장을 통해 업데이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밸런스
프로토스

- 집정관이 거대 유닛으로 간주됩니다.

- 수정탑의 동력 공급 범위가 7.5에서 6.5로 감소하였습니다.

- 인공제어소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관문

      파수기 소환 시간이 42에서 37로 감소하였습니다.

      추적자 소환 시간이 42에서 37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유닛의 소환 시간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테란 

- 유령

      훈련 비용이 150/150에서 200/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벙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저그

- 포자 촉수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유령이 EMP를 동일한 장소에 빠르게 연달아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비행 유닛을 여전히 한 장소에 뭉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출처: battle.net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현주쨔응   |   아이콘 바이킹[]   |   아이콘 검은예술   |     |   아이콘 설레이었어   |   아이콘 공허왕   |   영구읍다   |   아이콘 [친절한워든씨]   |     |   아이콘 쏘지마   |   아이콘 아잉놀자   |   아이콘 시험준비를하자   |   아이콘 JUSTiFIRE   |   아이콘 역장의마술사   |   아이콘 자연을벗삼아.267   |   아이콘 lautlos   |   아이콘 케리건.   |   아이콘 아...그종족   |   아이콘 [만찐두빵]   |   ParliaMent   |   아이콘 Gabriel.   |   아이콘 혁명가   |   아이콘 꽃미남배찌   |   아이콘 캐빗   |   아이콘 티월드   |   mekken   |   아이콘 Tamid
아이콘 술불콤보 (2011-04-26 14:25:54 KST)
1↑ ↓0
센스 이미지
1등!!
클린클린 (2011-04-26 14:26: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세!
하얀오리 (2011-04-26 14:26: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읭? 유령 상향?
아이콘 점핑바퀴 (2011-04-26 14:26:4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십라 할 말을 잃었습니다.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1-04-26 14:26:46 KST)
0↑ ↓0
센스 이미지
올ㅋ
아이콘 하야테. (2011-04-26 14:27:37 KST)
0↑ ↓0
센스 이미지
4차관이여 망해라!!!!
아이콘 혜안. (2011-04-26 14:27:39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크래프트
SnugWuls (2011-04-26 14:28: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제 집정관도 역장 밟는 겁니까?

벙커랑 포자 촉수 변경은 맘에 드네요. 100% 회수 솔직히 말이 안 됨.
아이콘 슈스이 (2011-04-26 14:30: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위기사 부적도 없어졌는데 유령 상향할 필요가 있나요?
Mih0 (2011-04-26 14:31: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광전사 1추적자 찌르기 10초 단축 ㄷㄷㄷㄷ.... 2겟 광전사 찌르기 돌아오는건 아닌지...
아이콘 TakePrime (2011-04-26 14:32:21 KST)
0↑ ↓0
센스 이미지
프프전이 4차관 외의 전략이 많아지는 것은 좋은데 타종족전이 약해질까봐 걱정이네요..
아이콘 (응슷응) (2011-04-26 14:33: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 회수는 손 잘 봤고 저그 촉수 내리는건 너무 빨라진거 같은데
9초정도로 일단 해보고 6초로 줄이던가..
아이콘 cSOoneE (2011-04-26 14:34:15 KST)
0↑ ↓0
센스 이미지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아이콘 요청글 (2011-04-26 14:34:51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광전사 추적자 5초씩줄면 저그 좇망이잖아
아이콘 RT5REYR (2011-04-26 14:35: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인공제어소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관문

파수기 소환 시간이 42에서 37로 감소하였습니다.

추적자 소환 시간이 42에서 37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유닛의 소환 시간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울다가 웃네 근데 더 울고싶음......
리하스 (2011-04-26 14:35:11 KST)
0↑ ↓0
센스 이미지
유령이 부담없는 가격이 됐네.........
아이콘 날카로운빌드 (2011-04-26 14:35:47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전사 소환 시간이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전진 관문 어떻게 막으라고??????????????????
리하스 (2011-04-26 14:36:58 KST)
0↑ ↓0
센스 이미지
집정관 거대는 역장보다는 충격탄에 바보되는거 막을려고 하는것 같네요.
오크와리당 (2011-04-26 14:37: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진관문류 빌드가 많아질듯하네요..유령 가격 상향해준건 감염충상대로도 써라는거같은데.
린치 (2011-04-26 14:40: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00%나 75%나 ㅡㅡ;;; 그냥 회수시 건설로봇이 붙어있어야하고 회수타이밍을 많이좀 늘리지..
아이콘 lucentpeace (2011-04-26 14:40:15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아......어떻게 하라고.... 저그 때려치라고?
Specialis (2011-04-26 14:41: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관문 광전사찌르기가 저그한테 너무 강해서 광전사 소환시간 5초 너프했던거 아닌가요?
이게뭐지..
lOvShinyStar (2011-04-26 14:42: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개인적으로 포촉버프가 제일 안타깝네요 ..

이젠 공허가 뿌리박는 포촉 보면 쨰야겠네 ㅜㅜ
아이콘 [부릉여왕] (2011-04-26 14:42: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저 관문 저 미친
아이콘 로보로보 (2011-04-26 14:42:50 KST)
0↑ ↓0
센스 이미지
프저전 거지같다고 말하는데 더욱더 개망밸런스의 길로.. 이제 4차관이고 뭐고 2관문 찌르기 오면 사망
청풍유월 (2011-04-26 14:43: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클베때 프프전에서 환상거신으로 역장부수고 찌르는거 자주했는데 이제 집정관으로하면되겠따
아이콘 mubikarp (2011-04-26 14:45:40 KST)
0↑ ↓0
센스 이미지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플토로 전향하세요
세라피스프라임 (2011-04-26 14:46: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럴거면 종족 자체를 없애지 ㅡㅡ

유령이 버프라는사람은 뭐여 다른 종족도 아니고
아이콘 DogDRAKE (2011-04-26 14:48: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5초는 너무 했다;; 광전사나 파수기 빌드 타임은 건들지 말지 -_-;;
아이콘 어륀지 (2011-04-26 14:50: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걸로알수있는건 데이비드 킴은 무능하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d
아이콘 우쯔 (2011-04-26 14:5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아이콘 연암의후예 (2011-04-26 14:58:21 KST)
0↑ ↓0
센스 이미지
댓글중에 테란 까는 내용이 있는데

이번 패치가 어떻게 테란 버프에요....??;;;

150/100이 된 것도 아니고..... 갠적으로 테테전 아니면 가스 조금 늦게 캘 정도로

그렇게 가스가 모자란 진영도 아닌 것 같은데.. 가스 50 줄어든 것은 그닥 버프는 아니라고 생각

+

벙커 하나만 까는 사람 없잖아요..??;; 보통 방어할 땐 2~4개 가끔은 5개씩 ㄷㄷ...
25원이 모이고 모여서.. ㅡㅡ; 덤으로 40초 동안 일벌레(?) 한명 혹사 시키고...


