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 패치 1.3.0
일반
- 리그 & 래더
- 1대1 래더에 그랜드마스터 리그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그랜드마스터 리그는 각 지역의 최상위 플레이어 200명이 참가하는 리그입니다.
- 자격을 갖춘 플레이어는 새 시즌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랜드마스터 리그에 자동 배치되며,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그 리그에 머무릅니다. 만약 저조한 활동 때문에 그랜드마스터 선수의 휴식 점수가 너무 높아지면, 그 선수는 리그에서 자동으로 물러나며, 새로운 선수가 그 자리를 채웁니다.
- 모든 플레이어는 리그 & 래더 > 그랜드마스터 페이지에서 그랜드마스터 리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티 팀에게 주어지는 휴식 점수가 감소하였습니다.
- 시즌의 마지막 몇 주 동안은 리그 간 이동이 중지됩니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는 이 기간 동안 추가 휴식 점수를 쌓지 못하며, 현재 자신이 속한 조에서 승격되거나 재조정되지 않습니다.
-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시즌 막바지 몇 주 간 현재 자신이 속한 리그의 순위 경쟁에 집중할 수 있으며, 상위 리그에 뒤늦게 진입한 플레이어가 자신의 낮은 순위를 올리려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 플레이어는 기존에 쌓은 휴식 점수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난 시즌의 래더 정보는 리그 & 래더 > 지난 시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 순위를 나타내는 새로운 리그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 아이콘은 각 조의 상위 8위, 25위, 50위를 나타냅니다.
- 이제 마스터 리그보다 하위 리그에 속한 플레이어는 프로필과 래더 페이지에 패배 전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참가
- 사용자 지정 게임 참가 항목에 몇 가지 개선 사항이 있었습니다.
- 이 페이지의 세부 정보 창이 사라졌습니다. 지도 세부 정보는 이제 각 게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는 이제 마음에 드는 사용자 지정 게임을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그 게임이 즐겨찾기로 등록된 횟수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 원하는 게임을 좀 더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여러 페이지로 나누어 표시합니다.
- 추천 게임: 저희 팀은 항상 재미있는 게임을 찾아 다닙니다. 이 페이지에는 저희가 추천하는 최신 게임이 표시됩니다.
-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종류에 상관없이 게임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순으로 표시됩니다.
- 범주별: 이 페이지에서는 사용자 지정 게임을 범주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떠오르는 게임: 이 페이지에는 다른 플레이어들의 추천을 받았지만, 아직 인기를 얻지 못한 게임이 표시됩니다.
- 재미있거나 재미없거나: 이 페이지에서 여러분은 신규 사용자 지정 게임에 무작위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플레이어는 그 지도를 추천할 것인지 말 것인지 질문을 받습니다. 여기에서 추천을 많이 받은 지도는 “떠오르는 게임”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최근 플레이한 지도: 여기에는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지도들이 표시됩니다. 가장 자주 플레이했던 지도를 빠르게 선택하거나, 재미있게 했던 게임을 손쉽게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여러분이 즐겨찾기에 추가한 지도를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참가" 인터페이스에 검색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관전자 및 다시 보기 UI
- 1대1 게임을 관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창들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창들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단축키 목록은 순위표 창 메뉴 아래에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 이름창: 플레이어의 이름, 팀 색상, 종족, 보급품 사용량을 표시합니다.
- 통계 비교창: 플레이어의 자원, 부대 보급품, 유닛 처치 수, APM(분당 행동수)을 1대1로 비교해 보여 줍니다.
- 1대1 게임을 관전할 때, 두 플레이어의 자원 상황이 화면 오른쪽 상단에 함께 표시됩니다.
- 단축키로 주 게임 UI를 숨기거나 표시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을 관전하거나 다시 보기로 볼 때, 플레이어들이 플레이어 유닛 색상 또는 팀 유닛 색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옵션
- 옵션 메뉴에 "조작" 페이지가 새로 생겼습니다. 이 새 페이지에서 마우스, 키보드 및 스크롤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페이지에 제어 부대 버튼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메뉴 옵션이 생겼습니다. 이 옵션을 설정하여 마우스 클릭을 무시하거나 제어 부대 버튼을 완전히 감출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페이지의 메뉴 표시줄 옵션에서 이제 메뉴 표시줄 숨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 일반
- 이제 플레이어는 유닛들이 극히 짧은 거리를 순찰하도록 설정하여 그 유닛들을 숨길 수 없습니다(예. 바이킹 뭉치기).
