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2 / 23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1-10-22 18:52:07 KST 조회 60,507
제목
[블리즈컨] 군단의 심장: 신규유닛 상세정보(미확정,1차 업뎃)
현재 시연되는 버전의 스탯으로 보이나, 아직 미확정이며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정도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시연 참가자들이 따로 메모를 하지 않고 기억에만 의존한 정보일 경우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스샷이나 동영상 정보외에 글로 전해지는 정보는 특성상 날조나 조작등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PDATE #1: 레딧, 해외 토론장, 팀리퀴드 등에서 나온 정보로 수정,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GameFront.com 쪽에서 단 숙주의 식충 생성 쿨다운과 식충 지속시간을 혼동하여 적은 모양입니다.

군단 숙주의 식충 생성 쿨다운을 25초로, 식충 지속시간을 15초로 정정합니다.


편의상 스탯 정보만 표기했습니다. 신규 유닛과 관련된 기술의 소개/설명은 관련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신규 유닛 및 기술 소개 바로가기   /   멀티플레이어/신규 유닛 설명 바로가기 




파일포켓 이미지

분쇄기 (Shredder)

지상 유닛


속성 : 기계

체력 : 180


공격력 (정지 모드) : 공중 및 지상 - 범위 내의 적군 유닛에게 초당 20 데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화염차 전투모드 (Hellion Battle Mode)

지상 유닛


속성 : 기계

체력 : 135


공격력 : 지상 - 기본 8

                     경장갑 19



파일포켓 이미지

투견 (Warhound)

지상 유닛


속성 : 중장갑, 기계

체력 : 260


공격력


지상 - 기본 10

          기계 20

          사거리 : 7

 

공중(스플래시) - 기본 4

                        경장갑 8

                       



파일포켓 이미지

살모사 (Viper)

공중 유닛


비용 : 광물 100/가스 200

인구수 : 3

생산 요구건물 : 번식지 (둥지탑 X)



속성 : 중장갑, 생체

체력 : 120

에너지 : 200


기술


파일포켓 이미지

흑구름(Blinding Cloud, 단축키 B) : 구름 내 모든 지상 유닛들의 사거리를 근접 사거리로 줄이고,

                                                  에너지 기반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구름 지속시간 10초

                                                  에너지 소모 75



안구 기생충(Ocular Parasite) : 거대 유닛을 제외한 모든 아군 유닛에게 살모사의 눈을 부착시켜

                                             그 유닛을 탐지기로 만든다.

                                             (에너지 기반인지 한기당 한번 시전 가능인지 불명확)


▲ 안구 기생충의 시전 대상은 위에 동그란 눈이 생긴다.


파일포켓 이미지

납치(Abduct, 단축키 C) : 살모사가 대상 유닛을 자신이 있는 곳으로 잡아챈다. 적군 및 아군 사용가능

                                    에너지 소모 100


▲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파일포켓 이미지

군단 숙주 (Swarm Host)

지상 유닛


비용 : 광물 200/가스 100

인구수 : 3

생산 요구건물 : 감염 구덩이


속성 : 중장갑, 생체

체력 : 120


파일포켓 이미지

잠복

소요시간 : 3초

따로 연구를 하지 않아도 되는 기본 능력(스1 럴커와 같은 경우)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능력 - 식충 생성(Spawn Locust, 단축키 W; 잠복 상태) : 25초마다 식충 2기씩 생성,

                                                                               자동 시전 on/off 가능, 집결지 지정 가능


식충 (Locust)


제한시간 : 15초


속성 : 경장갑, 생체

체력 : 110


공격력 : 지상 - 14



파일포켓 이미지

복제자 (Replicant)

지상 유닛


파일포켓 이미지

비용 : 광물 200/가스 200

인구수 : 4

생산 시간 : 30초

생산 요구건물 : 로봇 공학시설


파일포켓 이미지

속성 : 경장갑, 기계

보호막 : 60

체력 : 60



파일포켓 이미지

능력 - 복제(Replicate, 단축키 C) : 영구 변신, 적군 및 아군 사용가능, 거대 유닛 제외

                                                 사거리 무제한(관측선 등으로 확보한 시야 내의 모든 유닛)

                                                 적군이 완료하지 않은 업그레이드까지 사용가능


▲ 아군도 대상지정이 가능. 한번 변신하면, 되돌아올 수 없다.

(기술 버튼들이 복제된 유닛의 것으로 완전히 바뀐 모습)



파일포켓 이미지

예언자 (Oracle)

공중 유닛


비용 : 광물 150/가스 200


속성 : 기계

보호막 : 20

체력 : 80

에너지 : 200


기술


파일포켓 이미지

봉쇄(Entomb, 단축키 R) : 45초간 적이 광물을 캐지 못하도록 광물 지대를 막아버린다.

                                    에너지 소모 75


파일포켓 이미지

▲ 흐릿하지만 큰 육각형 모양의 범위 표시가 범위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천리안(Preordain, 단축키 C) : 2분간 상대방 구조물에 대한 시야를 확보해 주고, 적이 어떠한 유닛을

                                           생성하는지 혹은 어떠한 기술을 개발 중인지 알려준다.

                                           에너지 소모 50


파일포켓 이미지

차원 이동(Phase Shift, 단축키 D) : 45초간 대상 건물의 위상을 변환시켜 그 건물이 공격을 당하지 않도록

                                                 하거나, 또는 그 능력이나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에너지 소모 50

                                                 (사령부, 부화장, 연결체 등의 본진건물에는 사용불가,

                                                  Massive structures are immune)



파일포켓 이미지

폭풍 (Tempest)

공중 유닛


파일포켓 이미지

비용 : 광물 300/가스 300

인구수 : 6

생산 시간 : 75

생산 요구건물 : 우주관문, 함대 신호소


속성 : 중장갑, 기계, 거대

보호막 : 150

체력 : 300



공격 


파일포켓 이미지

지상 - Eradicator Beam

데미지 : 35

사거리 : 6

공격속도 : 2.2


파일포켓 이미지

공중(스플래시) - Storm Sphere

데미지 : 22

사거리 : 6

공격속도 : 3



그 외 변경 사항 (정확히 확인된 내용만 올립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Evolve Tunneling Jaws 단축키 B? (맹독충 잠복이동 업그레이드)

비용: 광물 150/가스 150

연구 시간 : 90초

요구 건물 : 군락

맹독충에는 바퀴와 같이 땅굴을 뚫을 수 있는 발톱이 생겼는데 이것으로 땅속에서 움직일 수 있게 된다.




▲ 맹독충 잠복이동 동영상


파일포켓 이미지

아크 보호막(Arc Shield, 단축키 G)

연결체 기술, 요구건물 관문

에너지 소모 25

20초 동안 프로토스의 구조물에 추가적인 방어력과 광자포와 같은 공격 능력을 잠시 동안 부여한다. 부여된 공격 무기는 일반적인 광자포와 동일한 피해를 주지만 경장갑 유닛만을 공격할 수 있다.