뭐 나쁘다는건 아니고... 이게 어딜봐서 테란을 까야하는 패치인지... 솔직히 이해가 안갑니다.
아이콘 KoKe_ (2011-04-26 15:02:37 KST)
0↑ ↓0
센스 이미지
차원관문 그냥 없애라 아 뭣같다 진짜 뻑하면 패치야
iUiU (2011-04-26 15:04: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특히 토스전에선 가스가 부족한 종족도아니고 저게 어떻게 고스트 상향이라는거지
아이콘 비비듀 (2011-04-26 15:06: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토스 vs 저그전.
오픈베다 시절처럼 전진 2관문 광전사 러시요 ㅋㅋㅋ
저그의 대책. 아놔 아제부터 본진에서 바퀴뽑고 앞마당 가져가야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비비듀 (2011-04-26 15:07: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그리고 토스가 테란, 저그전 상대로 1추적자 광전사찌르기 빌드가 강해진건 찬성 ㅋㅋ

테란은 2병영 해병러시, 1병영기술실 충격탄 불곰러시 등등 초반에할거만은데
프로토스는 걍 1관문 인공제어소
저그는 걍 산란못후적당히째기 ㅠㅠ
프로토스도 초반전략 줘서 ㄳ
아이콘 KoKe_ (2011-04-26 15:08:00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전사 소환시간 감소로 저그가 초반 광전사압박에 시달려서 멀티도 못먹고하면 또 패치해서 바꿀거냐? 패치 좀 작작해라. 게임이 어떻게 갈수록 수렁으로 빠지는 기분이냐.
아이콘 비비듀 (2011-04-26 15:09: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어차피 입구막기 라는 10사기 스킬이있어서 전진관문 걍막음

문제는 저그임 예전에 광전사 33초 시간때 저그가 앞마당먹기너무힘들다고 광전사 38초로 올렷는데 이번에 또내리넹 ㅋㅋ 저글링 공속좀 올려주셈 초반에 광전사막게
아이콘 긴생 (2011-04-26 15:10: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가스가 중요하긴 한데...
이번 거는 구도가 너무 바뀌는데...?
baalzebul (2011-04-26 15:14: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게뭐여...
라센더 (2011-04-26 15:14:41 KST)
0↑ ↓0
센스 이미지
나도 토스지만 저그님들 좀 빡치겠다...4차관 없애다 게임 이상해지겠네...
아이콘 Raina (2011-04-26 15:16:20 KST)
0↑ ↓0
센스 이미지
포촉6초는 굿 밴시한테 좀 덜털릴듯하기도 하고..
근데 광전사 시간감소는 뭥미 그냥 저그 마당 먹지말라는거네..
진짜 바퀴까지 뽑고 마당먹기하라는거네..
아이콘 아이유쨔응 (2011-04-26 15:17:03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테란이지만 벙커100회수는 사기성이좀 있어서 손은 잘본것같은데..
관문유닛 5초씩내리는건 뭐하는짓이지ㅋㅋㅋㅋㅋㅋㅋ
저그 씨를 말려버리겠다는건가..
래더에서 이제 전진관문이 판을치겠구나....
안타깝다진짜..밸런스 시망ㅡㅡ
그리고 유령은 상향된것도 없는데 상향됬다고 징징거리지맙시다
사막오징어 (2011-04-26 15:17: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의도가 뭐죠?! 차관쓰지말고 관문도 좀 쓰라는건가?!?
청풍유월 (2011-04-26 15:20: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회수 이제서야 너프한다는게 의아하다.
아이콘 LicH (2011-04-26 15:27:01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제 테섭에서는 토스 초반에 긴장하겠다 ㅋㅋㅋㅋ
아이콘 F10-N (2011-04-26 15:30:15 KST)
0↑ ↓0
센스 이미지
프토지만 관문유닛 5초 감소는 너무 정도가 심하네요 어차피 테스트서버라서 다시 고쳐지겠지만 정말 저렇게된다면 대저그전이 5분만에 끝나는 상황이 여럿날듯
아이콘 예술코믹단 (2011-04-26 15:31: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식 패치도 아니고 테섭 패치인데

흥분하는 분들이;;; 이해가 안감
아이콘 사미르듀란 (2011-04-26 15:33:19 KST)
0↑ ↓0
센스 이미지
테스트 패치지만 이대로 나온다면 저그는 초반 압박이 심하겠네요.
아이콘 두냐몽은몽글몽글 (2011-04-26 15:35:32 KST)
0↑ ↓0
센스 이미지
테섭 패치 때 미리 항의해야 정식 패치에 반영하죠. 전 테섭패치에 왜 흥분하냐는 분들이 더 이해가 안가네요;
아이콘 테란왕 (2011-04-26 15:42: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콘 연암의후예 (2011-04-26 15:42:14 KST)
0↑ ↓0
센스 이미지
솔직히 유령 상향이라고 주장 하는 사람들은
유령 가스가 150이나 드니까 '많이 먹는다' 라고 생각할거임...
하지만 정작 테란유저는 별 부족함을 못느끼는 현실~_~
테란 프로게이머중에 다수의 의료선을 애용하는 분들이(어제 경기에도 나왔음) 계신데...
가스가 모자르다면 유령 뽑지 그 돈으로 의료선 뽑겠습니까...ㅡㅡ; (참고로 유령 뽑을 만큼 다 뽑고 갖춘 의료선)

어제 황규석 선수 vs 이형섭 선수 경기 꼭 보시길!!

유령 가스가 줄어든 것만으로도 버프라고 생각해야되는 테란이!
유령 갖출만큼 다 갖추고!
의료선 10기 넘게 뽑고!

결론은 상향도 하향도 아님다
테란 너프 그만좀하고 타 종족 버프좀 ㅡㅡ;

솔직히 지속적인 너프로 밸런스 맞추는 것보다 버프+너프로 밸런스 맞추는게 더 기분 좋...아요 (?)
하버마스 (2011-04-26 15:4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 상향 맞는거 같은데,, 일단 가스 자원을 미네랄의 두배로 보면,,;;
플토전에 바이킹, 의료선 뽑다 보면 가스 모자라지 않나요.

딴 건 몰라도 아칸 상향은 정말 좋은 거 같음. 적어도 집정관이 뽀대는 나야지,, 불곰에 맞고 휘청거려서야 되것나..

