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22 / 23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Ethan_Ahn
작성일 2011-08-14 20:52:01 KST 조회 14,712
제목
NASL 주장, 사실무근으로 확인

파일포켓 이미지

 

NASL 주장, 사실무근으로 확인

- NASL, 협의회 인지(認知) 잘못에 대해 사과

- 이형섭-최윤상 감독, NASL측 주장 사실무근

 

스타크래프트2 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이번 NASL 시즌2에 한국 선수 참가 철회가 협의회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협의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철회로 인한 분쟁은 각 게임단 자체적으로 진행된 내용이라 해명했다. 이어서 협의회는 NASL로부터 공식적인 내용을 전달하거나 받은 적도 없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NASL측은 “한국에서 진행되는 일을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하지만, 우린 한국팀들의 공통된 결정을 들었고 첫 입장표시 초안에는 ‘스타크래프트2 한국 팀 협의회(SC2 Korean Team Committee)’라고 작성되어 있었다. 이후에도 이렇게 작성되어 협의회라고 적은 것이다. 만약, 소수 팀들의 결정이었으면 스타2협의회(S2CON)에 사과하고 싶다”며 자신들의 실수에 사과하는 뜻을 내비쳤다.
 
하지만, 그는 “김승철(FXO소속, sC)와 MVP팀의 소속 선수들이 NASL에 참가하려 하는데 ‘S2CON’이 출전을 막고 있어 당황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히며 ‘S2CON’가 NASL에 피해를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파일포켓 이미지

▲ S2CON의 공식 입장에 NASL이 남긴 댓글

 

이에 PlayXP는 김승철이 소속되어 있는 FXO의 이형섭 감독과 MVP의 최윤상 감독에게 확인해 본 결과 사실 무근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형섭 감독은 “김승철 선수 본인이 출전하지 않기로 해 철회 한 것”이라며 “NASL 출전과 관련해 S2CON과 그 어떤 논쟁을 벌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최윤상 감독 또한 “처음부터 NASL에 출전할 의사가 없었는데 이런 말을 듣게 되어 황당하다. 형제 팀인 ‘compLexity’로부터 NASL 출전 제안을 받은 것은 사실이나, 팀 사정상 힘들어 정중히 거절했다, 또 이 제안은 한국 팀들의 출전 철회 후 온 것이고 NASL로부터 직접적인 교섭은 없었다”고 밝혔다. ‘S2CON’의 참가 저지에 대한 질문에는 “만약, 우리가 출전하고 싶었다면 협의회 의사와는 무관하게 출전할 수 있는데 출전을 저지한다니 웃기는 소리다”며 NASL측의 주장을 반박하기도 했다.

 

한편, 일각에선 ‘S2CON’이 국내 팀의 해외 진출을 막고 있는 것이란 설이 일고 있지만, S2CON은 지난 해 11월 발족 당시부터 해외 대회 출전 여부는 팀 자율에 맡겼으며 그에 따른 부분에 대해 관여한 바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 됐다.

 

 

※ 기사 내용 중 '계약서'라고 명시되었던 부분이 '입장표시 초안(Draft)'로 수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번역에 착오가 있었던 점 양해 바랍니다.

 

글: 안영훈(ethan@playxp.com)

(c)PlayXP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김듣보 (2011-08-14 20:56: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NASL도 쓰레기고 계약서에 사인해놓고 안가겠다고 배쨰는 한국팀들도 쓰레기네 협의회는 아무것도 한거 없고
[감염된프로토스] (2011-08-14 20:5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의회는 진짜 아무 힘도 없는건가 ㅎㄷㄷ
아이콘 Lainworks (2011-08-14 20:59:56 KST)
0↑ ↓0
센스 이미지
정말 아무 힘도 없다는 측면에서 되려 안습(.......)
방복 (2011-08-14 21:0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또뭐지 그냥 협의회는 욕만먹은건가
아이콘 Lainworks (2011-08-14 21:00:32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사실 협회가 아니라 협의회니까, 협의회 자체에 무슨 힘이 있으면 더 웃긴거 아닌가 싶긴 한데