▲ 아크 보호막 시전시 대상 구조물에 생기는 시각 효과


파일포켓 이미지

대규모 소환(Mass Recall, 단축키 R)

연결체 기술

에너지 소모 75


파일포켓 이미지

▲ 대규모 소환의 범위


출처 : http://www.gamefront.com/blizzcon-2011-starcraft-2-heart-of-the-swarm-new-multiplayer-unit-stats-and-abilities/


http://www.reddit.com/r/starcraft/comments/lm7e8/a_complete_list_of_all_multiplayer_hots/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바이킹[]   |   아이콘 비비듀듀   |   복아   |   아이콘 노또   |   아이콘 누가가미
아이콘 바이킹[] (2011-10-22 18:55: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르는?
아이콘 몽몽89 (2011-10-22 18:55: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우 +_+ 프테전에서 추죶은 이제 그냥 똥되는거임? 밑에분 답변점 ㅋ
아이콘 공방필패드킹 (2011-10-22 18:56:00 KST)
0↑ ↓0
센스 이미지
투견 뭐여 쓸에기네 아오 근데 분쇄기 만쉐이!
아이콘 데뷔 (2011-10-22 18:56:03 KST)
0↑ ↓0
센스 이미지
오오 근데 토스유닛들은생각보다 체력이 낮네요
아이콘 몽몽89 (2011-10-22 18:56: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원래 추죶이 테란전에서 요즘 많이는 안뽑지만서도
아이콘 사마태릉 (2011-10-22 18:57:00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적이 왜 똥이 됨? 다크스웜때문이라면 다크스웜 분명 저대로는 안나올것 같음
아이콘 사마태릉 (2011-10-22 18:57:27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적 설자리를 빼앗는 유닛은 거의 안보이는데
아이콘 Mr.Noa (2011-10-22 18:57:29 KST)
0↑ ↓0
센스 이미지
ㅁㅊ 45초래
땅굴망씁시다 (2011-10-22 18:58: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ㅡㅡ
After_sakura (2011-10-22 18:5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은 기계류한테 추가데미지라고 유닛설명에 나왔는데, 설정이 바뀌나 봐요.
아이콘 RuXxo (2011-10-22 18:59:02 KST)
0↑ ↓0
센스 이미지
오, 45초 간 자원채취 불가라니... 이거 테란 지게로봇 떨구는 타이밍에, 봉쇄써버리면, 상당할듯..
아이콘 HiNos (2011-10-22 18:59: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식충 체력이 110!
아이콘 Selendis (2011-10-22 19:00: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fter_sakura//헉 죄송합니다 착각하고 중장갑으로 적어버렸네요. 기계가 맞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00: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 개사기구만 뭐가 쓰래기야 싸게 여러마리 뽑아둘텐데 공중 경장갑 스플에다가 지상은 중갑추뎀????? 기계 추뎀아니엿나?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01: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 독구름 때문에 추적자가 왜 쓰래기가되지 점멸업하면 뒤로 빠지면 공격가능하고
점멸업안해도 이속이 빨라서 뒤로 살짝 빠져서 공격하면되는데 독구름 마나만달고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01: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리고 말도안되게 초당 20뎀지가 뭐임 분쇄기 ????? 개사기 초당20 20 20 20 20 20
이라니 말도안되 무슨
아이콘 ZePhyRusMvP (2011-10-22 19:02:26 KST)
0↑ ↓0
센스 이미지
투견은 왠지 공중공격하는 불곰같네
gt28000 (2011-10-22 19:03: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뭐냐 ㅡㅡ; 사거리4 상하좌우로 죄다 공격하는데 dps 20? mm;;
gt28000 (2011-10-22 19:03: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는 왜 체력이 135? 변신하면 느나? 아니 저글링 4마리 가격인데 뭐 저래
아이콘 사마태릉 (2011-10-22 19:03:43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 저대로 나오면 게임 접는다 진짜 분쇄기깔고 꿀멀행요 처먹으면 뭐 답이없네
방복 (2011-10-22 19:03: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유닛 간지다
아이콘 보고있나DK (2011-10-22 19:05: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까 dps 10 아래라고 한분 어디갔나여ㅋㅋㅋㅋㅋ
20ㅋㅋㅋㅋㅋㅋ 공동묘지 만들려고?
거기에 화염차는 지옥불 안하고19라네. 이걸 미네랄만으로 뽑는다고? 에라이,
아이콘 TaurenDruid (2011-10-22 19:07:27 KST)
0↑ ↓0
센스 이미지
'폭풍'유닛 스탯을보니까 왜 우주모함이 삭제되는지 알겟네
공중공격력만 강력한줄 알앗더니 지상공격력도 장난아니잖아 -_-;
아이콘 마라트 (2011-10-22 19:09: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이제 사이오닉 폭풍을 무한으로 쓸 수 이게 됩니다 ;;;;; 허허
gt28000 (2011-10-22 19:11: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은 공중공격처럼 공속이 느리면 뎀지 35여도 쓰레기일텐데
공격타입이 다를려나...
racoons (2011-10-22 19:15: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나 플토하세요 여러분
마법사오펜 (2011-10-22 19:15: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체력이 뭐 저렇게 높아? 하여간 군심도 테란크래프트 될 징조
아이콘 icicle5 (2011-10-22 19:16: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체력 180. DPS 20. 거의 절대방어진이겠지....
아이콘 사마태릉 (2011-10-22 19:17:14 KST)
0↑ ↓0
센스 이미지
다크스웜 받아놓고 테란플토 하라는 저징징들 ㅠㅠ 어떻게 해야될까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17: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잠깐만 그러고보니까 지옥불 업글인지 아닌지 안나와있는데 저게 지옥불업인지 아닌지 ???
지옥불업안했는데 저정도면 레알 개사긴데
아이콘 TaurenDruid (2011-10-22 19:17:45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는 체력이랑 데미지 보니까 가격이 엄청나게 비쌀듯한데요
분쇄기 1기만 적절한곳에 배치해도
저글링, 맹독충으로는 답이 안나오겟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18: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크스웜이 면 징징안하죠 다크스웜이아니라 걍 원거리공격못하게 하는건데 밖으로나가면 원거리공격하잔아요 그니까 겨우 탱크묶기 밖에안됨
아이콘 icicle5 (2011-10-22 19:18: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옥불업 적용될걸요. 아까 시연영상보니까 파란불 나오던데.... 그러면 +10 해야될듯.
아이콘 사마태릉 (2011-10-22 19:19:55 KST)
