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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ewbie_Rainbow
작성일 2010-08-06 11:35:26 KST 조회 770
제목
차원관문 병력 회전율의 허구성

차관 쓰면

 

유닛이 전장까지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서

 

상당히 효율적으로 보입니다만, 그 효율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나마 효율이 발생하는곳은 중앙 힘싸움정도? 그곳에선 상대 병력이 오는 시간이 약간 존재하고, 내 병력이 가는 시간도 존재하니까요.

 

 

전장이 적 진영쪽으로 이동하는 경우엔, 적 진영에서 뽑혀 나오는 유닛이나 차관으로 오는거나 시간 비슷합니다. 차관도 소환시간 5초가 있거든요

 

 

 

전장이 플토 진영쪽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죠. 자기 본진에서 유닛 뽑으나 차관으로 소환하나...

 

 

 

 

차관의 장점은 중앙교전시 고위기사 수송(타 유닛은 와도 효율 별로...)이나

 

적진을 뒤흔드는 게릴라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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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06 11:3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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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징징도 이정도면 병인듯;;
병력을 시간들여서 뽑는거랑 먼저 뽑고 쿨타임이 드는거랑
타이밍에서 한타 나오는 물량이 다른데 =_=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3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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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비할때 좋긴 한데, 방어병력이 전무한곳에서 차관으로 추적자 4~5기 뽑아봤자 방어 할 수 있는것은 그리 많지 않고, 한번에 추적자 4~5기 뽑을려면 미네랄만 600이상 준비 되어야 하는데, 그만큼 자원이 남는 일이 드물죠 'ㅅ'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8-06 11:3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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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장점이 빠른생산과 유닛보충이 빠르다는건데...........
효율 엄청납니다만..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8-06 11:3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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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수비를 위해 차관으로 찍어내는건 분명히 이득보는 싸움은 아니죠.
소환도중에 얻어터지는걸 감안해볼땐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3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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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생산이라는것은 장기적인 관점에선 의미 없어요. 먼저 뽑고 쿨을 기다리나, 쿨 기다려서 뽑으나 똑같은거죠. 착시효과에요.

맨 처음 소환하는 순간의 4~5기정도가 빠른 생산 효과를 보는거죠.
아이콘 지아이배 (2010-08-06 11:3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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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효율 좋죠 다만 관문유닛이 효율이 구리다는것때매 효율 좋다는것을 느끼기 어려움
병영이 차원관문처럼 활용된다면? ㄷㄷ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06 11:3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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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징징도 이정도면 병인듯;;
병력을 시간들여서 뽑는거랑 먼저 뽑고 쿨타임이 드는거랑
타이밍에서 한타 나오는 물량이 다른데 =_=
아이콘 E.Verdancy (2010-08-06 11:3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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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동의 할 수가 없네요....
아이콘 Kerriway (2010-08-06 11:3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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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소리인지;
차관으로 업글하면 전체적인 유닛 생산쿨이 줄어듭니다.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3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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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서 불곰의 생산시간이 30초고, 추적자의 소환쿨이 30초일때

1개 차관으로 추적자 생산하는것과 1개 배럭으로 불곰 생산하는걸 비교하면, 많아봐야 1기차이라는걸 인식해야되요.
아이콘 Vexur (2010-08-06 11:3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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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분 뭔가 착각하시는 듯..

교전 시 유닛 한기 차이로 게임 말리는 경우 없었어요?

그리고 차관이 생산시간도 빨라진다는거 아세요?
아이콘 Kerriway (2010-08-06 11:3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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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적진 주변에 수정탑 건설하고 차관으로 충원하는거랑 랠리찍고 충원되는거랑 차원이 다른 속도인데요; 순간 압도할 수 있는 능력이 다릅니다.
감염된프로토스 (2010-08-06 11:3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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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차관 쓰면 유닛 뽑는 시간이 약간 감소해서 업글은 필수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낫잔아요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39: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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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관 해야, 딴 종족하고 생산 쿨이 맞아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적자를 42초에 뽑을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코넬 (2010-08-06 11:4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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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긍정하진 않지만 차원관문 시스템이 너무 큰 문제라는건 동의 합니다.
ssuvee (2010-08-06 11:4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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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허구는 아니죠...
차관은 쿨타임이 5초가 있다지만 관뭉 유닛의 기본 생산 시간을
아예 무시하고 생산하는 방식이니 당연히 이득이죠.
시폭도 차관에 써지던데...
같은 자원에 소모전을 한다고치면 테란은 플토의 재정비시간을
절대 따라가지 못함.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4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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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플토의 밸런스는 무조건 차관으로 유닛 생산해야 생산력이 타 종족하고 비등하게 설계 된거에요
아이콘 BrightGalaxy (2010-08-06 11:4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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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병1신이라그런진모르겠지만 차관쓰는게 느낌상엄청빠른것같던데
차관늘려놓고 공격올떄쯤에 질럿확뽑아서막는편이라서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4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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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이해를 못하시네....

전 병력이 다 죽고 새로 병력 충원한다고 가정했을때

테란과 플토에서 병력 차이 나는건 관문 갯수만큼의 유닛 숫자라는 말임
아이콘 아무것도없다 (2010-08-06 11:41: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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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급적 차관쓰라고 차관업글비용도 50/50 이구만 .. 밸런스 때문에 어쩔수없이 업글시간은 길게 했지만 차관 업글이 200/200 이면 말을 안해 ㅡ.,ㅡ
아이콘 회색의검 (2010-08-06 11:41: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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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이 많이가는것 뿐이지 차관 효율이 나쁘진 않음...
예약생산이 없다 뿐이지 단 게이트 유닛 효율으로 보면 뭐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8-06 11:41: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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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에서 유닛 찍어내고 찍어나오는 동안 시간을 합쳐도 관문보다 생산시간 자체가 짧구요.

한타쌈에서 플토가 밀렸어도 바로찍어내는게 얼마나 장점인데요..
부평미타사 (2010-08-06 11:4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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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지역근처에 수정탑으로 빠른 병력보충과 필요할때 바로뽑는 순발력이 차관의 이점인데, 님말대로 걍 200 꾹꾹 모아서 밀어붙이는경기라면 그게 그거겠지요.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8-06 11:4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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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써야 생산력 비등해지는건 당연한거죠. 플토 무조건 차관쓰라고 업글도 50/50넣은거고..
그것도 불곰 충격탄처럼 걍 거저주는거죠. 시간제한만 두는거고
아이콘 Celcious[XP] (2010-08-06 11:4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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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생각으로 관문 생산타임을 10초 길게 했는지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4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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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바로 찍어내는걸 한번에 수십기씩 찍어내면 모를까, 끽해야 4~5기정도 먼저 찍는데, 시간 지나면 다 무용지물이죠. 동선에 의한 차이는 고려 해 볼만 하지만, 흔히 말하는 엄청난 차이는 아니라는거죠
아이콘 보스앙 (2010-08-06 11:4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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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 회전 쌈에서 차원관문이 얼마나 좋은데요. 게이트 만큼 유닛이 한번에 쏟아지는데,,
PlusMinus2Pc_EX (2010-08-06 11:4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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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5개만 쓰세요????
NalDa (2010-08-06 12:02:48 KST) - 58.145.xxx.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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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가면 게이트 20개도 이상짓게 되는데 왜 차관 4~5기만 생각하시는지?

너무 게임을 초반운영만 생각하시는듯;; 전체적으로 봐야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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