- 프로토스
- 모선
- 모선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는 유닛들이 1.5초 동안 대상 지정 불가 및 피해 면역 상태를 유지합니다.
- 고위 기사
- 케이다린 부적 업그레이드(초기 에너지 +25)가 사라졌습니다.
- 광전사
- 돌진을 사용한 광전사가 이제 도망치는 대상을 적어도 한 번은 가격합니다.
- 테란
- 전투순양함
- 이동 속도가 1.406에서 1.875로 증가하였습니다.
- 벙커
- 건설 시간이 35에서 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유령
- EMP가 유닛의 모든 에너지를 소진시키는 대신, 최대 100의 에너지만 소진시킵니다. 프로토스 보호막에 주는 피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기술실
- 전투 자극제 업그레이드 연구 시간이 140에서 17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저그
- 감염충
- 진균 번식
- 기절 지속 시간이 8에서 4로 감소하였습니다.
- 중장갑 유닛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개선 사항
- 게임 변경 형태 대화 상자를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하게 바꾸었습니다.
- 일반 항목을 삭제하였습니다. 이 텍스트는 게임 어디에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 특성 항목이 게임 특성과 플레이어 특성으로 나뉘었습니다.
- 특성 UI가 게임 대기실을 좀 더 충실히 반영합니다.
- 플레이어 속성에 기반하여 기본값이 필수 사항으로 적용됩니다.
- 종종 이전 버전에서 정의한 변경 형태가 호환이 되지 않아, 게시하는 중 또는 게임 대기실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변경 형태를 사용하는 지도를 다시 게시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새로운 게임 변경 형태 대화를 사용하여 그 변경 형태들을 삭제하고 다시 생성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 기술적으로 복잡한 제한 사항을 지닌 일부 사용자 지정 지도의 불러오기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컴파일된 스크립트 메모리가 전역/지역 스택 블록으로부터 별개 블록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추가 개선을 통해 향후 메모리 공간이 더 제공될 것입니다.
- 명령 창 편집기와 행위자 이벤트 편집기가 패치에 따른 변화로 발생하는 데이터 오류에 취약했던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 지도를 불러오는 중에도 게임 커서가 보입니다.
- 시험 문서를 사용할 때 디버그 출력이 편집기와 게임 안에 표시됩니다.
- 새로운 트리거 행동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메라 데이터 설정: 데이터 모듈에 정의된 능동 카메라 데이터 설정을 변경합니다.
- 자원 표시/숨기기: 지정된 자원을 UI에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 상태 표시줄 잠금/잠금 해제: 플레이어의 상태 표시줄을 지정된 상태로 변경하거나 다시 설정합니다.
- 무작위 씨앗값 설정: 무작위 씨앗값을 요청된 값으로 설정합니다.
- 선택 유형 사용/사용 안 함: 새로운 UI 편집기 행동으로서, 플레이어가 유닛 선택을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사용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트리거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단축키 변환: 단축키를 텍스트로 검색합니다.
- 게임 자산 변환: 게임 자산을 텍스트로 검색합니다.
- 부속 건물 자식: 지정된 부모에 부착된 자식 유닛을 반환합니다.
- 부속 건물 부모: 지정된 자식에 부착된 부모 유닛을 반환합니다.
- 카탈로그 입력이 기본: 지정된 입력이 기본값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 카탈로그 필드 값 정수로 가져오기: 요청된 필드 데이터를 가능하면 정수로 변환합니다.
- 시험 문서의 기본 설정에서 명시적인 무작위 씨앗값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백업 기능(기본 설정 > 문서)에 사용자 폴더 경로 옵션이 포함됩니다. 이는 스타크래프트 II 문서 폴더 안의 EditorBackup 폴더에 대응합니다.
- 유닛이 이제 능력 비용에 우선하는 부활 비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유닛에 위치한 부활 재사용 대기시간 및 충전은 부활하는 유닛에 부착됩니다.