0↑ ↓0
센스 이미지
탱크 묶고 저글링 맹독 접근하는거에 의미가 있는거아닌가; 플토전은 몰라도 테란전에 라인 뚫는데는 효과 엄청할것같은데
아이콘 icicle5 (2011-10-22 19:23: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 불곰은 그냥 빼면 끝인데.... 공성모드 풀게 할때 쓰일듯....
근데 중갑이니까 바이킹에 취약할까나.....
근데 디파일러와 달리 컨슘이 안돼서 여러번은 못쓸듯.... 한번에 돌파할때나 테란 전선 밀어낼때 써야징
아이콘 ShineSE (2011-10-22 19:23: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냐 45초 이건 뭔 소리냐? 지게 듣고잇나?
아이콘 고무고무바주카 (2011-10-22 19:23:45 KST)
0↑ ↓0
센스 이미지
투견은 외모가 맘에 안들어 -_-
토르같은 포스가 느껴지지않아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2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 맹독 접근 하는거에 의미가있음뭐하나요 지금 문제는 분쇄기를 말하고있는거임 초당 20뎀지에 이동이가능하고 범위도 넓은 분쇄기요 분쇄기
아이콘 icicle5 (2011-10-22 19:25: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나저나 폭풍은 중갑, 거대장갑이라 또 바이킹, 타락귀 먹잇감되는건 아닐런지.... 결국 공허포격기랑 조합해야 한단 소리.... 불사조랑 조합하면 경갑 종결이나 중갑한테 취약하고....
Aqua_M (2011-10-22 19:27: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초당 20?? 초당20?! 초당 20스플이면 무슨 스톰임?
아이콘 현경의고수 (2011-10-22 19:28: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다 스플래시 유닛이구나.......
아이콘 Lenvie (2011-10-22 19:30: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 행요 분쇄기 타령만 하고 있는데 차원이동 흑구름은 안보이냐?
대응할 수단 충분히 있고만 뭔 사기여 사기는
그리고 확정된 것도 아니고 테스트중에 오밸이면 고치겠지
아이콘 RichNoel (2011-10-22 19:33:20 KST)
0↑ ↓0
센스 이미지
투견은 체력정도면 인구수3 가격150 가스100~125정도 나오겠네요....
아이콘 페이퍼백 (2011-10-22 19:34:13 KST)
0↑ ↓0
센스 이미지
예언자도 좋네요. 위에 다른분 리플처럼 지게로봇 대항마로도 가능하고
불곰 넥서스 테러하러 왔을때 보호용도로 쓸 수도 있네요. 로공이나 우관 지키기에도 좋구요.
아이콘 작은링저글링큰링 (2011-10-22 19:34:3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거 분쇄기 상대 본진이나 멀티에 드랍하면 넉넉잡아 3초면 빼고 자시고 할 것 없이
일꾼 전원 몰살하는 거 아님?
아이콘 사마태릉 (2011-10-22 19:34:39 KST)
0↑ ↓0
센스 이미지
체력 260에 대공 스플 유닛이 인구수 3에 150/125라니;; 너무 싼거 아님?
AzRaeLForever (2011-10-22 19:34: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렇게는 안나올듯
화염차 전투모드 업그레이드가 상위테크에서 업글되거나 해야된다 저건;;
그리고 분쇄기는 정지모드인데다가 아군있으면 공격못해서 dps 저렇게 설정한거같은데 흠..
그래도 쌔보인다
Aqua_M (2011-10-22 19:3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테란,저그 사기 계속 나와줬으면 좋겠어요. 플토입장에서는 제발
오크와리당 (2011-10-22 19:36: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여튼 징징이 세키들은 종특이다 어휴..
아이콘 황혼의역습 (2011-10-22 19:37:15 KST)
0↑ ↓0
센스 이미지
흑구름 효과가 사거리 근접으로 만들고 능력사용 불가능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오크와리당 (2011-10-22 19:37: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겜 나오지도않았는데 벌써부터 쳐징징대네
아이콘 사마태릉 (2011-10-22 19:37:49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변신 한번 한 화염차는 돌아 갈수도 있는건가요
그럼 체력 문제는 어떻게 되는거지
낙타시키 (2011-10-22 19:39: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드랍하면 일꾼은 어쩌라는거냐!! 녹으라는거냐!!
김강건 (2011-10-22 19:39: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 지상뎀 은근 좋네?
공속도 좀 좋게 나왔으면..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4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는 흑구름 맞아도 범위 피해 유닛이라 해당안될거같은 삘인데
아이콘 심애 (2011-10-22 19:47: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은 사거리가 얼마나 될지가 문제인것 같은데? 아마 타락귀나 바이킹한테 1:1 혹은 소수전에서는 별로 효율이 않좋고 일정 규모 이상에서는 스플에 22니까 그냥 녹여버릴것 같은데
아이콘 눈물사마 (2011-10-22 19:55:00 KST)
0↑ ↓0
센스 이미지
식충 무지하게 모이면 장난 아니겠는데 ㄱ-;;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19:56: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맞다 식충은 감테처럼 지속시간 있는건가요?
아이콘 JulySeven (2011-10-22 19:57: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체력 18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더니스불곰 (2011-10-22 19:58: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스텟들 정상인건가
미쳤네..
광물 45초...ㅅㅂ 토스유저가 봐도 저건 진짜 심하게 사기다.
분쇄기도 초당 2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프말고 아예 삭제될것 같은 것들이 한둘이 아니야..
아이콘 안빈군 (2011-10-22 19:59:45 KST)
0↑ ↓0
센스 이미지
온리 분쇄기 러쉬 같은 거 나오면 밸붕크리 맞을듯... 분쇄기는 저대로는 안나올 듯
아이콘 풍느님 (2011-10-22 20:03: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는 주력유닛이 있으면 작동 안하는 패널티에 그렇게 크게 공격용으론 안쓰이겠고 저 광물역장45초는 뭐지;;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20:05: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혹시 모르죠 임요환같은 빌드깍는 신비노인이 오픈시즌때 또 신기한거 하면 .....
광물 묵는 45초 뿐만아니라 더 중요한건 저 건물 45초 묶는거하면 유닛도 45초동안 못나온단소린데 진짜
아이콘 풍느님 (2011-10-22 20:0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본 바로는 하나당 광물3개씩 막던데;;
테란시바알사기 (2011-10-22 20:10: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딴 건 모르겟는데 광물역장 하고 그 건물 에서 군사 못뽑는거는 거의 지옥 수준이네
저그 해처리도 몇개 안되는데 그러라고 여왕줫으면서 해처리한테 저마법쓰면 어쩌라는거야 ㅠ.ㅠ
그리고 저 테란의 분쇄기 범위에 초당 20 .........말이됨??범위에 잇는거 전부면 대체....
사거리가 몇인지는 모르겟는데 너무 심한거 아님??뒤에 시즈 배치하고 미친듯이 라인잡으면 대체;;