왠지 상황이 이러니까 안습이다(.......)
아이콘 Ethan_Ahn (2011-08-14 21:05:24 KST)
0↑ ↓0
센스 이미지
협의회는 문자 그대로 입니다. 정치적인 힘을 가하거나 행사하는 권력 기관이 아닌 단순히 스타크래프트2 감독과 선수들이 서로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논하기 위한 모임일 뿐입니다.
많은 분들이 전작의 영향으로 인해 KeSPA와 비교들 하시지만, 성격 자체가 다르단 사실을 아셨으면 합니다.
아이콘 F1rstPrime (2011-08-14 21:07:54 KST)
0↑ ↓0
센스 이미지
협의희가 아무 힘 없어보이는게 안습? 힘 가지게 해서 제2의 개스파 만들어지면 좋아하겠네 ㅋㅋㅋ
아이콘 쥐로군 (2011-08-14 21:08: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듣보님 / 계약서의 존재여부나, 그 계약서에 대한 내용은 다 알고 쓰래기 취급하시는거겠죠?

보여주기전까진 확신하긴 어려운건데 확신하시네요.
아이콘 BaBoNyoSuk (2011-08-14 21:1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그 준비 상황으로나 NASL측에서 말한 계약상으로나 너무 뒤늦은 NASL 참가 철회로 인한 파급은 각 팀의 감독님들도 당연히 예상했을텐데 이에 대해 한국 스타크래프트2 팀 유일한 단체로서 협의회는 어떠한 기능도 하지 않은건가요? 서로의 발전을 지향하는 협의회로서요.
아이콘 쥐로군 (2011-08-14 21:10: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고로, 나슬이 처음 주장한 3가지중, 2가지는 거짓과 오해로 확인된상태이며,(김승철의 참가를 한국팀에서 막고있다와 한국협회에서 나슬의 참석을 막고있다.)

남은건 계약서에 서명했다는부분인데

이 계약서부분도 어떤건지 확인하지못한상태입니다.
아이콘 BaBoNyoSuk (2011-08-14 21:13: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의회에 따르면 팀에서 입장표명을 준비하고 있다니까 그걸 기다리면 계약에 관한 부분도 확인될 것 같아요. 궁금하네요 정말.
아이콘 쥐로군 (2011-08-14 21:13: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BaBoNyoSuk님 / 그것도 어패는 있긴한게, 스2협회와 관여된 MLG나 GSL에 대하여 협회가 관여하고, 조율하는것은 당연한거지만....

그렇지 않은 나슬까지 다 신경써야한다라는건... 글쎄요. 전 그건 자율로 넘겨야하는게 맞지않나보네요.

이래서 '제휴'라는게 중요한거죠.
아이콘 huhuman (2011-08-14 21:13: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힘있으면 까이고 힘없으면 안습이라고 하고.. 어떻게해야함..?
뭐 뭐만했다하면 쓰레기네 뭐네 하고 사실무근 밝혀지면 또 급돌변하는 우리
워리어형제들... 워리어는 헐크호건이 혼내줘야되는데......
아이콘 zin21c (2011-08-14 21:15:01 KST)
0↑ ↓0
센스 이미지
한마디로 출전 거부를 하겠다고한 팀들이 "팀 일동" 이런 식으로 표현한다는게 "협회" 로 와전된건가보구만.
그렇다면 협회는 억울하겠고 계약 불이행을 한 팀들이 잘못한 것이네.
아이콘 샤쿠미달쿠미 (2011-08-14 21:15: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계약서가 서명한 상태라면 NASL에서 소송을 걸수도 있는거죠?
아이콘 BaBoNyoSuk (2011-08-14 21:1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아요. 각 팀의 해외 리그 참가는 기본적으로 자율에 맡겼으니까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해외의 큰 리그 하나에 빅엿을 먹인건데(45인 로스터 중 약 13명이 대회 시작을 얼마 앞두고 철회를 선언) 각 팀의 감독이 주축이 된 협의회에서 아예 뒷짐지고 있었다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죠.
아이콘 쥐로군 (2011-08-14 21:22: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BaBoNyoSuk님 / 그건 구속력 가질려면 협회가 힘을 가져야하는데, 협회는 힘도 지뿔도없는 그냥 감독 협회에요.

