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마지막질럿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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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0-22 04:22:58 KST | 조회 | 9,2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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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즈컨] 군단의 심장: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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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일반
Q: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어떤 게임인가요?
A: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F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첫 번째 확장팩입니다. 군단의 심장에서는 자유의 날개에서 소개된 가슴 뛰는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며, 지금까지 칼날 여왕이었던 사라 케리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새로운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아울러, 이번 확장팩에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유닛과 지도는 물론 Battle.net 온라인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 및 업그레이드 역시 포함됩니다.
Q: 군단의 심장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는 어떤 내용이 담기나요?
A: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는 약 20개의 새로운 임무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유닛과 기술을 사용하여 각자의 군단을 진화시킬 수 있으며, 이번 확장팩의 주제가 저그라는 사실에 걸맞게 이런 진화는 유기적인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저글링이 죽을 때 공생충으로 나누어진다거나, 더 나아가 애벌레 한 마리에서 세 마리씩 생산되어 무시무시한 속도로 증식하는 무리유충이라는 변종으로 진화할 수도 있습니다. 무시무시한 랩터는 저글링의 또 다른 변종으로 더 강인한 체력과 적과의 거리를 신속히 좁힐 수 있는 단거리 도약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군단의 심장에서는 자유의 날개와 달리 케리건이 강력한 영웅이 되어 각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습니다. 캠페인을 거치는 동안 케리건은 새로운 능력과 함께 더 강해지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직접 어떤 능력을 성장시킬 것인지, 또 각 임무에서 어떤 능력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군단의 심장에서는 각 임무와 임무 사이에 다양한 장소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각 임무를 완료하면 이런 장소 역시 극적으로 변화하며, 케리건이 전 우주에 그 이름을 떨치는 동안 진화하는 세상의 모습을 여러분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 대사가 포함된 컷신들이 군단의 심장 캠페인의 내용을 풍성하게 채워주며, 또 새롭게 추가된 여러 업적을 완수하면 초상화나 문양 등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Q: 그래픽 엔진도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나요?
A: 개발팀에서는 그래픽 엔진도 개선하고 있습니다. 저그 점막의 외형과 행동 방식도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며, 아울러 군단의 심장에서 케리건이 탐험할 새로운 종류의 행성 모습을 미술팀의 의도대로 더 잘 보여줄 수 있게 엔진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 하드웨어 요구 사양은 자유의 날개 때와 동일하게 유지할 계획입니다.
Q: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할 때, 개발팀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접근했나요?
A: 저희는 자유의 날개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해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 간 세 종족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적용한 패치들과, 게이머 여러분께서 지속적으로 개발해 주신 전략들을 통하여 스타크래프트 II는 많이 성장해 왔습니다. 하지만, 개발팀에서는 아직도 게임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며, 군단의 심장에서는 새로운 유닛과 능력을 추가하여 이런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진행 중인 토너먼트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 새 유닛 혹은 기술의 추가는 확장판에서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군단의 심장에서는 각 종족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새로운 유닛과 기술을 통해 이렇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각 종족의 고유한 특징은 최대한 유지하고, 또 가능하다면 더 강화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추가되는 모든 요소들은 새로운 전략 구상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종족 간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기존 유닛들과 중복되는 일을 피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Q: 군단의 심장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유닛이나 능력, 또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방식의 몇 가지 예를 들어주실 수 있나요?
A: 우선은 블리즈컨에서 공개될 유닛과 기술들은 앞으로 변할 수 있는 여지가 크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들은 지금 현재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어의 진행상황을 보여줄 뿐이며 그저 확장팩에서 선보여질 몇몇의 새로운 유닛과 기술의 예시일 뿐입니다.