- 애벌레 형태의 즉각적인 훈련에 자원이 정상적으로 소모됩니다.
- 탄 장전, 건설, 합병, 변태, 훈련, 소환 훈련 능력으로 생산되는 유닛들의 업그레이드가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 효과의 확률 필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추천 게임" 및 "떠오르는 게임" 지도를 문서 열기 창에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속성 및 플레이어 속성 수정 트리거를 통해 각 자원 유형의 비용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편집 도구에 텍스트 미리 보기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 동작, 유닛 상태 설정, 유닛 분류 확인 트리거에 추가된 새로운 상태들을 통해, 유닛이 레이더에 탐지되는지 또는 모습이 드러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유닛 속성과 유닛 유형 속성 트리거에 방어력을 추가하였습니다.
- 무기 피해와 무기 속도 배수 트리거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운 인스턴스를 추가할 때 새 “중첩 다시 고침” 플래그를 사용하여 같은 유형의 모든 강화 효과를 다시 고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효과 능력에 “대기 후 소비” 플래그(기본값: 사용함)를 추가하여 재사용 대기시간 또는 충전까지 명령을 기다릴지 여부를 효과가 만들어지기 전에 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각도 기준으로 영역 오프셋" 플래그를 검색 효과에 추가하여 관련 위치를 기반으로 해당 검색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대기 명령을 유닛 데이터에 추가하여 대기 중에 유닛이 수행할 명령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행위자 메시지를 추가하여 모델의 적중 감지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명령 창 편집기에서 추가 옵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편집기가 이제 추가 데이터를 구조체로 이루어진 덮어쓰기용 배열에 저장하여, 원본 데이터가 의도하지 않게 변경되어 오류를 일으키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 시험 문서를 사용할 때 게임 안에서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치트가 생겼습니다.
- Ally - 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동맹 상태를 변경합니다. 그냥 "Ally"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와 모든 동맹 상태를 공유합니다.
- AllianceDefeat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패배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Defeat"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와 패배 조건을 공유합니다.
- AllianceControl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제어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Control"을 입력하면 사용자가 모든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AllianceGiveHelp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도움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GiveHelp"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 유닛의 도움 요청에 응답합니다.
- AlliancePassiv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수동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수동으로 설정되지 않은 플레이어는 마주쳤을 때 적으로 간주되어 공격을 받습니다.
- AlliancePushabl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밀어내기 가능 속성을 변경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유닛이 다른 플레이어의 유닛을 밀어내며 이동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AllianceSeekHelp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지원 요청 속성을 변경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유닛이 특정 플레이어에게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지원 요청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동맹 상태에서 도움 속성의 설정에 따라 지원에 응답하거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llianceSpend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소비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자원을 공유하는 플레이어는 사용자의 돈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AllianceTrad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거래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거래로 설정된 플레이어에게는 자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 AllianceVision -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시야 속성을 변경합니다.
- BehaviorAdd - 요청한 동작을 선택한 유닛에 추가합니다.
- BehaviorDuration - 요청한 동작의 지속 시간을 설정합니다.
- BehaviorRemove - 요청한 동작을 선택한 유닛에서 제거합니다.
- Charges - 충전되지 않은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oldown -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 Creep - 커서 위치에 요청한 반경만큼 점막을 추가합니다.
- DamageDealt - 플레이어 유닛의 공격력을 지정한 배수만큼 증가시킵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치트가 적용된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10배만큼 증가합니다.
- DamageTaken - 플레이어 유닛이 받는 피해를 지정한 배수만큼 증가시킵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치트가 적용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가 0이 됩니다.
- DeathAll - 지도 위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 DeathExcept - 선택한 유닛을 제외하고 지도 위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 DeathSide - 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 DeathUnit - 선택한 유닛을 처치합니다. 매개 변수를 통해 죽음 유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Defeat - 선택한 플레이어들을 패배시켜 게임을 끝냅니다.
- DestroyPersistent - 커서에서 지정 반경 안에 있는 모든 지속 효과를 없앱니다.
- Effect - 요청한 효과를 선택한 유닛들에게 실행합니다.