그걸 어떻게 강제적으로 어떻게하거나함?
아이콘 BaBoNyoSuk (2011-08-14 21:28: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강제적으로 어떻게 해야한다는게 아니라 협의회에서 아예 본인들은 관련없다는 뉘앙스의 메세지를 던지니까 그런거예요. 현실적으로 본다면 협의회 주관하에 해당 팀 감독들의 미팅에서 사안을 조율하는게 좋았겠죠.
협회로서 기능하기 위한 거창한 권한을 말하는게 아니라 협의회로서 충분히 기능할 수 있는 사안인 것 같은데(결국 철회로 결정되더라도) 사건이 이모양이 나버리니 아쉽다는거예요.
아이콘 쥐로군 (2011-08-14 21:3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BaBoNyoSuk님 / 사실 그것도 좀 그렇긴한게....

모든팀이 참석하는 입장이면야 협회에서 나설수있겠지만... 나슬에 모든팀이 참석하는게 아니잖아요...=ㅅ=
아이콘 BaBoNyoSuk (2011-08-14 21:33: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쵸. 그런데 이미지는 그냥 한국으로 박히니까요.
아 이래저래 아쉽다. 스타2판 커지는데 왜 이리 잡음이 t_t 팀의 입장표명이 기다려지네요 t_t_t_t
아이콘 푹찍찍 (2011-08-14 21:35: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튼 NASL불참건 각 팀의 입장이 올라온다고 들었으니.. 지켜봐야겠네요.
아이콘 AppleDoki (2011-08-14 21:40:06 KST)
0↑ ↓0
센스 이미지
한국 팀들 전체를 대표하는 입장으로서
협회가 소통역할은 되어줘야한다고 생각함..

협회의 목적은 사건 발생했을때 회의해서 어떻게 하자~ 이것만 정하는 곳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아이콘 쥐로군 (2011-08-14 21:44: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트리스15단님 / 그거 예전에도 나왔지만(5팀 감독의 변)

GSL과 병행하기 어렵고, 시간이 새벽경기로 잡히는지라, 연습에 어려움이 있다더라고요.
아이콘 테트리스15단 (2011-08-14 21:44:52 KST)
0↑ ↓0
센스 이미지
FXO와 MVP를 제외한 팀들의 입장이 궁금하네유
해외대회 안나가면 파이가 작은 국내시장상 피해보는건 한국선수와 팀들 !
아니면 GSL, GSTL 상금을 올리는 수밖에
ogs나 스타테일이라도 NASL 나가면 좋겠네..ㅠ
JJ. (2011-08-14 22:1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협의회는 아무런 힘도 없는 토론 단체가 되어서도 안되며, 막강한 권력을 휘어잡고 E-스포츠(스타크래프트2) 판을 휘두르는 단체가 되어서도 안된다.

정확한 협의회 소속 팀을 표기하고, 공적인 문서마다 항상 '협의회측(IM, 스타테일, TSL, OGS, zEnex, NS호서, MVP, Prime, 이하 s2con)'
해당사항에서 제외되는 팀이 있다면 '협의회측(IM을 제외한, 스타테일, TSL, OGS, zEnex, NS호서, MVP, Prime, 이하 s2con)' 등으로 명확한 표기를 해야하며, 협의회에 소속되지 않은 모든 단체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동작되어야 된다.



이번 NASL 사태와는 별개로, 협의회의 역할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적어봣뜸
leonhard (2011-08-14 22:1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협의회와 이번 일이 별 관련이 없다면

추측이지만

소수 몇 팀이 참가 철회를 하였고
점차적으로 다른 팀들이 물타기를 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게이보다는레즈 (2011-08-14 22:23: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계약시에 조건을 몰랐냐? 뱅기값 제공안해준단거 몰랐으면 모르겠는데