그리고 포촉도 좋음,, 이정도로 근본적인 저그의 문제가 해결될 것 같진 않지만,, 공허 잘못만나서 쳐발리는 일은 좀 줄어들듯.

나머지는 까봐야 알 것 같네요.
팀플에서 2겟 광전사 푸쉬 저그로 하면 지금도 짜증 죽겠는데 음...
아이콘 예술코믹단 (2011-04-26 15:49: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항의를 하세요 . 흥분하지말고 . 항의와 흥분의 뜻을모르는듯
아이콘 워쇼스키 (2011-04-26 16:00:46 KST)
0↑ ↓0
센스 이미지
오픈베타때처럼 전진 2관문 압박이 상당해서 지금 테스트패치상황보고 충분히 조절할수 있으니 너무 흥분은... 포자촉수는 진작에.. 가촉도 좀 해주지; 기존맵에서나 문제지 맵 앞으로 커지거나 일꾼 정찰 한타이밍 빠르게해서 대놓고 앞마당만 안하면 방어 안되는것도 아님
시스카 (2011-04-26 16:0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이보세요, 블리자드 양반! 이게 무슨 소리요 ?!
아이콘 LofSniper (2011-04-26 16:04: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적자나 파수기는 별 상관없을거 같은데 광전사는 저게 작년 10월쯤 너프돼서 저렇게 된거니 엄청난 영향은 없을겁니다. 오히려 차원관문러시는 없는거나 마찬가지니 크게 나쁠거 없을거 같은데 반응이 영.... 프로토스 본진에 일벌레 정찰만해도 상대 의도 다 파악가능합니다. 일벌레로 추후에 입구못막게 꼬장이나 가스러시등 충분한 견제도할수있구요 4인용맵에서 전진 관문한다는건 완전 도박빌드구요. 오히려 패치전에는 프로토스의 초반관문 푸시는 거의 없다고 하는게 맞을정도였죠. 너무 심하면 패치될거니 다들 너무 걱정하지마시라는 ^^
아이콘 옥수수수염차 (2011-04-26 16:05:34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잉정관이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Lhassir (2011-04-26 16:05:38 KST)
0↑ ↓0
센스 이미지
집정관!!!!!! 우리가 해냈어~~~~~~~~~~~~~ㅠㅠㅠㅠ
아이콘 TransCond (2011-04-26 16:06:45 KST)
0↑ ↓0
센스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똥이다! 똥!
아이콘 LofSniper (2011-04-26 16:07: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디어 프프전 4차관전쟁이 종결나는거 같아서 너무 기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 전진관문 전쟁이 되는건 아니려나 ㅡㅡ

근데........ 우주모함은????????? 전순은해주고 우주모함은????? 우주모함은????? 인간적으로 우주모함은 너무 하지않나???? 3초식 너프해도 되니 우주모함좀!!!!!!
아이콘 워쇼스키 (2011-04-26 16:10:09 KST)
0↑ ↓0
센스 이미지
4차관이 저그를 힘들게 했던건 선부화장하고 빠르게 발업을 눌러도 그전에 터져나오는 전진수정탑에서의 생뚱맞은 타이밍이 어이없었던거였음. 본진에서 걸어나오는 플토병력이나 패치후 차관러쉬는 정찰만 되면 방어가 가능하게 되는거죠. 그전엔 알고도 타이밍이 기가막히게 발업전 타이밍이라 괴로웠던거
아이콘 hiphophammer (2011-04-26 16:18:12 KST)
0↑ ↓0
센스 이미지
TransCond//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렉스베스트오브한 (2011-04-26 16:19:56 KST)
0↑ ↓0
센스 이미지
관문추적자 소환시간은 그대로두면뭐 전체적으로 적절할꺼같은데
Saramander (2011-04-26 16:22: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함정인게 틀림없음.
차관 연구시간 40초 증가, 질파추 생산시간 감소하고 반발이 일어나자
그럼 질파추 생산시간 다시 롤백.

음? 뭔가 돌아오지 않은게 있는데?
아이콘 알라르 (2011-04-26 16:2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관문유닛 빌드타임이 빨라지고 차관쿨이 늘었다라.. 빌드를 좀 손봐야될듯
럴커가두렵지않나 (2011-04-26 16:27: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저그를 삭제해라!
아이콘 김염충 (2011-04-26 16:27: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쁘지 않은 패치인데 저그 입장에선? 원래 5초 너프 전에도 전진관문 막을만했음
브통령이될꺼랑께 (2011-04-26 16:28: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병신 잉정관 드디어 거대 판정이네
카오스유저임 (2011-04-26 16:3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염충님은 변신수인가 ㅋ 지금도 그냥초반광러쉬오면힘든데
아이콘 성유리 (2011-04-26 16:33:34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이래서 1:1 래더 안하고.. 그냥 팀플에서.. 혼자 쳐 놀고 있는 이유라니까..
브통령이될꺼랑께 (2011-04-26 16:35: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미네랄 수거에 존나 특화된 테란인데
유령 미네랄 소모 늘이고 가스 소모 줄이면 그게 상향이지 뭐가 상향임?
하향이라는 사람들 보니 조삼모사 패러디 만화 생각나게 하네
awedsfgeew (2011-04-26 16:39: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유령 하향이라는 것은 말이 안되고 수정탑에서 언덕위로 유닛 소환하는것만 막으면 프프전 4차관은 나아질텐데.......
awedsfgeew (2011-04-26 16:40: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지금 중요한것은 바로 프저전임 블자야
아이콘 네로구이 (2011-04-26 16:41: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렇게되면 저그입장에선 가위바위보 싸움에서 더 골아파지는건 사실아닌가요.
탈다림 같이 초반 서치 힘든 맵에서 대놓고 선제련소 토스상대로 더 어려워집니다.
왜냐면 초반에 같이 쨀 수가 없기때문이죠. 이렇게 위험한 상황에서 누가 대놓고 선앞으로 응수할 수 있겠습니까. 이건 리스크는 크고 보상은 작은 불리한 도박이죠.
또한 관문유닛 빌드타임이 줄엇다는건 선제련소 토스가 맹덕으로 입구뚫기를 막기가 더 쉬워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넓은맵일수록 저프전은 더 어려워진것 확실합니다.
리뮤 (2011-04-26 16:42:0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프전 전진관문구지안해도 그냥 2~3추적자 증폭으로뽑아서러시가면 저그그냥망하는데 돋넼
노쓰레기 (2011-04-26 16:46: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욤만먼: 6못사장 ㅅㅂ
아이콘 빠기리 (2011-04-26 16:49: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너무하네..

저그는 아웃오브안중 이구만.
아이콘 아이유쨔응 (2011-04-26 16:53:56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적자 만이라도 원래대로 돌려놓으면 괜찮을꺼같은데..