- FastBuild - 빠른 건설, 빠른 연구, 빠른 훈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astHeal - 빠른 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idget - 선택한 유닛이 지정한 만져보기 유형을 실행하도록 강제합니다.
- Food - 인구수 제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Free - 자원 비용 및 지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God - 선택한 플레이어가 무적 모드가 됩니다. 무적 모드인 플레이어의 유닛은 더 큰 피해를 주고, 아무 피해도 받지 않습니다.
- Loot - 특정 플레이어에게 전리품을 줍니다.
- MakeUnit - 특정 플레이어의 유닛을 생성합니다. 유닛은 커서 위치 주변에 생기며, 커서가 유닛을 생성할 수 없는 위치에 있다면 지도 중앙에 생깁니다.
- Minerals -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특정량의 광물을 추가합니다.
- Move - 선택한 유닛을 커서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 NoDefeat - 패배 조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NoVictory - 승리 조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Order - 선택한 유닛에게 능력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 Owner - 선택한 유닛의 소유자를 선택한 플레이어로 변경합니다.
- ResourceCustom -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특정량의 사용자 지정 자원을 추가합니다.
- SetAll - 선택한 유닛의 생명력, 보호막, 에너지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이 값들은 최대로 설정됩니다.
- SetLife - 선택한 유닛의 생명력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etEnergy - 선택한 유닛의 에너지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etShields - 선택한 유닛의 보호막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etResource - 선택한 유닛이 보유한 채취 가능 자원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howMap - 전장의 안개를 끌 수 있습니다.
- TechTree - 기술 계통도 의존 관계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errazine - 특정 플레이에게 특정량의 테라진을 추가합니다.
- Tie - 모든 미결정 플레이어의 결과를 무승부로 표시합니다.
- TimeOfDay - 일중 시간을 설정합니다.
- TimeOfDayRate - 일중 시간이 변하는 속도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TrigDebug - 트리거 디버그 창을 엽니다.
- TrigRun - 지정한 트리거를 실행합니다.
- Uncreep - 커서 위치에서 요청한 반경만큼 점막을 없앱니다.
- Undecided - 선택한 플레이어들의 결과를 미결정으로 표시합니다.
- Upgrade -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선택한 업그레이드를 적용합니다.
- Vespene - 특정 플레이에게 특정량의 베스핀 가스를 추가합니다.
- Victory - 선택한 플레이어와 동맹 패배 상태를 공유하지 않는 모든 플레이어를 패배시켜 게임을 끝냅니다.
- XP - 선택한 유닛에게 특정량의 경험치를 추가합니다. 이 치트로 유닛의 실전 경험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업적
- 정해진 수의 임무를 완료해도 "자유의 날개: 어려움" 및 "자유의 날개: 아주 어려움" 업적이 달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Battle.net
- 브론즈 플레이어가 승리했을 때 점수를 너무 적게 얻고, 패배했을 때 점수를 너무 많이 잃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 손상된 텍스처/모델/소리 파일을 만나도 스타크래프트 II 실행이 중지되지 않습니다.
- 대화 건너뛰기와 트리거 건너뛰기에 같은 단축키가 사용됩니다.
- 게임이 일시 정지된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났을 때, 그 사실을 알리는 게 일시 정지가 해제될 때까지 지연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치트 코드가 공식 이름만을 허용합니다.
- 유닛을 바꾸어 선택했을 때 그 유닛 반응 소리가 즉각적으로 갱신됩니다.
-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장애물 건너편에서 유닛이 소멸할 때, 그 유닛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에 수송기를 타라는 명령을 내린 상황에서 수송기가 가득 차면, 그 유닛은 다른 명령을 내리지 않는 한 그 수송기를 따라갑니다.
- 벙커 안의 유닛이 벙커가 파괴되고 역장에 둘러싸이는 상황에서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이 여러 차례 부활할 수 있습니다.
- 죽은 영웅이 부활 가능한 영웅이라면 영웅 버튼이 표시됩니다. 영웅이 죽은 상태에서 이 버튼을 클릭하면 영웅을 부활시키는 건물 또는 부활시킬 수 있는 건물들을 번갈아 선택됩니다.
