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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ewbie_Rainbow
작성일 2010-08-06 11:47:23 KST 조회 465
제목
이해가 안되나요?

댓글로도 예를 달았는데

 

예를 들어 30초짜리 불곰과 30초짜리 소환쿨의 추적자(가정입니다)를 생산할때

 

4개의 배럭과 4개의 관문으로 생산하면

 

시작 : 0불곰, 4추적자

 

30초후  : 4불곰, 8추적자

 

1분후 : 8불곰, 12추적자

 

1분 30초 후 : 12불곰, 16추적자

 

 

식으로 되는겁니다.

 

즉, 맨 처음 생산할때의 4추적자만큼만 차이가 날 뿐이죠.

 

당장 병력이 필요한 순간에 4기의 추적자는 큰 것일 수 있지만

 

결국 그것 뿐입니다. 그 이상의 차이를 만들 순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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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elgooG (2010-08-06 11:4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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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불곰, 8추적자든 8불곰, 12추적자는 12불곰, 16추적자든 불곰이 이길거같아 왠지
아이콘 elgooG (2010-08-06 11:4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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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불곰, 8추적자든 8불곰, 12추적자는 12불곰, 16추적자든 불곰이 이길거같아 왠지
아이콘 코넬 (2010-08-06 11:4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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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작성하면 아무도 동감하지 못합니다.
자원적 해석을 가미하셔야 해요...

자꾸 먼가를 빠트리셔서 까이기만 하시는거 같아서 안타깝네요.
아이콘 지아이배 (2010-08-06 11:4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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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이 좋은건 사실인데 사람들이 무조건 차관쓰면 싸움도중에 합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건 오산임. 방송경기봐도 차관을 이용해서 바로바로 합류하는경우는 드뭄
병력컨도 중요하고 그리고 싸움이 한번끝나면 테란도 잠깐뒤로빼면서 병력 충분히 합침
[MD]카파 (2010-08-06 11:4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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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전시에는 총 전력차의 제곱으로 차이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많은쪽이 훨씬 유리합니다
김토르 (2010-08-06 11:4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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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수의 차이보다 병력의 이동동선의 문제가 가장 큰 이득인데요.
아이콘 Kerriway (2010-08-06 11:4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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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계산이면 이런식이지만 현실은 수정탑을 이용한 전술적 활용으로 차관이 엄청 좋은거지요.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4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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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패널티 없이 오는게 아니잖아요? 5초동안 컨도 안되고, 더군다나 생산 취소도 안되서 자원을 다른데 돌릴 여유도 없음
아이콘 코넬 (2010-08-06 11:5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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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적 해석을 가미하자면 토스는자원을 더 빨리 소모하지만 전투시 병력의 싸움은 패배이죠.
차원관문때문에 관문 유닛 자체가 약하니깐요.
결국 전투에서 서로가 병력이 1마리도 안남고 딱 모두 같이 죽어도 프로토스가 손해를 본다.

이렇게 작성 하셔야죠.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8-06 11:5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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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병력이 필요한 순간에 4기의 추적자는 큰 것일 수 있지만"

이게 너무나도 큰거라니까요..
예를 다르게 들어볼까요?

테란과 플토가 200을 채웠습니다. 한타 붙기전에 플토는 미리 차관 쿨타임을 다 채워놓은
상태구요. 한타쌈 뜨고나서 결과가 어찌됬던간에 바로 병력 찍어내는건 플토입니다.
200싸움 될때면 차관도 분명 다수일테고. 테란이 병영/군수공장에서 누르더라도 200찬 상태에선 생산시간 기다릴수밖에 없죠
아이콘 ViCoDiN (2010-08-06 11:5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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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전 위치 : 서로 본진 정확히 중앙 약 20초정도의 거리
전장위에 유닛

시작 : 0불곰,4추적자
30초 : 0불곰,8추적자 (4기는 달려오는중 ㅎ)
1분 : 4불곰, 12추적자 (또 네기는 달려오는중)
이런식.
아이콘 ViCoDiN (2010-08-06 11:5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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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의 차이를 낼수 있음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1:5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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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이 마르면 퇴각해서 재정비 하는건 플토나 테란이나 똑같죠. 아닌가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8-06 11:5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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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이전의 소수싸움에서 4기 차이는 클텐데요. 동유닛 12 vs 13기 싸우면 1기 남는게 아니라
부평미타사 (2010-08-06 11:53: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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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적 본진 근처에 수정탑짓고 4불곰 8추적자 싸워서 뭐 추적가가 4기남고 불곰 다죽었다 칩시다. 불곰 들 30초 동안 4배럭에서 4명 추원기다릴때 이미 추적자4기는 5초이내에 소환대서 본진 입구뚫고 들어오지요. 그때부터는 나오는 불곰마다 각개격파라고보면되죠. 200 / 200
채워서는 4마리 차이 별거아니지만 초중반까지는 4마리정도 차이도 충분한 병력차이가되요
그리고 연결체에서 증폭써주면 차관 쿨타임 줄어드는걸로알고있는데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8-06 11:5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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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쿨 10초 짧은거를 소환시간으로 상쇄된다고 보는거 같은데 소환시간이 10초 이내일 뿐더러 소환되는 도중에도 쿨은 돌아가기때문에 10초의 이득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집에가서 동영상 찍고 올려볼까요?
아이콘 [부릉여왕] (2010-08-06 12:1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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