추적자 5초 감소시키면 ..ㄷㄷ
aLiveHRB (2011-04-26 16:55: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아이콘 엔에스피핫도그 (2011-04-26 17:06: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블리자드 진심으로 벨런스를 전체적으로 맞춰야되는데 지금이 베타 기간도 아니고 패치를 밥먹듯이 그것도 재대로 하지도않고 하고있네
시뮬레이션같은거를 돌려서 해보던지 답이 안나온다 진짜...
아이콘 개막장님 (2011-04-26 17:08: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테란입장에선 별로 손해볼게 많이 없는데 왜들그러시지
벙커100%회수는 테란입장에서봐도 좀 좋고 유령은 어차피 오히려 가격하향임(가치로환산했을때)

플토는 차관너프빼고는 상향이네.. 저그만 죽어나겠넼
아이콘 (_공허의_맹독_) (2011-04-26 17:10:49 KST)
0↑ ↓0
센스 이미지
ㅁㅊ.... 욕만 나온다
아이콘 [친절한워든씨] (2011-04-26 17:11:12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 이제 초반 푸쉬에 털릴거 같은데....
Kirchheim (2011-04-26 17:11: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군단의 심장 확장팩에서 혁명적으로 강화될 것이다. "Zerg force will see revolutionary reinforcement with the Heart of the Legion Expansion pack. " 신유닛 추가 3종 - 군락이후 건설가능 건물 추가 1종 (유사초월체로 추정) - 크립이외지역에서도 모든 저그유닛의 이동속도를 크립위에서와 동일시시키는 업그레이드 추가.
아이콘 PEC (2011-04-26 17:13: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솔직히 말해서 광전사 5초 주는건만 없던 일로 하면 괜찮은 거 아닌가요? 댓글들 보면 거의 광전사 5초 줄어들게 될 경우의 문제들 언급하고 계신거 같은데 그것 외에는 괜찮은 패치라고 보는데... 솔직히 저그나 테란분들도 추적자 파수기 줄어든 거는 큰 피해 없으실 것 같은데...그리고 1광 1추 찌르기는 결과적으로 인공제어소 지어지는 시간이 줄어든 게 아니기 때문에 10초가 아닌 5초가 빨라지는 거죠. 벙커 회수는 진작에 필요했다고 생각되고 유령은 그렇다치고 포촉 줄어든건 저그분들 당연히 불만없으실테고... 집정관 거대는 감사네요. 차관 40초...ㅠ 그리고 결과적으로 수정탑 동력범위 줄어서 이것도 제법 하향아님? 왜 이건 언급들이 없으시대..; 언덕에서 다른 언덕으로 소환할수 있는 범위가 확줄었다는 건데;
아이콘 설레이었어 (2011-04-26 17:18:07 KST)
0↑ ↓0
센스 이미지
우주쓰레기 좀 어떻게 해보지
아이콘 역전의R (2011-04-26 17:18:39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보기에 광전사 5초 버프는 추적자, 파수기 보다 늦게 나오면 좀 그러니까 일괄적으로 줄인듯.
그냥 다 같이 37초로 맞춰
아이콘 네로구이 (2011-04-26 17:2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pec // 님이말한 동력범위같은건 부수적인 전략에 영향을 주는거고. 광전사는 빌드라는 큰 틀에 영향을 주는거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글고 저그가 징징대는건 패치전보다 패치후가 더 어렵다고 판단되기때문이에요 ㅋㅋ
수정탑 동렵범위 차관40초 이런 너프보다 관문유닛버프가 더 무섭다는거죠 ㅋㅋ 이런패치 안하는게 나음.
프프전 경기재미를 위해서 왜 저프전 벨런스는 점점 좆망이되야하는건가요..
아이콘 CosteR (2011-04-26 17:2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밸런스 맞추겠다고 저그 아닌 다른 종족을 건드리는데 피해는 저그가 제일 많이 보는거지?
아이콘 Hancock (2011-04-26 17:37:53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부러 테섭 패치에서는 극단 적인 패치 내용을 통해 시험해 보고 싶어하는 경향이 잇음.

그래야지만 격한 반응이 나오는 부분을 쉽게 알수 있으니깐
아이콘 카나스타일 (2011-04-26 17:42: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벌레니깐
아이콘 LeViaThanM (2011-04-26 17:49:28 KST)
0↑ ↓0
센스 이미지
질럿 저 시간대일때 저그찌르기 한것을 벌써 ?까먹었나?? 미친, 광전사 타이밍 개빡친데;
아이콘 CoolGuyMS (2011-04-26 17:51:57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ㅋ 이렇게 패치하면 저그가 제일 큰 손해 아님?? 왜 저그는 관심이 없어 ㅋㅋ 기껏 포촉 하나라니 ㅋㅋㅋ
아이콘 LeViaThanM (2011-04-26 17:52:10 KST)
0↑ ↓0
센스 이미지
포자촉수만 촉수냐? 아오-ㅅ- 가촉좀 제일중요한게가촉이지 ㅁㅊ;, 그리고 광전사만 다시 38초로 해라 이건아니다 진짜;
아이콘 구기사 (2011-04-26 17:54: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집정관만 거대 하지말구 여왕도 거대유닛으로 바꿔달라구 데빗킴아 ㅠㅠ 좀 ..
보이는 크기두 집정관이랑 비슷하자나
입구 역장으로 막혀서 앞마당 깨지는거 멀뚱히 바라봐야만 하는 저그의 심정을 알기나해??
망한저그 (2011-04-26 17:59: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망했다......

저그 삭제하고 프로토스와 테란 2종족 게임이라고 해라.
흐흐1 (2011-04-26 18:1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 진짜 맘에 안드는게 너무 쉬운길을 고르네 뭔가 안 맞으면 상대 관련 바랜스 조절해야지 없애거나 낮추는걸로 다 해결할려고 함;;
흐흐1 (2011-04-26 18:18: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차원관문 유닛 생산 타이밍을 바꾸거나 딜타임을 바꿔야하는데 그러면 수정 할게 많아지니깐 그냥 차원관문 연구 타이밍을 바꾸는 센스 아나 진짜..
아이콘 저그의로망 (2011-04-26 18:19:00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를 싫어하는 이유가 몰까..한숨만 나오네...저그가 그래도 초반에 아주조금이라도 이득가저가는게 선앞으로 시작하는건데...이젠 선앞은 아예 배제하고 하라이거군-_- 중후반 대첵은 단 핸개도 없고 심히 블자의 능력이 의심될정도다
아이콘 CoolGuyMS (2011-04-26 18:25:51 KST)
0↑ ↓0
센스 이미지
자유의날개에서 저그는 아웃오브안중이라 패치도 거의 안하고
토스는 더욱 더 쌔지고
테란은 더욱 더 너프되고 ㅋㅋㅋ
똥빱 (2011-04-26 18:37: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광전사 5초너프 이건아니다진짜; 안그레도 위축된 저그의 심리 한동안 더하겠네 ㅋㅋ
eroZerg (2011-04-26 18:37: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의 엄청난 너프 입니다.
초반 바퀴 선태크가 필수가 되어버렷는데요.
그만큼 가난한 빌드로 진행하게 될거같은데요. 초반에 바퀴는 100%필수 예요
선 앞마당 과 14드론 스포닝풀 이후에 앞마당가도 질럿 3~5마리 오면 못막습니다.
5초 버프가 아닙니다. 유닛이 중복으로 쌓이면 5초 곱하기2가 되어버립니다.