알면서 계약한거면 할말없지 ㅅㅂ 안꼴리는데 왜 계약을하냐?
아이콘 AppleDoki (2011-08-14 22:39:49 KST)
0↑ ↓0
센스 이미지
몰랐어도 계약했으면 이행해야지..
확실히 내용을 숙지해야지 이게 무슨 프로의 행동?
아이콘 리번 (2011-08-14 23:07: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계약 했으면 어떤한 일이 있어도 무조건 이행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법상 계약에서는 불이행시 보상에 대한 규정이 대부분 존재합니다.
NASL에서 선수들에게 요구했던 보증금도 이런 성격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불이행시 사전약정에 따라서 보상을 하면 되는 것이지
사법상 계약에 엄격한 도덕률을 적용해서 안지키면 xx 취급하는건
온당한 접근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리번 (2011-08-14 23:15: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다가 NASL에서 제시했던 협의회에 대한 비난이 애당초 잘못되었고
FXO탈퇴건에 대한 비난 역시 개인적 문제에 단체를 끌어 들여 논란을 키웠으며
애당초 참가 계약이 실제 존재했는가조차 의문스러운 상황입니다.
심하게 말하면 언론플레이에 농락당했다고 해도 될 정도이니
할말이 있다라도 기다려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콘 RumbleBi (2011-08-14 23:23: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진게 이런건가? 협의회 그냥 개갞기 되버림?
nokz88 (2011-08-14 23:5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뭔가 수상하다고 느끼는건 저뿐인가요?

1. NASL 예선에 참가한 선수들이 얼마나 많은데 다들 하나도 빠짐없이 불참을 결정했다?
2. 그것도 GSL우승자 버금가는 상금을 지불하고 GSL보다 훨씬 쉬운대회에서?

저라면 다른 한국선수들이 불참한다는 소식듣고 얼씨구나 했을텐데... 이건 앞뒤가 좀 안맞는다고 생각되는 분은 저뿐인지 알고싶네요.
아이콘 AppleDoki (2011-08-15 00:31:3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보이콧의 냄새임.. 한꺼번에 한 팀도 아닌 모든 팀의 전 선수가 불참선언이라는건 단합이겠죠
아이콘 RuXxo (2011-08-15 01:22:12 KST)
0↑ ↓0
센스 이미지
에효; 그러니까 양쪽 입장 다 들어보고 비판을 하든 덧글을 쓰든지 해야하는건데; TSL 건을 보고도 달라지는게 없다니..
아이콘 유부녀초밥 (2011-08-15 01:32:55 KST)
0↑ ↓0
센스 이미지
AppleDoki 이분은 도대체 무슨 루머를 퍼트리는건지. 참가 거부 의사를 밝힌 팀은 일부 팀이고 거기엔 케스파 소속 폭스 팀도 섞여있습니다;;;; 케스파도 매수했다고 할기세? fxo(fou)팀은 팀간 의견교환과는 상관 없이 자체적으로 가지 않는다고 얘기한 바 있구요. 보이콧은 무슨...
쿼티부심 (2011-08-15 01:52: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데 각 팀에서 계약서까지 오고 갔음에도 철회했다면, 양키들은 분명 가장 좋아하는 법으로 먼저 대응했을텐데 유감이라는 정도로 끝나는거 보면 계약서 문제도 사실무근일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이콘 2ndwing (2011-08-15 01:58:07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너무 사건이 지저분해지고 있네요. 입장표면만으로는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콘 AppleDoki (2011-08-15 02:39:08 KST)
0↑ ↓0
센스 이미지
유부녀초밥 / 뭔 루머를 퍼트린다는거죠? 단체로 일시에 불참을 결정한거보면 왠지 보이콧의 냄새도 난다는건데.. 제가 뭐 이거라 확정적으로 뿌린것도 아니고 ㅡ.ㅡ..
참가거부의사를 밝힌팀이 일부가 아니라 13명 전원이라고 들었구요.. 상황자체만으로 보면 그럴수도 있단거죠.
아이콘 유부녀초밥 (2011-08-15 02:59:43 KST)
0↑ ↓0
센스 이미지
※ 기사 내용 중 '계약서'라고 명시되었던 부분이 '입장표시 초안(Draft)'로 수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번역에 착오가 있었던 점 양해 바랍니다.