아니겟지 고쳘거야 고쳐질거야
아이콘 말리고스 (2011-10-22 20:11:07 KST)
0↑ ↓0
센스 이미지
저 넓은 범위에 초당 20은 사긴데;;;;
아이콘 풍느님 (2011-10-22 20:14: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히드라 이속업주니까 히드라로 잡으라는듯 분쇄기 범위가 4, 바퀴가 사거리4, 히드라6
아이콘 김태연(DavidKim) (2011-10-22 20:14:45 KST)
0↑ ↓0
센스 이미지
뭐 벌써 사기드립나오나...

모선 나오기도 전에 사기소리 듣다가 퇴갤한거 안보이나

걍 즐기세요.. 밸런스 보지말고 ㅋㅋ

나중에 맞추겠죠 뭐
아이콘 권덱이 (2011-10-22 20:15: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문제는 히드라 이속업이 3티어에요 3티어 최종테크 군락임
아이콘 MnF_케로 (2011-10-22 20:16:4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부화장에는 그마법안걸려요
아이콘 풍느님 (2011-10-22 20:16: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의 테크가 어디인지가 문제군여 그럼
아이콘 랏샤 (2011-10-22 20:17: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깈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비아렌 (2011-10-22 20:2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싸폭이나 상향해주지?
아이콘 테란.SirLurker (2011-10-22 20:30:52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 무슨 융합로 필요한 유닛같네
아이콘 김태연(DavidKim) (2011-10-22 20:32:05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 딱보니 그냥 군수공장에 기술실 붙이면 될꺼같음.. 그 이유가, 분쇄기가 테란이 메카닉 하려고 할때 초반 버티게 해주는 용도 + 옛날 스1 마인의 역할

이정도일듯
아이콘 카가미네 (2011-10-22 20:34: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은 건설로봇의 변형체같이 보이는군요..
i넘버원 (2011-10-22 20:34: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2초면 저글링 돌아가시고 싸이오닉폭풍 광역 버전이구먼 게다가 마나도 필요없음 ㅋㅋ
불곰은 초라한 수준이구먼
ForOvermind (2011-10-22 20:40: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 디자인 좀 아닌것 같네요
아이콘 분광기전투모드 (2011-10-22 20:55:55 KST)
0↑ ↓0
센스 이미지
플토 유닛들은 에너지를 흡수한 생명체 이니까 체력이 낮을 수 밖에 없죠!
IMShootingStar (2011-10-22 20:5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분쇄기는 설마 수정되겟지

2. 테란은 사폭 생김

3. 광물봉쇄는 동영상에서 설명한것처럼 유닛으로 쏘면 부실수있다고 되있는데 뭔사기라는지 ;;

45초 기다리는 멍청이가 어딧;; 수비병력 끌고 와서 쳐부시면 되는데 (영상에 분명이 부실수 있다고 설명하는데)

4. 폭풍이 이동속도도 좀 느리고 공중공속느린데 지상은 공속 빠르겟지 설마,,,, 사거리도 동영상보니까 6에서 7같은데.. 바이킹 농락 ㅠㅠ

사거리나 이속만좀 업되도 최종테크유닛값할듯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10-22 21:00:51 KST)
0↑ ↓0
센스 이미지
정말 저렇게 나올까요
전혀 블쟈답지 못한 스탯들인데요.. 테란유닛들은 디자인도 엉성하고..
핀드아이콘필요 (2011-10-22 21:03: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복제자 저게 사기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다크스웜이랑 조금 다르네요 모든 유닛이 밀리유닛이 된다???

분명한건 예언자는 잉여유닛될거임 ㅋㅋㅋㅋㅋ

테란은 뭐 모르겟네
아이콘 레몬비타민 (2011-10-22 21:0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설마 분쇄기랑 화염차 전투모드는 무장갑인가;;;;
특히 화염차 전투모드 무장갑은 재앙일거같은데요..
아이콘 CaNShoO (2011-10-22 21:08:16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 초당 20은 좀 심한거 아닌가...저글링이 아예 지나가질 못하는데?
아이콘 Kealize (2011-10-22 21:24:47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는 삭제될 공산이 큰 유닛
아이콘 옵큐빠 (2011-10-22 21:24:58 KST)
0↑ ↓0
센스 이미지
투견 좀 투박해보이네
아이콘 로보로보 (2011-10-22 21:27:48 KST)
0↑ ↓0
센스 이미지
공중 지상 포함 초당20이라니... 할말이 없네요..
Angellus (2011-10-22 21:31:29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속성이 기계면 경장갑이야? 중장갑이야? 중장갑이겟지?
아이콘 박무지 (2011-10-22 21:38:34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 레알 분쇄기네 미친;
eitech (2011-10-22 21:40: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원이동 반대로 말하면 내 건물 지키려고 내건물에 쓰면 45초동안 아무것도 못한다는거 아님?
좀더 정확히 말해서 연결체 지키려고 쓰면 자원 못캐는거잖슴?
리하스 (2011-10-22 21:41:46 KST)
0↑ ↓0
센스 이미지
dps 20 헐......... 스팀먹은 불곰이 중장갑이랑 건물때릴때dps인뎅.........
아이콘 재추나기 (2011-10-22 21:43:47 KST)
0↑ ↓0
센스 이미지
식충 맺집이 110 이라는건 별로 신경안쓰시네 ㅎㅎ 15초씩 2마리가 공짜로 생긴다는데 ㄷㄷㄷ
IMShootingStar (2011-10-22 21:45: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 잉여될 확률 70%

속도, 이속 그대로면 잉여화
쥬다이쿤 (2011-10-22 21:47: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아아 초당 20....
아이콘 NicoleLuvPrime (2011-10-22 21:50:52 KST)
0↑ ↓0
센스 이미지
미친 분쇄기 20
아이콘 기미난 (2011-10-22 22:13:56 KST)
0↑ ↓0
센스 이미지
헐.. 저글링 다죽겠다 이놈들아!!
신자씨 (2011-10-22 22:15: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테란해야지^^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10-22 22:24:08 KST)
0↑ ↓0
센스 이미지
확실히 시즈탱크 있지 않는이상 분쇄기 홀로 적군을 버텨야 되니까 저정도 DPS 뜰듯도 한데요?
안에 아군이 있으면 안된다는 제약자체가 테란에겐 크잖아요. 저기서 비용에 인구수 고려해보면 저투용보다 방어용일텐데..
블쟈 말들어봐도 분쇄기는 변할 여지가 많아보이네요. 저로서도 저게 오밸이고아니고를 떠나서 단조롭게 만드는 유닛은 맘에안듬..
아이콘 TESTERNISM (2011-10-22 22:27: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아 웃대에서 보고 바로 달려왔는데 역시 더 상세하게 써있네요 ㅎㅎ
아이콘 바깥사람 (2011-10-22 22:33:49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정거리는 안써잇네
아이콘 Harv (2011-10-22 22:44:47 KST)
0↑ ↓0
센스 이미지
화염차 100원짤이 체력은 무지하게높네 폭풍은 공중은 커세어고 지상은 스원배틀인가 투견은 일단 1티어유닛이랑 저그 지상유닛한태 털릴듯 지상댐이 드라군이랑 똑같에 ㅋㅋㅋ
아이콘 Harv (2011-10-22 22:45:03 KST)
0↑ ↓0
센스 이미지
공속도 그리 안빨라보이고
7못하기좋은날 (2011-10-22 22:55: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대한 커세어가 요기잉네
BigHeadYoony (2011-10-22 23:0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복제자로 분쇄기만 만들어야 승산이 있겠네