거기에 포촉 은 6초라고하더라도 벤시나 공허포격기로 포촉 사거리 밖으로 위치면 바꿔주면 될뿐.
겉보기에만 상향같지만 사실상 전혀 도움안되는 필요없는 패치를 하고있네요.
갠적으로 차라리 퀸 공격력이나 좀 올리는게 더 낳을거같은데요.

데이비드킴은 랜덤 유져 아닌가요 ? 저그를 전혀 모르는거같은데.
그냥 관문전략도 쓰도록 유도하는건 좋지만. 저그 벨런스는 전혀 생각 안하고 한듯.

슬슬 테란 연습시작해야할듯.

저그상향은 근본적으로 필요한걸 한번도 한적이 없네 폭풍너프만 시키고.
포촉6초 따위 같은 전혀 도움안되는 패치나 하고앉자있네.
뭔가 걍 좀더 심오하게 패치하고있다는걸 보여주고 싶어서 뻘짓하는건가.

저그는 테란이나 플토처럼 찌르기 전략도 없고, 선택사항도 없으며
상대종족에 강한 카운터 유닛도 없는데.

걍 지금보다 더 수비만 하게 만드네. 데이비드킴 때리고싶다.
Starstruck (2011-04-26 18:41: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환영!!! 예전부터 회수하는거보면 괜히 화났었는데 굿 ㅋㅋㅋㅋ
저그에겐 그저 애도...
아이콘 WhiteGlint (2011-04-26 18:41: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저그는??????????????
아이콘 달빛요Jung (2011-04-26 18:42:4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서.. 포자 촉수로 광전사 막으라고?^^
아이콘 CoolGuyMS (2011-04-26 18:45:42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ㅋ 저그 죽는 패치 감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HiNos (2011-04-26 18:59: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그냥 아무것도 안적기 뭐해서 포자촉수 버프한듯
아이콘 뱗뱲뼑뼮뺆뻷 (2011-04-26 19:02:25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가 두번죽었슴돠
아이콘 어진나라 (2011-04-26 19:03:53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전사의 추가 너프가 절실합니다. 혹은 여왕 전투력이라도 올려줘야죠.
아이콘 폭설의지코 (2011-04-26 19:05:28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더이상 너프 할 것이 없어보이니 광전사를 상향하는 방식으로 죽이는거군 ㅡㅡ;...
아이콘 CoolGuyMS (2011-04-26 19:05:53 KST)
0↑ ↓0
센스 이미지
솔까 다른 버프는 말고 여왕만 버프해줘도 감사..인데
아이콘 s2cream (2011-04-26 19:08: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직 테스트중이라는데

아마 광전사 추적자 파수기 셋다 37로 통합할듯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4-26 19:08:04 KST)
0↑ ↓0
센스 이미지
선앞했을때 전진관문 광전사가 무서워서 저그가 죽는 패치? 지금도 토스전에 배째라 선앞하는 저그는 없잖아요? 그리고 병력생산수단 없이 선앞을 했으면 위험이 있어야하는게 맞는데, 지금은 애초에 전진관문을 했거나, 광자포 아니면 그닥 위험도 없음.

오히려 운영을 택하면 토스가 6파수기를 차관이 아니라 관문으로 뽑아야하는만큼 그틈을 노리면 앞마당을 가져감에 있어서 위기가 있을거같고... 4차관도 힘이 빠지고. 40초 늘어나는거면 가촉,벙커가 지어질만한 시간임.
맹독충올인 상대할때에도 들어올만한 타이밍 전후에 차관업이 완료되어서 바로 파수기 소환해서 막을수 있는건데, 그 차관업 시간이 늘어난만큼 더 뚫기 쉬워지겠죠.

5초 줄어든다고해서 이게 과연 저그가 멸종까지 될지는 지켜봐야함.
아이콘 꺼신 (2011-04-26 19:08: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토는 신났지만.. 나름 머리아파진... 빌드를 아예 다시 짜야하니...;;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4-26 19:09:36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아 근데 저그가 죽을만큼은 아니다고했지 상향 패치라고하진 않았어요
아이콘 달빛요Jung (2011-04-26 19:12:53 KST)
0↑ ↓0
센스 이미지
2관문 광전사 푸시 하면서 토스는 일꾼 늘리고 테크 다 올릴 수 있는데..
저그는 저글링만 계속 찍어야 되는 상황. 나오겠군...
아이콘 황탁구 (2011-04-26 19:38:05 KST)
0↑ ↓0
센스 이미지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회수 시 100%가 아닌 75%의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차원 관문 연구 시간이 140에서 1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아이콘 K5다음은M5산다 (2011-04-26 19:52:37 KST)
0↑ ↓0
센스 이미지
우주쓰레기와 모선 히드라 는..
아이콘 네로구이 (2011-04-26 20:01: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프저전 벨런스도 죽기직전인데 여기서 빌드강제까지하면 죽으란거지 뭐임
브통령이될꺼랑께 (2011-04-26 20:13: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일단 애도.
관문병력 = 차관 이란 공식이 깨질지도 모름.
관문 소환 시간 줄은게 스1의 플토 스타일 빌드가 생길지도 모르는거임.
빠른 시간동안 본진에서 병력을 대거 생산해서 한방에 밀어붙이는 빌드가 나올것이고
차관 스위칭으로 그 한방 병력이 나간 후에는 필요할 경우 추가병력 소환도 가능해진거임.
거의 뭐 관문마다 반응로 하나씩 기본으로 달고 나오는 꼴이네 ㅋㅋㅋ
아이콘 그래도저그 (2011-04-26 20:25:0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HERAxp (2011-04-26 20:38:46 KST)
0↑ ↓0
센스 이미지
중요한건 가시촉수가 아니라 포자촉수라는거