이거에 대해 말이 안나오는게 놀라운데 이 말자체가 '계약서'가 아니라 '계약서 초안'이라는 뜻입니다. 이런일이 일어났으면 고소하기 좋아하는 미국인들이 가만히 있을리가 없죠.
아이콘 유부녀초밥 (2011-08-15 03:00:23 KST)
0↑ ↓0
센스 이미지
AppleDoki //ㄴ 보이콧의 냄새임.. 한꺼번에 한 팀도 아닌 모든 팀의 전 선수가 불참선언이라는건 단합이겠죠

'불참선언이라는건 단합이겠죠 ' 라고 뭐 거의 확신하는 말투시네요 이건.
아이콘 유부녀초밥 (2011-08-15 03:24:1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단합이라고 쓰시긴 했군요. 담합으로 쓰시려고 한걸로 이해하겠습니다. 단합이란말은 저기에 들어갈 단어도 아니고.
아이콘 Coldviolet (2011-08-15 03:32:52 KST)
0↑ ↓0
센스 이미지
TSL 건이랑은 좀 다른게, 협의회가 일단 욕을 먹었지만 사실 협의회 공식 주장은 아니었다는 것이고 사실 협의회를 이루고 있는 대부분의 팀들이 주장을 했다는 것이기 때문에... 타겟의 대명사만 바뀌었지 실제로 저희가 말하고 있는 대상은 사실 거기서 거기란거죠. 사건 자체는 NASL이 밝힌 그대로고. 단지 '협의회 공식 입장'이 아니었다는 것일뿐.

그리고 양키라고 툭하면 소송걸고 난리부르스 치겠습니까? 스타1 시절때부터 10년간 한국 e스포츠를 따라온 사람들인데 그 사람들도 팬이죠. 그렇기 때문에 법적대응으로 벽을 쌓는것보다 단지 '실망스러울뿐이다' 라고만 표출하는게 아닐까요?
매기다 (2011-08-15 03:38: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논쟁중인 사안중 대부분이 나슬측의 착오로 인한 실수고, 협의회는 아무런 역활도 없었다는게 맞군요.
선수 출정못하게 막았다고 주장하는것도 나슬측이 지들이 욕먹기싫어서 역장친거라고 보이는데요.(하지만 역장이 찢어져쿤효!)
일단 우리나라팀들이 담합을 했다는것은 의혹일뿐...참가팀들이 [자발적으로] 한팀을 뽑아 대화창고로 삼고 협상중 협상이 원할치 않자 판을 엎어버린거라면 담합도 뭐도 아니죠.
쿼티부심 (2011-08-15 03:51: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계약서 초안이면 전혀 문제될게 없네요. 이러니까 소송이 생활화인 미국에서 유감이다 라는 한마디로 끝냈죠.
솔직히 한국선수들 특별대우는, 나슬 시즌1때 개막장 운영을 한국선수들이 구원한 것만봐도 당연히 해줘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k리그상대로 맨유가 친산경기 해주는 수준인데 모셔가도 시원찮을판에 온라인 리그 경기 시간이나 운영보면 어이가 없더군요.
마더니스불곰 (2011-08-15 04:13: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식적으로 협의회란 뜻을 생각해보면 협의회에서 이런 문제를 단독으로 처리할리가 없는데 왜 협의회가 욕을 먹고 있어야 했는지 참...

협의회는 특별히 힘을 가질필요 없는 팀간 소통의 다리 아닌가

e-sport에 대한 부정 및 부패에 대한 감시와 징계나 처분을 내릴수 있는 단체나 기관이 필요하긴 하겠지만 우리나라는 안되잖아? 아마 안될거야.