프로토스 1/1/1 막으려면 티어1 이나 티어2 스플래시가 있어야하는데 없네
아주 테란만 놀고먹네... 이게 롤러코스터 타이큰일을 아나봐
아이콘 날빌러개글링 (2011-10-22 23:11: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흑구름이 씹사기라 마인 대신 분쇄기 겨우 넣어준건데 분쇄기만 사기래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드라 속업있는데 탱크 2,3대 맞으면 앞에 있는 분쇄기 다 처리되지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거기다 정지해야 작동하는거로 일꾼 견제를 가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
정지하면 빼면 그만이지 화염차처럼 따라오는것도 아니고
아이콘 공생충 (2011-10-22 23:19:02 KST)
0↑ ↓0
센스 이미지
딱 보자마자 분쇄기보고 스크롤 내렸어요. 뭐에여 저게 씌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날빌러개글링 (2011-10-22 23:20: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라'디언 최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구름 쌍링은 그럼 뭐로 막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SCIILiberty (2011-10-22 23:25:21 KST)
0↑ ↓0
센스 이미지
애초에 분쇄기 범위도 재대로 안말해줬고
그렇다고 분쇄기가 은폐되는것도 아니고 땅속에 숨는것도아니고
범위가 히드라보다 넓지도 않을거같고
왜 그게 사기?
아이콘 보고있나DK (2011-10-22 23:4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설레발치는 테뻔뻔들 어처구니가 없네
흑구름 디스럽션웹만도 못한 스킬 뒤로 슬쩍 빠지면 되는건데 그게 어디가좋아? 뭐, 산개컨도 안되는 테란은 못하겠네. 애초에 쓰기도전에 바이킹에 끔살.
그리고 분쇄기 입구에다 박아두면 저그는 뭐로 견제하냐? 행요만도 사긴데. 히드라? 이속업해봐야 바퀴보다 느릴텐데 그사이에 토르가 달려오겠다 ㅅㅂ
그리고 화염차 봐라 존나 자비없다 미네랄 100으로 뽑는 유닛이 스플래쉬에 경뎀 19
아이콘 BK군 (2011-10-22 23:50: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기본데미지 19 존ㅣ나 너무한다 진짜
데이비드킴 대가리는 안드롬다로 날렸나 진짜 유닛 스펙이 저게 뭐야 폭풍도 병신같아 보이고
즌화 (2011-10-23 00:0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사기라는 분들있는데 솔까 분쇄기는 어짜피 삭제되거나 밸런스 맟춰질 놈이고
투견은 토르 대용인데 저렇게 약해서 제대로 쓰겠음?? 기계 킬러라더니 20이 머야 ㅡㅡ
공속도 진짜 머같은데
아이콘 역장파수기 (2011-10-23 00:08: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역시 디자인은 병맛인대신 스펙이 존나 쩌는구나
투견 뎀지보고는 에이 차라리 불곰쓰는게 낫겠다 싶었는데
뭐? 체력이 260??? 무리군주보다 많네

화염차는 지옥불을 그냥 발사하면서 체력이 135 ㅋㅋㅋㅋㅋ

분쇄기는 그냥 노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대본진에 분쇄기드랍하면 개쩔듯

드디어 행요터렛분쇄기벙커의 완전무결한 방어가 시작되는건가
체이스필드 (2011-10-23 00:12: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설명잘보면 아군이 범위에 드러오면 공격을 멈춘다잖음
그니까 혼자 있는거 아니면 무용지물이란소리아님?
설마저대로 낼라고
아이콘 FreshMeat (2011-10-23 00:19:4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따 우리 폭풍님은 체력이 300이라 이엠피에도 끄덕없으시네
아이콘 옥수수수염차 (2011-10-23 00:22:55 KST)
0↑ ↓0
센스 이미지
폭풍성님은 이름도 좋고 능력치도 좋고 다 좋은데 유닛 생김새가 조금만 더 크고 아름다워졌으면 좋겠네 그럼 내 취향인데
아이콘 옥수수수염차 (2011-10-23 00:24:48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대 투견이 생각보다 피통이 엄청 높네
즌화 (2011-10-23 00:27: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투견은 토르 대용인데 토르보다 체력이 140 적습니다
아이콘 OmiracleO (2011-10-23 00:42: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단의 심장이 나오면 게임 자체가 엄청 재밌어질거같다 ㅋㅋㅋ 특히 플토 연결체에서 증폭말고도 리콜기능과 프토건물 행성요쇄화 하는 스킬이 추가된다닠ㅋㅋㅋ 프토가 너무 좋아보영
게다가 예언자 ㅎㄷㄷ 천리안으로 상대가 머하는지 다볼수있고 생산 막을수있고 광물체취 안되게할수있고 복제자는 상대편 유닛으로 복제가능 ㅋㅋㅋㅋㅋㅋ 프토나 할까
국제연합 (2011-10-23 00:43: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단 숙주나물은 실루엣포스로봐서 체력이 최소 200은 될줄알았는디 ㅋㅋㅋㅋ
투견씨 모델포스난다 마른체격에 롱다리 ㅋㅋㅋ
배틀헬리온 공격력증가는 아니넹
폭풍 지상공격도 되게 좋네요
국제연합 (2011-10-23 00:46: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아 지옥불안한게 19넹ㅋㅋㅋㅋ
지옥불해주면 경장갑 24되는구나 변신하면
국제연합 (2011-10-23 01:1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블리자드 게임개발자였어도, 한국새끼들 참 죶같은새끼들이라는 생각할것같음.
죤나징징댐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소식 (2011-10-23 01:38: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자 토론장은 더 막장.. ㅋㅋㅋ 단순비교로 이게사기니 저게사기니 하고..
아이콘 나무_ (2011-10-23 02:13:07 KST)
0↑ ↓0
센스 이미지
왘ㅋㅋㅋㅋ 초당 20
식충은 체력이 110?
미네랄 코팅이 45초라니..
셋다 오버스펙 아닌가
아이콘 제임스_레이너 (2011-10-23 02:1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가 왜 사긴가?

분쇄기 어차피 홀로 싸워야 하는 유닛이잖아? 거기다가 은폐도 아니고, 고정되야 하고, 사정거리도 짧으면, 그냥 바퀴나 히드라가 멀리서 톡톡 쏴대면 그냥 터지겠네...