전혀 쓰잘때기 없는 상향
아이콘 HERAxp (2011-04-26 20:39:41 KST)
0↑ ↓0
센스 이미지
차관 늘어난건 괜찮네 4차관 알고도 당할때 완전 짜증낫을텐데

저그는 제발 여왕이라도 상향좀
아이콘 BeaverMecca (2011-04-26 20:40:36 KST)
0↑ ↓0
센스 이미지
플토 다시 재조정하는건 뭐라고 안하겠지만 차관재상향은 하지마세요... 프프전 사차관때문에 미치겠으니
오마이빌리 (2011-04-26 20:52: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후~~ 좋은 패치
아이콘 자유라는속박 (2011-04-26 21:07: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추파중 하나는 빼지 진짜;
아이콘 로그홈 (2011-04-26 21:14:28 KST)
0↑ ↓0
센스 이미지
와~ 저그는?
아이콘 Leiblich (2011-04-26 21:35: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정탑은 뭐냐 근데 ㅡㅡ;
아이콘 pRo4s (2011-04-26 21:3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타락귀중추댐은 언제해줘여?
아이콘 피베 (2011-04-26 21:48: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프전 씹망이네 ㅡㅡ
안그래도 힘들어죽겠구만 미쳤네 미쳤어
아이콘 역장파수기 (2011-04-26 21:52: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싫은거면 말을하라고 밸런스팀 개망나니들아 ㅡㅡ
ReUnion (2011-04-26 21:59: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라 관문유닛 시간 단축은 크게 불만 없긴 한데, 솔직히 2관문푸시하면 저그가 마당을 먹지말란 소리네;; 그리고 저거 유령이 왜 너프인가요 테란유저라면 알겠지만 토스전은 갈수록 부족한게 광물임. 불곰해병에, 거신막자고 바이킹찍다보면 광물 남아나지가 않는데 유령까지 이건 너프로 봐야함. 벙커는 뭐 75퍼면 딱히;; 요즘은 건설시간때매 벙커링도 잘안해서




근대 4차관 없어졌다 아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roZerg (2011-04-26 22:09: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게이트에서 질럿 러쉬 오면 5번쩨 질럿이 15초 빨 리도착합니다거의 저글링생산속도죠 ㅈ
질럿 생산 속도 중복으로생각해보면 가까운 맵에선 저그 일꾼 하나도못늘리고
저글링만 쉬지않고 뽑아도 못막음 플토도 치즈러쉬 가능할듯 알고도막기힘든게 포토러쉬인데
모 어쩌라는건지 본진에다 초반에 성큰이라도 만들라는건가?
아이콘 에르무라조르 (2011-04-26 22:21: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가 초반 차관공격은 약해도 수비는 강력해진듯 차피 수비할거면 차관 의미가 별로 크지 않자나여 걍 관문 상태에서 병력 모아서 수비하는거 좋을 듯
글고 테란은... 인간적으로 버프라 하면 진짜 에바임
가스 남는 ㅈㅇ족이 바로 태란임 유령 가스 줄고 광물 는건 너프는 몰라도 버프는
아님
저그는... 초반 공허나 밴시 예측 못하면 바로 경기 끈나는거 없애려고 한거인듯
아이콘 wannabeJS (2011-04-26 22:30: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 회수 감소 이거 하난 진짜 굿이네...왜 이제서야 고쳐지는거야
아이콘 F1rst (2011-04-26 22:46:02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까지 데이비드킴 열렬히 까댔는데, 이번 패치 방향이 정말 깔끔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전진 관문의 압박이 생겻지만... 차관 빌드타임이 증가한 정도가 저프전에서 일벌레 한타이밍 정도 더 쨀 수 잇는 기회를 줬고, 테프전은 뭐 4차관 거의 쓰니 제외, 프프전은 당연 차관 빌드타임 증가와 추적자 시간 단축으로 전진 수정탑을 짓기 어려워서 4차관이 많이 죽을듯 싶네요.

벙커 회수는 전에 100%였던건 말도 안되는거였으니 잘 너프 된거고, 유령 150/150이 확실히 가스 압박이 심했습니다. 그런데 그만한 값을 뽑아내주는 유닛이기도 한데 말이죠. 유령의 emp 성능을 한 번 더 너프해야할 것 같습니다.

포자 촉수 패치 또한 밴시나 공허 불사조로 훅갈 수 있는 저그의 특성상 잘 된 패치라고 생각되네요. 솔직히 포자촉수 사방에 깔지 않는 한 사각지대에서 난리가 나고 그거 막을려다 여왕 잡히고 저그가 손해가 많았죠.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초반 관문의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지금 이 패치에 관문 생산시간 증가정도 있어야한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대체 히드라,타락귀는 언제 상향 될련지...
아이콘 발기왕프라임 (2011-04-26 22:58:59 KST)
0↑ ↓0
센스 이미지
가스가 50줄엇길래 좋아햇는데 미네랄 50올라갓어 .. 쮸발 ㅠ_ㅠ
아이콘 역장의마술사 (2011-04-26 23:03: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어느정도 예상한 토스 패치인데....
40초나늘어날줄이야...
뭐확정난건아니지만 하하하...(ㅠㅠ)

어... 근데 집정관거대라... PvP 집정관뽑는것도 나쁘진않겠네 ㅎㅎ
아이콘 역장의마술사 (2011-04-26 23:10: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집정관이 거대라는것에는 이점이 큰데.............

패치내용에서 빠지면어쩌냐..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1-04-26 23:37:08 KST)
0↑ ↓0
센스 이미지
관문유닛시간을 줄이는대신 포촉박는 시간을 줄여드렷습니다