그놈의 개스파만 생각하면 그냥 가는게 나을거 같아. 죤나 쪽팔릴 일만 생길거 같아
아이콘 아이어의영광 (2011-08-15 05:07: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쿼티부심/ 한국선수가 특별대우를 받을 성격이 전혀 없는데. 대회진행을 알기나 하고 말하시는건지. 특별초청도 아니고 한국선수나 외국선수 다같이 온라인리그를 벌여 상위자들만 오프라인 파이널에 진출하는 형식인데 같은 상위성적 진출자들이 왜 달리 취급되야된다 생각하는건지
온라인리그에서 같은 상위성적으로 진출한 외국선수랑 다르게 대우해야된다는 생각 갖는다는것 자체가 우습네여. 겜으로 우월감을 느끼고 싶은건지
외국은 오프라인이 가끔씩 열리고 축제식이라 외국선수들끼리 하더라도 관객 마니 옵니다. 물론 한국선수가 오면 더 조아하겠지만 그렇다고 그거땜에 관객이 크게 늘거나 하는건 아님
한국선수 참여하기전 외국대회보시면 관객들 항상 비슷하게 많았어여
YedOr (2011-08-15 08:4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시면 답 나옵니다
YedOr (2011-08-15 09:06: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무근.........
쿼티부심 (2011-08-15 11:19: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어의영광 // 리그내에서의 특별대우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경비를 더 지원할수 없다면 최소한 온라인 풀리그 운영은 공평하게 해야죠. 나슬 시즌1때 박성준 선수의 경우만 보면 듣보잡 온라인 리그라고 해도 누구나 믿을 수준의 개막장 운영이죠. 애초에 방송도 리플레이 녹방이면서 한국선수들만 불리하게 새벽에 경기한다는것도 웃기구요. 안그래도 북미선수와 하면 핑때문에 제대로 경기하기 힘든 수준인데 경기시간도 새벽인게 퍽이나 공평합니다 그려. 저런 개막장 운영의 리그를 단 3명의 한국선수와 센이 4강부터 선전해서 살려준겁니다. 한국과 외국의 현재 실력차이를 두고 보면 앞으로 저런 상황은 밥먹듯 나올것이 뻔할 뻔자죠. 그리고 나슬의 주 수입원은 오프라인 관객이 아니잖습니까. 오프라인이야 그냥 축제의 분위기라 경기력과는 크게 상관없이 즐기러 오는 사람들도 많지만 온라인 방송 송출이 주된 수입요소라면 시청자를 당길만한 높은 수준의 명경기가 나와야 하는데 당장 외국리그 보는 한국 스2유저들만 해도 코드A보다 한참 아래인 OME경기라고 놀리는 판국입니다. 운영이나 여러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IGN 프로리그가 흥하지 못한것도 이런 이유죠. 외국인들도 눈이 있는데 안그래도 막장 운영에 한국선수들이 불참하고 OME경기가 속출하면 퍽이나 결제에 손이 가겠습니다.

한국선수들이 실력은 있으나 스폰서가 빈약해서 경비감당이 힘들다면 그 실력에 걸맞는 경비투자로 한국선수들이 리그에 참가할수 있게 하는게 윈윈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정식 계약을 하지 않은 상태로 참가를 철회했다는건 전혀 문제될게 없는 일이고 나슬 시즌2가 흥하지 못하면 시즌3때 나슬 운영측도 깨닫고 한국선수의 실력에 걸맞는 대우를 해주겠죠. 아니면 그들만의 리그가 되는거구요.
아이콘 귤여신 (2011-08-15 13:08:47 KST)
0↑ ↓0
센스 이미지
힘이 있으면 힘을 제대로 못사용하고,남용하고,팬들 무시한다고 까고
힘을 가지지 않으려고 하면 무능하다고 까이는 현실
아이콘 시공 (2011-08-15 14:51: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원래 협의회가 여러 분쟁같은거 조정하려고 만든데인데, 죽도 밥도 안되는짓 하고 있으니까 그렇죠. 원래 이런거 안만들고 가만히 있었으면 무능하다 소리 안나왔는데, 만들어놓고 만든 목적을 제대로 실행 못하니까 "무능하다" "이럴꺼면 도대체 왜 만든거냐" 이소리 듣는거죠.
아이콘 AppleDoki (2011-08-15 16:53:09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경기시간은 꼬투리를 잡을게 없지 않나여??
어쩔수 없는거죠 북미기준으로 대회를 하는거일텐데;;
아이콘 P.I.N.K (2011-08-15 17:22:36 KST)
0↑ ↓0
센스 이미지
외국 새끼들.. 국내 스2판 한 번 흔들어 보려고 미친듯이 달려드네.
EG새끼들이나 NASL이나.. 더러운 놈들ㅉㅉ
아이콘 SC2-Forever (2011-08-16 18:12:29 KST)
0↑ ↓0
센스 이미지
다들 “협회”랑 “협의회”랑 뜻차이를 모르나보네;;;

사전적 의미가 다른데...;;;

협회
명사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설립하여 유지해 나아가는 모임.


협의회
명사
여러 사람이 모여 서로 의논하기 위하여 여는 모임.
아이콘 SC2-Forever (2011-08-16 18:13:43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무슨 힘을 쓰네 안쓰네...
그리고 에초에 팀한테 해외 대회에 관한건 넘겼다니까
협의회한테는 잘못이 없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