- 부활 가능 능력에 부활 가능한 유닛들이 항상 표시됩니다. 유닛들이 현재 부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버튼이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부활 능력이 다수의 죽은 유닛에도 작동합니다.
- 유닛이 다시 죽었을 때 트리거 이벤트를 정상적으로 내보냅니다.
- 기술 계통도의 유닛 툴팁에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게로봇 활동 만료 시 경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간 증폭 강화 효과 만료 시 경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애벌레 생성 강화 효과 만료 시 경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근처에 유닛이 있는 경우 막 이륙한 장소에 다시 착륙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위치 사수 버튼을 연타하여, 위치를 사수하고 있는 유닛을 밀어낼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건물을 건설 중인 유닛을 역장으로 밀어낼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점막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초목을 파괴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으며, 점막의 초목 파괴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사용자 지정 전역 자판 배치 단축키가 유닛 명령 버튼과 중복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건물 다수를 선택했을 때 테란 부속 건물이 정상적으로 건설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원 채취, 업그레이드 연구, 유닛 생산, 건물 건설 또는 적 건물 파괴 활동이 있으면 무승무 타이머가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 게임이 무승무로 끝날 때 무승무 경고가 추가적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은폐 상태의 공중 유닛이 전장의 안개 속에서 탐지된 상태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대방이 차지한, 전장의 안개에 가려진 베스핀 간헐천이 미니맵에서 무작위로 보였다 안 보였다 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군 유닛이 소멸하면서 완성되는 모습이 드러난 적 건물의 경우, 이제 전장의 안개 속에 그 모습이 정상적으로 남습니다.
- 저그 고치에 신경 기생충을 시전하면 그 고치가 변신을 마칠 때까지 그 주문이 유지됩니다.
- 유닛이 신경 기생충의 영향을 받는 상태에서 자동 시전 능력을 변경하면, 신경 기생충 효과가 끝나고 그 능력이 기본 상태로 초기화됩니다.
- 토르의 250mm 타격포로 공격 대상을 여러 개 미리 지정하면, 타격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날 때까지 토르의 동작이 중지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광물을 채취하는 일꾼들이 역장에 밀려나도 계속해서 광물을 채취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료선이 유닛 내보내기 명령을 자기 자신에게 내렸을 때, 만약 의료선이 치료할 유닛을 찾고 있어도 그 내보내기 명령을 정상적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수입 순위표에 채취자 수가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양방향 변신(예. 바이킹, 공성 전차, 잠복 유닛)이 생산 순위표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벙커 회수로 얻은 자원이 손실 유닛 순위표에서 손실 자원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 운영 체제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옵션의 음성 페이지에서 사라졌습니다.
- 기술 계통도의 각 건물에는 그 건물에서 생산되는 유닛의 아이콘과 그 건물이 잠금 해제하는 유닛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 편집 상자 트리거 대화 상자를 사용할 때 트리거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디어 키를 이제 사용자 지정 단축키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 단축키 페이지를 열지 않고도 모드 게임에서 설정한 단축키를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커서가 미니맵 위에 있을 때 마우스 기반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보조키와 함께 사용하는 마우스 기반 단축키들이 단축키 페이지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명령 단축키 표시 옵션을 사용할 경우, 어떤 능력으로 대상을 지정할 때 취소 버튼의 단축키가 표시됩니다.
-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 편집기 제어 파일을 모든 언어에서 불러올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편집기에서 텍스트 값을 붙여넣을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데이터 필드에서 모든 가능한 값의 목록을 보여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배치된 유닛을 붙여넣은 다음 편집기가 비정상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 무기 발사 유효성 검사기 사용과 관련된 비정상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 속성에서 플레이어 16명 모두를 사용자/컴퓨터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 미리 보기의 애니메이션에 현지화된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충전 트리거의 게임 및 플레이어 버전이 시간 값을 정상적으로 해석합니다.
- 소리 재생 트리거를 통해 플레이어 다수에게 동시에 재생되는 소리가 이제 정상적으로 들립니다.
- 업그레이드 충전의 최대 수를 증가시키면 현재 충전의 수도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의 훈련 진행률을 100%로 설정하면 그 훈련이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