이게뭐여
아이콘 시공 (2011-04-26 23:37: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스 다 죽겠다 ㅡ_ㅡ개샹 데이비드 새랴!!!!!!!!!!!!!!!!!!!!!!!
테란은 또 사실상 버프 시켜주네 ㅁㅊ색히. 어휴....
아이콘 저그는팀플용 (2011-04-26 23:41:31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이렇게 멸망하는구나...
아이콘 삼라만상 (2011-04-26 23:4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가스를 줄이면어떻게 하자는건지.. ㅡㅡ 안그래도 고기씨가 마르는판에 이젠 유령수=고기수 되겠네. 이게 버프아니라고 하는 분들은 파수기 생산비용이 50/75만 되도 징징거리실듯
아이콘 같이자폭-------4 (2011-04-27 00:09:32 KST)
0↑ ↓0
센스 이미지
차관, 집정관, 벙커, 포자촉수..
이거 서비스 시작되면서 부터 맨날 이슈되던 이야기인데, 지금 패치되네..
패치되는거 보면서도 짜증나네.. 이렇게 반응이 느려서야 답답해서 하겠나..
블랙제이 (2011-04-27 01:11: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략의 다양성을 해치는 차관 이번 기회에 그냥 없애버리면 안되나요?
아이콘 만세플레이 (2011-04-27 01:14: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그냥시박 스1때처럼속편하게차원관문말고 관문으로바꾸면 편하잖아 어차피증폭도잇겟다
이렇게대면 반응로가지고 개짓거리걸고넘어올텐테 반응로없애고 저그는애벌레펌핑 두마리씩늘어나는걸로
하면진짜 위대한벨런스다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4-27 01:18:06 KST)
0↑ ↓0
센스 이미지
저프전 시망됐다는 분들 관문 소환이 5초씩 줄긴 했지만 차관업글이 40초나 증가했습니다.
하나만 보고 둘은 못보시네요.
블랙제이 (2011-04-27 01:23: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차원관문 시간증폭 애벌레펌핑 반응로 지게로봇 처럼 생산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시스템을 만들었다는 거 자체가 문제임-_- 대체 어느 병신RTS가 이런 시스템이 있냐...
아이콘 현경의고수 (2011-04-27 01:25: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전에 유행하던 전진게이트가 유행할듯...
celestyne (2011-04-27 01:28: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이 EMP로 고기엿먹이는건 보이는데 고기가 미리찍어둔 환류로 유령날리는건
안보이시는 불쌍한 플토님들 ㅠ.ㅠ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4-27 01:28:40 KST)
0↑ ↓0
센스 이미지
차관은 지금 스타2 프로토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일부입니다. 차원관문을 없애는 것보다 일반 관문에 차별성을 주어 전략의 다양성을 넓히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렇게 시간 5초 줄이는 것의 의도는 차별성 보다는 차관 연구 40초 증가했으니 초반에 병력을 유지하라고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저렇게 해도 차관 안쓰고 관문 쓸 사람은 없어 보이네요
블랙제이 (2011-04-27 01:31: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대체 어떻게 차별성을 주어야 할까요?
관문은 생산시간만 30초가 넘어가고 차원관문은 약간의 쿨타임에 5초 소환인데,
어떻게 해야 무조건적인 차관 선택을 막을 수 있는지 설명 좀 해주셨음 합니다만.
아이콘 적야.798 (2011-04-27 01:34:20 KST)
0↑ ↓0
센스 이미지
차원관문 업그레이드 시간이 늘어남으로서 플토입장에서 초반 푸쉬를 막기가 힘들어지기때문에 기존 유닛의 생산시간을 줄인듯 합니다. 그래야 파수기로 입구막고 버티건 증폭돌려서 이것저것 뽑아서 막건 하겠지요. 하지만 그에 따른 반작용으로 8전진관문은 어쩔것인가...
아이콘 HolyHydra (2011-04-27 01:37:06 KST)
0↑ ↓0
센스 이미지
문제는 그거죠. 저프전에서 초반에 저그가 전진관문을 의식해서 못째다가 후반에 병력에서 밀리는.....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4-27 01:39:1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죠. 사실 차원 관문의 혜택이 관문에 비해 월등히 높은게 사실입니다. 혜택이 높은 차원 관문을 너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관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그리고 구체적인 해결방안은 제가 아니라 블리자드가 생각해야겠죠. 저렇게 차관 연구 시간 늘리고 직접적이진 않지만 수정탑 범위 감소 등으로 볼때 블리자드도 차관의 강력함을 인식하는 걸로 보이지만 그들도 아직까지 뾰족한 수를 발견하지 못했나보죠. 아직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NeueZiel (2011-04-27 01:44: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
- 포자 촉수
포자 촉수의 뿌리 고정 시간이 12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4-27 01:51:4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차원관문이 전략의 다양성을 해친다는 말은 개인적으로 긍정하지 않습니다. 차원관문은 이미 저그의 애벌래 펌핑과 테란의 지게로봇처럼 필수적인 하나의 단계로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차원 관문 다음에 우주관문이냐, 로봇공학시설이냐, 황혼의회냐 테크가 3개나 나뉩니다. 또 각 테크 마다의 다양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여기서 관문의 차별성을 두면 전략이 더 다양해짐으로써 더 재밌는 경기를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복근이 (2011-04-27 02:22: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전에 2게이트 압박때문에 저그들 가까운거리 암것도 못하고 죽어나가서 패치한걸 다시 원상태로 하네..그냥 데이비드킴은 답이 없다..
그리고 예전에 프프전 서로 적진에 게이트짖고 쌩쑈하던걸 다시 볼수있겠군..
아이콘 slapstick (2011-04-27 02:32:1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직 래더는 그저 휴점쌓기용으로 좀더 기다리는게...
아이콘 자연을벗삼아.267 (2011-04-27 02:40:20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실 잉정관은 거대여야 했다고 늘 생각했는데... 이제 플토의 전관도 상당히 무서워지겠...
myrah (2011-04-27 02:56:45 KST)
0↑ ↓0
센스 이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유령은 가격변경은 상향 맞습니다.
애초에 50 미네랄을 50가스와 같은 가격이라는 사람들이 이상한 거지요.
수집 속도만 봐도 알수있는것을..
[Jihwan] (2011-04-27 03:18: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차관 안쓰는 플토 유저로서

-패치전-
아싸 ㅋ 死차관 쌈은 피하겠네

-패치후-
ㅅㅂ 2관문, 4차관이 더 낫다

가 될듯
hell_SS (2011-04-27 04:21: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은 딱히 버프인지 너프인지 잘 모르겠는데 어차피 해불조합이 가스를 별로 안먹다보니 가스많고 미네랄 적을때가 꽤나 많이 나오는경우도 있는데 계산적이나 초중반 유령은 버프....그것보다 저프전 2겟으로 저그 망하고 프테전 1광1추가 너무쎌듯 어차피 입구막으면 공허 오잖아...
아이콘 RED_Shadow (2011-04-27 05:46: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 패치를 무슨 한반에 다하려는건 욕심이죠

그래도 유저들의 피드백이 꾸준하게 들어가고 있다는게 다행인듯

유령 자원변경은 노멀티 해불유령 찌르기 타이밍에 유령숫자가 더 늘어날수 있고 중후반에도 해병 적게 찍고 가스유닛 좀 더 찍을수 있을거 같은데요

뭐 나와봐야 알겠지만 제생각엔 약간의 버프인듯
아이콘 battlelisk (2011-04-27 06:02: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아나 울레기 아나 거신
브통령이될꺼랑께 (2011-04-27 06:40: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딴유닛 이것저것 뽑느라 자원 모자라니까 이번 패치가 유령 너프란건 무슨 헛소리지 ㅋㅋ
그렇게 치면 딴 종족은 뭐가 됨?
테란 유닛들이 상대적으로 성능이 비해 가스 소모가 낮다보니까
테란 유저들은 미네랄대 가스 비율 개념이 좀 다른건가?
Tissot (2011-04-27 07:19: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 생산시간이 준것도 아니고, 미네랄 +50/가스 -50 된 정도의 버프보다,,

