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포츠 연맹(
http://www.e-sf.co.kr)은 2013년 10월 스타크래프트2 부문 랭킹을 발표했다. 10월에 진행된 국내 개인리그 및 팀 단위 경기결과가 반영된 이달 랭킹에서 백동준(SOUL, 프로토스)이 지난 10월에 진행된 WCS코리아 시즌3 결승에서 어윤수(SK텔레콤 T1)에게 승리하며 생애 첫 우승의 기쁨을 맛보며 이스포츠 연맹 10월 랭킹 1위를 차지하였다.
이스포츠 연맹 10월 랭킹에는 남기웅(fOu), 이승현(StarTale) 선수 등이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하였으며, 어윤수(SK텔레콤 T1), 김민철(웅진 스타즈), 조성주(Prime) 선수가 여전히 10위권에서 그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013년 누적랭킹을 살펴보면 Acer의 이신형이 5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9월과 마찬가지로 그 뒤를 김민철(웅진)과 조성주(Prime)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2013 WCS 코리아 시즌3 우승자인 백동준은 16계단 상승하며 8위를 차지하였다.
이스포츠 연맹 랭킹은 매월 국내 개인리그와 팀 단위 리그에서의 경기 승리 시 각 대회 별 포인트를 부여, 월간 랭킹을 발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연간 누적 포인트를 합산한 누적 랭킹도 함께 발표하고 있다. 이번 달 랭킹에 대한 사항은 이스포츠 연맹 홈페이지(
http://www.e-sf.co.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제공 = 이스포츠 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