가격이 쌀것 같지도 않고.... 마인 보다 별루 일것 같은데?
아이콘 에르무라조르 (2011-10-23 03:01: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 다 사기입니다 벨런스 징징은 겜 나오면...
아이콘 쇼부운영테란-- (2011-10-23 03:21:3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제임스_레이너
위에 글 읽어봤냐 테란이 꿀멀처먹고 행요에다 근처 아군감지 안될만큼 범위에서 분쇄기 깔아놓으면 저글링도 안되 히드라도 안되 바퀴도 안되 뮤탈은 저 무슨 투견인가 뭔가에 쳐녹쳐녹하지
해병은 저글링만큼 나오지 극 후반 맹독땅굴발톱 되도 해병이랑 계속바꿔치기 하는데 무한소모전이지. 무슨 테란이 저그냐?
게다가 dps가 20이면 저글링이 2초안에 죽고 맹독이 2초안에 죽고 바퀴가 6초안에죽는다
머린은 3초안에 죽고. 저게 밤까마귀 포탑처럼 설치식이라고 해봐 니 일꾼을 2초,3초만에 빼야할꺼다 안그러면 20~30기 전멸
끔찍하지않냐 11/11 벙커링후에 뒤에다 하나만 깔아놔바 그런말 나오나
일용성 마인이 아니라 지속성마인이 뭔지 볼꺼다 이런 샤발샤발
아이콘 오크통. (2011-10-23 03:3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항상 프토는 겉만 번지르르하고 현실은 똥망
대표적으로 모선
아이콘 권덱이 (2011-10-23 03:40: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군이 들어오면 멈춘다라는건 차라리 좋은거임 사폭처럼 아군도 뎀지주면 곤란하잔슴
테란유닛들이 저그처럼 근거리 유닛이면 모를까 전부다 레인지유닛임 그냥 분쇄기 깔아놓고 분쇄기 범위 바로뒤에서 분쇄기 거쳐서 오는거 뒤져있거나 양념되있는거 썰면되는거임
ysjky (2011-10-23 05:51: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골드아래정도까지 분쇄기로 일꾼테러하면 쏠쏠하겠구만 ㅋㅋㅋ
불곰사기아님 (2011-10-23 06:5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ㅉㅉㅉ선징징 후감상이네 진짜
아이콘 SoCoolGuy (2011-10-23 07:21:55 KST)
0↑ ↓0
센스 이미지
발매 한것도 아닌데 징징 쩌네
;
아이콘 날빌러개글링 (2011-10-23 07:43: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범위가 4라 히드라가 부수고 들어가면 된다니까 진짜 말도 안되는 소리많네ㅋㅋㅋㅋㅋㅋㅋㅋ

사거리가 히드라 6+ 분쇄기 작동범위 4 멀어져야되니까 탱크라도 10떨어지면 2,3방밖에 못때리는데 진짜 분쇄기가 만능인줄 알앜ㅋㅋㅋㅋㅋㅋㅋㅋ 히드라 이속업도 있는데 후반엔 바드라 쓰라는 얘기지 흑구름이 사기니까

생각을 해봐라 자신이 병력이 있을때 공격 자체를 안한다는게 공격용으로는 얼마나 말도 안되는 모순인지
Ezaby (2011-10-23 08:5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오지도 않았고 그냥 저거 다 임시로 잡아놓은 수친데 벌써부터 징징징;
글 처음에도 참고로만 알아두라고 써놨는데도 징징징
아이콘 EX-Q (2011-10-23 09:18:46 KST)
0↑ ↓0
센스 이미지
몇가지나 칼질이 되어 나올까...
보쿠와데키루 (2011-10-23 09:29: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이거 스타1 보이는 지뢰나 똑같네요 ㅎㅎ 행성요새나 없애고 이거주면 말이라도덜해
수알로신 (2011-10-23 09:46: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풍에 공격력 22라니 블리자드여 ㅋㄲㅈㅁ
아이콘 RefribieDareus (2011-10-23 10:34:34 KST)
0↑ ↓0
센스 이미지
플엑은 왜이리 테까가 이렇게 많은건지 모르겠네
위에분 말대로 분쇄기 범위 4니까 히드라로 부수면 되는거고
흑구름 생긴데다 히드라 점막밖 이속 증가 업글도 생겨서 히드라 쓰는것도 문제 안될텐데
왜 자날에서나 정석으로 쓰는 뮤링링 기준에서만 생각을 하는지
아이콘 오르텐스 (2011-10-23 10:57:47 KST)
0↑ ↓0
센스 이미지
얘기듣고 와봤는데 진짜 정신병자들의 향연이네 ㅋㅋ
여왕 (2011-10-23 11:02: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캠페인에만 나오는거아닌가여? 실제로저유닛생김??
아이콘 Lenvie (2011-10-23 11:18: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확정도 안된걸로 쳐징징대는 새끼들.. 아오 그냥 군심 발매하지 마라 이런 개새끼들한텐 스타2가 아까움
아이콘 김태연(DavidKim) (2011-10-23 11:48:54 KST)
0↑ ↓0
센스 이미지
제목좀 보세요 제목좀...(미확정) 안보이십니까????

스2 출시전에 모선 사기다 어쩌다 했는데 결과가 어땠나요??? 정말 너무들 하시네요...

테란을 거의 부모죽인 원수보듯 하는데 진짜 질립니다...
아이콘 NaturalMan (2011-10-23 12:12:2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직은 미확정이니까 흥분하지 말자구요

설마 분쇄기 저대로 나오겠어요
IMShootingStar (2011-10-23 12:3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네랄 45초 코팅은 영상보면 유닛으로 코팅 부실수 있다는데 기다리는 멍청이가 어딧지??
아이콘 JYrobotics (2011-10-23 13:12:07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짜 내가 블리자드 사장이면

이 한국노무 새끼들 빡쳐서 한국에선 발매 안할듯.........

나오지도 않은거가지고 ㅈㄹ이여
델롱 (2011-10-23 13:38: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편, 선수들의 <스타크래프트 2:군단의 심장> 체험을 지켜본 데이비드 킴은 이와 관련해 “테란의 경우는 바이오닉과 메카닉의 특성을 각각 강화해 선택의 여지를 두게 만들 생각”이라고 말한 뒤 “이번 체험 버전은 신유닛들이 강하게 설정되어 있는데 이는 테스트 때 이 유닛들의 사용 빈도를 높이기 위함이기 때문에 성능보다는 컨셉트에 집중해주시고 앞으로 이 유닛들이 어떻게 조정될지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879654&board=0&category=9034&subcategory=&page=1&best=&searchmode=&search=&orderby=&token=

논란 종결
아이콘 지운 (2011-10-23 14:27:48 KST)
0↑ ↓0
센스 이미지
병림픽 쩐다 ㅋㅋㅋㅋ 아직 나오지도 않은걸로 징징대고 난리네 ㅋㅋㅋ
내가볼땐 다 좋아 보이는데 남의 떡이 더커보인다는게 이럴때 쓰는말인가?ㅋㅋㅋ
아이콘 SEA.Splash (2011-10-23 15:44:05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를 행요 옆에다 깔아봣자 scv때문에 공격활성화 안될꺼같은데;;
그.. 분쇄기 사거리안에 아군유닛 1개라도있으면 공격안되는거로 알고있는..