저그의 경우 지상 공성 유닛인 군단 숙주(가칭)가 추가됩니다. 군단충은 땅에 숨어서 적들을 향해 느린 속도로 접근해 나아갈 근접 공격 유닛을 생성해내며, 이 유닛을 통해 자리잡고 있는 적을 압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희는 잠복 돌격(가칭) 이라는 울트라리스크의 새로운 기술을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울트라리스크가 땅속에 숨어서 적에게 신속하게 접근한 후 튀어나와서 적을 공격할 수 있게 하며 유닛들이 밀집되어 있는 전장에서 더 쉽게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프로토스의 진영에서는 재미있는 새 유닛인 복제자(가칭)를 만나볼 수 있으실 겁니다. 복제자는 게이머의 시야에 보이는 모든 유닛으로 변할 수 있는 능력(거대유닛 제외)을 갖게 되며, 프로토스에게 테란의 밴시나 공성전차 혹은 저그의 감염충 등의 유닛을 복제해낼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비싸다는 게 흠이 될 것 입니다. 한편, 프로토스는 연결체에 아크 보호막(가칭)이라는 기술이 추가되는데, 이 기술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구조물에 방어막을 치는 동시에 적에게 20의 피해를 주는 마치 광자포와 같은 공격 능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프로토스가 예상치 못한 공중 침투 전술을 방어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테란 또한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화염차는 걸어 다니는 기계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에서 화염차는 더 느리게 움직이지만 짧은 화염공격으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전투순양함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가속 기술(한계 반응로, 가칭)을 단시간 동안 갖게 됩니다. 이 가속 기술은 테란의 주력함인 전투순양함이 경기 후반 전투에서 자리를 잘 잡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아울러 저희는 길목에 파괴 가능한 바위 기둥 같은 것을 두어 그것을 파괴하면 길목이 막히는 것과 같은 지도상에서의 새로운 게임 기능들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여 게이머들은 경로를 차단하거나 확장 입구를 막고 자신을 고립시키거나 젤나가 감시탑에 주둔하고 있는 정찰 유닛을 보호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Q: 군단의 심장 출시와 함께 Battle.net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A: 개발팀에서 중점을 둔 것은 군단의 심장 출시와 함께 Battle.net의 새로운 장을 열 아케이드를 함께 공개하는 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스타크래프트 II용 지도와 모드 제작 커뮤니티에서는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를 사용하여 만든 사용자 지정 지도를 수만 개나 공유해 왔습니다. 아케이드를 도입하는 데 있어서 개발팀의 목표 중 하나는 사용자 지정 지도의 UI를 업그레이드하여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재미 있는 새 지도와 모드를 더 잘 소개해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지금까지 제작된 멋진 사용자 지정 지도를 더 쉽게 찾고, 평가하고, 분류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지도 제작자 여러분을 위해서 개발팀에서는 더 인상적인 사용자 지정 지도를 만들 수 있는 도구들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에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자기만의 컷신을 제작할 수 있는 영상 편집기와 아티스트로서 직접 제작한 3D 모델을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3D 모형 불러오기 기능이 포함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지도제작 및 머시니마 커뮤니티에서 더 재미있고 인상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개발팀에서 도입하는 새로운 기능들 중에서 두 가지 예일 뿐입니다.
아케이드는 예전에 공개되었던 스타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의 토대가 되며, 궁극적으로 Battle.net에서 지도 제작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상업적 거래 기능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무료 콘텐츠 역시 충분히 마련되어 있지만,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의 작품으로 이윤을 볼 수 있게 하면 더 세밀하고 고품질의 사용자 지정 지도가 제작될 수 있는 환경이 탄생하리라고 생각합니다. 개발팀의 궁극적인 목표는 스타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가 최근의 모바일 “앱스토어”와 유사한 형태로 기능하고 번성하게 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에게 제공되는 훌륭한 무료 콘텐츠가 수없이 많아져서, 스타크래프트 II와 Battle.net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한계가 없어지기를 바랍니다.
그 밖에도 Battle.net의 기능 업그레이드와 개선 계획이 여럿 잡혀 있습니다만,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더 공개하겠습니다.
Q: 군단의 심장을 플레이 하려면 자유의 날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나요?
A: 북미나 유럽처럼 일반적인 게임 패키지가 판매된 지역에서 군단의 심장을 즐기려면 자유의 날개를 보유해야 합니다. 다른 형태로 게임이 판매된 지역에 대한 정보는 추후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Q: 군단의 심장 가격은 얼마인가요?
A: 게임 출시가 가까워지기 전까지는 일반적으로 가격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군단의 심장은 확장팩이므로, 북미와 유럽처럼 일반적인 패키지 판매 지역에서는 그에 합당한 가격이 책정될 것입니다. 다른 형태로 게임이 판매된 지역에 대한 정보는 추후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Q: 군단의 심장이 콘솔 게임기에서도 출시되나요?
A: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윈도우(Windows) 및 맥(Mac)용으로만 개발 중입니다. 현재로서는 스타크래프트 II를 콘솔 게임기용으로 출시할 계획이 없습니다.
Q: 군단의 심장은 언제 출시되나요?
A: 아직 개발 초기 단계라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모든 블리자드 게임과 마찬가지로 개발팀의 궁극적인 목적은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최고의 게임을 경험하게 해드리는 것이므로, 충분한 시간을 들여 군단의 심장을 여러분의 높은 기대치와 블리자드의 품질 기준에 맞출 생각입니다.
Q: 베타 테스트가 시행될 예정입니까? 예정이 있다면 언제쯤 시작하고 어떻게 지원할 수 있습니까?
A: 네.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어를 시험하기 위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베타 테스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모든 블리자드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www.battle.net에 자신의 배틀넷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베타 테스트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계정 관리 메뉴의 베타 프로필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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