게이트 관련 패치가 훨씬 전체적인 판도에 큰 영향을 미칠거같은데..
특정 종족분들은 유령만 꼭 집어서 말하시네.ㅋㅋㅋ
아이콘 kasumiz (2011-04-27 08:28: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 저거 버프 아닌가요? 솔직히 유령 하나 뽑자니 가스가 부담된건 사실 아니었나요?
테란한테 미네랄 50 차이가 그렇게 큰거 였나?
아이콘 2GLautlos (2011-04-27 09:17:05 KST)
0↑ ↓0
센스 이미지
많은 분들이 생각 못하고 있는게 있는데
광전사 추적자 파수기 빌드타임이 5초 줄어든거....
증폭을 꾸준히 돌린다면, 10초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수도 있다는...
후후 그렇다면...
아이콘 Yireuyul (2011-04-27 10:07: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너무힘들어보이게되는패치네...
저그상향좀...
그리고토스우주모함은그대로놔두는거임?
손댈생각조차없는거임??
아이콘 cSOchico (2011-04-27 11:06: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도저히 이해가 안돼네요 저프전 망가졌다고 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이러네요.. 블리자드 밸런스팀들 스타는 하는지 모르겠어요
Onehan (2011-04-27 11:06: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윗분들, 가스가 상대적으로 남는 종족에게 가스 소모를 줄이고 미네랄 소모를 늘리면
작지만 그래도 조금 너프가 되는 거죠.
물론 그것보단 프로토스 초반 압박이 좀 심하겠네요.
2배럭 출발은 기본이 될 듯 -.-
아이콘 연암의후예 (2011-04-27 11:48:38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이 버프되었다고 주장하는 분들이 계신데

ㅌ...테란 안해보셨군요!!!

으흠~
아이콘 E.Verdancy (2011-04-27 12:12:20 KST)
0↑ ↓0
센스 이미지
토스 버프임
아이콘 OmiracleO (2011-04-27 14:38: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주모함도 어떻게좀 해줬으면 너무 잉여 유닛이라 상향이 필요한듯 합니다 ㅠㅠ ㅋ
아이콘 슬레이어스박서용 (2011-04-27 14:38: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내가 예언한 벙커 75%로 너프가 들어맞았군 ㅋㅋ
아이콘 TakePrime (2011-04-27 15:04:47 KST)
0↑ ↓0
센스 이미지
정말 블리자드는 저그가 밸런스 상 아직도 괜찮다고 생각하는건가요...
코드S, 코드A, 배틀넷 에서 저그유저 비율이 1/3이 절대 나오지 않는데도?
4차관이 너프되면 뭐 프프전에서는 좀 다양한 전략이 나올수는 있겠지만 대신 전진관문이 성행해, 기존 6~7분 하던 프프전은 이제 3~4분이면 쇼부를 볼거같네요.
아이콘 Real_Terran (2011-04-27 15:15:5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늘 토스 이패치되고 토스 너프되니깐 저그연습한다면서 저한테 발린분 한명봤는데 웃기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Master[E.Blue] (2011-04-27 18:08:00 KST)
1↑ ↓0
센스 이미지
테란 버프라고 징징되는 토스들은 뭐임? 저그 생각 안함?
아이콘 [소울헌터] (2011-04-27 18:12:44 KST)
1↑ ↓0
센스 이미지
이거참... 우주쓰레기, 모선이나 상향할 생각은 없나?
사차관때문에 밸런스 다 죽는다 이놈들아
아이콘 중팔 (2011-04-27 19:59:18 KST)
1↑ ↓0
센스 이미지
프프싸움에 저그등 터지네
아이콘 Mayor (2011-04-28 00:26:2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차관을 뿌리뽑는듯한 패치네요 이점에선 정말 좋습니다. 테란분들 토스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1광1추 찌르기가 10초빨라지는게 아니라 5초 빨라지는겁니다. 이렇게 패치된다면 광전사 생산 후 제어소 완성까지 5초가 더걸리거든요.
아이콘 슈퍼맨2 (2011-04-28 00:42:1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차관이 더무섭나 전진관문이 더무섭나 구지 알려줘야하나...
지게차라는게 있는데...유령은 버프쪽에 가까운거아닌가?
이번 테스트는 다른테스트때보다 테스트성이 상당히 짙어보이네...대신에 잉정관이라...
아이콘 슈퍼맨2 (2011-04-28 00:43:5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정탑 범위하향은 4차관은 물론이고.....파괴당했을때 동력이 간발의차이로 꺼져버리는 상황이 발생할수도잇고....후반에 언덕 쪽에 살짝 수정탑 견제같은것도 빡쌔겟네
아이콘 슈퍼맨2 (2011-04-28 00:45:0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하향은 당연하다고 봐야하고.... 무슨 짓을해도 징징안댈수는없겟네..
더스크 (2011-04-28 01:13:2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쳤다.. 프프전을 전진관문전으로 만들생각인가??????????미쳤다.. 프프전을 전진관문전으로 만들생각인가??????????미쳤다.. 프프전을 전진관문전으로 만들생각인가??????????미쳤다.. 프프전을 전진관문전으로 만들생각인가??????????미쳤다.. 프프전을 전진관문전으로 만들생각인가??????????
시나길로리 (2011-04-28 06:05:3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작의 질럿 vs 질럿 대전쟁이 일어나겠군 ㅋㅋ
제이브 (2011-04-28 11:54:4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차피 플토vs플토 4차관으로 끝나는데, 차라리 관문 전쟁으로 초반에 더 빨리 게임이 끝나는게 좋음
아이콘 오올크 (2011-04-28 13:19:3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 상향이네요 : 빠른 게임 종료를 통해 프로토스전에서 쓸데없는 체력 소모를 줄였습니다.
profiteia (2011-04-28 16:29:1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벨런스를 맞추려면 저그를 상향 해도 모자랄판에..성의없게 포자촉수 하나라니;;;;다른 문제점도 많은데 너무 했다;;저그 하는 선수들만 죽어나가겠네.저그도 신경좀 쓰세요!!!!!저그 몰살이 목표랍니까?완벽한건 바라지도 않으니 성의라도 보여주시길....
아이콘 슬레이어스박서용 (2011-04-28 20:50:1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밸런스 디자인 팀에 저그플레이어는 있긴 있나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