하.. 45초동안 광물을 못캐개되다니.. 근데.. 분쇄기 드랍도 흥하겠다..
아이콘 천잠 (2011-10-23 16:08: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자포나 가촉방어 필수될것같네요
잠깐 눈팔면 일꾼 순삭;;
아이콘 권덱이 (2011-10-23 16:36: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긴 신유닛을 튀게하기위함이엿다 이거지
아이콘 설리야사랑해 (2011-10-23 17:0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말임 투견쓰느니 불곰쓰는게날듯..? 가격도불곰이더쌀거같고 스팀빨면불곰이더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복아 (2011-10-23 17:39:44 KST)
0↑ ↓0
센스 이미지
폭풍 지상댐...좋아요!
여왕 (2011-10-23 20:26: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영상하고 폭풍영상 보니 개사기인듯 ㅋㅋ
여왕 (2011-10-23 20:2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영상하고 폭풍영상 보니 개사기인듯 ㅋㅋ
아이콘 네오소울왕 (2011-10-23 20:36:02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제 플토 지상군에서 확실히밀릴듯
날핀 (2011-10-23 21:40: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 전투모드 = 파벳
국제연합 (2011-10-24 00:52: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의 유닛(프로듀서들 인터뷰에 따르면 삭제 고려안한다고함)

지게로봇 건설로봇
해병 불곰 사신 유령
화염차, 배틀 헬리온, 공성전차, 워하운드, 에픽토르, 분쇄기
바이킹, 밴시, 전투순양함, 밤까마귀, 의료선

야호~신난다
근데 잡금
아이콘 핵국수도얼큰하네 (2011-10-24 07:10:42 KST)
0↑ ↓0
센스 이미지
미친 식충이 110인데 군단숙주는 120??
뭐냐 무지 튼튼하게 생겼는데.
적어도 200정도는 줘야 하는거 아닌가
아이콘 [나는자연저그다] (2011-10-24 10:59:33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분쇄기뎀지보소!~사폭과 동일뎀 ㄷㄷ
이거 그냥 저그부화장근처에 깔면 자동 ㅈㅈ인가 원천봉쇄 ㅜㅜ
일꾼테러도 할 수 있겠고 애벌레도 다 학살하게 생겼네
저글링붙기도전에 다녹는데 이건거의 역장수준..;
휘릭 (2011-10-24 15:08: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은 왠지 건설로봇이 바탕이 된 느낌인데요...?
암튼 폭풍 지상댐 환영합니다. 우주모함은 저멀리로ㅋㅋㅋ
아이콘 Magic_star (2011-10-24 17:32:19 KST)
0↑ ↓0
센스 이미지
군심나올땐 투견 모델도 수정되겠죠...?
개인적으론 마음에 안드는데...
아이콘 질럿은죽지않는다 (2011-10-24 22:23:15 KST)
0↑ ↓0
센스 이미지
아군 거신을 복제한다면
이득이네
아이콘 질럿은죽지않는다 (2011-10-24 22:23:36 KST)
0↑ ↓0
센스 이미지
폭풍을 폭풍복제합시다
아이콘 PIayXP. (2011-10-24 22:25:50 KST)
0↑ ↓0
센스 이미지
어짜피 추적자도 기계
아이콘 Lenvie (2011-10-24 22:29: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 댓글만 보면 군심 이대로 벌써 출시된줄 알겠네 미친놈들..
lejamasdlfksjd (2011-10-24 22:3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견 디자인 정말 아니다.................. 그대로 나오면 블자 디자인팀 사표쓰고 나가야됨
그래그러렴 (2011-10-24 22:30: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나 진짜 체력비교 돋네 테란유닛들은 전부 180 260 아주 과감하게 체력 팍팍 주면서 저그랑 플토 마나 200씩 먹는 유닛들 체력좀 보소 나중에 변하긴 하겠지만 지금 군단숙주 스펙 전부 너무 약함 25초 쿨에 15초 지속이라니 분쇄기는 무한 데미지면서 게다가 초당 20 아직도 안바꿨네
아이콘 라비크 (2011-10-24 22:32: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에 복제자로 분쇄기 대량 복제하면 볼만하겠다
브통령이될꺼랑께 (2011-10-24 22:33: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직 나온것도 아닌데 징징쩌네ㅉㅉ 이러면서 쿨가이 놀이 하기보단
차라리 징징거리는걸 몸소 보여줘야 참고를 해서 유닛 수정을 할겁니다.
블쟈가 한국 커뮤니티까지 훑어보며 여론조사를 할지는 미지수지만ㅋㅋ
아이콘 스투나하자 (2011-10-24 22:3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봤을때 분쇄기 호구 유닛 분명한데 수치상의 데이터만 보고 사기라고 하는 사람 많네. 분쇄기 공격이 컨트롤이 아니라 패시브형식 스킬인걸로 봐서 저그 유저 입장에선 진짜 요리하기 좋은 유닛. 염충이 빨대도 있고, 피아구분하는 것 때문에 변신수 중간에 집어넣으면 공격 안할거고 어쨌거나 분쇄기 저그전에 나오면 저그 유저의 컨트롤 수준을 파악하게 만드는 아케이드 요소가 될 것 같음 뭐 일단 딱 첫인상으로는 그렇게 느껴짐
뚜비정 (2011-10-24 22:38: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 정지모드로 변신하는데만 6~7초 걸립니다. 드랍오면 피할시간 충분히 있어요.
아이콘 얼음하늘 (2011-10-24 22:4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복제자 좋네. 시야확보만 되면 아무거나 변신..우왕.. 거기다가 생산시간 30초!! 완전 쩌네
아이콘 바깥사람 (2011-10-24 22:46:21 KST)
0↑ ↓0
센스 이미지
복제자는 거대 복제 불가라서 거신,폭풍복제못해요
아이콘 TebeStyle (2011-10-24 22:49:45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분쇄기고 뭐고 제일 중요한건 살모사 가스랑 빌드타임입니다;;
빌드타임은 현재 안나와있지만 가스는 200...

이 말인 즉슨 암흑기사나 은폐밴시를 예측못했다면 게임이 그대로 끝난다는 겁니다.
빌드타임이 긴다면 말 할 것도 없고 짧아도 가스가 200이라;;

은밴이야 한번에 다수가 오긴 힘드니 어찌저찌 막아도
암흑기사 4마리만 딱 소환해서 들어오면 그대로 게임 끝이네요;;;
포촉은 짓는 도중에 암기한테 펑펑터지니 원래 포촉지으며 시간끌면서
감군띄워서 막는건데 살모사는 빌드타임도 길테고 가스도 부담되니;;;

감군 정말 왜 없애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그냥 기본 상식상으로도 이해가...;;
아이콘 SoCoolGuy (2011-10-24 22:51:28 KST)
0↑ ↓0
센스 이미지
투견 디자인은 정말 아니다 ㅡㅡ
발매할땐 제발 디자인 바껴라;
글구 여러분들 이 스펙믿지마세요 발매도 안한 개발중인확장팩입니다. 징징은 적당히하세요 ㅋ
아이콘 SoliDusS (2011-10-24 22:51:36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는 좋은 위치에 박아두기만 해도 빈집털이 방어를 충분히 합니다.
빈집 기본이 저글링/뮤탈인데 사거리가 3이 넘질 않음 - 분쇄기한두기에 싹쓸림
그렇다고 잡고가기도 부담스러운 체력. 뮤탈이 14~15기는 있어야 한방에 잡는데 잡으려고 피를 20씩 깐다는건;
그리고 당연히 분쇄기는 혼자 놔두는용이지.. 왜 아군 유닛을 근처에 놔둠?
분쇄기는 지형을 이용함으로서 저그의 공간을 줄이는 위험한 유닛임

그리고 변신수는 삭제됨
아이콘 SoliDusS (2011-10-24 22:52:44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저그 유닛중에 사거리 4가 넘는 유닛은 히드라, 무군 뿐인데 히드라를 뽑는 테크를 만들란 소린가??
아이콘 SoliDusS (2011-10-24 22:53:14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스텟을 가지고 징징을 대야 너프를 하겠지
물론 너프는 될테지만 징징은 미리 해둬야함
아이콘 Akaras (2011-10-24 22:54:42 KST)
0↑ ↓0
센스 이미지
질럿은죽지않는다 / 거신은 거대라서 복제 안 되고 폭풍도 거대라서 복제 안 되는데 ㅇㅅㅇ
아이콘 Tamid (2011-10-24 22:55:43 KST)
0↑ ↓0
센스 이미지
돋는다
아이콘 비아렌 (2011-10-24 22:56: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v테전이 프테v테전이 될 확률: 51%]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NaturalMan (2011-10-24 22:59:59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만 공격유닛이 추가 안됬네
SouLHolic (2011-10-24 23:00:44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보기에 분쇄기는 다른건몰라도.. 저그한테는 최악이 될거같은느낌. 기껏 불려둔 라바랑 일꾼을 분쇄기 2기 드랍으로 한방에 다 쓸리고 테러당할듯..
아이콘 바깥사람 (2011-10-24 23:03:18 KST)
0↑ ↓0
센스 이미지
[여기 스펙대로 분쇄기가 군심에서 그대로 나올 확률: 79%]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SouLHolic (2011-10-24 23:03:41 KST)
0↑ ↓0
센스 이미지
물론.. 분쇄기끼리도 서로 공격을 막는다고 가정해봐도 1기만으로도 라바테러는 좀 치명적일것같은느낌.
연지빠돌이 (2011-10-24 23:05: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확정 아니니 다행이긴 하지만 분쇄기 저대로 나오면 진짜 멀티 행요 + 분쇄기면 끝;; 병력 굳이 지키고 있을 필요 없겠네 초당 20 그것도 스플 장난하나 ㅡㅡ
아이콘 스투나하자 (2011-10-24 23:1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암만봐도 세 종족 신 유닛중에서 가장 기대되고 의외성을 살릴 수 있는 유닛은 살모사밖에 없다고 봄. 예언자 봉쇄같은 스킬은 너무 대놓고 견제하라고 만든 스킬이고 미네랄에만 활용되어서 천편일률적인 플레이를 강조하게 됨 차라리 봉쇄 제거하고 페이즈 시프트를 범위 스킬로 바꾸고 건물과 유닛 모두에게 통하게 만드는게 훨씬더 의외성을 살리고 게임의 재미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봄 그리고 기본적으로 몇 가지 디자인적인 부분을 지적하자면 템페스트는 커세어 느낌으로 만든거 티나는데 공중공격은 당연히 인스턴트로 해야지.. 미사일 던지는 모습 이펙트도 없고 밋밋하기만 함. 투견은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듯이 80년대 공상과학 소설 로봇같고. 뭐 나같은 평민이 블리자드의 위대한 마인드를 잘 몰라서 그런걸수도 있고..
아이콘 스투나하자 (2011-10-24 23:17: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맞다 변신수 삭제되지... 그럼 이야기가 좀 달라지긴 하겠지만.....
아이콘 에르무라조르 (2011-10-24 23:19: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 거신 조합.. 완성하는건 ㅈㄴ힘들겠지만 만들기만 하면 이길 방법이 없겠네
그나저나 분쇄기, 살모사, 잠복충 이동, 45초 광물 봉인 이것들 다 패치해야하는거 아니냐?
장난하냐? 젤 사기는 잠복충 ㅅㅂ무슨 장난하냐?
아이콘 긔여븐맹덕충 (2011-10-24 23:19:26 KST)
0↑ ↓0
센스 이미지
헐 25초에 2마리씩????????? 15초 아니였어? 망했네 버려라 이딴 쓰래기
아이콘 스투나하자 (2011-10-24 23:2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쨌거나 스타2에 들어서면서 자꾸 특정 플레이를 강조하는 스킬들이 나오는데 그것보다 복합적인 컨트롤적 요소를 지니면서도 심플한 스킬들이 나왔으면 좋겠음. 지금 스킬들은 너무 분업화시킨 느낌이 강함 물론 게임을 만드는데 다양한 분업화는 이득이겠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다양한 분업화는 별로 좋은 요소라는 생각은 들지 않음
아이콘 테란.SirLurker (2011-10-24 23:24:03 KST)
0↑ ↓0
센스 이미지
분쇄기 박는 시간도 전차보다 오래 걸리고 사거리도 최소한 바퀴보다 0.5는 더 길게 해야지 같거나 더 낮으면 아무도 안쓸텐데
아이콘 ZePhyRusMvP (2011-10-24 23:29:40 KST)
0↑ ↓0
센스 이미지
25초 2마리라면 어따쓰지 25초에 3,4마리는 되야지
아이콘 스투나하자 (2011-10-24 23:30: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쇄기의 범위 공격도 살모사 구름으로 사거리 1로 만들수 있지 않으려나? 나와서 직접 플레이해봐야 할겠구만..
김광물 (2011-10-24 23:32: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군단의심장나와도 현실은 의료선막을라면 뮤탈뽑아야됨.
공중을 막을수가 없다
아이콘 RvnYounHa (2011-10-24 23:44:35 KST)
0↑ ↓0
센스 이미지
아크 보호막 나오면, 6드론 막기 조금 더 수월해지려나 ~ 음~ 관문만 지음 어케든되겠넹..
아이콘 Nyuby (2011-10-24 23:4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복제자 일꾼도 복제되나;;;;;
그럼 마인드컨트롤보다 더 대박이네;;;;
멀티는 다른 종족으로 하는겐가!!!!!
테란의 해병만 얻어도;;;
아이콘 느릿 (2011-10-24 23:45:17 KST)
0↑ ↓0
센스 이미지
염차 무장갑인가 보네 속성 기계만 써잇음 ㅋ
아이콘 아서스메네실 (2011-10-24 23:46: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5초에 식충 두기에 15초 지속이면 어따쓰라는거지 난 지속시간 적어도 다음 생산시간 정도는 될줄 알았는데
마하500의삵쾡이 (2011-10-25 00:00: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복제자 200/200 이건좀... 거대유닛복제 안되면 뭘 하든 자원상으로는 손해인데... 뭐 유령복제해서 유령들 사이로 이엠피를 쏘면 모를까....
샤바칸 (2011-10-25 00:16: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체력들은 뭐들 이리 높지.. 투견은 둘째치더라도 분쇄기가 180이면 대체 초당 20씩 데미지 받으면서 뭘로 부수라는거...
토스 유닛들 가스요구치 보면 뽑으란건지 말란건지 의문이고...
복제자 200/200이면 웬만하면 거신 하나 더뽑겠네요
폭풍은 토스가 가스 300씩이나 모이는 상황이 게임에서 몇번 안되는데
살보사도 가스가 200이면... ㅋ
아무리 탐지기가 마나로 부여된다지만 감군은 50/50이면 다였는데 하아
[1][2]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